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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각성 히노 카구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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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주유
10. 빛의 고양이용
11. 어둠의 고양이용
12. 로지코마(극장판 기념 이벤트몹)
13. 사오정
14. 일식스
15. 셰로스파다
16. 볼슨
17. 호수의 고대용
18. 바다의 고대용
19. 타케미카즈치
20. 궁진 호무라
21. 슈텐도우지
22. 빛궁진 아레스
23. 각성 헤르메스
24. 각성 아폴론
25. 헤파도라
26. 물의 계약용
27. 이블 세레스
28. 빛의 계약용
29. 세라피스
30. 나무의 계약용
31. 기성의 기억 윈저(올파리온 머리)
32. 전생 호무라
33. 스타 저스티스
34. 어나더 저스티스
35. 물의 기도수 알페카
36. 아하트로스
37. 디에이크
38. 발키리 아나
39. 드라크리스트
40. 빛의 호신룡
41. 나인가루다
42. 어둠의 호신룡
근성 수치: HP 50%
근성 발동하면: HP 100% 회복
근성을 없애면: 드래링 인핸스(공격력 2.5배) 사용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 사용하여 체력을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특이점: 근성 발동 시 현재 내 HP가 보스의 공격력 이하면 회복을 안 하고 인핸스를 사용함. 할복 이용하는 파티 시 이를 이용하기도 함.
특징: 근성 패턴이 등장한 최초의 강림몹.
근성 수치: HP 50%
근성 발동하면: 플레이어에게 95% 그라 + 자신의 HP를 50% 회복
근성을 없애면: 통상 패턴과 차이 없으나 40% 이하로 진입시 신타입 바인드 날아오고 다음턴에 절멸기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를 이용하여 체력을 50% 미만 10% 초과로 만든다(근성패턴을 체력 10%부터 쓰는 아주 귀찮은 몹) / 추가타, 반격 가능 / 상태이상 방어가 1턴 남았을 때 독을 걸고 극딜하면 근성 발동하면서 독이 들어가 보스가 죽음 / 상태이상 방어를 써야하는 턴에 근성패턴을 유도해서 헤라가 상태이상 방어를 리필 안 했을 때 턴을 미는 방법도 가능
딜조절 팁: 보통 첫타에 극딜해서 반피 회복을 시킨 뒤 5콤보 숟딜이나 뿜을 이용해서 근성을 까는 방법이 가장 많이 쓰임.
특징: 한 턴에 2행동 이상 하기 시작하는 최초의 강림 보스
근성 수치: 75%
근성 발동하면: 체력 100% 회복
근성을 없애면: 악마타입 몹한테 2~3턴 바인드(없으면 일반공격 1회)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를 이용해 체력을 75%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추가타 이용 가능
특이점: 각성무효/회복없음 던전에 나올 때야 귀찮지만 일반 던전으로 나오면 넌 밥
특징: 각성무효+회복없음을 동시에 달고 나온 악랄한 던전에 최초 등장(했지만 그렇게 어렵진 않았음)
근성은 안 달려있는데 근성 패턴(HP<1%)은 있는 특이한 몹. 발동하면 체력 49% 회복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팀 전체 1턴 바인드 후 다음턴에 절멸기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추가타 이용 가능
특이점: 적의 스킬이 없는 상급, 중급의 야옹이한테도 근성은 달려있음.
특징: 첫 턴에 스봉 씀. 로테이션 스페셜 용가리 시리즈 중 근성 달고 나온 최초 시리즈로 주회를 아주 귀찮게 만들..었지만 1차 무기시리즈 스작몹이라서 별로 인기가 없었고 오히려 이집트 2차 스작몹을 고통받으며 캐는 사람이 많았음
파판콜라보 던전 몹들
이때부터 체력이 0이 됐을 때 죽는 놈들이 주절주절 말이 많아졌던 것으로 기억함. 컨셉은 신박했으나 결국 파밍에 악영향
체력 0이 되면 발동하기 때문에 독, 추가타 같은 걸로 스킵 불가능...
