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안써서 쓰는) 초월 이형의 존재 (우3) 공략! 아이즐거워 02-06 조회 2,918 추천 5 5
1.시작하기에 앞서...

안녕하세요 아이즐거워입니다.

 

5기장 공략을 쓴지 4달정도 됐네요...ㄷㄷ

 

다행히 많은 분들께서 공략글을 좋게 봐주신것 같고, 지금 개인적으로 여유도 생겼고해서, 이번에는 우3 공략을 써보고자 합니다.

 

사실 원래는 우기장, 유기장 공략글을 먼저 쓰는게 맞긴한데, 근데 사실 많은분들이 우3을 더 어려워 하시고, 또 요즘 새로 나온

리더인 유희 & 침묵의 마술사 얘같이, 요즘 리더들한테 우기장, 유기장은 너무 쉬워서 (아마...?) 따로 공략글을 쓸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를 얻기위해 우3을 돌기도 하고, 경험치 측면에서도 우3이 더 이득이 되서, 우3 공략을 쓰기로 했습니다.

 

 

물론 저번 공략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제가 하는 말이 100%정답은 아닙니다! 이러이러한게 나을수도 있다! 인거지 이게 맞다! 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전 그저 우3을 못깨신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됐으면하는 바람일 뿐입니다. 필력이 딸려서 글을 못써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ㅠㅠ

 

2. 초월 이형의 존재 (우3) 준비물

 

우3은 5기장에 있었던 몬스터들 강화버젼+ 몇몇 신몬스터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5기장과 택틱은 거의 비슷하지만, 몇가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http://www.thisisgame.com/pad/tboard/?board=22&n=1392575 

 

저번 공략에서도 말했다시피, 상위 테크니컬 던전에 나오는 기믹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킬봉인, 조작감소, 바인드, 각성무효, 구름, 띠, 독드롭, 방해드롭, 암흑, 근성(추가타), 선제공격, 드롭잠금, 일정데미지이하흡수(풍신류), 일정데미지이하무효화(무무각), 독드롭뒷구(7층 히노미츠하), 스킬지연, 일정콤보이하흡수,회복력감소, 빙글빙글(일정시간마다 드롭 변환), 특성속성흡수

 

+ 리더체인지, 드롭지움불가, 뒷구없음


 

아래 + 뒤 3가지는 5기장과는 다른 새로운 패턴들입니다. (뒷구없음은 5기장에 있었나요? 흠)

 

저번 공략때도 했던 말이지만, 위의 몇몇가지는 파티를 리더 및 서브의 각성, 초각성, 뱃지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 스킬봉인, 바인드, 추가타, 무무각 

 

스킬봉인에 대해 추가로 말을 하자면, 사실 유희파티의 많ㅡ은 유저분들께서 스봉 100%를 맞추는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계실것입니다. 그래서 평소라면 거들어도 안볼  나 를 계승합니다.

 

그런데, 우3에서 스봉을 사용하는 몬스터는 딱 5마리: ,    입니다

 

 

그중에서 는 첫턴, 는 체력 50%에서, 는 체력 70%에서 스킬봉인을 바로 겁니다.

 

그러니 위 3마리를 첫턴에 (혹은 스봉을 발동 안시키면서) 바로 잡을 수 있으면, 스킬봉인을 안맞춰도 됩니다.


기존 5기장에서는 가 선제로 스봉을 걸어서 스봉을 맞추는게 필수였지만, 우3에서는 아닙니다.

 

또 잠재각성으로 스킬지연도 해결할 수 있고 (스킬지연내성 잠재각성)

 


 

일정콤보이하흡수5기장에 비해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 같이 7,8콤보 이하 흡수+각종 기믹으로 등장해서, 정ㅡ말 콤보를 맞추면서 딜을 하는게 힘들어졌습니다.

 

예를 들어서 제우스_바스는 5기장과는 다르게 7콤보이하흡수+뒷구없음+데미지무효화 를 써서, 8콤보 이상을 맞추면서 무무각을 맞춰야하는 말도안되는 퍼즐링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우3을 대비할 때는 콤보증가 스킬 혹은 콤보증가 리더를 준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드롭 잠금정ㅡ말 많이 등장합니다. 한 10마리정도가 드롭잠금 기믹을 사용하는데, L자를 가져가시는걸 추천하긴합니다만, 우3에 빙글빙글 패턴이 많은만큼, 사실 L자를 안푸는게 나을수도 있긴합니다. 그래도 초반부에 나오는 , , 등을 대비해서 L자를 하나쯤은 챙기는걸 추천드립니다.

