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가메쉬x로쉐pt 가이드 창객맨 06-07 조회 2,536 추천 4 1
길가메쉬x로쉐 파티편성 가이드

 

 

0.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이 글은 초보자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퍼즐에 숙달된 분에게만 추천합니다.

유기장(우기장2)을 제외하고 현재까지 등장한 모든 파멸급던전을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좋은 파티가 

어려운 퍼즐난이도나 7x6판의 이유로 외면받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1. 리더,프렌 소개

 

1-1. 영웅왕 길가메쉬

리더 스킬

던전에 리더로 입장 시 드롭판을 7×6으로 변경. 낙차 콤보 없음.

8콤보 이상일 때 공격력 4배. 퍼즐을 굴린 후 남은 드롭이 12개 이하일 때 공격력 4배

- 복잡하게 써있지만 단순히 10콤보시 16배수발동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추가타나 무무각활용시엔 각 9콤, 8콤으로도 최대배수가 발동됩니다.

 

액티브 스킬

1턴 동안 신타입의 공격력 5배. 적 하나에 150,000×5회의 고정 대미지 (14턴)

- 신타입인핸스라 파티편성을 신타입으로 해야되는가? 라는 고민이 초기에 있었으나 액티브를 포기함으로써 얻는게 더 많아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스킬입니다. 15만x5의 고정데미지자체로 사용해도 되고, 길가메쉬 본인이 신타입이기 때문에 액티브 사용만으로도 드롭판에 따라 수천만-억단위의 딜량이 나옵니다. 

  

[각성] - 손가락 세개로 각성칸을 좀 낭비한 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쓸모있는 구성입니다. 초각성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10콤각을 추천합니다. 길가메쉬의 딜량이 전혀 필요없는데 스부가 부족하다면 스부초각까진 고려해볼만 합니다.

 

1-2. 애집의 단용환사 로쉐

리더 스킬

드롭 조작 시간 2초 증가. 나무, 어둠속성의 공격력 4배.

8콤보 이상일 때 공격력 4배 & 받는 피해 50% 감소

- 소중한 조작연장 2초가 있고, 파티의 구성을 목,암속성으로 제한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딜러포지션이 아닌 유틸서브의 경우 속성상관이 없습니다.

 

액티브 스킬

1턴 동안 '특정 속성 대미지 흡수' 패턴 무효화.

불, 방해드롭을 나무드롭으로, 물, 독, 맹독드롭을 어둠드롭으로 변환 (11턴)

- 드롭수급에도 매우 용이하며, 귀찮은 속흡패턴까지 넘어가게 해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파티에선 속흡무를 챙기기가 껄끄러운 상황이 많은데 이 덕에 던전주회의 쾌적함이 체감됩니다.


[각성] - 바면과 스부를 제외하면 사실상 의미가 없습니다. 초각성 역시 띠막을 추천합니다.

 

1-3. 길가메쉬x로쉐

정리하면 7x6판, 낙차없음, 최대 256배, 조건부 반감의 리더스킬입니다. 7x6판이다보니 체감되는 배수가 더 높습니다.

 

1-4. 퍼즐링

6x5판과 달리 세로로 3개씩 쌓는게 정석배치가 됩니다.


일반적인 고콤배치.

 

드롭판에 따라 상하낙차를 이용하면 수월한 경우가 많습니다.

 

무무각 초추가타는 이런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제라가 아닌 3색진, 무무각 일반 추가타 같은 경우

 

암암암회 나머지

암암암회

암암암회

@@@회

암암암회

@@@회

 

의 판구성이 편했습니다.

 


 

2. 파티의 특징

 

2-1. 장점

기본적으로 배수가 매우 높습니다. 별다른 액티브없이 상시 수천만의 데미지를 뽑아냅니다.

낙차가 없습니다. 히노미츠하나 크툴루같은 독드랍 디버프에서도 불안하지 않고, 회드랍같은 특정드랍을 모아야할 때나 속흡무를 파해할 때 유리합니다.

서브풀이 넓습니다. 딜러의 경우 목,암속성의 제한만 있고 유틸형 서브의 경우 제한이 없습니다.

7x6판이라 드롭마름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습니다. 특히 추가타를 위한 회복드롭 확보가 별다른 액티브없이 수월한 편입니다.

7x6판이라 콤보흡수가 쉬운 기믹이 됩니다. 아누비스? 판도라? 에이르? 만티코어? 기타등등 모두 쉽습니다.

 

7x6판이라 2색진의 통수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관련 정보글 

http://www.thisisgame.com/pad/tboard/?board=25&sf=subject&sw=%EC%A0%9C%EB%9D%BC&n=1382929

 

 

 

2-2. 단점

퍼즐난이도가 높습니다. 낙차가 없기 때문에 생기는 단점인데 비교적 정확한 퍼즐링을 해야해서 숙련된 분에게만 추천합니다.

7x6판+고난이도퍼즐링으로 피로도가 높습니다. 아마 이게 가장 외면받는 이유일 듯 하네요.

내구도가 높지 않다. 거의 상시반감이 가능하여 사실상 체회 2배수준이긴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체회4배수리더나 2.25배수+경감, 체2배+경감 등의 튼튼한 파티와 비교하면 약한 편 입니다.​ 

 


 

3. 파티 구성

 

3-1. 핵심서브

암권의 대마녀 제라 - 제라의 유무로 파티퀄리티가 아예 달라지는 파티가 많은데, 이 파티 역시 그렇습니다. 

