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반복되는 질문(초보 필독) New! 메가쏘닉 07-27 조회 1,369 추천 4 10

대부분 검색이나 단순 시행착오 등으로 답을 찾을 수 있는 질문인데 찾기 귀찮아서인지 아니면 정말 찾을 줄 모르는 건지 알 수 없는 유저들이 자게에 맨날 하는 질문들을 엄선하여 모아놓았음. 물론 이거 비정기적으로 써도 같은 질문은 반복됨 같은 페이지 내에서도... 그렇다고 티그측에서 이걸 자게에 공지로 올려주지도 않으니 당분간은 좀 자주 쓰려고 합니다

 

 

퀘스트 세부 목록 및 보상

 

질문자가 한판유저일 경우: 게임 자체를 이해하지 못했다

질문자가 일판유저일 경우: 히라가나, 가타카나, 간단한 한자도 잘 못 읽는 경우 → 아래 링크 참조

상급 이상의 퀘스트가 안 열려요: 협력 한판 도세요

 

참고: 퀘스트에 있는 랭던 조건의 경우 일판은 7월부터 완화되었습니다. 50/40/30/20/10에서 50/40/35/30/25로

 

/pad/tboard/?board=21&sf=subject&sw=%ED%80%98%EC%8A%A4%ED%8A%B8&sdt=2016-09-19 

 


 

메일로 오는 던전 중 법석회수 되는 것

 

강림챌린지 캠페인으로 주는 루비도라, 골도라, 메타도라 러시는 회수 가능(이제 다 지나감)

퀘스트 중 '강림'부문 클리어로 주는 '협력 플레이 전용 러시 던전'도 법석 회수 가능

 

그 이외는 전부 불가능(네 퀘스트, 레이더 전부요)

 



각성 뱃지

/pad/tboard/?board=21&sf=combined&sw=%EB%B1%83%EC%A7%80&sdt=2016-12-20&n=1041552

※ [코스트+100] 이외의 각성 뱃지 효과는 협력 플레이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각성 뱃지는 팀 편성 화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각성 뱃지 [낙차 콤보 없음]은 처음 드롭판 내에서의 콤보(낙차를 포함)는 반영되지만, 추가로 떨어지는 드롭에 의한 콤보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절단해도 뱃지가 적용될 거란 기대는 안 하시는게

 


 

회복 십자를 안 쳤는데 배수... 버그... 실화...

 

대미지 경감 액티브랑 작동방식이 같기 때문에 선제 없으면 배수 유지됨

 

/pad/tboard/?n=775474&board=25

 

HP바 왼쪽을 잘 관찰해 봅시다

 



각성궁진이 안 되는 이유 

 



BOX에서 재료를 선택하라고 번쩍번쩍이는 중

만약 한판 유저인데 이거 물어본 사람은 관찰력이 좀 부족한 것 같음.. 아니면 화면을 제대로 안 살펴봤거나

 

아래는 한글버전 업데이트 공지 링크

 

//pad.neocyon.com/W/Notice/View.aspx?id=395
 

 



전생진화가 안 되는 이유

[환생 진화 주의사항]

 

※ "환생 진화"는 "Lv최대" 상태의 궁극진화 몬스터를 "진화 합성" 하는 특별한 진화입니다.
※ "환생 진화"를 시키면 레벨1이 됩니다.

※ "환생 진화"를 하면 다시 "궁극진화 상태"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pad/tboard/?board=21&sf=subject&sw=%ED%99%98%EC%83%9D&n=1175891

 

이건 전생진화가 새로 추가될 때 마다 공지에 붙는 내용... 일판 공지의 경우 너무 당연한거라 봉사로 번역하는 분들이 번역을 안 붙이는 것일 뿐.... 한판 공지의 경우 전부 긁어다 붙이기 때문에 이 설명이 반드시 있는데. 이 내용을 모른다는 것은 공지를 전혀 안 읽어봤다는 거죠.