 

 

회복력감소, 조작감소 5기장과 마찬가지입니다. 파티의 서브의 스킬로 해결을 하거나, 아니면 그냥 맞고 가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조작감소는 초파멸 무한회랑에 나오는 각성 구시나다히메 같은 조작감소도 아니고, 우3에 나오는 조작감소는 그렇게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우3에 나오는 모든 5턴이상의 조작감소는 전부 2초감소 이내입니다. 그래서 우선대비순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회복력감소 마찬가지입니다.같은 1턴 회복감소스킬을 써서 상쇄시킨다던지,   같이 회복력 증가스킬을 써서 넘기는것도 방법입니다.

 

 

 

리더체인지가 우3에서 가장 까다로운 요소입니다. 이것때문에 확정클리어가 되느냐 안되느냐가 달라집니다. 그 이유는    얘 하나 떄문입니다. 얘가 선제로 8턴 리더체인지+폭탄드롭+데미지무효화 를 사용합니다. 거기에 리더체인지가 이미 걸려있는 상태라면, 2턴마다 11만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와서, 많은 분들이 여기서 게임오버됩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리더체인지 당해도, 록스를 넘어갈 수 있거나, 11만의 데미지를 버틸수 있는 서브로 파티를 구성하는 것, 두번째는 를 서브에 계승하여 리더체인지 파티를 구성하는 것, 세번째 방법은 와 같은 리더체인지 스킬을 지닌 몹으로 서브를 구성하는 것, 마지막은 그냥 안나오길 비는 것 

 

혹시 다른 방법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ㅠㅠ

 

 

 

빙글빙글도 5기장에 비해 훨ㅡ씬 복잡해졌습니다. 10턴이상 빙글빙글 기믹을 쓰는 몹은 , ,, 정도가 있습니다 (쿵푸우는 사실상 계ㅡ속 빙글빙글을 걸어서, 그냥 넣었습니다). 

 

​이를 같은 스킬로 드롭잠금을 걸어서 빙글빙글을 막으면서 가거나, 혹은 그냥 빙글빙글을 맞으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그냥 빙글빙글을 맞으면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필요드롭이 부족하거나, 회복을 해야하는 상황일때 빙글빙글을 활용해서 드롭을 수급하는것도 택틱입니다. 또한 드롭잠금 스킬을 파티에 넣게되면 그만큼 파티 한자리가 줄어드는것이기 때문에 굳이..? 

 

 

 

자 이러면 남은 기믹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성무효, 구름, 띠, 독, 방해, 암흑, 독드롭뒷구, 드롭자움불가, 선제공격, 속성흡수, 뒷구없음

 

데미지 흡수 그냥 필수여서 따로 안썼습니다.

 : ㅎㅎ..ㅈㅅ..ㅋㅋ

 

 

 

각성무효는 5기장에서는 굳이 필요하진 않다 라고 말했었는데, 우3에서는 다릅니다. 이유는  얘 떄문입니다. 선제로 각성무효를 쓰는건  두마리 뿐인데, 바론이야 그렇다 쳐도, 하말은 선제로 1턴 각성무효+ 첫턴에 회드롭제외 전체 독드롭으로 변환을 사용합니다. 하말은 5기장에서와는 다르게 첫턴에 각성무효까지 사용해서, 독내성이 있어도 첫턴에 전체 독드롭변환을 못피합니다. 이에 대한 대비책은 3가지입니다.

 

1. 각성무효 챙기기

 사실 이걸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위 2마리 말고도 각성무효 기믹을 사용하는 몹은 많습니다. 선제가 아닐 뿐. (ex:) 그래서 범용성 넓은 각성무효 스킬을 지닌 몹을 챙기는걸 추천드립니다.

 

2. 독드롭 변환 액티브를 지닌 몹 챙기기

   같은 액티브로 독드롭을 제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 판갈이 챙기기

 말 그대로 판갈이 액티브를 지닌 몹을 챙기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판갈이는 턴이 길어서 그다지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4. 독 무효화 리더로 던전 입장하기

유희 & 침묵의 마술사: ㅋ

 

구름막은 5기장과 마찬가지로 우선순위입니다. 우3에 구름 기믹을 사용하는 몹이 10마리나 됩니다(...)

