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09수정 칼바람의 꿀팁 소개 트렙카아님 06-25 조회 19,339 추천 11 16

칼바람을 1000승 조금 넘게 하면서 경험한 것들과 좋은 꿀팁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칼바람을 하기전에


칼바람이니까 아무 템트리나 가고 아무렇게 해도 된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저는 칼바람을 걍 시간때우기가 아니라 협곡과 마찬가지로 생각하기 때문에 열심히 합니다. (방금 전에도 ap쉬바나 봄..)

탱템을 사지 않는 탱커들과 템이 없다고 무조건 걍 다이브해서 죽는 사람들이 많은데 칼바람도 탱커 필요하고 킬도 많이 주면 안돼요.

탱커들은 탱템을 사고 탱을 하는것이 승리로 이끄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죽을 때는 (다 아시겠지만) 가능하면 처형으로 죽는것이 좋습니다. 한타 끝나고 바로 빼버리는 사람들 있는데 타워 조금씩이라도 때리는게 좋아요. 그러면서 처형도 당하고

 

가끔 '셧다운으로 튕기니까 그전에 한판하자' 혹은 '약속이 있으니까 한판 하다 시간되면 나가자' 라는 생각으로 게임을 나가버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 사람들을 만났을 때는 믿을건 자신의 손가락과 남은 팀원들은 손가락 뿐이니 힘내세요

 

언제부턴지 모르겠는데 어떤 패치 이후부터 포로가 미니언 주변에 있으면 미니언 클릭이 되지 않습니다.

이 점을 주의하여 원딜을 할 때 클릭 주의해주세요.

 

미니언 소환 전

 미니언 소환 전에는 최대한 빠르게 중앙의 부쉬를 차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앙 부쉬를 차지하고 포로 간식을 빨리 줘버리세요. 포로 간식을 주지 않으면 포로가 간식을 따라다녀 부쉬속에 있을때 포로 때문에 위치를 알려주는 꼴이 되어버립니다.(포로 간식 꼭 주세요. 경험지 조금이긴 하지만 주긴하니까 6렙 조금이나마 더 빨리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딜교를 성공하는 것인데 딜교는 cc기가 많거나 혹은 사거리가 긴 챔피언들이 해야 합니다. (GAY득) 사거리가 짧고 cc기가 없는 챔피언이 딜교를 시도할 경우 그대로 퍼블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손해)


미니언 소환 후


 이때가 중요한데 3분 10초 까지는 킬 안따이고 딜교만 어느정도 하면 괜찮습니다. 칼바람에서 나오는 체력회복(이걸 약이라고 할까)이 3분 10초에 나오기 때문에 그 시간 때 쯤에 라인을 밀고 있다가 상대 쪽의 약을 먹으면 됩니다. (GAY득) 이 약은 먹고나서 40초 뒤에 나오게 되는데 또 3분 50초 쯤에 약먹으러 가면 되죠. (10GAY득)

 

 

 

챔피언별 설명


칼바람에는 협곡에는 있지만 없는 템들이 있어요. 수호 천사과 정글템 등이 없습니다.

이건 제가 하면서 가장 괜찮았던 템트리이기 때문에 싫으신 분들은 가고싶은 템 가셔두 되어요.

 

 우선 원딜들만 정리하자면 보통 도란의 검도란의 검속도의 장화체력 물약체력 물약체력 물약마나 물약로 가면 되는데 스킬을 많이 쓰면 체력 물약마나 물약마나 물약마나 물약으로 가셔도 됩니다. 그리고 최종 템트리는 광전사의 군화: 격노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핏빛 칼날최후의 속삭임밴시의 장막입니다. 칼바람에서의 제 취향이에요. 리메이크 된 피바라기가 참 꿀인데 없는데 안타깝고 눈물나죠 ㅜㅜ

 

 우선 베인베인과 트위치는 선도란을 가도 되고 빨리 몰락한 왕의 검을 뽑고싶다면 흡혈의 낫롱소드를 사셔도 무난합니다. 대신 체력이 적으므로 딜교는 x. 

