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속성
주/부속성을 모두 바꿉니다.
예시 1)
→ 어둠 / 어둠속성으로 변경
당연한 얘기지만 부속성이 없는 경우에는 그냥 주속성만 바뀝니다.
예시 2)
→ 어둠속성으로 변경
이렇게 주속성과 부속성이 같은 속성이 되면서 부속성 공격력이 달라집니다.
예시 3)
액티브 사용 안 했을때 부속성 공격력
→ 주속성(불) ≠ 부속성(나무) → 1719 ÷ 3 = 573
액티브 사용 했을때 부속성 공격력
→ 주속성(나무) = 부속성(나무) → 1719 ÷ 10 = 171.9 ≒ 172
속성 리더스킬
액티브 지속시간 중에는 변경된 속성의 몬스터로 취급됩니다.
이에 따라 최대 HP가 변동할 수 있습니다.
예시)
※ 불속성의 HP 1.5배
→ 2,964 × (2.25 - 1.00) = 3,705
→ 최대 HP 3,705 감소 / 현재 HP 그대로 유지
※ 줄어든 최대 HP가 현재 HP보다 적으면 최대 HP = 현재 HP
→ 최대 HP 3,705 증가 (원상복귀) / 현재 HP 3,705 증가
조금 알기쉽게 숫자로 예시를 추가해보면
1) 40,000 / 40,000 상태
액티브 사용 : 36,250 / 36,250
액티브 종료 : 40,000 / 40,000
2) 25,000 / 40,000 상태
액티브 사용 : 25,000 / 36,250
액티브 종료 : 28,705 / 40,000
어시스트 능력치 보너스
어시스트 보너스는 무조건 액티브 사용 전 속성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예시)
→ 빛/빛속성으로 변한 이후에도 를 어시스트해서 받는 능력치 보너스 유지
→ 빛/빛속성으로 변한 이후에도 를 어시스트해서 받는 능력치 보너스 없음
기타
속성 변환 버프는 적 몬스터의 "플레이어의 강화 효과 제거" 스킬의 대상이 됩니다.
예시)
액티브를 사용해서 빛/빛속성이 된 상태로 을 만날 경우
→ 맹독드롭 2개 생성 대신 허무의 파동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