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아는사람은 아는 랜스 작은팁. 한가지. 쿠쿠다스멘탈 03-05 조회 1,454 추천 14 2

여러분들중에는 랜스를 좋아하는분들도 분명히 있을껍니다.

저또한 랜스를 좋아하는데 사실뭐....발굴장비 좋은거뜬 무기가 나의 페이보릿 무기인거지만요..흠흠

랜스가 직접 솔플로 돌려보면 4g에서 특히나 회성3으로인해 3회연속 스탭밟기는 못피하는 공격이 없는

안정성 높은무기입니다. 뭐...테오 분노폭발도 타이밍맞춰서 회피가 되기땜에 더 할말이없는 안정성..

 

 

하지만 솔플에서 꽤나 재미보던 랜스는 멀티에서는 힘을쓰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4g 초기에는 건랜스와함께 랜스는. 강퇴당할확률 높은무기중의 하나였지요.

왜그러한고 한번 살펴보면. 136이상 극한길퀘방을 돌릴때에는 사실 거의 비슷한 패턴의 게임내용이 진행됩니다.

수면-마비덫-구멍함정 이때 파티원의 다구리로 빠르게 구타하여 2차극한까지 가지않게 끝내는게 대부분의 

길퀘구성 패턴일껍니다.

 

약간 숙련된팟에서는 수면이나 마비를 일부러 채용하지않고 속성무기로 때려잡는팟도 많이있구요.

전자가 되었건 후자가되었건 중요한것은.

집단폭행의 타이밍일때 다같이 집단구타에 참여할수가 있는 무기군이 각광받습니다.

 

대표적인무기 조충곤.대검.차지액스.쌍검이 해당되는데. 이무기류는 강력한 슈퍼아머가 있기에

집단폭행에 특화되어있는 일종의..패싸움에 적절한 무기류 라고 칭하고싶네요.

 

반대로 집단구타의 현장에서 부적절한 눈총을 받는무기에는.

태도.건랜스.랜스가 해당되겠네요. 일단 태도또한 집단구타에는 적절하지만.

공격범위가 아군 발목때리기에 적절합니다. 공격중에는 슈퍼아머가 있더라도 그 잠깐의 짧은사이에

발목때리기를맞으면 엉덩방아를 찍기도 하기때문인데. 랜스가 특히 태도를 싫어하지요.

 

 

건랜스또한 참격위주로 운용을하면 적절한 슈퍼아머등으로 괜찮은데.

포격이 실수로 나가게되면. 맞는 아군입장에서는.... 저새끼 사람인가..라잔편인가 하는생각이 듭니다.

랜스는뭐 지금까지 플레이하면서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은 일부러 아군이 몰려서 구타하는현장에서 벗어나

다른곳에서 때리거나. 쌍검유저 옆에서 때리다가 한대도못때리고 움찔움찔 댄스를 추기 바쁩니다.

 

과거에도 한번 제가 언급한적이 있는데.

랜스를 운용하면서 꼭 알아두시면 좋은 방법이며. 이방법은 몬스터헌터 월드 에서도 잘통하는방법입니다

제가 직접 확인해보았기때문에 믿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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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랜스의경우 납도속도가 느리며. 약점을 때리기에 적절한 무기이기때문에. 일부러 아군이 몰려있다해서

다른부위를 때리기위해 이동하는것 자체가 딜로스 이기때문에.

약점부위에 아군과같이 몰려가서 때리는것에 익숙해질 필요가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접할수있는 시츄에이션으로는. 마비에걸려있는 라잔을 때린다 쳤을때.

랜스유저입장에서는 3가지 액션을 취할수있습니다.

1.라잔머리를 아군3명이 때리고있을때 랜스는 납도해서 라잔의 후방으로가서 꼬리를때려준다.

2. 돌진으로 라잔의 머리부터 꼬리까지 훑은후 뒤돌아베기 피니시로 추가공격이후 꼬리쪽을 때려준다.

3. 라잔의 머리를때리는 아군3명과 같이 합세하여 머리를때린다.

 

1번의경우는 위에도 언급했듯...납도도 느리고 꼬리까지 이동하는중에도 공격범위가 넓은 아군의공격에 이동하면서도

자빠짐을 겪을수가 있습니다.

