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두어야 하는 또는 키워두면 좋은 무과금 몬스터들 Akire 05-15 조회 10,672 추천 16 5

주의 : 참고하는 사이트 https://パズドラ.gamewith.jp/article/show/8805 에다가 첨삭한 것이므로 만약 이 글이 보기 불편하시면 원문 링크 타고 원문 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에이르


​에이르는 초심자부터 고인물들까지 모두가 애용하는 서브입니다. 흑타, 백멍이, 제라키티, 목블랙, 설테미, 라이저 등과 같은 어둠속성이나 나무속성 파티라면 꼭 한 자리 비우고 채용하는 몬스터죠.

 

그 이유는 대략, 회드강이 3개나 달려있어서 파티의 회복력을 담당하고 있으며 스킬이 회드롭 생성 + 바인드 각성무효 회복계열이라 범용성이 매우 높으며, 초각성으로 조작불가내성(줄막)까지 달려있어서 어시스트 각성이 구름내성(구름막)인 조이라 장비와의 상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이유로 현재 강림 몬스터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초심자 분들 께서는 다른 몬스터들은 천천히 키우셔도 좋은데, 에이르만큼은 최 우선적으로 컨티뉴를 몇 번 하게 되더라도 얻어 두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디세우스

 

오디세우스는 그냥 안쓰고 장비진화를 시켜서 사용합니다.

 

어시스트 각성이 3종 내성 하나씩에다가 스킬이 삼색진 + 각무회라 범용성도 매우 좋습니다.

무과금 장비중에선 최고에 속하니 무코가 남아돌면 여러개 챙겨두십시다.

 

 

 

제우스 바스

 

제우스 바스는 초 각성 제우스의 환생진화 버전입니다. 체력이 100%이기만 하면 속성 타입 가리지 않고 무조건 리더 프렌드 225배를 뽑아내는 강력한 리더입니다.

 

제우스 기가하고 비교되기 쉬운데, 제우스 기가는 빛속성만 배수가 부여되는 반면 바스는 기가보다 배수가 1배 낮지만 모든 속성이 배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차별점이 있습니다. 다만 바스를 환생진화 시키려면 고대의 삼신 가면이 필요하다는 게 아쉬운 점이죠.

 

바스는 그냥 쓰이는 리더는 아니고, 주회나 랭킹던전에서 주로 애용되는 리더입니다.

랭킹 던전의 예) 리쿠우배, 5100만 다운로드배(한국은 퍼드봄 2탄), 골든위크배

 

 

 

웰도르

 

웰도르는 스킬 부스트 각성을 무려 다섯 개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랭킹던전이나 주회용 파티에 빠지기가 어려운 서브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웰도르는 스킬턴도 짧기 때문에 어시스트 베이스로도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퍼드를 하게 되면 여러 개 모아놓고 스작을 시키게 되는 몬스터입니다.

 

나무속성으로는 대텐구가 있습니다. 대텐구는 웰도르보다 스킬부스트 수가 1개 적지만, 웰도르보다 입수 난이도가 훨씬 낮으며 스킬봉인 내성과 방해내성이 하나씩 달려 있다는 차이점을 둘 수 있습니다.

 

 

 

아자토스

 

아자토스는 다속파티나 콤보파티에서 무과금용 서브를 쓰게 될 때 넣기 좋은 몬스터라고 생각합니다. 바인드회복 + 6색진이라는 다속팟에서 쓰기 매우 좋은 액티브 스킬을 가졌죠.

 

또한 상향을 먹고 각성이 매우 풍부해졌습니다. 80%이상 강화 + 콤보 강화로 어느 정도 딜도 잘 뽑아낼 수 있고 초각성으로 무무각이나 콤보강화를 부여시킬 수 있는 것도 매우 큰 장점입니다.

 

다만 아자토스는 입수난이도가 좀 있는 편입니다. 삼위일체나 5기장(이형의 존재) 에서 나오는데, 나오는 확률이 3위일체 보스 중에서 가장 낮습니다.

 

 

 

헥사제온

 

헥사제온은 리더스킬이 없어서 리더로서는 아얘 기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서브로서는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헥사제온은 1만이 넘는 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파티의 체력 증가에 큰 공헌을 합니다. 체력이 1만대를 넘는 몬스터는 가챠 몬스터중에서도 보기 드뭅니다. (플레나, 아마츠 등) 거기에 각성 중에서 방해, 독, 암흑 내성이 한개씩 달려있어서 파티의 내성 맞추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액티브 스킬은 5색진 + 드롭강화, 조작시간 연장이라는 고성능의 액티브 스킬이라는 거도 하나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비 계열 (모든 드롭을 해당 속성 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

 

하나비 계열로는 제우스 디오스, 제우스 머큐리, 기계장치 고에몬, 머신 노아, 사탄 보이드, 수르트, 원본 고에몬 등이 있습니다.

하나비 계열 스킬은 보통 주회파티에서 사용됩니다.

 

제우스 디오스는 카에데 주회파티에 꼭 들어가는 서브입니다. 카에데의 낙차 없음 + 디오스의 하나비 계열 스킬이 매우 상성이 좋기 때문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제우스 머큐리는 사실상 머신노아의 하위호환이기 때문에 1개 이상 만드는 걸 보지 못한 거 같습니다. 그래도 하나정도는 만들어 두면 좋은 몬스터라고 생각.

