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정보

이스트소프트-창유, ‘카발’ 모바일 게임 개발 계약 체결 이스트소프트 제공 2014-11-22 09:32:42 0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21일 중국의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인 창유(대표 David Chen, Carol Yu)와 자사 게임 <카발 온라인>의 모바일 게임 개발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창유는 자사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발 온라인>의 IP(지적 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여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발 온라인>은 2005년 출시 이후 스타일리쉬한 액션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성으로 전 세계 60여 국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이다. 중국 서비스 시작 이후, 인기 MMORPG 순위권에 오르는 등 인기 게임 IP로 자리매김하였다.

창유는 중국 최대 포털 소후의 자회사로 최고 수준의 서비스 플랫폼과 운영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전 세계 누적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천룡팔부> 시리즈와 <녹정기> 등의 게임이 있으며, 중국 최대 게임 포털인 ‘17173.com’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게임 <천룡팔부>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천룡팔부3D>의 서비스를 시작하여, 게임 런칭 후 첫날 매출 30억 원을 기록하는 등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도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카발 온라인>의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총괄하게 된 창유의 사이먼 왕 총재는 ‘많은 중국 게이머들이 즐기고 있는 카발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원작 IP의 특성을 살려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 김장중 대표는 “뛰어난 개발능력과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창유와 손잡고 <카발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카발 온라인>의 오리지널 IP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