근성 수치: 1%
근성 발동하면: 이 위험한 앞길을 막아선 자신의 의도를 이해하지 못한 어리석은 이한테 대사 한 마디로 걸려있는 버프를 한 턴 소모하게 만들면서 방해드롭 10개를 뿌리고 감
근성을 없애면: 축하합니다. 각팔바를 돌파하셨습니다.
공략: 단한챌 1에서 최초 등장해서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겨준 뒤 그대로 투기장 1로 입성...(이 아니라 반대인가..?)
특이점: 단일공격 30만 이상 99턴간 흡수 ㅅㄱ~
특징: 최후의 양심은 있는지 턴밀이나 독이 먹히며 2턴마다 회복드롭을 만들어준다(드롭판을 개판으로 만들어준다)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스킬턴 99턴을 밀어준다.
근성을 없애면: 전체 몬스터 2턴간 바인드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50% 미만 1% 이상으로 만든다 / 턴밀, 독, 추가타 사용가능
특이점: 나는 분명 하위배수로 쳤는데 풀배수가 뜨더라?
참고: 절멸기가 날아오는 시점이 30% 이하인데 애매하게 딜조절하면 50% 이하 바인드 맞고 그 다음턴에 절멸기를 맞는 수가 있다. 물론 절멸기 보다는 99턴밀이 살아남을 가능성이 아주 쬐금 높긴 하다.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체력 100% 회복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50% 미만 1% 이상으로 만든다 / 추가타 사용 가능
특이점: 체력 80% 이상에서는 선제공격이랑 같은 수치가 계속 날아오기 때문에 빠르게 체력을 까줘야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절멸기는 체력 30% 이하다. 딜조절하기 조금 귀찮은 놈인데 우스운 점은 도둑놈 잡듯 패주면 계속 회복만 하기 때문에 이걸로 스킬 턴을 모으며 쉬어갈(?) 수도 있다. 콜로세움이라든가..
특징: 현존 몹 중 가장 선제대미지 수치가 높음(공격력의 2배)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둘째 턴 이후에 절멸기가 날아온다.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 절멸기는 체력 25% 이하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반격 사용 가능 / 첫 턴 한정 독, 턴밀 사용 가능
특이점: 이 놈은 첫 턴에 하는 행동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첫 턴에 극딜해서 근성을 발동시키고 잡는 방법을 가장 많이 쓴다.
특징: 주공근의 지략, 실패했다실패했다실패했다...
근성 수치: 80%
근성 발동하면: HP 100% 회복
근성을 없애면: 통상공격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8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추가타 사용 가능
특이점: 여기도 상급, 중급 보스에 근성이 달려있다;;
특징: 돼냥이
근성 수치: 1%
근성 발동하면: 자멸
근성을 없애면: 자멸(?)