베인의 최종 템은 광전사의 군화: 격노몰락한 왕의 검최후의 속삭임스태틱의 단검을 맞추고 잘 죽으면 생존용으로 란두인의 예언밴시의 장막을 가고 그렇지 않으면 서풍이나 무한의 대검를 사셔도 괜찮아요

트위치는 걍 선 몰락한 왕의 검 뽑고 손가락으로 커버 치는게 나음

애쉬애쉬는 곡괭이롱소드를 가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비추입니다. 여신의 눈물롱소드스타트를 추천하고 q를 항상 켜두고 평타를 때리면 여눈 스택이 쌓여요. 그리고 일제 사격으로 포킹하는게 중요해서 마나가 부족하지 않기위해 이런 아이템을 갑니다. 

최종 템트리는 광전사의 군화: 격노무라마나스태틱의 단검최후의 속삭임무한의 대검이렇게 가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론 생존용으로 밴시의 장막나 핏빛 칼날을 사시면 됩니다. 취향이에요

애쉬는 리메이크 이후엔 걍 원딜 템트리 가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옛날은 q를 키고 평타 떄리면 무라마나 빨리 나왔는데 이젠 그런 스킬이 아니라서 그냥 원딜 템트리를 가고 w로 딜 넣는게 걍 좋을 듯. 


시비르는 저는 공속템 대신에 삼위일체를 갑니다. 공속은 사냥 개시튕기는 부메랑으로 괜춘하기 때문에 공속템 대신에 삼위일체가도 어느정도 나와요. 그래서 첫템을 광휘의 검이나 탐식의 망치로 갑니다. 

최종 템트리는 광전사의 군화: 격노삼위일체최후의 속삭임핏빛 칼날무한의 대검밴시의 장막면 됩니다.

코르키도 ad로 갈땐 이런식으로 가면 될것 같아요. 

루시안은 패시브 때문에 공속이 필요 없기 떄문에 이런식으로 가면 됩니다. 

우르곳과 이즈리얼은 당연히 애쉬와 마찬가지로 여신의 눈물롱소드을 갑니다. 이게 제일 좋아요. 

이즈리얼을 할때 얼어붙은 건틀릿을 가시는 분이 있는데 나쁘진 않지만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서 저는 삼위일체를 삽니다. 그리고 상대팀에 체력이 많은 챔피언이 있을때만 몰락한 왕의 검을 사고 그렇지 않으면 무한의 대검을 사죠. 

최종 템트리는 신발은 취향인데 광전사의 군화: 격노나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 을 사고 무라마나최후의 속삭임삼위일체핏빛 칼날무한의 대검면 됩니다.

우르곳은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격노 이나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왜곡으로 가고 무라마나칠흑의 양날 도끼최후의 속삭임을 딜템으로 가고 쿨감이 부족하다면 쿨감이 붙어있는 방어템을 가시면 됩니다.

미스 포츈은 공속템을 제일 마지막에 가고 야만의 몽둥이로 첫템 가면 나름 괜춘 

퀸은 칼바람에서 별로 한적이 없지만 최종 템트리로는 요우무의 유령검몰락한 왕의 검광전사의 군화: 격노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등으로 가면 될것 같아요. 막템은 밴시의 장막추천 

 

원딜들은 이런식으로 아이템을 사시면 됩니다.

 

징크스는 흡혈의 낫속도의 장화로 시작하고 포션은 알아서

먼서 피바라기가는게 좋아요. 다음은 스태틱의 단검이나 유령 무희로 공속 올리시구 최후의 속삭임는 당연 필수

 

 

 

이제 서포터 챔피언들을 알려드릴께요.

 

나미럭스소나잔나자이라들은 조화의 성배스타트가 개꿀이죠. 스킬을 많이 쓰는 챔피언들이기 때문에 필수에요.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로 업글하려면 증폭의 고서과 함께 가시면 개꿀. 그리고 존야의 모래시계를 잘 황용하고 라바돈의 죽음모자로 가면 걍 딜이 쎄요.  

레오나브라움타릭들은 걍 상대 챔피언들을 보고 거인의 허리띠속도의 장화체력 물약을 사서 란두인의 예언으로 업글하거나 음전자 망토루비 수정원기 회복의 구슬체력 물약로 가서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로 업글을 하고 탱템 두르는게 짱이에요. 

소라카와 룰루는 조금 다른게 조화의 성배를 사서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미카엘의 도가니로 업글을 하고 탱템을 사던지 딜템을 사던지 그때그때 다릅니다. 

