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G급 자보아자길아종(패턴정리) RuRua 12-01 조회 984 추천 5 6

 

★ 빙해지역 서식양서류과의 몬스터인 자보아자길(상어개구리)의 아종으로서, 원종과는 기후가 다른 열대기후에 진화된 모습이라는 컨셉의 몬스터로, 상어를 연상시키는 이미지와 양서류특성상 개구리가 연상되는것 또한 원종과의 느낌상 차이는 크게다를바가 없는듯 해요!


요녀석도 팽창과 수축을 밥먹듯이 하는거보면, 생태성은 원종과 비슷한듯하지만 기후 및 서식지역의 특성에 맞게 변화된듯한 색상(보호색?!)을 띄고 있고, 공격패턴또한 더운지방에 서식하는 몬스터들처럼 변화된 특성(게네포스나, 가레오스처럼 마비를 사용!!-ㅅ-)을 보입니다.

 

G급 초반부터 등장해서 많은 G급 입문헌터들을 고통과 좌절의 구렁텅이로 빠뜨리는 악마격인 몬스터인데, 이녀석의 소제로 만들 수 있는 제작무기가 매우고성능이기 때문에, G급 초반부에서 가장 어려운 몬스터중 하나지만, 가장 많이 잡아야되는 몬스터 중 하나이기도 해요!

 

그러므로, 자보아자길 아종의 수렵이 매우 힘들고 고통스러운 헌터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몇자 적어볼게요^^♡

 




 

 

▶참고사항

 

1. 파괴가능부위
①머리, ②양 앞다리지느러미, ③등지느러미, ③꼬리지느러미

 

2. 약점속성
빙속(大), 뇌속(中), 용속(小)

 

※상태이상 수면과 멸기가 효과가 좋은거 같아요!

 

▶주요패턴

 

1. 포효
- 몬스터와 첫 조우시와 매번 분노시에 발동하는데, '포효[대]'판정이기 때문에 고급귀마게가 아니라면 상쇄가 어렵지만, 피격시간은 짧기때문에 고수라면 회피성능1이나 타이밍만 잘잡는다면, 회피성능없이 단순회피만으로도 무효화가 가능합니다.

 

2. 구속
- 몬스터가 어느정도 체력이 떨어지면 발동하는 패턴으로, 어그로 방향으로 겨냥하고 양 앞다리를 살작 들었다가 전방 덮치기점프 형태로 발동합니다.
걸리면 "냠냠~♡"하다가 "퉤~★"해버리기 때문에, 걸리면 바로 비료옥을 던져주시면 됩니다.

 

3. 바닥쓸기

- 헌터가 있는 방향으로 한쪽 앞다리로 바닥을 쓸듯이 한번 툭치는 공격으로 헌터의 자세를 무너뜨리는 공격입니다.

 

4. 전방 마비액

- 어그로 방향 전방으로 3발의 마비액을 부채골 형태로 발사하는 공격으로, 맞으면 마비에 걸려 후속타를 높은확률로 맞게됩니다.

 

5. 기모으기★
- 전투중에 갑자기 자세를 있는데로 잡으면서 일정시간동안 째려보기만 하는 패턴인데, 이 상태에서는 그 어떤 위험도 없으나 1초뒤에 곧바로 3가지의 공격패턴중 하나로 파생되요! 

 

ㅁ파생패턴▼ 

(1) 돌진 : 기모으기 하다가 갑자기 전방으로 악어처럼 입벌리고 돌진을하며 공격합니다.

 

(2) 부채골 물대포 : 기모으다가 갑자기 입에서 물을 부채골 형태로 분사하여 공격합니다.
(좌에서 우로 한번 갔다가 다시 가운데로..)

 

(3) 360도 몸통돌리기 : 기모으기중 헌터가 근접해 있을경우 발동하는데 몸통을 360도 회전시켜 공격하는 패턴입니다.

 

※ 기모으기상태에서는 어그로가 끌린 대상방향으로 180도 반전하여 조준을 하기도 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아종은 원종과 틀리게 기모으는 시간이 매우 짧으므로 원종과 같이 생각해서 대처했다가는 낭패를 볼 수 도 있어요!^^★

 

6. 팽창모드(탱탱볼상태)★
- 전투중 부들부들하다가 몸이 풍선처럼 팽창하는 패턴으로, 팽창시에 헌터가 근접해 있으면 소량의 데미지와 함께 날림판정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또한, 자보아자길 아종은 이 팽창모드에서의 전투가 전체전투의 거의 3분의 2가량 된다고 보시면 될 정도로 빈도와 지속성이 엄청난 패턴입니다.
해당패턴에서는 속칭 탱탱볼공격이라는 욕나오는 공격패턴을 구사하며, 단차치가 다 차더라도 단차가 발동되지 않으며,(단차치 누적만 가능) 여러가지 공격패턴이 파생됩니다.