 



어시스트(스킬 계승) 관련

 

/pad/tboard/?board=21&category=6&sf=subject&sw=%EA%B3%84%EC%8A%B9&sdt=2016-03-17&n=720138 

 

/pad/tboard/?board=21&category=6&sf=subject&sw=%EC%96%B4%EC%8B%9C%EC%8A%A4%ED%8A%B8&sdt=2016-12-20&n=1075941 

 

여기 글에 안 걸리는 질문은 없다!

 

근데 하도 물어보는 레파토리가 100개면 100개가 다 똑같아서 정리해드립니다.

 

1. 계승이 안 된다 → 레어에그 출신의 5성 이상인 "상태" + 일부 던전몹의 경우 별도 공지되어 있음

 

(참고)

계승되는 강림몹 : /pad/tboard/?n=1166898&board=21 → 이거는 '기존 몹'중 어시스트 가능해진 것

그 외에 애초에 어시스트가 가능하도록 등장한 강림몹들(라스, 티타니아, 아사셀, 크툴루 3인방 등)은 그때그때 공지를 해줍니다.

 

만약 정 궁금하다면 기존에 알려진 계승가능 드롭몹을 티그에서 검색한 뒤 하나 눌러보면 '어시스트 가능 던전몹 시리즈'로 분류되어있는데 이거 눌러보면 그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PC 기준. 아마 퍼드가이드에서도 별도로 검색 가능할겁니다.

 

2. 어시스트 보너스 → 동속, 원래 능력치 기준... 그러니까 쁠알이나 잠각 해당 안 되니까 그만 물어봐요 ㅠㅠ

3. 어시스트 297... → 동속이면서 정확히 +297일때만 적용. 타속 +297은 안 되냐고 물어보는 분들은 흠좀무섭네요...

 


 

던전 개방 순서

 

/pad/tboard/?board=22&sf=subject&sw=%EB%8D%98%EC%A0%84&sdt=2016-12-20&n=969547 

 

팁게에 '던전 개방'이라고만 쳐도 나오는 건데.... 

가장 쉬운 방법: 노멀, 테크니컬에 개방되는 던전을 순서대로 깨다보면 알아서 열린다. 

 

하지만 항상 물어보는 질문을 위해 팁을 주자면 아이리스의 무지개 언덕 → 봉인의 탑 → 마석룡의 대동굴 → 성수들의 낙원을 깨면 ㅇ러분이 원하는 파멸급 던전이 전부 개방됩니다.

 

근데 어차피 퀘스트 깨려면 노멀, 테크니컬 던전 다 깨야 할 텐데 그냥 하심이

 


 

스킬 사용 배수

 

'리더의 액티브 스킬만 적용된다' 라는 말이 없으므로 파티 내의 어떤 스킬도 다 대상이겠죠?

 


 

진화 변경 시 각성 수

 

※ 궁극진화 전과 후의 각성 스킬이 다른 몬스터를 궁극진화 하는 경우에도 궁극진화 전에 적용된 각성 스킬 수만큼의 각성 스킬이 궁극진화 후 몬스터에게 적용됩니다.

※능력각성은 실패 확률이 없습니다. → 물론 이건 타마도라 얘기고 베이비 타마도라를 먹인다면 성공확률 33%정도로 알려져 있음.

※능력각성 후 궁극진화를 할 경우 각성된 능력은 유지됩니다.
※능력각성을 하지 않은 몬스터에 능력각성을 한 몬스터를 소재로 하고 합성할 경우, 베이스 몬스터는 두가지 능력각성을 하게 됩니다. 

※진화전 몬스터와 진화된 몬스터의 조합으로 강화를 할 경우 능력각성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몬스터 번호와 이름이 동일한 몬스터로 능력각성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pad.neocyon.com/W/Notice/View.aspx?id=541 "→능력각성 시스템 자세히 보기"​를 눌러보면 나옴

 

즉 한 번 뚫은 각성 수는 영원합니다. 아직까지는. 각성 되돌리기가 없으므로 원한다면 새로 뽑으세요~

 



진화 변경 시 스킬 레벨

 

스킬 이름이 변화하면 무조건 초기화 됨. 변화 할 때 마다 초기화 됨.