 

 

 

띠막​은 5기장과 마찬가지로 우선순위가 아닙니다.,,  세마리가 끝인데, 그중에서 만이 선제입니다. 띠를 맞고도 바로 아사셀을 넘길 자신이 있으면(아사셀은 턴밀을 사용합니다) 띠막을 굳이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독, 암흑내성은 당연히 필수입니다.

유희 & 침묵의 마술사: 아닌데ㅋ

 

 

방해내성은 5기장과 마찬가지로 필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폭탄드롭이 위협적인것도 아니고, 여유가 되면 챙기는게 좋지만, 우선순위는 아닙니다.

 

 

 

독드롭뒷구 유희 & 침묵의 마술사빼곤 필수입니다. 는 선제로, 는 선제로 맹독, 둘째 턴에 독드롭 뒷구를 떨굽니다.

5기장과 마찬가지로 아기다인류 (,,,)를 챙기면 됩니다. 혹은 수벨로아의 경우 를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물론  같은 서브를 데려갈 경우엔 신경 안써도 됩니다.

  

 얘도 2턴 맹독뒷구를 떨구긴하는데, 얘에 대한 설명은 뒤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롭지움불가​는 우3에서 새로나온 패턴입니다(아마?) ,,, 이렇게 4마리가 드롭지움불가 패턴을 사용하는데,  

뒤에서도 언급하겠지만, 는 불,물,나무가 필요없는 파티, 혹은 10콤이상을 낼 수 있다면 그냥 넘어갈 수 있습니다. 는 빛이 필요없는 파티 혹은 헤라닉스의 첫 2턴을 버틸 수 있는 빛속성 파티라면 넘어갈 수 있습니다.

도 역시 한두턴만 버티면 됩니다. 7만 데미지를 버틸 수 있으면 상관없습니다. 는 그냥 무시해도 됩니다.

 

결론은 경우에 따라 필수일수도 있지만, 버티기만 된다면 필수는 아닙니다. 

 

 

 

 

선제공격우3에서 신경써야할게 2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마성의 신왕비 헤라 닉스 의 102960의 데미지를 버틸수 있으면 되는것, 또 하나는

의 선제 100% 그라비티입니다.

 

※ 2.10일 수정:  의 그라비티를 버티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경감이 없는 리더라면 그냥 서브 유틸기 하나에 암경감 하나 박는게 답입니다. 왜 이거 쓰는걸 까먹었지...

 

 

속성흡수는 ,, , ,가 선제로 사용합니다. 속성흡수무효화 스킬을 사용하여 넘겨도 되지만, 빼고는 5턴 이내로 버티면 되는거라 우선적으로 챙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는 불/물/나무 중 한종류를 2턴동안 흡수->1턴동안 9콤보 이하 흡수 패턴을 반복하여 사용합니다. 다속성 파티의 경우 속성흡수무효화를 챙기고, 아닌경우에는 해당 드롭이 나올때 까지 기다리면서 버팁시다.

 


마지막으로 뒷구없음은 사실 우선사항은 아닙니다. 투기제 어나더 가이스트, 만천의 전능신 제우스 바스 가 각각 5턴,10턴 뒷구를 없엡니다.

사실 이게 문제가 되는게 저 3마리 전부 일정 콤보 이하 흡수 패턴을 가지고 있어서 뒷구없음 없이는 고콤보를 내기 힘든 것입니다.


와 같은 1턴간 뒷구 없음 스킬을 지닌 몬스터를 데려가면 이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위에 언급했다시피 콤보 증가 스킬을 사용하여 뒷구없음 기믹을 맞으면서 넘어가도 됩니다.

 

 

 

더불어 5기장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회드롭을 만드는 서브를 데려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언제 회드롭이 마를지 모르니...

 

 

추가적으로 5기장과는 다르게 드래곤 킬러도 나쁘지 않습니다.

앵염룡 쿤프창하룡 운마규람용 록스성과룡 호이프마황자 제븐 : ㅎㅎ

 

3. 초월 이형의 존재 층별 특이사항

 

 

층별 택틱은 5기장과 비슷하므로 따로 작성하지는 않고, 5기장과 다른 부분에 대해서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1층:

진화의 빨간 가면x4

 

5기장에서는 체력이 6이었는데, 우3에서는 체력이 8인걸 유의하셔야합니다.