 

ㅁ 파생패턴 ▼

(1) 제자리 점프 탱탱볼공격 : 공격을 받으면서 변신직후 매우 높은확률로 발동하며, 탱탱볼 공격자체가 피격범위가 생각보다 넓기 때문에, 근접시에는 주의가 필요하며, 근거리 내진판정이 있습니다.

 

(2) 뒤로 한번 백점프 후 앞구르기 : 탱탱볼공격으로 뒤로 한번 낮은백점프를 한뒤 바로 앞으로 굴러서 공격하는 패턴으로 약간의 유도성을 가지고 있으며, 익숙해지면 생각보다는 간파하기는 쉽습니다만, 구르기 공격또한 피격범위가 상당하기 때문에 가드가 아니라면 완전범위이탈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 전방구르기 : "왕~"하면서 뱃살을 출령인뒤 발동하며, 구르는 횟수는 한바퀴에서 세바퀴까지 어그로 끌린 대상의 목표지점까지 굴러갑니다.
또한 굴러가면서 어그로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약간씩 굴러가는 방향을 좌측이나, 우측으로 조절하면서 구르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옆(좌, 우)구르기 : 탱탱볼상태에서 헌터가 좌측이나 우측에 자리해 있을경우 방향전환을 하지 않고 측면으로 굴러서 공격하는 패턴으로, 매우 빠르게 발동합니다.

 

(5) 단발 탱탱볼공격 : 어그로가 끌린 대상의 방향으로 높이 점프하여 대상이 있는 지점까지 날아가 보디프레스를 가하는 공격패턴으로, 맞으면 상당히 아프고 내진판정까지 있습니다.
또한 발동시간또한 굉장히 빨라서, 순간 몬스터의 방향을 놓첬다면 바닥의 그림자를 보고 위치를 유추해서 피해야 합니다.

 

(5) 3연속 탱탱볼 : 탱탱볼을 낮은점프로 3연속 공격하는 패턴으로, 점프 한번한번에 방향을 전환할 수 있어서, 방심하다가는 아야~(>~<)하기 때문에 공격이 끝날때까지 지속적인 이동회피를 해야합니다.

 

(6) 전방 탱탱볼공격후 앞구르기 : 백점프 후 앞구르기 패턴처럼 전방으로 낮은 점프공격후 연속으로 전방구르기 공격을 하는 패턴으로, 이또한 유도성을 가지게끔 만든 패턴인듯 하지만, 거의 낚이는 사람은 많이 못 본거 같습니다...(-ㅅ-;) 무튼 조심!!

 

(7) 전방 물대포공격 : 탱탱볼 상태에서는 자보아 아종이 몸안에 저장된 수분을 한곳으로 모으는데, 일정시간이 경과하게되면 어그로대상을 향해서 직선방향으로 꼭 레이져같은 물대포 공격을 합니다.
초보헌터들을 가장많이 학살하는 패턴으로, 맞으면 엄청나게 아프고 물상태이상(스테미나 회복둔화)에 걸리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하는 패턴입니다.

 

(8) 연속 마비액 : 탱탱볼상태에서 공방도중 하늘을 향해 마비액을 연속으로 뿌려대는 패턴으로, 마비액이 몬스터의 주변에 무작위로 떨어지기 때문에 근접시 주의해야하며, 맞으면 마찬가지로 마비상태가 되어 후속타를 확정적으로 맞을 수 있습니다.
마비액을 뿌려대는 시간에는 몬스터가 무방비 상태이기 때문에 위치만 잘 잡는다면, 극딜을 할 수 있는 패턴이기도 합니다.

 



 

▶기타(주의)사항

 

※ 탱탱볼모드에서 극딜을하면 몸에 축척된 수분에너지가 체외로 방출되면서 강제로 일반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데, 방출되는 수분에너지에 공격판정과 상태판정이 있어서 근접시 맞게되면 물상태이상에 걸리게되고, 날아가기까지 합니다.
생각보다 자주발생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와같은 상황에서 낭패를 당해보신 분들이라면, 강주약을 활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 단차발동은 일반상태에서만 가능하고, 탱탱볼상태에서는 단차는 안되지만 단차치 누적은 가능합니다.

 

※ 탱탱볼 전방물대포공격직후 바로 기모으기패턴과 파생패턴이 유도성으로 발동되니 꼭 주의하셔서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 몬스터가 맵이탈을 하게되면 땅속으로 기어들어가서 이동하는 맵 입구방향으로 먼지를 일으키며 이동하기 때문에 굳이 추적한다고 페인트볼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 

추천: 5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