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하겠지만 질문글이 안달리게 최대한 왜 이것을 / 이 세팅을 채용했는지 길게길게 서술하고
간단하게 파티 세팅과 운영방법만 제시하려 합니다.
최대한 직진지향형 구성입니다.
왜 요즘 쎈리더 많은데 디아블로스 x 아누비스인가?
1. 스킬 의존도가 굉장히 낮은편. 이런녀석이 없기때문에 판갈이도 부담이 없고, 76판 자체가 추가타를 연속으로 펑펑 치기도, 무무각과 7콤을 곁들이기도 편하며 사실상 드랍마름이라는게 존재할 수 없는 지경이기에 무한 직진에 유리함.
2. 1의 이유에 이어 어시스트를 잔뜩 붙이거나 자체적으로 '내성'을 챙기기가 매우 편리함.
부적 내성 : 만이 뿌리며, 76판에서 애당초 큰 장애가 되지않음
구름 내성 : 등. 의 초각성 빵긋빵긋. 부적 아누비스는 비선호입니다. 구름 주시는게 더 나아욤
독 내성 : 전반적으로 다양하게 뿌립니다. / 목속의 근엄하신 쌍고검이 버티고 계십니다.
암흑 내성 : 저는 남는 한자리에 끼워줬습니다. 도 있지만 !!!
방해 내성 : 이봐 너 내 콤보가 되라!
<파티 멤버 세팅>
기초적으로 이 베이스입니다 풍신이 반드시 필요한 같은 극단적인 라인업이 없기에 풍신을 챙기지 않은 구성입니다.
흡수몹이 단 둘. 뿐인데 케프리는 흡수가 끝나는순간 각성무효회복으로 대비, 사달멜리크는 휴식처로 이용합니다.
어시스트 공간이 한자리 남는곳은 타디스의 어시스트뿐인데, 수시로. 사실상 매층매층 뺄것이기때문에 유틸용 안경칼을 줬습니다.
영원히 노리고 있다가 사용합니다. 이후 보스즈음에서 다시 올라옵니다만, 러쉬에서 타디스를 구해내지 못했을때 아누비스를 스킬 사용턴 트리거용도로 사용합니다.
도트 세실을 준 이유는 요너석을 첫턴 폭탄처리 & 원펀내지 못해서 잠금 디버프를 걸렸을때 깨~~~알같은 변수 대비입니다.
대체재로 가장 가까운건 역시나 입니다. 용도는 사실 단 하나. 저격입니다.
이외엔 과 정도를 뚫어내는 77딜러의 역할? 를 줄수있는 무효화 딜러가 대신 뛸 수는 있으나
(본인 미보유) 처럼 자체 7콤각성을 보유하지 않은경우에는 별도로 인핸스를 챙겨야합니다.
※ 가장 체력이 많은 같은 경우는 3용킬 네이도 무무1셋 화면풀콤으로 못잡습니다.
3원소 무무각 딜러는 역속이 나왔을때 반감이 되어 비추천하고 정도가 추천되며 없다고 해도 만났다! 스킬! 무효화관통 퍽퍽 이 안될뿐이지 장기전 몇번 뛰고 한계점에서 무무각 치시면 됩니다.
어시스트는 그냥 비슷한 성격의 어시스트라서 줬으나 던전에서 히트비전을 쏘진 않습니다. 적당히 대비 + 장식용입니다. 던전 내에서 단 두번. 12층과 레이더 용환사에서 사용합니다.
파워체력탱크입니다. 특별한 역할이 부여되있진 않습니다. 다만 77콤과 추가타, 바인드 막기로 우수하지요. 바인드 회복도 추후에 사용됩니다. 를 올려두고 던전 도는내에 딱 한번. 에서 사용합니다.
팔상의 폭압이 아닌 위압 이용하셔도 무방하나 체력이 꽤 빠집니다.
각성무효가 제법 주기적으로 날아올때 가장 반가운 우리들의 친구입니다. 완벽한 독 파훼를 위해 를 채용했습니다.
이 경우에는 오딘도라의 턴 저울질을 신경써줘야하며 리오레이아를 미보유중이라면 그냥 비슷한 등을 주셔도 되고
(조이라 카드를 이용한다면 아누비스를 부적내성 주시는게 좋겠죠?)
아예 노스작 등으로 스탯보강도 괜찮습니다. 각성무효층에서 대부분 사용하며, 턴 저울질을 실패했을때에는
큰 의미없이 매턴 스킬 사용 트리거입니다. 빈 어시스트 공간은 자유로우나 를 들려줬습니다.
<잠재각성 세팅>
아누비스의 잠재세팅은 '자유'입니다. 취향껏 아무것이나 박으셔도 좋습니다
반고정입니다. 턴 저울질이 귀찮으시다면 정도도 괜찮습니다만...
하단 설명
아마츠 마가츠치와 오딘도라는 기본적으로 2지연내성을 베이스로 자유롭게 세팅하시면 됩니다.
