레이드에 가고싶은 마법 퇴마사를 위한 아이템 세팅 가이드. 이슥한달 12-27 조회 4,168 0

안녕하세요. 저는 디레지에 서버에서 퇴마사를 키우고 있는 이슥한달이라고 합니다.

마법 퇴마사가 레이드를 비교적 쉽게 갈 수 있다던데... 어떻게 세팅을 해야 레이드를 가지?

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나마 마퇴의 아이템 세팅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마퇴 아이템 세팅하기. STEP 1. 일단은 크로니클 세트.



 

마퇴의 템세팅.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크로니클 9셋입니다.

 

마퇴는 특정 크로니클 세트의 효율이 유별나게 좋아, 다른 직업에 비해 비교적 세팅이 용이합니다.

 

그만큼 성장성이 낮다는 단점도 있지만, 어찌되었건 마퇴로 레이드를 입문하시려는 분들께는 꽤 좋은 요소죠

 

어찌됐건 마퇴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크로니클 세트는 이 두가지입니다.

 

                                             




바로 낙뢰부를 마퇴의 딜의 핵심으로 만들어주는 대지의 제압자 세트

 

퇴마사의 최대 장점이라고 불리는 현무를 강화시켜주는 구속의 진의 세트.

 

가 그것입니다. 

 

이계던전 고블린 왕국, 란제루스의 개, 꿈틀거리는 성에서 드랍되는 대지의 제압자. 통칭 대제 9셋은 마퇴가 교복처럼 입고다니는 딜장비이고.

 

바칼의 성, 검은 대지, 이계의 틈에서 드랍되는 구속의 진의. 통칭 구속 9셋은 구속 9셋으로 갈아입은 뒤, 현무를 뽑고 다시 딜세팅으로 갈아입는 현무 스위칭 용도입니다.

 

Q. 둘중에 어느 쪽부터 모을까요? 

A. 대지의 제압자를 먼저 모으시는 쪽이 좋습니다. 일단 당장 기본적인 딜이 크게 상승할 뿐더러, 구속셋은 대제에 비해서는 부차적입니다.

 

아무튼 마퇴를 처음 시작하셨다면 이계던전을 꾸준히 돌아 크로니클 세트부터 맞추도록 합시다.

 

9셋을 맞추는데 중요한 조언을 드리자면 대지의 제압자는 무기와 보조장비를 제외한 9부위를.

 

구속의 진의는 무기와 하의를 제외한 9부위를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속의 진의는 유령열차 던전을 돌아서 얻는 해신 하의로 간단하게 현무 스킬레벨을 +1 할 수 있고, 무기는 유니크 무기로 현무기로 현무 레벨을 +2 할 수 있기에 두 부위를 제외한 세팅을 권장드리고, 좀 더 투자하신다면 각각 '진 고대왕국의 실키얀 트라우저'와 에픽장비인 '번뇌하는 대신관의 염주' 로 스킬레벨을 더 끌어올릴 수 있기에 권장드립니다.

 

다만, 대지의 제압자 세트에 왜 마법석이 아니라 보조장비 칸을 비우지? 하고 의아하실수 있겠지만, 그에 대한 내용은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마퇴 아이템 세팅하기. STEP 2. 쉽게하는 무기 선택. 


사실 마퇴는 무기를 선택하기가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마퇴의 국민무기라 불리는

 

 

 

가 안정된 공급과 성능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거든요.

 

일단 특별히 다른 무기가 없으시다면, 골드를 모아 경매장에서 슈퍼노바 로저리, 슈로리를 사시는 편이 제일 좋습니다.

다만, 지옥파티를 돌다가 에픽 염주를 드시는 경우가 생기실텐데,

 

슈퍼노바 로저리 대신 사용할 정도로 범용성이 있는 염주는 다음 세가지 뿐입니다.