 

기계장치 고에몬은 여러 개 갖추어 두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녀석은 아멘하고 상성이 좋습니다. 또한, 모모타로스 같은 주회용 리더의 서브로도 적극적으로 기용됩니다. 보통은 궁극진화체로 많이 쓰지만, 궁극진화 전은 액티브스킬이 잠금해제 + 변환이라, 진화전도 한두개 정도는 잠금대책을 위해 키워두시는 게 좋습니다.

 

머신 노아는 멀티시의 196배라는 꽤 높은 배율을 뽑아내는 멀티용 리더이면서 궁극진화체는 할복 + 하나비, 궁극진화전은 잠금해제 + 하나비 스킬을 가진 몬스터입니다. 멀티 주회용 리더로도 많이 쓰이는 데다가 서브로도 잘 쓰이기 때문에 하나비 계열 중에서는 우선적으로 만들어두고 키우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르트와 일반 고에몬은 기계장치 고에몬의 하위호환입니다. 그냥 한개 정도만 만들어 두는 게 좋습니다. 다만 일반 고에몬은 할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모타로스하고 상성이 괜찮은 편입니다.

 

사탄을 환생진화 시키면 만들 수 있는 사탄 보이드는 어둠속성 할복 + 하나비 계열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다른 하나비 요원들과 차별점을 두자면 어시스트를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을 둘 수 있습니다. 어시스트를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네샤 주회파티 같은 여러 어둠속성 주회용 파티에서 많이 채용되는 몬스터입니다.

 

 

 

케찰코아틀

 

케찰코아틀은 무과금으로 얻을 수 있는 귀중한 무무각 요원입니다. 거기에 액티브스킬도 범용성이 좋기 때문에 나무속성 중에서 무무각 요원이 정말 없을 때 채용할 수 있는 좋은 성능의 무과금 서브입니다.

 

 

 



루샤나


루샤나는 무과금 몬스터 중에서 귀중한 추가타 요원입니다. 또한 액티브 스킬턴이 짧아서 어시스트 베이스로도 쓰기 좋고, 암흑내성 40%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초각성으로 바인드 내성도 부여가 가능해졌죠.

 

 

 

킹 브라키오스

 

킹 브라키오스는 보통 백멍이 파티에서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3종내성이 하나씩 달려있어서 파티 내성에 공헌하며, 스킬턴이 짧아서 어시스트 베이스로도 쓰기 좋고 아니면 짧은 인핸스가 화력에 꽤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초각성으로 줄막이나 구름막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내성도 또 챙겨줄 수 있죠.

 

의외로 초각성 무무각 + 초 콤보 강화 때문에 딜각성 터뜨리면 화력 괜찮게 나오기도 합니다.

 

 

킹 티라노스

 

킹 티라노스는 다른 시작룡들처럼 베이스 턴이 짧아서 어시스트 베이스로 쓰기 좋습니다. 거기에 각성 및 초각성으로 신, 악마, 드래곤 킬러가 달려 있어서 메이저 3종족 상대로 화력을 뽑아내기도 하고 가드 브레이크가 달려있기 때문에 랭던에서 무과금용 서브로도 되게 요긴하게 쓰이는 몬스터입니다.

 

가드 브레이크가 랭던에서 무려 400점이나 주기 때문.

 

 

 

할로윈 마이네

 

할로윈 마이네는 각성스킬이 좋습니다. 팀체각 두개, 스봉 두개, 방해 암흑내성 각각 한개씩. 그리고 초각성으로 구름내성까지 부여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베이스 스킬턴이 1턴밖에 안 되기 때문에 어시스트 베이스로도 좋습니다. 주로 쿠로유리 루프를 사용할때 두번째 쿠로유리 대신 할마이네에 쿠로유리를 올려서 사용합니다. 그렇게 하면 팀체각으로 체력도 올려주고, 내성도 하나씩 부여하는 동시에 동일몹 금지 던전에서도 쿠로유리 루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되죠.

 

 

 

만티코어

 

만티코어는 멀티 플레이를 하게 되면 멀티부스트 각성으로 인해서 높은 공격력을 뽑아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스킬부스트가 두개라 주회파티에서 쓰이기도 좋고, 스킬이 독계열이라 랭던 같은 경우에서 독으로 넘겨야 되는 경우가 생길 때 만티코어 올려서 사용해도 됩니다.

 

 

 

니드호그

 

니드호그는 혼자서는 쓰기 어렵고 4개를 다 키우고 나면 비로소 빛을 발하는 몬스터입니다. 니드호그 액티브 스킬이 턴이 짧은 상하변환 + 턴감이라, 4개를 기용하는 니드호그 시스템 파티에서 쓰이게 됩니다.

 

니드호그 시스템 파티는 주로 주회 파티로서 사용하게 됩니다. 주로 시스템의 리더로 사용되는 조합은 모모타로스 X 쉐아트.

 

 

 

콜라보 또는 한정 교환 몬스터

 

예를 들면 페이트 콜라보의 마토 사쿠라나 서번트 어쌔신, 스트리트 파이터 콜라보의 카게나루모노(Kage), 이번 퍼드학원의 수첩, 헬로키티 콜라보의 헬로키티 리본 등이 있습니다.

 

이런 교환 몬스터들은 보통 성능이 괜찮고, 무과금으로 얻을 수 있는 몬스터들이기 때문에 교환 몬스터가 있으면 꼭 교환해서 얻어 두도록 합시다.

 

 

대략 이 정도 있는 거 같네요 

추천: 1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Akire | Lv. 7
포인트: 891
T-Coin: 189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