공지에 항상 써 있는 내용이지만 너무 당연한 내용이라 번역을 안 해오는 것일 뿐...

한판 공지는 전부 복사해오기 때문에 이거 항상 써 있어요. 거짓말 같죠? 한번 검색해보세요.

 

일판에서 각궁 처음 등장했을 때 공지를 붙이고 턴을 종료

 

/pad/tboard/?n=327634&board=21 

  


 

부속 공격력

 

주속과 동일하면 10%, 다르면 1/3

이거는 근데 무한회랑 가서 실험만 해봐도 알 수 있음.

 


 

주속/부속에 대한 리더스킬, 액티브 적용범위

 

리더스킬은 주속성, 부속성 중 하나만 포함해도 해당됨. 왜냐면 부속성 자체가 그 몬스터의 또다른 속성 같은 느낌인데 리더스킬에서는 '~속성의 몬스터'라고 지정을 하기 때문에 그 몬스터 자체의 공격력이 오르게 되면 전체가 오르는 거죠.

 

말로 하려니까 어렵네. 예를 들어 환생 프레이야의 리더스킬에는 나무속성의 공격력이 2.5배라고 되어있는데 이 때 극명의 첩보신 벽인의 대장군 목장군을 넣고 암속만 1셋 맞춰도 2.5배를 받는 것임. 단, 요미도라 같이 강화드롭을 포함하여 정확히 5개 지운 속성만 공격력이 상승하는 리더스킬은 진짜 그 속성만 배수가 적용됨. 액티브는 얄쨜없이 그 속성만 배수를 받음.

 


 

대미지 경감 관련

 

내가 적에게 받는 피해를 경감시키는 경우 리더스킬 × 각성(각성+잠재각성) ×​ 액티브의 곱연산으로 계산.

그러니까 리더스킬로 99% 각성으로 99% 액티브로 99% 격감을 해도 무적이 아닌 것이죠..?

 

합연산으로 계산하면 100% 피해를 감소하는 무적팟 만들기가 너무너무 쉬워요..

 

환생 미네르바이비천룡 엘도라도이비천룡 엘도라도폭천의 강룡제 리파이브재생의 푸른 기조사 샤리테 마키나환생 미네르바

 

그러니까 전미네 무적팟 만들거면 고민하지 말고 불경감 30개를 캐오시라. 할인 불가능함.

 



어시스트로 턴밀 방지(스킬 보호)하는 법

 

적이 쓰는 '턴밀(스킬 지연)' 자체를 막으려면 스킬지연 타마를 쓰는 수 밖에 없음. 보통 턴밀이라고 하면 내 파티의 액티브인지 적이 쓰는 스킬 지연인지 또는 스킬지연 타마인지 헷갈릴법도 한데 보통 맥락 통해서 사람들이 찰떡같이 알아듣는 편임.

 

여튼 이 턴밀을 직접 막는 것은 스킬지연 타마 뿐이고, 이것도 최대 6개뿐임. 그리고 이거 얻는 것도 꽤 비싸잖아요... 그래서 사람들이 생각해낸 방법이 처음에는 쓸데없이 턴이 무지 긴 스킬 (예를 들면 반역의 치천사 루시퍼 루시퍼 ㅋ)을 계승해 놓고 스킬 2까지 턴을 좀 쌓아두면 턴밀을 맞아도 스킬2의 턴이 밀리므로 스킬 1은 살릴 수 있는 것임. 이거 생각해낸 사람은 정말 천재인 것 같다.