알리스타는 딜로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딜을 잘 넣고 잘 빠질 수 있는 사람들은 딜로 가도 괜찮은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팀원들을 살리기 위한 게임을 하기 때문에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나 미카엘의 도가니을 사고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산뒤 걍 탱템만 주구장창 사면서 힐선마 합니다.

그냥 수호자 카탈리스트뽑고 영겁의 지팡이​뽑은 뒤에 걍 탱템 두르셈 신발은 헤르메스의 발걸음나 닌자의 신발신으면 됨


요즘 삼위일체가 떠서 한번 가봤는데 힐팩만 잘 먹으면서 마나 유지만 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W평이 패치돼서 트포 안가요.

블리츠크랭크는 게임 할때마다 다르기 때문에... 설명을 하기 좀 뭐한데요 ap로 갈때도 있고 ad로 갈때도 있고 탱으로 갈때도 있습니다. 

대부분 여신의 눈물을 사서 대천사의 포옹를 뽑고 걍 씹 ap딜로 가는 사람들이 종종있는데 잘 쓰시는 분들은 그렇게 가도 뭐라곤 못해요 :D

근데 ad딜탱으로 가면 강철 주먹가 개꿀딜

 

블크는 걍 컨이 중요

 

쓰레쉬는 탐욕의 검싸움꾼의 장갑로 시작해 스태틱의 단검를 빠르게 뽑고 몰락한 왕의 검을 가면 딜이 쎕니다. 사슬 채찍선마로 첫딜이 강하므로 그걸로 딜교만 조금씩 해주면 팀원들이 알아서 따줄꺼에요. (탱도 나쁘지 않음)

 

 

 

서포터 챔피언들은 이정도면 된것 같구요. 그다음은 탱커 챔피언들.

 

가렌노틸러스람머스말파이트문도 박사세주아니쉔자크트런들아무무누누네들은 뭐 설명 없어요 걍 씹탱템 두르면 됩니다.란두인의 예언밴시의 장막강철의 솔라리 팬던트정령의 형상태양불꽃 망토헤르메스의 발걸음면 땡. 상대에 따라서 마방템을 더 가야되거나 방어템을 더 둘러야 될 때가 있는데 그때그때 다릅니다. 

딜템말고 탱템 둘러주세요. 그리고 무조건 다이브 하지않고 어느정도 빠질줄 알아야해요. 무조건 다이브만 하면 템도 못사는데 집에가는 꼴이 되어버려요.


​탱 템들 많이 나왔으니 다시 써드립니다.

 

가렌은 개사기 챔피언. 아이콘엔 신규 아이템들이 없네요. 망자의 갑옷 뽑고 워모그의 갑옷가면 걍 안죽어요. 상대 팀에 원딜 있으면 걍 가시 갑옷가면 애들 막 질질짜면서 안때림요 

 

 

갈리오는 딜로 가도 강하고 탱으로 가도 강합니다.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고 딜로 가려면 심연의 홀를 그다음으로 가도 됩니다. 근데 전 팀원들이 탱을 안가서 걍 탱으로 가요.. 

나서스는 ap로 가는 사람들이 엄청 많지만 후반엔 할짓이 없으므로 걍 탱을 가도 괜찮아요. 

자르반 4세은 탱템두르고 마지막에 최후의 속삭임를 사면 딜도 최고 탱도 최고. 

신지드는 여신의 눈물을 사고 맹독의 자취를 키고 끄는 타이밍을 잘 봐야돼요. 여신의 눈물이 쿨 돌때마다 꺼주고 쿨탐차면 켜주고 이거 중요해요. 쭉 켜두고 있으면 마나 딸려요. 대천사의 포옹만 뽑으면 나머진 탱템 

오공은 해본적이 적어서 pass

스카너는 이번에 패치되고 나서 겁나 강합니다. 처음에 신발 안사도 되고 망자의 갑옷 뽑으면 걍 이속이 미치죠. 

그 자리 차지하는건 차지하고 몇초 쿨 있으니까 싸우기 직전에 뺏는 것이 좋습니다.

 

올라프는 쿨감과 방관, 탱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칠흑의 양날 도끼최후의 속삭임얼어붙은 심장정령의 형상등을 자주 갑니다. 