액티브하나로 수억단위의 딜을 가볍게 뽑아 내줍니다.

 

3-2. 주요서브

꽃나무용 킹 브라키오스 - 내성3종세트와 구름막초각을 가지고 있고, 낮은 스킬턴 덕분에 계승베이스로도 좋습니다. 

깨알같은 10콤각은 덤. 베이스스킬 자체도 깨알 인핸스인 강점.

 

산책하는 야월신 츠쿠요미 - 조작감소와 각무를 동시 대처할 수 있고 깨알같은 ㄴ자각성으로 잠금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명도의 의여신 에이르 - 자타공인 무과금서브의 최강자. 체배수가 없는 파티다 보니 에이르기용시 회복량이 오버될 정도로 높아지고, 

액티브자체도 너무 훌륭합니다. 일반적으로 띠막을 로쉐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각은 자유롭습니다.

 

창도의 신 루샤나 - 2암흑막과 짧은 베이스턴, 조작감소 대처가 되는 서브입니다. 스킬작과 필요경험치의 허들이 높아 흠.

 

라이저 [다크 컬러] - 한판 유일의 2턴지속 풍신인 강력한 메리트. 구름막 초각도 강점. 

 

정체의 시간 여신 플레나 - 제라가 없다면 암속위주의 딜러를 구성하게 될텐데, 쓸 수 있는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굉장히 높은 체력이 큰 메리트이고 신타입이라 길가메쉬의 인핸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흑룡파를 완성한 자 비영 흑주진희 노아 극성의 집행자 메타트론 - 암속 무무딜러입니다.

 

성광기 사용자 성수 - 무무딜러이면서 격감을 가지고 있어 특정상황에 기용가능합니다.

 

천년성의 마왕 질 레가토 - 내성3종셋과 비교적 낮은 베이스턴을 가지고 있어 암속 위주의 파티구성시 유틸서브로 메리트가 있습니다.

 

환생 치천사 루시퍼 - 할복이 부담되는 회복력은 아니고, 암드랍과 회복드랍 수급이 되며 깨알같은 조작각성이 괜찮은 편 입니다.

 

강마조복 쿄우야마 안나 각성 용무의 여무장 고어 마가라 휘륜왕 카난 웨더라이트 선장, 조이라 기원신 오딘 드래곤 광창형 etc... 대부분의 각무+바회요원은 속성과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서브구성이 자유로운 편이라 모든 서브들을 나열하기도 어렵고, 던전따라 편성이 달라집니다. 

 

3-3. 파티구성예시​ 

영웅왕 길가메쉬 / 산책하는 야월신 츠쿠요미 꽃나무용 킹 브라키오스 암권의 대마녀 제라 암권의 대마녀 제라 / 애집의 단용환사 로쉐 

제가 가장 즐겨쓰는 5기장 구성입니다. 라이저가 있다면 직진이 가능합니다. 아기다인을 보유하고 있지만 5기장을 도는데 필요성을 못 느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브라키오스에 풍신류 계승을 하고 제라 1기엔 초추가타장비, 길가메쉬에 목+회 판갈이(또는 드변)을 챙기고 나머지 자리에서 내성장비로 기믹대처를 합니다. 17층 제라, 18층 길가계승스킬, 19층 제라로 쉽게 주회합니다.

 

 

관련 공략글

http://www.thisisgame.com/pad/tboard/?board=914&sf=subject&sw=%ED%88%AC%EA%B8%B0%EC%9E%A5%205&sdt=2019-03-06&n=1365896

 

 

 

영웅왕 길가메쉬 / 정체의 시간 여신 플레나 명도의 의여신 에이르 성광기 사용자 성수 @ / 애집의 단용환사 로쉐 

체력과 회복력을 확보한 제법 튼튼한 구성입니다. @의 자리엔 구름막을 위해 벨로아나 라이저, 아누비스, 추후 강화될 흑타 등을 기용해도 되고 질레가토나 로이드래곤 등의 내성서브를 채용해도 괜찮습니다.

 

 

 

4. 글을 마치며

 

어차피 지나간 콜라보 다이아지만 구해놓고 장비화도 없어 창고에 썩히고 계실 분들에게 약팔고 싶었습니다.

길가로쉐팟을 쓰기 전에는 완전체 흑타팟을 굴리고 있었는데, 하다보니 다른 파티에 손이 잘 가지 않더군요.

들어오는 파멸급 신규강림마다 모조리 파괴하고 있고, 다른 파티의 배수에 만족하지 못 하는 몸이 되버렸습니다;;

최고티어파티라는 완전체 제타팟이나 한판엔 없는 백멍이, 곧 들어올 제라키티 등에 비하면 성능이 좀 떨어지긴 하겠지만

이게 의외로 강력한 파티라는 점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이번 겅콜을 통해 다크카린 파티도 완성했지만 안정성의 이유로 여전히 길가로쉐를 굴리게 되네요. 

속는 셈 치고 구성과 퍼즐링이 되는 분은 한번 해보십시다. 히히 -전국 길가메쉬 협회-

 


 

추천: 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창객맨 | Lv. 25
포인트: 18,570
T-Coin: 2,561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