 

여기서 방식이 조금 더 진화해서 스킬 1과 스킬 2를 동일 계열, 또는 아예 똑같은 스킬로 계승하는 방식까지 발전했는데 이렇게 해두면 스킬 1, 2가 똑같은 액티브니까 턴 모으다가 실수로 스킬2가 올라와도 던전 진행에 문제가 없고, 물론 스킬1을 보호하는 기능도 작동하고. 그래서 한정신 또는 콜라보 6~7성들을 중복으로 뽑아내는 메타가 강제적으로 유행했더라......

 

정리

1) 적이 쓰는 스킬 지연 자체를 막는 방법은 스킬지연 내성 타마를 박는 수 밖에 없다. 근데 최대 6개가 한계임.

2) 스킬 1을 보호하려면 스킬 2를 계승해서 스킬2의 턴을 희생시키는 방법이 있음.

3) 어시스트 무효던전 또는 스킬2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스킬지연 내성 타마밖에 방법이 없음.

4) 스킬1과 2를 비슷하거나 똑같은 스킬로 맞추면 스킬1도 보호하고 스킬2가 켜져도 던전 진행에 문제가 없어 아주 좋다. 비싼게 문제지만..

 


 

던전에서 난입몹을 얻고 싶다면

 

드롭율 버프 걸렸을 때 무조건 최고난이도 주회

 


 

각궁몹, 몬포몹 스작몬스터?

 

애초에 스작몹이 없는 컨셉으로 나온거라 해당 속성 삐를 먹여야 합니다. 나중에 일부 초창기 각궁몹 스작몹이 추가된 것.

 


 

단짝이....

 

/pad/tboard/?board=21&category=5&sf=subject&sw=%EC%97%85%EB%8D%B0%EC%9D%B4%ED%8A%B8&sdt=2015-06-14&n=510988 

 

★【단짝】이 되면 아래의 혜택이 있습니다.

① 단짝의 [팀2(▲)] 리더도 헬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② 단짝의 헬퍼 표시 시간은 단짝이 로그인한 후 24시간 동안 입니다.
③ 단짝의 헬퍼 표시 시간 안에서는 몇 번이라도 헬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단짝을 헬퍼로 사용한 경우, 우정포인트 100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우정 포인트는 한 명의 친구에게 하루 1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
※ 랭크 50 미만의 플레이어는 상대에게 단짝으로 선택 받아도 본인의 랭크가 50이 되기 전까지 아래와 같은 제한이 붙습니다.
A [단짝] 표시 시간은 일반 친구와 동일합니다.
   [단짝]이 다시 로그인하면 헬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 랭크가 39이하일 경우 [■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C 랭크가 40~49일 경우 [■팀]과 [●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렌에게 보이는 리더

 

★助っ人選択画面で

フレンドが現在使用しているチームの
モンスター以外にチーム1に設定している
モンスターも選べるようになるのが、
ランク120以上からランク40以上に変更になります。

★助っ人に表示されているマークを変更します。
チーム①→●マーク
使用しているチーム→■マーク

【追加】チーム②→▲マーク 

 

원래 일판 7.7 업데이트때 절친기능 생기면서 이것도 바뀐건데 한판 공지에는 안 써있네요 네싸놈들

대충 번역하자면

 

"프렌이 지금 사용중인 팀 리더 이외에도 '1번 팀'의 리더를 선택 가능했던 게 원래 랭크 120부터였는데 40으로 내렸음

그리고 1번 팀 리더는 ●로 현재 사용중인 리더는 ■ 2번 팀 리더는 ▲로 나타낼거임"

 

이란 내용입니다.

 


 

갓페 시점

 

월 중순, 월말~다음달 월초 걸치는 시점에 보통 많이 함. 월말 걸치는 이유는 다음 달로 넘어가야 결제한도가 초기화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임.

