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작성하는 기초적인 서브구성법(참고용) 미치겠네 06-20 조회 6,830 추천 10 3

이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

 

 

1. 심심해서

2. 심심해서

3. 심심해서


딜 각성 유형에 따른 분류

횡강 vs 콤보(2웨이, 7콤각성)

 

일반적으로는 콤보, 다속리더의 경우에는 콤보계열 각성위주.

그 외에는 리더가 가진 각성에 따라서 횡강을 쓰기도 하고 콤보형을 쓰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보통 횡강팟으로 갈 경우 횡강서브를 주로 넣고, 2웨이 위주면 2웨이. 7콤각성의 경우는 어디든 넣어볼만 합니다.

물론 본인의 손가락에 자신있을 경우가 아니라면 횡강 쪽에는 7콤각성을 거의 넣지 않습니다. 횡7콤 체고로 강해

 

이는 효율의 문제인데 어정쩡하게 횡강 반 2웨이 반을 섞을 경우에 딜 집중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횡강 2웨이를 동시에 가진 경우도 물론 많습니다만, 대략적으로는 한 각성에 집중하는 것이 딜뻥에 유리합니다.

 

최근 메타는 7콤각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추가공격이 회드랍 세로1줄로 발동되기 때문에 횡강팟이 많이 사장되는 느낌입니다만, 본인의 리더나 서브가 한정된 상황에서 굳이 따질 필요는 없겠지요.

 

드랍강화

 

드랍강화의 경우는 많으면 많을수록 딜에 기여하는 바가 크지만, 현재 메타에서는 그렇게 사랑받고 있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드랍강화서브를 넣을 수 있다면 5개기준 강화드랍만 떨어지니, 딜에 기여하는 바가 큽니다. 

섞을 수 있다면 섞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킬러

 

킬러 각성의 좋은점은 어디든 넣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타입에게 3배수의 딜링은 매우 좋습니다.

횡강팟에도 콤보팟에도 All right! 문제는 소티쓰레기

 

 

 

기본적인 서브구성시 생각해볼 점

1. ​리더의 바인드면역 유무

 

리더의 바인드 면역 유무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부분이 서브구성에 있어서 바인드 요원을 투입에 대한 분기점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리더가 바인드면역이라고 해도 바인드요원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만, 

현 3대장이라 불리는환생 구시나다히메 제도의 수호신 아테나 의 경우 환히메의 경우는 자체 바회로 풀 수도 있고, 암테나의 경우는 본인의 스킬인 턴밀이나 꽤나 널널한 피통을 바탕으로 버티는 방법을 쓰기도 합니다. 

바인드 걸린 친구 제외하고도 딜을 넣기에 충분한 화력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요.

 

이에 반해 바인드 면역이 없는 리더의 경우는 바인드에 걸리면 리더스킬이 봉인되는데, 굉장히 짜증나는 상황이 연출되곤 합니다.

체력뻥을 가진 리더의 경우는 체력이 반토막 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죠.

 

때문에 리더의 바인드 면역유무에 따라 바인드 요원을 넣을지 말지를 결정합니다. 

 

물론, 뱃지를 사용할 수도 있고, 던전에 따라서 넣을 필요가 없을 경우도 있습니다.

 

2. 스킬봉인각성

 

일단 스봉 5개는 될수 있으면 무조건 채웁시다. 

다 채워도 피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80=0), 안채워가서 스킬을 못쓰면 위급상황에 대처능력이 급격히 하락하기 때문에 챙깁시다!

 

3. 드랍변환계열(단일드변, 회복생성드변, 판갈이)

 

드랍변환친구들은 필수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느 팟이던간에 드랍변환요원은 적어도 1기에서 많게는 3기, 4기까지 넣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리더의 조건에 맞는 판갈이는 기본적으로 1기는 들어갑니다.

그 이유는 강력한 딜링이 필요할때, 주속에 맞는 드랍을 대량 생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응 다음 통수진

​통수진의 경우 다른 단일드변으로 보강할수도 있구요. 

 

전능신 라 드래곤 같은 경우는 6속을 모두 맞춰야 최고배수를 뽑을수 있기 떄문에, 겁화의 위여신 칼리 이친구같은 올드랍판갈이를 구비해갑니다. 