공략: 극딜
특이점: 존재감이 없음
특징: 공각기동대 신극장판 열린 기념 콜라보 배포했던 몹
근성 수치: 75%
근성 발동하면: 99% 그라 + 달려들기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75%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반격 사용 가능 / 경감이나 무효화로 버티고 잡아도 됨(파티 체력 3.52 이상일 시 35% 이상의 경감(리더스킬×액티브×암경감 각성)으로 근성패턴을 맞고 버틸 수 있음)
특이점: 이놈은 워낙 유리몸인데다가 첫 턴에 4콤흡을 쓰는데 요즘같이 다들 강한 메타에서 5콤하면서 체력 25%만 깐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므로 독, 턴밀, 반격 등의 유틸기가 없다면 첫 턴에 반드시 근성을 까줘야 한다. 그리고 경감이나 무효화로 버티고 잡을 때 주의할 점은 만약 사오정이 콤흡을 쓴 상태라면 근성 깎을 때도 5콤보를 해야만 한다. 습관적으로 숟딜하다가는 또 날아오는 절멸기에 죽을 수 있음(실제 해본 일)
특징: 양심없는 놈
근성 수치: 30%
근성 발동하면: 체력 50% 회복 + 80% 대미지
근성을 없애면: 전체 드롭을 물, 회복, 방해로 변환 후 방해 잠금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3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특이점: 대비가 가능한 경우 첫 턴에 극딜해서 근성을 발동시킨 뒤 제헤라(45% 그라)를 쓰면 근성을 깔 수 있다. 현재까지 연구된 택틱 중 이게 가장 쉬운 방법이다. 체력 100%에서 그라비티 만으로 근성을 까려면 45 30 25 정도가 가장 낮은 그라비티 마지노선이다. 제헤라 2방으로는 근성이 안 까인다(양심 ㄴㄴ). 근성을 까서 전체변환 된 상태에서는 방해를 다 지우면서 격감으로 한 번 버티거나 또는 물드롭으로 딜하거나 신에게 기도를 올리면서 판갈이나 드변을 써서 잡는 수 밖에 없다.
특징: 너 왜 그러고 사냐?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10턴 동안 드롭 조작시간 2초 감소 + 150% 대미지
근성을 없애면: 공격력 2배로 상승 + 99그라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추가타 이용 가능 / 반격 이용 시 근성패턴의 대미지를 맞고 안 죽는지 필히 확인해야 함
특이점: 심지어 첫 턴에 턴까지 밀기 때문에 대비 스킬 덩그라니 들고 갔다가는 버티다가 죽을 수 있음(절멸기 체력 10% 이하). 유틸을 가져갔다면 턴밀을 꼭 대비할 것. 다만 근성패턴의 대미지가 간지럽거나 혹은 이후 층의 퍼즐링이 자신있다면 그냥 근성 발동시켜도 됨.
특징: 너도 왜 그러고 사냐?
근성 수치: 54%
근성 발동하면: 전체 5턴밀 + 전체 5턴 바인드 + 절멸기
근성을 없애면: 통상 패턴이지만 체력 50% 이하가 되면 티폰이 있을땐 99그라, 류네가 있으면 10턴간 스킬봉인, 둘다 없으면 두 패턴 모두 씀(양심 어디?)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54%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추가타 이용 가능 / 바인드를 버틸 수 있다면 무효화로 버티고 잡아도 됨
특이점: 근성 수치가 하필 54%인 이유는 제헤라 한 방으로도 근성이 안 까지게 만든 듯 보임. 드롭증가+잠금을 쓰기 때문에 첫 턴에 처리 못하면 지옥도가 펼쳐지는 양심없는 드래곤
특징: 불순물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HP 9%만큼 회복+대미지, 다음 턴에 절멸기
근성을 없애면: 통상 패턴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추가타 이용 가능
특이점: 다른 용가리랑 같이 나왔을 때 근성 터뜨리면 혼자 남았다고 인핸스 쓰고, 그 다음에 체력 회복까지 하는 착한 용가리입니다.. 그냥 뚜까패도 될 것 같네요
특징: 아-몬 스작몹
근성 수치: 76%
근성 발동하면: HP 9% 회복+대미지, 다음 턴 절멸기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76%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추가타 이용 가능
특이점: 얘도 뚜까패도 되...긴 한데 1% 대미지가 조금 아픈 편이라 던전 난이도가 올라가면 이거 맞고 죽을 수도 있으니 주의를
특징: 아누비스 스작몹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처음 도달시에는 공격력 2배 + 체력 100% 회복, 둘째 턴 이후로는 평타 공격+회복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49%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추가타 이용 가능
특이점: 절멸기 체력 30%
특징: 입만 살았다(하지만 콜로세움이라면 어떨까?)