우기장과 병행하다보니 + 아직 모든 서브를 110LV 한계돌파를 완료하지 못했을 때 를 맞이하기 위한 체력과 불경감세팅입니다.
상기 세팅 타디스 109LV , 아누비스& 오딘드래곤 110LV 기준으로 체력 45662가 나오며, 디아라를 맨몸으로 667남고 생존합니다.
각자의 세팅에서 맞고 버틸만큼만 저울질해서 맞춰주시고 자유롭게 세팅하시면 됩니다
45000의 체력을 권장하나 41~42000정도 를 하한선으로 생각하고 짜시는게 좋습니다. (하단에서 와리가리 맞는구간 설명.)
아마츠마가츠치의 경우에는 킬러만 가용하며 스킬을 단 한번 쓰기에 턴밀의 큰 중요도는 없습니다.
오딘도라 또한 킬러의 '큰 의미'는 없으며 마찬가지로 턴밀을 베이스로 자유롭게 세팅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세팅으로 체력조건을 맞추기 곤란하다면 에 도트세실 빼고가벼운 경감스킬을 올려두시면 됩니다.
<던전 일대기>
U자모양 초암흑과 2개의 깜빡이가 날아옵니다.
초암흑은 높은 확률로 튀겨내나 , 귀찮은 깜빡이는 1층에서 풀고갑시다.
튀겨내지 못했다면 초암흑드랍을 콕콕 눌러보면서 회복은 남기며 암흑드랍위주로 훑어서 어느정도 처리하고 3번째 턴에 싹 정리하면 됩니다.
특이 구간 없습니다. 타디스 & 킬.
요우비같은경우는 빛/회복잠그고 올 방해에서 빛/회/방해만으로 8콤을 내면 깔끔하나 크게 욕심부리지않고
올 방해 클리어, 천천히 잡으셔도 상관없습니다.
고에몬은 회복이 없다면 극딜로 죽였다 살리며 회복드랍 보면 되고, 셰로스파다는 무리해서 추가타 낼필요없이 그냥 백드래프트 맞으며 킬내고 뒷층에서 타디스로 풀면 됩니다.
가 나와도 여기서 를 한번 빼두고 가심을 추천드립니다.
방어력 1500만에 목속이라 로는 뚫기 힘들고 딜러 한자리가 활약해줘야합니다 ()
회복력감소와 둥둥둥을 반복하는데 마지막 타격도 버텨지나 , 이후 두번째 타임은 디버프상태에서 다시 회복하기 버겁습니다.
빛을 2~3셋 섞어가면 금방 잡으나 최후의 타격을 한대 맞았다면 이곳에서 영환을 한발 쏘고 돌파합니다
10층까지 특이구간 없습니다. 다이애나의 경우 폭탄드랍은 낙차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사소한 팁을 기억하며 잡으시면 됩니다.
의 경우에는 제법 아픈 선제 2열에 초암흑 + 후속타도 아픈데다가 최상단 중앙, 최하단 양끝에 널찍이 폭탄을 생성합니다.
퍼즐링에 자신이 없다면 회복과 폭탄만을 최대한 맞추고 천천히 잡는것도 방법입니다. 다음층을 대비해 회복을 충분히 해야합니다
빠르게 와리가리 세번으로 최 우단 방해만 지워주고 각성무효 풀고 잡아줍니다. 5층에서 사용후 정확히 이때 리필됩니다
매~~우 드문확률로 회복드랍 추가타 없는 드랍이 있을때 있습니다. 상관없이 그냥 킬내고 단체바인드 맞으시면 됩니다.
의 채용 이유... 암흑을 튀겨내지 못했다면 최대한 드랍 콕콕찍어보며
1. 맨아래 방치후 , 2. 맨 위 방치후 , 3. 가운데 방치후 (스스로 그 줄에 빛한줄씩을 깔아줍니다) 최대한 암흑 훑어줍니다.
갑자기 맹독뒷구를 걸며 자폭하는 경우도 있는데 조건을 모르겠네요
이 운좋게 나온다면 무한히 턴버시면 되고, 한쪽만 나와도 타디스를 사용하지 않고 반대쪽을 계속 죽이며 반 무한히 턴 벌수 있습니다.
어줍잖게 드랍 정리하다 뒷구에 훅가는 수가 있습니다. 안전하게 - > 사용하시면 됩니다.
라면 4턴까지 턴벌기 정비 할 수 있습니다. 99%그라비티 연속이니 막턴용 회복드랍을 쟁여두며 정비하고 올라오시면 됩니다
오딘도라의 턴을 체크해봅니다. 바로 쓸 수 있다면 첫 각무턴에 바로 써가며 2~3번 씨게씨게 딜하면서 잡으시면 되고
턴이 많이 남아있다면 처음 두턴에 걸쳐 회복드랍을 최대한 킵합니다. 첫턴에 항마인 , 두번째 턴에 최대한 바인드회복각성 치시면 됩니다.
두줄이상 킵하기는 어려운 편이고 , 한줄킵하면 바인드회복각성 3개로 9턴 풀리고 한턴만 버티면 됩니다.