 


 

몬포몹 구매 질문

 

몬포몹을 살지 말지 물어보는 질문 중 상당수는 그 몬포몹 사도 잘 안 굴러갈 확률이 높은 편

 

심지어 인플레가 계속 진행되면서 몬포몹은 가치가 더욱 추락해서 목숨걸고 살 필요도 없어졌음. 그러니까 몬포 쪼금 모인거 같다고 뭐라도 하나 사볼까 기웃기웃 하는 생각을 포기해야 함.

 

인플레가 진행되면서 횡파티, 단속, 다속파티가 전부 몰락하고 콤보파티가 유행하고 있는데 몬포몹 중에는 콤보리더가 없음.

 

 

단련신 시바 드래곤 = 진화 난이도에 비해 얘보다 배수 높고 편한 파밍리더가 요즘 너무 많아서 30만포가 아까움. 내가 파밍리더가 전혀 하나도 없고 불속 신타입 유닛이 썩어빠지는데 몬포가 남는다 그러면 하나 사도 무방..이 아니고 사지 마세요. 무과금(?)으로도 만들 수 있는 남헌터가 차라리 더 성능이 나은듯.

 

성박신 넵튠 드래곤 = 메리 없는 유저에 한해 넵도라 × 메리프렌으로 운용은 가능하나 같은 배수를 내기 위한 요구 드롭수가 너무 많음 요즘 10배수 내는데 드롭 18개나 필요한 리더가 어딨냐.... 독셔틀? 계승도 안 되는데 다른 독 유닛 쓰는게 나음. 심지어 이번에 12.0으로 버전 업하면서 몬포몹들 매각포인트가 10만배(ㅋ)나 초절 상향되어서 처분 1순위로 넵도라가 꼽히고 있는 실정... 넵도라 산 사람들이 과거의 '실수'를 만회할 기회라고 자조적으로 웃는 것을 보지 못하였는가..

 

기원신 오딘 드래곤 광창형광창신 오딘 드래곤 남익형 = 장기적으로 보면 꽤 사볼만한게 5턴 초과의 각성무효를 해제할 수 있는 유닛이 얼마 없음. 매거진 콜라보의 사쿠라 크로우국의 공주 사쿠라하고 오뎅도라가 전부일거임. 사실 오뎅도라는 녹뎅보다도 못한 취급을 받던 비운의 신세였으나 녹뎅 액티브에 각성무효 해제가 추가되면서 조금 관짝을 여는가 싶더니 초궁진이 추가되면서 완전히 관짝을 부수고 나온 수준. 린시아를 먹기 때문에 진화가 솔직히 빡세긴 한데 장기적으로 보면 꽤 좋음. 서브로도 쓸 수 있고 잘 쓰는 사람은 리더로도 잘 쓰는데 광창형 궁진에는 전생 아마보다 높은 수치의 자회가 붙어있으면서 2색 십자조건이라 최고배수도 상당히 높은 편이라서 운용은 좀 어렵지만 꽤 강한 리더긴 함. 물론 투기장 파밍 얘기가 아니고 3위일체 정도의 초파멸급 얘기임.

 

 

전능신 라 드래곤 = 일단 궁진을 안 시키면 체배수도 없고 스봉도 없어서 쓰기 힘든데, 막상 힘들게 궁진시켜도 요즘 인플레에서는 배수가 너무 약한 편. '다속파티' 중에 가장 강하고 안정적이었지만 이제 그것도 옛말이고 다속파티 자체가 다 죽었음. 심지어 라도라 자체가 암칼리의 판갈이 의존성이 너무 크고 칸나가 없으면 딜이 너무 약하기 때문에 살 이유가 없어짐.

 

암흑신 츠쿠요미 드래곤 = 분명 암팟의 좋은 슈퍼 서브인 건 맞는데 얘도 안 쓰임. 드강포함 조건 자체가 요즘같이 극한의 드롭판 장난질에는 너무 취약한 리더스킬 조건이기 때문에.. 물론 리더스킬도 힘들게 헤라도라 얻어와서 진화시켜야 81배인데 딜각성 하나도 없이 81배수면 다속보다 쬐끔 쎄고 같은 조건의 단속파티보다 훨씬 약한 수준이라...