근성 수치: 76%
근성 발동하면: HP 100% 회복
근성을 없애면: 힐 히트 패턴이 추가됨(체력 10% 회복;;)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76%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추가타 이용 가능
특이점: 콤흡까지 있어서 딜조절로 체력 까기가 상당히 어렵다. 대신 패턴이 단순하니 그냥 콤흡 빠지기를 기다려서 딜조절해도 된다.
특징: 만약 당신이 불속성 파티라면 5턴간 뒷구로 인해 고통받을 것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절멸기(체력 20% 이하)
근성을 없애면: 통상 패턴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 5턴 뒤 독, 턴밀 이용 가능 / 격감이나 무효화로 한 턴 버티고 잡아도 됨
특이점: 근성 대책을 준비해가도 무슨 패턴을 쓰느냐에 따라(각 속성 흡수, 무효화, 격감, 7콤흡) 기다려야 할 수 있음;
특징: 콜로세움 중간층 광탈을 담당하고 있음
(가이아도라 강림에 등장)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체력 10% 이하 첫 진입시 체력 40% 회복 + 10턴 동안 단일공격 100만 이상 무효화, 두번째 진입부터는 절멸기
근성을 없애면: 통상 패턴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특징: 패턴은 다양하지만 보통 그라비티에 썰려서 활약할 기회가 없는 비운의 신...
(제우도라 강림에 등장)
근성 수치: 75%
근성 발동하면: 절멸기+판갈이
근성을 없애면: 전체드롭을 불, 빛, 어둠으로 변환, 위에서 3번째 가로줄을 방해드롭으로 변환 + 17,640 대미지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을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 격감이나 무효화 사용 가능
특징: 얘도 제우도라 만나러 가는 길에 썰려 사라지는 비운의 신..
(헤파도라 강림에 등장)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500% 그라비티(체력 10% 이하시)
근성을 없애면: 통상 패턴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 격감이나 무효화 사용 가능 / 3턴 뒤 독이나 턴밀 사용 가능
특징: 7콤흡을 쓰는 3턴간 버틸 지 아니면 8콤진을 만들고 무효화를 쓸 지는 가는 사람의 선택. 3턴 지나면 50% 댐감을 쓰고 그 이후로는 더 패턴이 귀찮아짐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HP 50% 회복
근성을 없애면: 통상 패턴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 그라비티가 없다면 첫 턴에 극딜해서 50% 회복을 유도한 뒤 숟딜로 근성을 까고 잡는 방법을 많이 쓴다(1억딜이 나와야 하지만)
특징: 6턴안에 못 잡으면 너는 죽는다.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HP 55% 회복 + 공격력 2배, 그 후에 도달 시 판갈이 + 대미지(체력 20% 이하에서 발동, 절멸기라 보기엔 좀..)
근성을 없애면: 1턴 동안 물속성 대미지 흡수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 5턴 뒤 독, 턴밀 이용 가능 / 그라비티 이용 시 근성을 발동시킨 다음 15% 이상 그라를 사용하면 근성을 깔 수 있다.
특징: 류네 스작몹
(헤라도라 강림에 등장)
근성 수치: 30%
근성 발동하면: 체력 50% 회복 + 500% 그라
근성을 없애면: 99턴 동안 50만 이상 무효화 + 1턴간 나무속성 흡수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 3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특이점: 7콤 이상을 하면서 체력을 정확히 70% 이상만 까라니 이게 뭔 소리인 거시냐...
특징: 일식스의 개념없는 30% 근성이 파멸급 던전에 가면 어떻게 되는지 잘 보여준다.
