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보우건에 따라 특정 탄을 1번 사격할 때 자동적으로 정해진 수의 탄을 연속해서 쏜다 (탄의 소비는 한개만).
리미터 해제 없이 속사에 대응하는 탄을 속사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
속사 보정이 걸려 1발당 위력은 저하되는 케이스가 많지만, 결과적으로 총 데미지는 단발보다 높다.
속사의 틈은 보우건의 반동 스펙과는 관계 없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정해지며, 반동경감 스킬이나 사일런서로 변동하지도 않는다.
스킬 '연발수+1'을 발동하면 연발수를 늘릴 수 있으며, 연발수+1에 의해 총 연발수가 늘어나도 1발당 데미지 배율은 변화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LV2 통상탄 3연발(3발*80%= 240%)에 연발수+1을 붙이면 4연발이 되나, 위력은 4발*80%= 320%이 된다.
통상탄처럼 연발수에 따라 배율 차이가 나는 경우에는 연발수+1로 4연발인 경우와 원래부터 4연발인 경우의 배율차이가 난다.
속사 틈(중)이 나오는 관통탄 계열/4발 이상 연발하는 속성탄 계열은 행동할 수 없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리미터 해제해서 장전수를 늘리고 단발 사격하는 상태에 비해 틈이 크고 순간 화력도 떨어지는 문제가 있다(총 화력은 어쨌건 높지만)
반대로 통상탄 속사/3발 속성탄 속사처럼 속사 틈(소)인 경우에는 순간 화력도 기대할 구석이 있는 편.
최대탄수 적고 장전수도 적은 확산탄/멸룡탄 계열은 논외입니다.
속사 연발 스펙 카탈로그(연발수+1 적용 전)
탄종 | 연발수 | 배율 | 총 데미지 | 틈 |
LV1 통상탄 | 5 | 80% | 400% | 소 |
LV2 통상탄 | 3 | 80% | 240% | 소 |
LV2 통상탄 | 4 | 70% | 280% | 소 |
관통탄 계열 | 3 | 70% | 210% | 중 |
산탄 계열 | 3 | 80% | 240% | 중 |
철갑유탄 계열 | 3 | 착탄 : 70%(폭발 : 100%) | 착탄 : 210%(폭발 : 300%) | 중 |
확산탄 계열 | 2 | 착탄 : 70%(폭발 : 100%) | 착탄 : 140%(폭발 : 200%) | 특대 |
멸룡탄을 제외한 속성탄 | 3 | 물리 : 70%(속성 : 70%) | 각각 210% | 소 |
멸룡탄을 제외한 속성탄 | 4 | 물리 : 60%(속성 : 60%) | 각각 240% | 중 |
멸룡탄을 제외한 속성탄 | 5 | 물리 : 60%(속성 : 60%) | 각각 300% | 중 |
멸룡탄 | 2 | 물리 : 80%(속성 : 80%) | 각각 160% | 특대 |
참렬탄 | 2 | 착탄 : 90%(참격 : 90%) | 각각 180% | 중 |
참렬탄 | 4 | 불명 | 불명 | 중 |
LV1 독탄 | 3 | 착탄 : 100% (상태이상치 : 100%) | 각각 100% | 대 |
LV1 독탄을 제외한 상태이상탄 | 2 | 착탄 : 100% (상태이상치 : 100%) | 각각 100% | 대 |
속사 딜레이 표
틈 | 발사간격 | 경직시간 |
소 | 약 0.4초 | 약 0.8초 |
중 | 약 0.4초 | 약 1.8초 |
대 | 약 0.6초 | 약 1.8초 |
특대 | 약 0.4초 | 약 2.3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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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역노의 참렬탄 4발 속사 배율 데이터를 찾아 일웹을 헤메봤습니다만 없었습니다. 어째서야.(좌절
뭐 하여간에 이 자료 언제든지 수정될 여지는 있습니다 =ㅅ=; 수정하면 수정한 부분의 내용을 댓글로 써놓고 있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