 



 

이중에서 명강 성주는 아군에 같은 명속성 딜러가 있을 경우 슈퍼노바 로저리보다 나을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는 슈퍼노바로저리와 비슷하거나 더 안좋습니다. 즉, 동위호환입니다. 

슈로리 대신 굳이 구하려고 애쓸 필요는 없지만 명강성주를 먹었는데 슈로리를 살 이유도 없습니다.

 

​다음으로 우요의 황금 염주도 비슷합니다. 추가데미지+파티 물마공 버프로 인해 슈로리와 동위호환이 됩니다만, 

우요의 염주의 발동옵션인 파티 전체 무적이 레이드의 일부 패턴에서는 파티를 전멸시키는 트롤링이 될 수 있습니다.

우요의 염주가 쓴다면 반드시 레이드에서 문제가 되는 패턴을 숙지합시다.

 

마지막으로 백팔뇌주. 슈로리의 상위호환입니다.

모든 면에서 염주의 최강자의 자리에 있으니 이걸 드셨다면 무기 걱정은 그만하셔도 좋습니다.

 

 

 

 

마퇴 아이템 세팅하기. STEP 3. 칭호? 크리쳐? 딜세팅 완성하기.


일반적으로 크로니클 9셋을 착용하는 직업은 마법석과 무기를 제외한 크로니클 9셋+속성강화 마법석 + 증뎀 칭호 + 크증뎀 크리쳐로 세팅하는 것인 일반적인 세팅입니다만...

 

중요하니까 궁서체로 쓰겠습니다.

 

​마퇴에게 증뎀 칭호는 쓸모가 없습니다. 사지 마세요

 

예. 적어도 마퇴는 증뎀칭호를 살 필요가 없습니다. 크증뎀 크리쳐는 또 다르지만요.

 

지금부터 그 이유와 세팅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보통 마퇴는 대제9셋을 입고 그대로 낙뢰부와 백호를 쓰지만, 사실 이 낙뢰부는 낙뢰 간격, 스킬 레벨, 쿨타임, 개체당 번개수 등은 시전시 스펙을 따라가고, 속강, 마공, 증뎀, 크증뎀, 크리티컬 등은 시전시 스펙을 따라갑니다.

 

즉, 낙뢰부는 스위칭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보조장비를 제외한 크로니클 9셋을 장만하시라고 한 이유도 바로 그때문입니다.

 

먼저, 대지의 제압자 세트 효과중 9세트의 효과는 오직 낙뢰부의 강화 뿐입니다.

 

그리고 9세트 효과는 전부 시전시 적용옵션입니다.

 

그리고 보조장비 중에는 군트람의 업적이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상위 호환으로는 에픽 장비인 고명한 장군의 전략서가 있죠. 

 

이 장비에 붙은 옵션인 낙뢰부 TP 스킬+1 옵션은 낙뢰부 데미지 증가와 낙뢰 간격 감소 옵션이 둘 다 적용되기에 TP 스킬 +1이 더욱 높은 효율을 지닙니다.

 

 

 

 

즉, 대지의 제압자 9세트와 군트람의 업적을 착용한채 낙뢰부를 설치하고 대지의 제압자 세트 중 3부위를 다른 아이템으로 스위칭하면 딜량이 확실하게 상승합니다.

 

 

 

 

위에서 증뎀 칭호를 사지 말라고 한 이유도 바로 이것입니다. 고가의 증뎀 칭호를 사는 것보다 비교적 싼 명속성 강화 칭호를 사고 증뎀은 다른 아이템을 스위칭해서 챙기는 것이 더 성능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떤 아이템을 마련해야 할까요?

 

비교적 쉽게 마련할 수 있는 스위칭용 아이템을 몇가지 소개해볼까 합니다. 

 



 

 

비교적 싸게 증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빌다르-복수의 맹세​가 효율이 좋습니다.

 

사실 증뎀 효과는 절대팔찌나 왕유팔찌등 팔찌 부위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이고 그쪽이 증뎀도 1% 높지만, 굳이 빌다르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이것 떄문입니다.