팁: 그라비티로 30% 그라를 까려면 45 30 25가 마지노선, 45 45 2개로는 부족함(그라 무조건 3개 필요)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HP의 19% 회복 + 1턴간 받는 대미지 75% 격감
근성을 없애면: 1턴간 빛 흡수 + 빛변환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 5턴 뒤 턴밀, 독 이용 가능 / 그냥 극딜을 2회 해도 됨
특징: 초극의 의지로 도약했으나 실패했다.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HP 19% 회복 + 절멸기
근성을 없애면: 999턴간 공격력 2배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 근성패턴을 맞고 버틸 수 있다면 극딜을 2회 해도 됨
특징: 콜로세움 후반부의 노컨 클리어 수문장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HP 50% 회복 + 1턴간 공격력 2배
근성을 없애면: 1턴간 나무속성 흡수 + 나무, 방해변환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 5턴 뒤 독, 턴밀 이용 가능 / 극딜 후 회복 한 뒤 숟딜이나 그라비티로 근성 까는 것도 가능
특징: 잊혀진 실비의 스작몹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절멸기(체력 10% 이하)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평타)
공략: 딜조절 또는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특징: 올파리온 대가리 극한 강림러시에서 난입함. 체력 2500만인데 평타가 상당히 아프니 주의할 것
근성 수치: 76%
근성 발동하면: 3턴 각무, 다음 턴에 300% 그라비티
근성을 없애면: 체력 10% 회복하는 패턴 추가
공략: 그라비티로 체력 76%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특징: 스타저스티스 1층 수문장. 상당히 체력이 낮은데 반해 기존 궁진 호무라와 달리 4콤흡도 쓰고 각성무효도 날리는 아주 악랄한 놈이다. 딜조절로 근성만 까기에는 요즘 메타에서 기본 타입배수 수준 아니면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25% 이상 그라비티를 쓰고 5콤보를 해서 빠르게 날려버리는게 답. 참고로 스타저스티스의 경우 다음 층에 궁진 카무이가 나와서 5턴 스봉을 건다. 각무 상태면 꼼짝없이 스봉에 걸리는 셈.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절멸기(체력 15% 이하)
근성을 없애면: HP 70% 이하로 내려가는 첫 턴에 6턴간 반감 반드시 쓰고, 50% 이하에서는 나무, 방해, 독드롭 증가를 건다.
공략: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딜조절로 체력 50% 미만 15%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특징: 선제 4턴밀을 쓰기 때문에 그라비티를 쓰기가 사실 굉장히 힘들다. 보통 라파엘이나 가네샤를 켜고 극딜해서 절멸기를 무효화한 뒤 다음 턴에 톡 쳐서 잡는 방법을 많이 쓴다.
특이점: 절멸기가 8연속공격이라 진짜 엄청 쎄 보인다.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절멸기(체력 15% 이하)
근성을 없애면: HP 70% 이하로 내려가는 첫 턴에 3턴간 반감 반드시 쓰고, 50% 이하에서는 물, 방해, 독드롭 증가를 건다.
공략: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딜조절로 체력 50% 미만 15%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특징: 이놈은 심지어 선제로 3~5턴밀을 쓴다. 초록 별다방이처럼 라파엘이나 가네샤로 절멸기 막는 방법을 많이 쓴다.
특이점: 절멸기가 8연속공격이라 진짜 엄청 쎄 보인다(2)
근성 수치: 76%
근성 발동하면: 체력 회복 및 절멸기
근성을 없애면: 3턴간 물흡수
공략: 그라비티로 체력 76%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딜조절로 체력 76% 미만 20%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 5턴 후 독, 턴밀 적용 가능
특이점: 얘도 물체력이라 딜조절로 잡기가 힘든 편이다. 보통 그라비티를 많이 쓴다.
특징: 뿌우우~ 나 찾았어?
근성 수치: 75%
근성 발동하면: 독바다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이지만 70% 이하에서 3턴간 조작감소 1초
공략: 그라비티, 딜조절로 체력 75%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적용 가능
특이점: 방어력이 8,888,888(8이 7개!)이기 때문에 추가타로 잡는 건 불가능하다. 심지어 3턴간 역속 흡수... 최후의 양심 보루로 턴밀과 독이 먹힌다. 목속 파티더라도 단일유닛이 444만 딜 이상을 내야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인핸스를 써서 극딜을 하거나 방어력을 깎는 택틱을 가장 많이 쓴다. 근성용 그라비티 챙기기는 또 귀찮기 때문에(콜로세움이라던가) 턴밀을 많이 씀.