또한 유희 & 침묵의 마술사와 같이 추가타 리더스킬이 있는 파티의 경우 드롭 6개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2층

각성 타케미카즈치준호의 명갈신 세르케트

 

타케미카츠치는 5기장과 다르게 6콤보이하 흡수+선제 전체드롭잠금+근성 을 가지고 있고, 세르케트의 경우 2턴간 90%경감을 사용합니다. 세르케트의 경우 체력 20%이하에서 데미지가 씨게 들어오는 관계로, 2턴 버티고 안전하게 넘어가는걸 추천드립니다.

 

3층

 

물의 호신용 나로의 경우 2턴간 95%경감+모든 드롭 불/물/나무/방해+55020 데미지 를 사용합니다. 안전하게 2턴간 딜을 안넣고 버티면, 띠막 패턴도 넘길수 있고, 20% 발악기도 피할수 있습니다. 2턴만 버팁시다.

 

4층

각성 환신 오딘각성 비신 오딘각성 오딘 

 

환신오딘의 경우 맹독이 2턴으로 늘어나고, 데미지도 증가하면서 5기장택틱에서 제가 설명드렸던 '콤보 안맞추고 넘기면서 맹독뒷구 없에기' 방법이 어려워졌습니다. 회복력이 높은 파티는 그냥 맹독드롭을 맞춰서 없에도 되지만,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파티의 경우엔 환신오딘이 짝수번째 턴마다(50%이상에서)아래에서 3번째 횡을 불로 바꾸는걸 이용해서 맹독드롭을 없에는걸 추천드립니다.

 

 

 

6층

철기제 어나더 저스티스투기제 어나더 가이스트 

 

 

철기제 어나더 저스티스가 진짜 어려워졌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지연 3~5턴+ 데미지무효화+근성+ 다음 층 100%그라비티 선제공격이 날라옵니다.

무무각+추가타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투기제 어나더 가이스트는 뒷구 5턴 없음+7콤보이하 흡수+드롭잠금 을 선제로 사용합니다. 콤보증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뒷구없음을 없에고 고콤보를 내야합니다.

 

 

7층

붉은 물의 샘룡신 히노미츠하동각의 옥빙마 아그니 

 

붉은 물의 샘룡신 히노미츠하는 독드롭 15턴동안 등장+ 스킬지연 3~5턴+ 15턴 동안 1곳 빙글빙글 을 선제로 사용합니다. 첫턴에 75%경감을 키는데, 경감을 키기 전에는 체력이 높지 않으므로 첫턴에 가능한한 잡는게 좋습니다.

 

동각의 옥빙마 아그니는 2턴간 리더체인지+100%그라비티 를 선제로 사용합니다. 100% 그라비티는 앞에서 설명했으므로 따로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리더체인지는 2턴이고, 아그니의 체력도 낮기때문에 그냥 무시하고 딜을 하셔도 됩니다.

 

 

10층

그리폰 라이더 길리엄거중검의 용사 츠바이핸더 

 

 

그리폰 라이더 길리엄 는 선제로 10턴 7콤보 이하 흡수+ 2곳 빙글빙글 을 사용합니다. 위에 언급한대로 드롭을 잠그고 콤보를 맞추던가, 아니면 콤보증가 스킬을 사용하여 넘기시는걸 추천합니다. 10턴이 넘어가면 75%경감+스킬지연 10턴을 사용하므로, 10턴안에 잡도록 합시다.

 

거중검의 용사 츠바이핸더 도 위에 언급한대로 불/물/나무 중 한종류를 2턴동안 흡수+ 불/물/나무 중 한종류 2턴간 제거불가->1턴동안 9콤보 이하 흡수 패턴을 반복하여 사용합니다. 다속성 파티의 경우 속성흡수무효화를 챙기고, 아닌경우에는 해당 드롭이 나올때 까지 기다리면서 버팁시다. 둘 다 안된다면 10콤보 이상을 내며 넘어가도록 합시다.

 

11층

각성 이든&이두나각성 토르  

 

각성 토르 팁을 하나 드리자면, 유희 & 침묵의 마술사파티의 경우에 만약 7콤보이상을 못낼 상황인데 어둠드롭이 6개 이상 있으면, 어둠드롭 6개를 맞추면 스킬지연을 맞지 않습니다.(체력 100%일때 스킬지연을 사용하는데, 추가타 2백만 데미지가 들어가서 스킬지연이 안걸린것입니다.)