2번의경우에는 아군을 날려먹을수가있기때문에 조심해야됩니다

3번의경우 슈퍼아머의 부재로 움찔움찔 춤을추느라 바빠지게됩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되는것은 3번입니다.랜스로도 아군3명과 함께 집단폭행에 가담할수 있습니다.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에도 그렇고 랜스에는 슈퍼아머가 없는것으로들 알고있을껍니다만...

사실 랜스에는 강력한 슈퍼아머가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슈퍼아머 이냐면.

바살모스의 꼬리공격 정도는...체력만 깎이고 엉덩방아를 찍지않고 그대로 공격을 이어나갈수 있는정도 라고

할수있겠습니다.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랜스 무기를 꺼내놓은 상태에서 x+a를 누르면 휘두르기가 나가는것을 알고계실껍니다.

이 휘두르기 이후에 시행되는 랜스의 공격콤보는 피니쉬까지 슈퍼아머가 지속됩니다.

 

휘두르기->중단찌르기->중단찌르기 피니쉬

휘두르기->상단찌르기->상단찌르기 피니쉬

이런식으로 랜스의 휘두르기로 시작된 3회 공격콤보 구성은. 휘두르기로 시작한 이상 피니쉬까지가 슈퍼아머입니다.

 

물론 공격이 끝난직후 짧은시간에 쌍검의 오도방정 댄스라도 눈앞에 추게되면.

아무래도 랜스유저도 사람인지라 같이 춤을추는거는 어쩔수없긴한데.

 

회피성능을 붙여 사용하는 질풍랜스의경우 3회공격이후 스탭회피를 하기때문에 문제없습니다.

 

이글을읽고 이런생각을 하는분도 있을껍니다. 휘두르기그거 모션도 크고 딜도 낮은거아니여?

혹은 내가 휘두르는공격때문에 아군이 자빠지는거 아니여? 이 두가지가 대표적인 의문점일텐데.

휘두르기모션이 크다고 해도. 같이 모여서 약점부위 때려주는게 결국 큰그림으로볼때 훨씬 이득입니다.

 

랜스들고 고랩 길드퀘스트 해보신분들은 아마 다들 아실껍니다. 아군공격에 자빠져서 

랜스 못해먹겠다는생각 한번씩 다 해봤을것이며. 사실상 집단구타 타이밍일때 랜스는 딜 넣기 힘듭니다.

또한 랜스의 휘두르기공격때문에 아군의 공격을 방해할것같다는것 또한.. 랜스유저 빼고는 다...슈퍼아머가 있습니다 ㅎㅎ

 

실전운용할때 어떤느낌이느냐면. 극한길퀘 돌릴때 랜스들고 저렇게 안하면 사실상 마비걸고 수면걸어도

딜로스의 느낌을 지울수가 없는 느낌인데. 이방법으로 랜스도 같이 끼어서 집단구타에 합세하면

딜로스의 느낌 거의 없이 효율적으로 멀티에서 운용할수가 있습니다.

옆에서 차지액스가 속성해방베기2를 휘휘 휘두르건말건. 태도가 기인베기를 하건말건.

휘두르기 이후 움찔거림 전혀없이 랜스찌르기 이어나갈수있습니다.

 

지금은 랜스를 쓰지않는다 하더라도 절대 안쓰겠다고 했던분들도 나중에 좋은것 드시고 쓸수도있으니

이러한 방법이 있구나. 하고 알아두시면 적절할것같습니다.

사실상 강력한 슈퍼아머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걸 모르면 랜스는 사실상 슈퍼아머 아얘 없는무기이기

때문에 옆에 아군있으면 거의 딜넣기힘듭니다;

근데 정말 웃긴것은..지금까지 단한명도 랜스유저중에 이 강력한 슈퍼아머를 활용하는분을 본적도없었습니다 ㅋㅋ

당연한말이지만 솔플할땐 휘두르기 안하는게 딜에서 이득입니다. 어디까지나 슈퍼아머를 얻기위해 쓰는방법이니까요.

 

4g 초기부터 멀티방을 한 3천시간 돌렸던거같은데 랜스유저 자체도 거의 손에꼽을정도로 드물고.

그중에서도 집단구타 타이밍에서는 항상 뒤로빠지는 슬픈랜스를 떠올리며 이제는 어깨펴고 당당하라고

박카스를 하나 내밀고싶은 마음으로 적어봅니다.

 

 

p.s 아참.. 제발 랜스.건랜스유저들은 몬스터 멀리 있을땐 납도하고 뛰어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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