잭스는 삼위일체뽑고 몰락한 왕의 검뽑으면 딜은 잘나오지만 그전에 게임이 터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삼위일체만 가고 탱템을 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헤카림은 탱인지 딜인지 잘 모르겠어요. 실은 칼바람에서 개씹노잼이라 주사위굴림.. 

뽀삐은 상황에 따라 다른데 아군에 탱커가 없다 싶으면 그냥 씹탱 가시고 아군에 탱커가 있긴 하다 그러면 삼위일체뽑고 딜탱 가시는거 추천해드립니다.

초가스는 굴립니다.

우디르는 개꿀잼. 곰 태세선마 하고 망자의 갑옷 사고 걍 씹탱템 두른 뒤에 한타 할 때 스턴 먹이면서 거북이 태세으로 버티고 호랑이 태세로 딜넣으면 탱되고 딜되고 cc도 되는 꿀잼챔프.

 

이제 ap누커 차례지만 저는 ap누커 자체를 별로 안하기 때문에 뭐라 자세하게 설명드릴 수가 없네요...

하지만 카타리나아칼리르블랑케일티모니달리블라디미르오리아나벨코즈카사딘카서스브랜드베이가애니애니비아스웨인카르마트위스티드 페이트피즈아리신드라애니다이애나라이즈리산드라는 협곡과 비슷하게 가면 됩니다.

근데 저는 티모는 내셔의 이빨보단 리치베인를 추천합니다. 티모는 물몸이고 맵도 좁기 때문에 평q평으로 딜넣고 버섯으로 딜넣는게 GAY득

모르가나는 선 존야의 모래시계로 가면 됩니다. 

피들스틱도 선 존야의 모래시계로 가고 저는 흡수를 찍지 않습니다. 어둠의 바람와 공포와 체력 물약만으로도 생존이 가능해요. 

카시오페아는 여신의 눈물속도의 장화를 갑니다. q를 계속 쓰면서 스택을 쌓으면 15분 전에 대천사의 포옹를 뽑을 수 있어요. 

마오카이는 조화의 성배뽑고 걍 묘목 던지기으로 포킹하다보면 게임 끝남. 

 걍 씹탱템 둘러주면 안죽어요.

질리언조화의 성배사고 시한 폭탄으로 견제 하다보면 게임 끝남. 

직스는 조화의 성배스타트를 해서 반동 폭탄로 포킹하는 것도 괜찮고 증폭의 고서증폭의 고서루비 수정시작으로 빠른 리안드리의 고통를 뽑은 뒤 마법공학 지뢰밭선마로 딜넣는것도 나름 나쁘진 않음. 

코그모는 여신의 눈물과 함께 도란의 반지이나 증폭의 고서으로 시작해서 공허의 분비물선마를 함 걍 공허의 분비물가 짜세임 공허의 분비물공허의 분비물공허의 분비물공허의 분비물 

모데카이저말자하이블린럼블하이머딩거굴립니다. 

샤코는 제가 잘 못쓰기 때문에 굴립니다. 

그라가스는 리메이크 이후에 딜탱이 됐다던데 딜탱템 갔는데 별로여서 걍 안해요... 

빅토르는 칼바람에서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개쎔 진짜 개쏌 선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뽑고 걍 딜템 가면 애들 막 죽음

제라스는 리메이크 후 한번도 해본적 없어요. 

했습니다. 드디어 했어요

조화의 성배와 증폭의 고서로 시작하고 빠르게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로 업글합니다. 그 후엔 존야의 모래시계나 모렐로노미콘를 가요 나머진 라바돈의 죽음모자공허의 지팡이등 많은 ap챔프들이 가는 템을 사면 될것 같음 

케넨은 장판말곤 별로 좋지않아 걍 굴림. 

티모를 블로그 들어오는 사람들이 칼바람 티모 많이 검색해서 쓴줄 알았는데 안썻네요.

제가 칼바람을 할땐 내셔의 이빨를 안갑니다. 칼바람에선 티모 평타도 별로 못때려요. 아군에 어그로를 잘끄는 탱이 있으면 몰라도 맵도 좁고 부쉬도 많은게 아니고 평타를 계속 때리게 놔두질 않아요.