 

12층

각성 머신 아테나휘산의 마원수 빅풋

 

 

휘산의 마원수 빅풋는 99%그라비티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16층

식재의 신 군다리명왕하말 

 

식재의 신 군다리명왕는 100375데미지의 선제공격을 사용합니다.

 

하말은 위에 언급했다시피 한 속성 피해흡수+회복잠금+1턴간 각성무효 스킬을 사용하고, 다음 턴에 전체 드롭을 독드롭으로 변환합니다. 대비책엔 각성무효제거 챙기기, 독드롭변환액티브 챙기기, 판갈이 챙기기, 독드롭무효화리더로 입장하기가 있습니다.

 

 

17층

만천의 전능신 제우스 바스마성의 신왕비 헤라 닉스

 

만천의 전능신 제우스 바스는 기존과 동일하나 10턴간 뒷구없음을 추가로 사용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콤보증가스킬이나 뒷구없음을 없에는 액티브를 사용합시다.

 

마성의 신왕비 헤라 닉스는 기존과 동일하나 2턴간 빛드롭을 제거불가를 사용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추가로 선제공격 데미지도 증가)

 

 

18층

앵염룡 쿤프창하룡 운마규람용 록스성과룡 호이프마황자 제븐

 

사실상 우3의 핵심입니다. 전원이 데미지무효화+근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앵염룡 쿤프의 경우엔 첫턴에 9콤보이하 흡수, 그 후엔 콤보이하 흡수+1곳 드롭 빙글빙글+ 퍼즐시작위치 지정 을 사용합니다. 콤보증가 스킬을 사용해서라도 무무각+추가타+8콤보 이상으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창하룡 운마 는 첫턴에 회복제외 무작위 1종류 1턴간 제거불가+72828데미지 를 사용합니다. 쿵푸우와 마찬가지로 무무각+추가타 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규람용 록스 는 위에 언급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성과룡 호이프 는 4턴간 90%경감, 첫턴에 2턴간 각성무효+4턴간 구름->1턴간 체력 5만 고정+47277데미지, 2턴간 회복력 50%감소, 속성변환 을 사용합니다.

사실 데미지는 안아픈 관계로, 경감이 있는 4턴만 버티고, 그 후엔 무무각+추가타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만약 구름을 없에고 넘어가고싶다면 각성무효제거 후 구름을 쓰기전에 넘어가도록 합시다.

 

마황자 제븐 는 선제로 맹독드롭 증가, 첫턴엔 독 드롭 증가+ 17415 데미지 를 사용합니다. 맹독드롭 증가를 건 첫 턴에는 드롭을 맞추지 않고 턴을 넘기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후엔 아기다인류를 사용하고, 무무각+추가타 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20층//

구독의 마학자 가스로 

 

가스로는 낮은 확률로 요그소토스, 크투가 층에 등장합니다. 선제로 5턴간 99%경감+5턴간 방해/독드롭 등장  을 사용합니다

그 후 5턴 동안 불/물 or 물/나무 or 나무/빛 or 빛/어둠 or 불/어둠드롭 제거 불가를 사용합니다. 이 5턴 동안 풀피회복을 합니다. 여기부터가 중요한데, 그 후에 가스로는 1턴간 각성,액티브스킬 봉인을 걸고 불 어둠 맹독을 10개씩 생성하고, 2곳에 빙글빙글을 사용합니다. 즉 맹독 10개를 맞춰서 없에든, 아니면 빙글빙글을 사용해서 없에든 해야합니다.

 풀피 기준 맹독은 7개 맞출 시 딱 100%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즉, 4개 이상을 빙글빙글로 제거하고, 남은건 6개 이하로 붙여서 없에면 되는것 입니다.

 유희 & 침묵의 마술사리더라면 그냥 무시하고 맹독드롭을 맞춰도 됩니다(...)

 

그 후엔 무무각을 맞추면 끝입니다.

 

 

4.마치며..

 

 

 

 우3이라는 던전 자체가 한번 실수하면 게임오버되는 고난이도 던전이라, 공략대로 모든 기믹을 파악하고 있어도 100% 클리어는 그 누구라도 힘들것입니다. 근데 그건 킹쩔수없ㅇ

 

 

다음에 시간이 되면 우라콜 공략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휴가 때

 

 

추가로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로 질문을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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