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덴의 방향성 무엇인가? 로건네스 09-17 조회 2,402 추천 1 2
이번 패치는 저희에게 어떤 의미의 패치인지 모르겠네요.

추가적으로 들은 정보에 의하면 스나의 하향은 큰폭은 아니다. 문로 상향은 현재 미확인이지만 하는 사람들은 아는 상황

듣는 바로는 문라이트 스플린터, 문블 스킬은 좀 쌔졌지만, 스탠스가 이상해졌다고 하네요 (스탠스가 그나마 쓸만한건데 이게 이상해지만 뭐 상향해도 큰상향이 아니거나 의미가 없을수도;;;)

밸페 과연 어디를 중점을 둔건가?

콜로위주라고 판단되네요. 주로 쿨탐감소가 많았으니, 4주간 콜로 시뮬만 돌리신듯 (역시 문제파악이 제대로 되지 않다는 증거군요)

두마리의 호랑이가 있는데 한마리 밖에 못 본다고 생각하네요.

콜로 역시 활성화가 될 계기라고 바라고싶지만 너무 많이 빠진 콜로 유저와 현재 중상위 이상의 실력자들 위주로 남은 상황이라 어찌보면 네스트보다 진입장벽이 어렵다고 판단되네요.

네스트 진입장벽이 완화된 지금 캐릭 밸런스는 나중이라고 판단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다음 패치는 네스트 즉 PVE 위주였으면 좋겠네요.

아직 대부분의 버프가 개인버프입니다. 하지만 너무 필요이상으로 제한하고 있지 않나 생각듭니다. 필요한 버프는 파티버프화 되길 이번 패치에 기대했습니다만 (역시 아덴)

클래스 마스터리 역시 여전히 문젭니다 90만렙이 된지가 언젠데 이건 아직 수정이나 하고 있죠. 물론 수정이 안되거나 오히려 생겨서 캐릭간의 밸런스 격차가 PVE PVP에서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생각해야한다고 판단했지만 좀 손보긴했지만 만족할 정도는 아니라 판단됩니다

레다코 문제 역시 아직 버그는 고쳐지지않고 (고치는거 포기하신듯 ^^) 오히려 역린 습득방식을 바꿔버려서 레전드를 맞추기가 한층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 상황서 그나마 다행인건 스나 하향이 크지않다는 점이죠.

용옥 문제 역시 정보통에 의해 강화 수치 표를 구한결과 크나큰 폭을 가지진 않았습니다. (90용옥 10강 = 80제 상급 용옥 추옵으로 2개착용) 이라는 나름의 수치가 나왔ㅈ습니다.

레전드가 흔들리지 않는다는 점에서 다행이지만 상급을 내면 될것이지 굳이 불편하게 만들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10강 아니면 거의 무의미한다는거죠. (추가적으로 강화시 건강 스텟은 안 오릅니다) 도대체 건강이 안오르게 한건 무슨 생각으로 그런지 모르겠네요.

파티버프 속공 파뎀이 죽은 상황에서 만렙이 풀림에 따라 캐릭 스펙이 과도하게 높아지는걸 조금 씩 억제한다는 의미인데,

억제하는게 옳을까요? 거의 개인의 스펙이 파티의 딜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상황인데 (공벞이나 속벞이라도 있으면 몰라도;;)

스텟 대비 물마공 및 물마방 상승율을 재조정 했는데여, 그 결과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크루가 마공이 무지 쌔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소외 받는 직업군들을 구제할수 있는 수단은 아니라고 판단합니다. 이 역시 문제점을 제대로 짚지 않고 있다고 사료됩니다.

크리 용옥은 왜 하향됬을까요? 그리고 힘지캐는 풀크리 수치를 낮춘다는데 이것 때문인가요? 그럼 민캐는 크뎀을 어떻게 올리란겁니까. 90용옥에 건강 포기하고 크뎀이랑 크리 민첩 달린거 떡칠하란 소리로 밖에 안보이네요. (하나를 알면 둘을 말아먹는 아덴의 신의 한수네요)

다음으로 펠리스 악세의 효용을 높인건 좋으나 덕에 적사반 가격이 하락할걸로 예상됩니다. 속성부여 용옥의 속공 감소치를 완화했습니다. 이걸로 확실해진건 속공버프는 영원히 자퍼프겠네요. 완화는 좋았습니다만, 누굴 위한 패치인지 모르겠네요. 즉 스텟 대비 물마공 상승율 조정과 속성 부여 용옥의 속공 감안치를 낮추어서 소외 받는 직업군들을 살린다인거 같지만, 그리되면 또 둘로 나뉘죠. 스킬자체에 속공이 있는 직업군이랑 아닌 직업군으로여. 대표적으로 크루와 디스를 들어보죠.

이번 패치로 누가 더 득을 봤는지는 여러분의 판단도 있겠지만 크루라고 판단되네요. 높아진 마공 애초부터 높은 속공 확실히 비속공 캐릭이 완화된 지금의 상황에서 속공을 가는것보단 스펙이 좋을겁니다. (그런데 크루는 또 토르헤머 상향을 당했죠. 어찌보면 가디도 아주간접적인 상향입니다)

즉 원래 깡공 캐릭은 손해를 본다는거죠. 같은 소외 받는 직업인데도, 그리고 크리용옥 패치로 민캐가 아니면 손해는 따따블인 거죠.

물론 민캐역시 크뎀이란 고질적 문제가 생겨버렸죠 (역시 하나를 막으면 둘이 터지는 아덴) 근데 그런 상황에서 아무런 해답도 못찾고 있네요.

2셋 스패셜 무기가 앞으로 다 맞추지 않는한 쓰레기가 될거 같군요. 이것도 참 웃기네요. 기존 아르젠타 및 벨스셋 상향 방향도 걱정이 먼저 앞서네요.

클래스 마스터리는 어벤져와 피지 아처 소서에서 수정이 되었는데 피지는 이로 인해 딜을 잃게된다는 분석도 있었고, 어벤져와 아처는 그런 문제가 있는지도 몰랐네요.

기마나 슈팅쪽 클래스 마스터리도 시급한걸로 아는데 말이죠.

마무리 짓자면,

아덴은 이번패치로 안그래도 많던 문제를 더 벌린 느낌이 듭니다. 버그 밸페 등등

아덴의 방향성이라 하면 일단 지켜보겠단건데 그게 언제까지일지

너무 아직 진행형이란 잣대로 시간을 낭비를 하고 있는게 아닌지 우려를 남겨봅니다.

그럼 여기까지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로건네스 | Lv. 9
포인트: 2,566
T-Coin: 300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