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들을 위한 질 레가토/헥사제온 기믹 해설 메가쏘닉 02-09 조회 3,551 추천 4 0
1. 질 레가토 강림
보스방에 3체가 등장한 건 최초가 아니지만 본체가 무적을 달고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무적이 풀리는 기믹은 처음 나왔던 강림입니다.

일단 파멸급 기준으로 양쪽 기둥은 체력 1억, 본체는 3억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면, 먼저 기둥을 1개만 남겨야 합니다. 그러면 본체가 리더체인지를 쓰는데 이때

푸른기둥이 생존한 상태 => 붉은 기둥을 부활시킴
붉은기둥이 생존한 상태 => 부활 없음

본체와 기둥 1개 살아있을 때만 보스가 행동할 때 마다 카운트가 1씩 증가하는데, 만약 기둥 2개가 전부 부활한 후 보스의 행동턴이 돌아오면 이 카운트가 초기화됩니다. 다시 말짱 도루묵이라는 의미임

즉 무적을 깨뜨리고 본체에 대미지를 가하려면

1) 기둥을 하나만 부순다
2) 리더체인지를 당한다. 이때 남은 기둥이 푸른 기둥이라면 이놈이 붉은 기둥을 부활시키기 때문에 무조건 한방에 푸른기둥을 부수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고 붉은 기둥이 남아있었다면 찬찬히 붉은 기둥을 부수면 됨
3) 이렇게 두번째 기둥을 부수면 질레트 면도기께서 무적을 깨고 나서니까 그때부터 때리면 되는데 보통 많은 경우 악킬을 주렁주렁 달고 있는 악마학살자들을 데리고 가서 원펀을 하기 때문에 대부분 유저들은 질레트 쨩이 어떤 패턴을 쓰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이번 2월 퀘스트 강림부문 최종층이 질레트 면도기라서 아마 기믹을 잘 모르는 뉴비들은 주구장창 딜을 넣었는데도 보스가 왜 안 죽냐고 하실 분들이 분명 있으실 것 같아 미리 선수를 쳐 봅니다.


2. 헥사제온 강림
일본판 6주년 기념으로 등장한 강림이라 보스 체력이 6억입니다. 그리고 질 레가토 강림보다 한술 더 떠서 성검 곡옥 거울 3종세트를 보유하고 계신 보스 되겠습니다. 사실 여기는 1~9층까지는 퍼드에 등장했던 각종 마스코트들과 강림보스들 뿐이라 거의 초지옥급 수준 밖에 안 됩니다. 보스에 난이도 몰빵해서 파멸급인거죠. 헥사제온 강림에서 아멘이 첫 활약을 했었는데 이유는 관통딜로 6억을 꽂을 수 있는 리더가 아멘 빼면 당시에 거의 없었기 때문; 따라서 파밍할거면 아멘파티로 세팅해서 가는게 가장 좋아요.

여튼 패턴 설명을 시작해보면 이번엔 무적이 둘이고 처음에 때릴 수 있는 건 초록이 성검과 보랭이 거울인데 거울이 선제로 66턴간 타게팅 고정을 시킵니다. 전체공격이나 투웨이 아니면 초록이를 못 때린다는 거죠. 체력은 초록이 1억 곡옥 5천만 보라거울 2억입니다.

여기도 핵심은 면도기랑 같습니다. 한 턴에 하나씩만 부숴진 걸로 판정을 시켜야 통과된다는 거죠.

노랑이 곡옥은 자기 차례가 오지 않았는데 성검과 거울이 한 번에 날아가버리면 그 둘 중 하나를 무작위로 부활시킵니다. 따라서 초록이 성검과 보라돌이 거울을 가지고 뭔가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는 의미. 참고로 초록 성검은 거울이 부숴진 상태면 다시 부활시킵니다.

면도기랑 똑같이 노랑 곡옥은 성검이나 거울 중 하나만 남게 됐을 때 카운트가 1 올라갑니다. 즉 면도기때랑 똑같이 성검과 거울 중 하나를 부숩니다. 그럼 곡옥이 1턴 조작 반감을 겁니다. 이때 남은 하나를 부수면 됩니다. 그럼 곡옥 무적이 풀려서 걔 뿌수면 드디어 가운데 용가리 잡으면 됩니다.

참고로 질레트 면도기때는 두 기둥을 동시에 부수면 레가토쨩이 기둥을 동시에 부활시켰기 때문에 딜조절하기 빡쳤는데 여기는 그래도 좀 쉬워진게 곡옥과 거울을 동시에 부수면 곡옥이 하나만 부활을 시킵니다. 그럼 거기서 한턴 보내서 조작감소를 맞아준 뒤 진행하면 된다는 거죠.

1) 딜조절을 해서 초록 성검만 부쉈다 => 곡옥이 조작감소 시전 => 남은 보라 거울 잡음 => 곡옥 무적 해제 => 잡으면 본체 무적 해제

2) 전체공격을 안 하고 보라 거울만 부쉈다 => 곡옥이 조작감소 시전 + 초록 성검이 보라 거울 부활시킴 => 이때 거울과 성검이 전부 살아있는 채로 다시 곡옥에게 행동턴이 오면 카운트 초기화, 말짱 도루묵이므로 이 턴에 둘다 원펀해야 함. 참고로 보라거울 부활시 타게팅 강제는 사라져 있음 => 원펀하면 곡옥 무적 해제 => 잡으면 본체 무적 해제

3) 전체공격으로 거울과 성검을 한 방에 부쉈다 => 곡옥이 둘 중 하나를 랜덤 부활시킴 => 그 다음에는 각각 1), 2)번 상황과 동일


가장 편하게 잡는 방법은 아멘으로 가서 첫턴에 풀배수 발동으로 거울과 곡옥을 부순 다음 곡옥이 둘 중 하나를 랜덤 부활시키면 0콤 또는 드롭정리를 해준 뒤 조작감소 걸면 조작연장 씌우고 풀배수로 거울이나 곡옥을 부숴주면 됩니다. 이러면 바로 곡옥 무적이 해제됨.


말로만 해서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이 글을 보면서 강림을 직접 하다보면 무슨 얘긴지 깨달으실 수 있을 겁니다.
추천: 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메가쏘닉 | Lv. 27
포인트: 37,982
T-Coin: 3,315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