그래서 전광휘의 검와 체력 물약체력 물약체력 물약체력 물약체력 물약로 시작해서 리치베인과 리안드리의 고통을 빨리 뽑습니다.

플레이는 실명 다트와 평타로 타이밍 봐서 계속 짤짤이 하고 6렙되면 유독성 함정만 계속 박아요.

풀템은 마법사의 신발리치베인리안드리의 고통존야의 모래시계공허의 지팡이는 거의 필수로 가고 막템은 문도 같은 애들 있으면 모렐로노미콘를 가고 아니면 그냥 사고싶은거 그때그때 봐서 삽니다.

 

 

ad챔피언들 차례입니다. 이것이 챔피언에 관한 마지막일 수 있길 빕니다.(이렇게 긴글 쓰는거 100만년 만인것 같아요)

갱플랭크은 다들 아시다시피 썬더죠. 탐욕의 검싸움꾼의 장갑시작으로 스태틱의 단검를 뽑고 무한의 대검를 뽑습니다. 걍 안깝치고 q딜교만 잘하면 걍 이김. 한타하면 안되요 딜교하다가 적팀 피 없어지면 싸워야합니다.

녹턴은 선굶주린 히드라에 방관템 둘러주고 황혼의 인도자만으로 포킹 하고 어둠의 장막로 가끔씩 포킹 막아주면 됩니다.

다리우스는 씹탱보단 딜탱이 나아요. 탐식의 망치시작으로 삼위일체를 뽑고 란두인의 예언밴시의 장막등을 간뒤 딜이 부족하다 생각하면 최후의 속삭임를 갑니다. 

이젠 걍 씹탱으로 가면 됩니다. 진짜 학살로 회복하는거 사기에요

레넥톤는 딜탱으로 가도 되고 씹탱으로 가도 되는데 저는 씹탱을 주로 가는 편입니다. 걍 cc넣는 탱으로 하다보면 탱안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걍 깡딜 간 사람들이 딜 알아서 다 넣어요. 근데 팀원들이 개쫄면 딜도 안넣어주고 걍 게임 터짐. 

렝가는 탱가는것보다 씹딜가서 딜이라도 넣고 죽는게 더 이득인것 같음.. 주사위 2개면 돌리는데 1개면 안돌리는 그런 챔프? 근데 렝가는 저도 아직 잘 몰라서 걍 칠흑의 양날 도끼핏빛 칼날최후의 속삭임이런 템들 감 

리 신도 씹탱 갈때도 있고 씹딜 갈때도 있는데 씹딜 갈땐 저는 야만의 몽둥이 보다는 곡괭이롱소드로 빠른 굶주린 히드라를 뽑아서 들어갈때 순간딜 하고 나옴. 나름 괜춘함. 삼위일체도 괜찮긴 한데 마나가 없는 리신이라 사는 사람도 있고 안사는 사람도 있을꺼임. 

리븐는 탱가는 사람이 진짜 없음. 사람들은 미드 리븐 한창 떳을 때처럼 그런 템트리를 주로감. 난 걍 하기 싫어서 팜 

마스터 이는 무조건 선 굶주린 히드라스태틱의 단검가고 킬각 잘보면서 눈덩이로 들어가서 킬먹으면 됩니다.

쉬바나는 제가 못하기 때문에 굴립니다. 

신 짜오는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아트록스는 한번 해봤는데 걍 쓰레기라 굴림 

야스오는 협곡이랑 다를게 없어요. 

제이스는 여신의 눈물롱소드으로 스타트. 칠흑의 양날 도끼핏빛 칼날최후의 속삭임정도면 딜이 쎄니까 남은 하난 밴시의 장막 

카직스는 삼위일체가 중요한것 같은데 핏빛 칼날도 가줘야됨. 게임을 할 때 마다 다르게 하는데 공포 감지선마를 할때도 있고 공허의 가시선마를 할 때도 있음. 그래서 걍 취향임.. 

탈론리신과 마찬가지임. 굶주린 히드라몰락한 왕의 검요우무의 유령검가면 애들 다 썰고 다님. 

 야만의 몽둥이체력 물약들고 시작해서 요우무의 유령검최후의 속삭임무한의 대검가 확실이 쎈것 같음. 치고 빠지는거 중요. 빠질땐 무조건 빠져야 합니다. 