드랍이 있는 조건이라면 신킬러 없이도 빛 무무1셋 + 3구 1셋 + 추가타 12콤 정도시 타속드랍에 따라 바로 잡히는 경우가 있으나 어줍지않게 시도하면 즉사기 맞습니다. 이부분은 말로 설명이 어렵네요... 판을 보면서 빛드랍의 세트만 조절하면서 콤 열심히 내면 됩니다.
풍신이 없으니 와리가리를 하되, 최대한 간단하게 2~3콤씩만 합니다. 입장턴에 가 올라와있다면 바로 한번 빼줍니다.
ⓐ스태빌라이저를 사용하는 턴에는 최소콤
ⓑ백십자식 어뢰를 사용하는 턴에는 적당히 눈에 보이는 회복드랍과 최단경로로 간단히 5~6콤보정도
ⓒ수룡식 철갑탄은 최대한 안날리기를 기대하며... (매우길게길게 던져대기때문에 기초적인 지연내성 세팅했습니다)
ⓓ풀 어헤드를 사용하는 턴에는 타디스를 사용후 최대콤으로 큰 회복
흡수가 1 남은턴에는 타디스 쓰고 최대한 회복후에 사이클론레이저 받아내고(근4만이기에 경감안해도 버텨지긴 합니다) 킬합니다.
루샤나를 만나 오딘도라를 사용후 포크로어라면 살짝 고전합니다.
각무가 없을때 기준 1턴에는 스킬 미사용 8콤보미만 회복을 킵하면서도 약간 회복 (이 구간에서 트릴리톤의 중압이라면 힘듭니다.)
2째턴 캐틀 뮤틸레이션받아내고 스킬 미사용 최대한 슬슬 회복 & 딜.
3째턴까지 안전하게 각성무효 버텨내거나 , 2턴 째에 50% 아래가서 로스트 테크놀로지를 맞는다면 그냥 쓰고 올라옵니다.
뒤층을 대비 꼭 각성무효를 처리하고 가야합니다.
회복드랍이 부족하면 첫턴에 맨몸으로 경감없이 맞아도 3만 초반으로 괜찮으니 회복드랍 정리해주고 올라오면 됩니다.
앞라인의 둘을 만나지 않아 오딘도라가 살아있다면 방긋방긋 웃으며 타디스를 구해주고 처리
오딘도라는 없으나 를 만나지 않았다면 여기서 사용하고 바인드회복 회복드랍 깔아주며 넘어와주시면 됩니다.
타디스만이 묶이니 세실,혹은 아누비스를 트리거삼아 올라옵니다.
각무를 못풀고 와 이곳에서 단체 드래곤 바인드를 맞으면 GG입니다.
코토다마의 더럽게 긴 턴밀빼고 특이구간 없습니다.
특이사항 X
첫 2턴동안 (1. 위에서 둘째줄 나무 변환 , 2. 99% 그라비티) 회복드랍 정리하고 추가타 쳐주시면 됩니다
아폴론에서 회복드랍이 없어도 첫 오선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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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느낌으로 2콤보 후 최대한 뒷구가 안떨어지기를 기대
두번째 육현의 음색에서 추가타 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추가타 상황이 안나온다면 GG, 혹은 가 남아있기를 바래야 합니다.
바로 kill
선제와 기본타격 1대 맞아도 넉넉한 체력을 보유합니다. 애니팡으로 턴 넘기다 뒷구 4색 고정낙하 디버프가 사라지면 회복드랍 쌓을만큼 드랍관리한 후 넘어오시면 됩니다.
에나의 경우 애니팡1회. 그 이외엔 영환발싸!
불안하면 에나에서 9콤 한번 더 한후 무무처리하시면 됩니다.
드랍조건이 좋지 않아 킬을 못낸경우에도 모두 무난히 격투전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반피 위에서 슬슬 놀다가 다시 무무를 권장.
무효가 되던말건 열심히 두들겨 팹니다.
오딘드래곤은 올려두는 편이 좋으며
최대한 반피 언저리까지 올려두고
무효화가 2턴 이하로 남았을 때 / 반피 언저리에서 의 를 사용하고 무효화가 끝나면 다시 극딜을 시작합니다.
3번의 기회로
가장 베스트 케이스는 바로 드드득득 때리고 독살
두번째 케이스는 행동패턴의 변화와 조작시간의 감소 --> : 방긋방긋 킬
세번째 최후의 구간 10% 부근에서 각성무효 후 다음턴에 발악기 --> : 방긋방긋 킬.
발악기 제외 어떤 패턴을 맞아도 죽지 않으니 차근차근 잡으면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체감 승률90%이상 , 전화, 재채기(...)등으로 허무하게 죽는경우 이외엔
상기 빼고 매우 높은 승률과 쾌적한 클리어링을 보장합니다.
그래도 시간은 10분 중후반 언저리로 꽤 오래 걸리네요ㅜㅜ
영상은 현재 핸드폰 문제로 촬영이 안되서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업로드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