 

같은 다속배수라도각오의 소환사 유우나 같은 경우 (본인 빛팟 기준) 기라의 비여신 칼리의 5속변환을 보정하기 위해서 다른 단일 드변을 넣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다속 이외에 판갈이를 넣을 때는 보통 회드랍의 유무를 크게 치기도 합니다. 사리아 궁진좀

물론 환생 하쿠의 경우는 체고존엄서브라서 넣습니다만, 요즘 던전이 회복을 안하면 살수 없는 구조라서 회복드랍 생성유무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단일 드랍변환의 경우는 판갈이를 제외하고 연계용으로 1-2개정도 넣는 편입니다. 판갈이를 쓰기에는 아까운데 주속드랍이 부족할경우에, 혹은 판갈이를 사용하며 극딜연계를 할 경우에 주로 쓰입니다.

 

이 경우 주로 회복드랍도 동시에 생성하는 드랍변환을 선호합니다만.. 요즘은 그냥 판갈이만 3-4개로 굴리는 경우도 허다해서 본인의 취향에 맞게 넣으시면 됩니다.

 

3. 유틸 및 어시스트

 

엄밀히 말하면 위의 바인드서브 역시 유틸성 서브 계열이나, 굳이 따로 적은 것은 리더스킬이 봉인되냐 안되냐는 큰 문제라서 제일 선으로 적었습니다.

 

유틸성 서브들 역시 중요합니다만, 어시스트와 함께 넣은 이유는 요즘은 유틸계열 스킬을 가진 서브들을 굳이 넣기보다는 어시스트로 주로 넣기 때문이죠.

 

그 유명한 취각의 천귀희 풍신이나 인핸스 계열인금강의 보석공주 패싯 턴밀의 대표주자 환생 야마타노오로치, 격감의 대표주자하늘의 번개용 인드라 등등. 서브의 한자리로 넣기보다는 주로 계승으로 사용하고 있죠.

 

물론푸른 날개의 여신 발키리 레인같은 발키리계열이나, 메타트론계열의 가드 브레이크 서브는 계승이 대세인 현재에도 유틸성 서브의 자리를 꿰차고 있습니다. 고방어몹을 원큐에 보낸다니 넘나 좋은 것

 

 

 

그래서 어쩌라고?

본인의 박스 상황에 맞게, 던전상황에 맞게 짜시면 됩니다.

 

리더 프렌이 바인드 면역이 있는가? 바인드 서브를 넣는것이 유리한가? 혹은 가려는 던전에 바인드가 있는가.

 

판갈이를 하나 넣은 후, 짧은 드변스킬들을 넣고 그 위에 유틸스킬들을 계승할 것인가.

턴모으기가 힘들어서 유틸성 서브를 그냥 직접 넣고 갈것인가.

 

딜각성 계열이 비교적 통일되어 있는지. 추가공격이나 가드브레이크를 가진 서브들로 근성, 고방어몹을 삭ㅋ제ㅋ할것인지

 

스봉은 다 있는지!

 

이번에 새로먹은 크투가로 짠 제 파티를 예시로 들어보자면

 

 미쳐 불타는 자 크투가환생 아메노우즈메장사초염신 세트철쇄아의 오의 이누야샤각화의 시간의 여신 울드미쳐 불타는 자 크투가

 

크투가가 바인드 면역이 없고, 걸리면 피곤한 관계로 바인드서브이자 7콤각성을 가진 우즈메를 넣고, 

드변겸 인핸스,7콤각 2개의 파워딜러 세트, 2판갈이의 이누야샤, 울드. 이렇게 넣었습니다.

리더스킬에 7콤 경감이 있으니, 굳이 격감류 계승은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경감류 계승을 했을뿐.(격감주세요 징징)

​크투가나 세트쪽에 부족한 드변계열을 계승했고. 판갈이친구들에게는 판갈이를 계승했습니다. 

 

 

 

끝으로

사실 그냥 자게에 물어보거나 팁게에 써있는 각 파티별 공략들을 보시는 것이 확실하게 좋습니다.

 

직접 파티를 굴려보신 분들이 짜신 파티나 핵꼬수님들의 파티구성, 던전별 공략들이 훨씬 더 자세하고 따라만 해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파티를 짜는 것에 있어서 기초적으로 고려해볼만한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예시도 부족하고 누구나 아는 이야기들입니다만, 특정 템플릿 이외에도 파티구성을 함에 있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부족한 부분 말씀해주시면 수정해볼게요.





 



 

 

 

 

추천: 1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미치겠네 | Lv. 23
포인트: 10,762
T-Coin: 1,597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