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이거만 지키자! 'Manners makes man' 그라비드 07-13 조회 4,542 추천 11 10



 

한국 닌텐도가 해마다 누적된 적자로 구조조정을 하는 등 여건이 안좋아져 몬크 정발을 안하는 지금..

아직 국내엔 정발 4G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게임이 오래된 만큼 숙련된 분들도 계시고 이제 막 늦게 입문하신 분들도 계신데 비매너엔 훈타, 장인 따로 없더군요. 

 

해서, 공방에서 지킬 최소한의 매너에 대해 몇 자 적고자 합니다.

꼰대가 꼬장부린다고 생각하셔도 좋지만, 읽으시고 몇가지는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1. 집회소에서 나갈 때는 몰라도 들어오실 때 인사 멘트를 쳐주세요.

 

이건 고랭 유저분들이 오히려 안지키고 저랭 유저분들이 잘 시키시는 것 같습니다.

방에 이미 있던 헌터가 반갑다고 인사했는데 쌩 까시면 그것만큼 무안한 상황도 없지요..ㅠㅠ

나가실 때는 따로 인사를 안하시더라도 들어올 때는 최소한 인사정도는 해주세요.

몇 번 터치하면 바로 되는 일 입니다.

 

 

2. 수레를 타거나 본인의 실책으로 퀘스트를 실패한다면 죄송하다는 말씀 한마디 해주세요.

수레는 누구나 탈 수 있습니다. 

아무리 숙련된 999 비둘기 헌터라도 한번 삑사리 나면 요단강 건너는게 G급 퀘스트이니.. 

수레에서 탈탈 털고 일어나서 '분발하겠다', '죄송하다' 이런 한마디만 하셔도 팀원분들 사기가 조금은 올라가지 않을까요?

본인의 2수레, 3수레로 인한 퀘스트 실패의 경우도 강퇴가 두려워 냅다 튀기보다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나가신다면

남은 분들 역시 얼굴 붉힐 일 없이 조용히 지나갈텐데 그러지 않으시는 분들이 가끔 보여서 아쉽습니다.

 

* '수레 타는 건 죄다!' 라는 입장에서 써 본 2번은 비공감 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불쾌하시다면 죄송합니다.

 

 

3. 수주는 순서와 방의 성향에 따라주세요.

 

갑자기 쾅 들어와서 원하는 퀘스트 텅 하고 수주하시는 분들이 아주 가끔 보입니다.

높은 확률로 방장분께 강퇴 당하거나 다른 분들께 쓴소리를 듣는 행위이니 돌퀘방이라면 말씀을 듣고 순서대로,

방이 무슨 퀘스트를 하는 방인지 확인 후 그에 맞는 퀘스트를 수주하셔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길퀘방에 들어와서 이벤트 퀘스트를 받는 건 안맞는 일 이겠죠?

 

 

4. 장비는 퀘스트에 맞게

G3 몹을 잡는데 아직 방어구가 상위 방어구 라던가, 극한 개체를 잡는데 항룡석이 없다던가 하는 상황. 

다른분들이 대부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는 건 물론이고, 다른 팀원 분들만 고생하는 게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 가이드만 죽 훑어 보시더라도 어디가서 장비로 눈치 볼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항룡석의 경우도 친절히 설명되어 있네요. (저도 저거 참고해서 깼습니다. ㅋ..)

 

 

5. 수렵이 끝난 후엔 수고했다는 한마디

 

이 역시 1번과 같이 기본적인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이 얼마나 수레를 탔건 실수를 했건간에 게임에 참여해 같이 싸워주셔서 수고하셨다는 마음으로 한말씀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5번도 다소 주관적인 생각이라 생각이 다른 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6. 몹에 대한 최소한의 사전조사는 필수

 

예를 들면,  리오레우스 희소종을 잡는데 원종과 아종이 용속 잘 먹혔으니 희소종도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해 용속을 든다면

팀원 이전에 본인이 손해이겠죠? 

 

이 글을 읽으시는 곳이 4G 정보사이트 라는 점에서 수렵하시는 몹의 속성 상성 정도는 어느정도 꿰고 있으시리라 믿습니다.

잡기 전에 효율적인 무기와 방어구를 꼭 확인하고 가세요.



7. 팀원이 구속상태, 기절등에 걸렸다면 빨리 구출해주세요.

 

​몬스터의 구속공격에 의해 팀원이 구속 되었는데 딜타임이라고 생각하고 공격을 가하거나, '비료옥정도는 있겠지' 라고 

생각하고 방관하신다면 팀원은 높은 확률로 수레를 타게 됩니다. 특히 이블조. 당장 구해주세요.

기절의 경우도 무기로 한대 치면 금방 정신을 차립니다. 


팀원의 수레는 결국 퀘스트 실패라는 안좋은 결과로 본인에게 돌아오니, 팀원을 위한 행동이 곧 본인을 위한 행동이라 

생각하시고 바로바로 도와주신다면 쾌적한 사냥이 될 것입니다.

 

 

8. 단차 중엔 몹 때리는 걸 중단해주세요.

 

따로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단차 걸린 몹 다른 헌터가 때리면 단차에 실패. 간단합니다.

 

 

9. 방어구와 스킬은 몹에 맞게

 

화룡 부부를 잡으러 가는데 장작인 고어셋을 입는다던지, 쌍라잔 만랩길퀘를 하는데 근성을 안 띄우신다던지.

높은 확률로 수레를 타게 됩니다. 

몹이 뭘하는 놈인지 사전조사 이후 방어구와 스킬을 조정하시는게 퀘스트 성공에 한 몫 합니다.

 

 

10. 퀘스트 수행 중 이탈을 자제해주세요.

 

2수레, 심하면 1수레를 어느 누가 타게되면 귀신같이 탈주하는 마다라 같은 분들이 가끔 보입니다.

재평가 받을 다크나이트도 아니거니와 그냥 민폐짓이니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위입니다. 

몇달 전 라잔 길퀘 같이 했었던 비둘기 라보 헌터분! 반성하세요!

 


개인적인 바람 1. 수렵피리 헌터분들, 몹 좀 때려주세요.

 

수렵피리가 분명 버프형 무기이기는 한데 버프 걸어주시고 같이 때려주시면 수렵이 더 빨리 끝납니다.

매드맥스의 빨간 내복 기타리스트 마냥 사기만 올려주시는 분들을 요새 자주 만나 답답한 마음에 적어 봅니다.

제발 몇대만 같이 때려주세요.. ㅠㅠ

 

 

개인적인 바람 2. 몹 수면시 폭탄은 되도록 꼬리에


머리 부파를 위한 목적에서 그러는건지, 데미지가 잘 들어갈 것이라 생각하시는 건지 모르겠지만.. 

폭탄을 머리에 두게 된다면, 3차지를 먹인 대검 분이나 초고출력을 먹인 차지액스 분들이 날아가서

기상 딜타임을 놓치게 됩니다.


대검, 차지액스 분이 없는 상황을 제외하곤 되도록 폭탄은 꼬리에 놓아주세요.

설마 대형나무통폭탄G를 안 쓰시는 분은 없겠죠?..

 

 

 

징징글에 가까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모쪼록 읽으신 분들은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게임은 즐거우려고 하는 오락.  매너를 지켜서 게임을 하신다면 모두 즐겜을 할 수 있습니다. 

 

 

 

 

 

 

추천: 1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어미잃은라잔 | Lv. 11
포인트: 2,914
T-Coin: 116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