 



현재 안톤 레이드의 보스들중 대다수가 인간형 속성이기에 상당한 효율을 보여주는 '황룡 문양 팔찌'가 팔찌 부위에 있기 떄문입니다.

 

황룡 대회만 꾸준히 돌면 얻을 수 있기에 습득도 쉬운 편이구요. 

 

마지막으로는 부족한 속성 강화를 상승시켜주는

 

 

 

명속성 속성강화석인 밝은 기운의 마석입니다.

 


물론 이 장비들만이 정답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절대 팔찌가 있어서 굳이 빌다르를 사기가 애매하다면, 팔찌에 절팔을 끼고 다른 부위 스위칭을 노려볼 수도 있고.

 

지옥파티에서 아노는 증뎀 아이템이라거나 엘드랍 어깨, 라오토 상의 등 스위칭을 할 수 있는 장비는 무궁무진합니다.

 

위에서 추천한 아이템들은 어디까지나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초기 추천 장비일 뿐입니다.

 

자신의 사정에 따라 적절하게 스위칭을 해봅시다.

 

다만, 군트람의 업적과 대지의 제압자 6세트의 효과는 백호의 딜량을 상승시켜주기에,

 

보조장비를 물마공 장비로 스위칭하거나, 대지의 제압자 부위를 3세트 이상 스위칭 하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손이 꼬일 확률이 높아지기에 추천드리지 않을 뿐입니다.)

 

 

덤으로 많이들 묻는 질문이십니다만....

 

Q. 마퇴는 레이드 업적 보상 뭐 받는게 제일 좋나요?

 

A. 압도적으로 '탐식의 잔재'가 좋습니다. 대체할 에픽 템 자체도 적은데다가 성장성도 형상에 밀리지않습니다.

근원 따위와는 비교가 안되는 효율을 자랑하니 잔재를 받는걸 권장드립니다.

 

 

마퇴 아이템 세팅하기. STEP 4. 세팅 마무리하기. 

 

 

여기까지 세팅하셨다면 남은 과정은 이제 얼마 되지않습니다.

 

 

 

아바타와 엠블렘, 그리고 마법부여 정도죠.

 

여기는 일반적인 마공 딜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상의, 하의, 무기 부위에는 마법공격력 마법부여를,

 

어깨, 벨트, 신발에는 마법 크리티컬 마법부여를,

 

악세사리 3부위와 마법석에는 속성강화 마법부여를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속성은 당연히 명속성 고정이죠.

 

엠블렘도 마찬가지, 빨간 홈에는 '지능+마법 크리티컬' 듀얼 엠블렘을, 다색홈과 녹색홈에는 '마법 크리티컬' 엠블렘을 박아주시면 됩니다. 노란색이요...? 공속 박으시길.

 

그리고 상의 옵션과 플래티넘 엠블렘의 경우.

 

'낙뢰부 옵션과 낙뢰부 플티가 박힌 장비' 와 '현무 레벨과 현무 플티가 박힌 장비'를 둘다 구매하셔서 스위칭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만...

 

굳이 어느쪽이 우선이냐고 물으신다면 '현무 아바타가 우선입니다'

 

​낙뢰부 스킬레벨을 올려서 얻는 데미지 증가 효과보다는 현무 레벨을 올렸을때의 기대값이 더 큽니다. 

 

둘다 맞추는 것이 최상이지만 돈이 없어 어느 한쪽부터 마련해야한다면 현무를 우선해줍시다.

 

 

 

 

마치며




 

 

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던파 디스가 생겨서 뭔가 글 하나라도 보태고 싶어 써봤습니다만,

 

처음 쓰는 글이라 부족한 점이 많지않을까 걱정입니다.

 

마퇴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지적이나 조언은 항상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세팅 쉬운 마퇴하시고 레이드 꿀빠시길!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이슥한달 | Lv. 1
포인트: 92
T-Coin: 6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