근성 수치: 75%
근성 발동하면: 절멸기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이지만 70% 이하에서 99% 그라
공략: 그라비티, 딜조절로 체력 75%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독, 턴밀 적용 가능
특이점: 디에이트로스는 판갈이 있으면 맞아줄만한 패턴인데 얘는 절멸기가 날아와서 안 된다.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딜하는대로 쭉쭉 들어간다. 아하트로스랑 같이 나와서 둘이 서로 격감/흡수 번갈아 써 가면서 귀찮게 하기 때문에 같이 턴 밀고 잡는 편.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근성 발동할 때 마다 체력 100% 회복 - 79% 회복 - 59% 회복 - 19% 회복 - 그 후로는 절멸기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이지만 35% 이하에서 회복 패턴을 사용함. 절멸기는 20%
공략: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딜조절로 체력 50% 미만 35%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 3턴 뒤 독, 턴밀 적용 가능
특이점: 근데 요즘 메타 치고 체력이 높은 편이 아니라 딜조절하기가 좀 빡치니까 극딜해서 계속 근성 발동시키면 회복했을 때도 근성 상태가 아닌 때가 온다. 그 때 75% 격감을 쓰긴 하는데 그래봐야 뭐 그냥 툭 치면 죽는 수준.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절멸기(체력 15% 이하)
근성을 없애면: 첫 턴에 50% 이하로 내리면 3턴간 75% 격감, 둘째 턴 이후 진입하면 3턴간 반감을 쓴다.
공략: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딜조절로 체력 50% 미만 15% 초과로 만든다 / 추가타 이용 가능
특이점: 평타도 쎄고 귀찮다.
특징: 레이더 드래곤 중 존재가 잊혀져 있다. 단한챌에서 얘 걸리면 포기하는 사람이 속출한다 등
근성 수치: 71%
근성 발동하면: 전체 4턴 바인드 후 절멸기(체력 10% 이하)
근성을 없애면: 통상 패턴이지만 HP 70%를 기점으로 이상이면 3턴밀, 이하면 리더 2턴 바인드가 있음
공략: 그라비티로 체력 71%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딜조절로 71% 미만 10% 초과로 만들거나 혹은 바인드 대책 필요 / 추가타 이용 가능 / 1턴 뒤 독, 턴밀 가능(단, 체력 70% 이상에서 첫 턴에 3턴밀을 씀)
특징: 스작몹
근성 수치: 50%
근성 발동하면: HP 100% 회복 및 한마리한테 9턴 바인드 → 2회 뒤에는 그냥 절멸기 사용(절멸기 패턴은 20% 이하)
근성을 없애면: 9턴 동안 8콤보 이하 흡수
공략: 그라비티로 체력 50%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딜조절로 50% 미만으로 만든 뒤 9턴 버티거나 9콤보 이상 딜해서 잡는다 / 추가타 이용 가능
특이점: 첫 턴에 모든 드롭 잠그고 절멸기 씀. 퍼드 최초 8콤흡
특징: 양심리스의 최전선, 챌린지 같은 곳에 나오면 지옥도 펼쳐짐
근성 수치: 76%
근성 발동하면: 99% 그라 + 전체 드롭 어둠/맹독 변환 / 그 다음부터는 134% 그라비티(절멸기는 10% 이하)
근성을 없애면: 통상패턴이지만 첫 턴에는 조작감소 또는 회복생성
공략: 그라비티로 체력 76% 미만 1% 초과로 만든다 / 딜조절로 76% 미만 10% 초과로 만든다 / 근성 터뜨린 뒤 판갈이나 독을 제거하는 스킬 사용 / 추가타 이용 가능 / 3턴 뒤 독, 턴밀 적용 가능
특징: 스작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