제드는 선몰락한 왕의 검에 알아서 가시면 됨.

트린다미어는 스태틱의 단검을 빨리 뽑아야 합니다. 탐욕의 검단검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렙전까진 절대 깝치지마세요. 제발. 궁없을때도요. 

판테온은 걍 방관세트 최후의 속삭임도 감 걍 존나 쎔 ㅋ아 치고 빠지기 잘해야됨

피오라는 리메이크 이후에 라인전은 강하지만 칼바람에선 별로인 것 같습니다.

나르해봤습니다. 

걍 탱템 두르면 되던데요. 

적팀에 ap많으면 루비 수정음전자 망토로 시작하고 ad많으면 거인의 허리띠속도의 장화로 시작하고 탱템 뽑아주면 돼요.

부메랑 던지기로 포킹 존나 하면 안되고 분노 잘 보면서 하세요. 안그럼 분노조절장애로 갑자기 변신함. 

평타랑 부메랑 던지기로 분노 조절하다가 타이밍 오면 폴짝로 이니시 걸고 나르!이거 있으면 걍 뒤쪽이나 벽쪽으로 슉 밀면 이니시 성공

 

뭐가 없었나 했더니 사이온이 없었네요. 칼바람에서 하게되면 쓸게요

 

아지르는 조화의 성배뽑고 내셔의 이빨는 안가요. 걍 딜템가서 한방 딜 넣는게 더 쎔. 

 

탐켄지는 걍 탱템 뽑으시면 됩니다. 아이콘 없어서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에코도 뭐 협곡이랑 템 다를 거 없어요.

 

챔피언들은 어떻게 사용하는가


 원딜들 쫄아가지고 타워 안때리는데 제발 한대씩만 때려요. 어차피 우리가 타워를 밀고 있다는 것은 적팀이 쫄았다는 거고 원딜들 때리러도 못옵니다. 사거리가 진짜 짧은 원딜이 아닌 이상 걍 타워 떄릴 수 있을때 마다 때립시다.

 

 탱커들은 걍 탱템 둘러요 쉬바나라던지 문도라던지. 마관한답시고 마관템 껴도 딜도 못넣고 걍 뒤지니까 걍 탱템 두르는게 암에 이롭습니다.

 

 누커들은 치고 빠질줄 알아야 합니다. 계속 들어가면 팀원들이 도와는 줍니까... 질꺼 뻔히 다 아는데.. 시작하자마자 5킬 주고 시작하면 답 없는거 아시잖아요 ㅎㅎ

 

 서포터들은 걍 딜템을 가든 탱템을 가든 잘하는 사람이 해야됩니다. 못하는 사람이 한다고 해봤자 스킬도 못맞추고 걍 ...열심히 하다보면 칼바람도 늘어요 :)

 

 

적 챔피언의 상황에 맞는 방법


티모가 나오면 코어템이라고 딱 정해진 챔피언이 아닌이상 빛의 인도자나 마법공학 탐지기를 꼭 삽시다.

ap라고 마법공학 탐지기갈 템도 딱이 이거다! 하고 정해진것도 없고 다른 아군들이 안살거 같아도 사야합니다.

바로 뽑는게 티모의 성장을 막는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베이가같은 넓은 범위의 cc를 가진 챔피언이 생긴다면 원딜들은 당연히 헤르메스의 시미터을 가야되겠죠? 

빨리 가고싶은 분들은 빨리 사셔도 괜찮지만 전 중반쯤에 가는걸 좋아해서 초반엔 사리다가 중반쯤에 삽니다.

칼바람 맵 자체가 좁아서 꼭 필요해요. 무빙으로 피할 수 있다는 사람이 가끔 안사는데 노답

 

 문도 박사가 나오면 AP면 그냥 모렐로노미콘와 리안드리의 고통을 사시고 원딜이면 처형인의 대검와 몰락한 왕의 검 빨리 가시는게 좋을껍니다.

그냥 ad딜캐면 처형인의 대검만 가시는거 추천

 

 

 

 

 

제가 쓸건 여기 까지인것 같습니다. 고쳐야 할 부분들 댓글로 써주세요.

 

 

추천: 1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트렙카아님 | Lv. 6
포인트: 1,208
T-Coin: 8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