 

홍란의 군자 샨메이 = 불속 회복타입이라는 답정 구성 및 시스템 파티를 요구되는데 그 가격에 비해서 인플레 진행이 빨라서 묻혀버렸다. 초궁진을 받으면 어찌 될 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로써는 절대 사지 말 것

 

창죽의 군자 요우유 = 나올 때만 해도 대나무 죽창이라는 소리를 들었던 겨군자(?)가 얼마 뒤 나온 사라스바티 초궁진에 밀리기 시작하더니 이젠 인플레에 밀려서 묻혔다. 요즘시대에 요우유우 정도면 깡공 탑도 아니고... 일단 초궁진 나오면 보자

 

황국의 군자 슈우민 = 넵도라랑 비슷한 이유로 요구 빛드롭 수가 엄청 많다 배수는 넵도라보다 화끈한데 문제는 이 높은 체력에 회복력이 없어서 뱃지까지 차야 한다... 티파 같은 76 드롭판 리더랑 궁합이 잘 맞다고는 하나 기본적으로 안정성이 낮아서 묻힘 

 

자매의 군자 신파 = 암속 밸런스타입 파티의 답정너 서브인데 신파 자체로 쓰든 그레모리 파티에 넣든 3기씩 시스템으로 굴려야 진가가 발휘된다. 다만 신파의 리더스킬은 아주 못써먹을 수준이고... 요미도라보다는 딜각성이 엄청 많아서(4웨이 2횡강) 타입만 맞는다면 슈퍼 서브로 활약 가능하다. 현재로써는 그레모리 파티 정도에만 취직 중. 그레모리가 궁진을 어떻게 받느냐에 따라 포텐셜이 남아있기는 함.

 

파신기 라그나로크 드래곤 = 처음 나왔을 때는 라도라가 원탑이던 시절이라 암칼리와 무진장 비교되었는데 결정적으로 신타입이 없어서 라도라 파티에 못 들어갔고 배수로도 라도라보다 약해서 관짝에나 들어가나 싶다가... 루츠의 등장으로 살아나고 그 후 머테나를 거쳐 쥬리 파티 등에서도 맹활약하더니 초궁진 받고는 이제 지가 리더를 하는 중임. 제일 다이나믹한 역사를 가진 몬포몹 아닐까 싶음. 액티브로 치면 턴감이 붙어서 암칼리보다 우수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높은 스텟과 쌍킬러 각성 때문에 단속파티에서도 딜러로 활약했었다. 스킬이야 계승시키면 되니까... 단, 라그도라 초궁진은 현재 퍼드에 존재하는 모든 각궁, 초궁진 중에 가장 빡세고 많은 스테를 잡아먹기 때문에 초보들이 절대 만들 수 있는 수준이 아님... 원래 2-3기씩 라그 갖고 굴리던 사람 중에 만드는 재료를 캐올 능력이 되는 상위권 유저들이나 만들 수 있는 수준.

 

 

제도의 수호신 아테나 = 서브풀도 넓고 49배수지만 6웨이라 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각광을 받음. 다만 한판 들어온 시점에서는 인플레에 밀려 조금 주춤하더니 이제는 극혐하는 사람까지 등장함. 역시 각광받을 때 잽싸게 구성해서 뽕 뽑아먹고 버려야.... 여튼 투기장 파밍 정도까지는 꽤 괜찮은 리더. 파티 구성을 위해서는 2스봉 암속몹이 반드시 1기 이상 필요한 것이 문제긴 한데 아마 밸런스 차원에서 그렇게 각성을 준 것으로 보임. 암테나 깡공이 높은데다가 6웨이까지 달려있어서 투웨이치고 배수 발동시 공격력이 상당히 튀기 때문에 다른 서브들에다가 잠재킬러를 덕지덕지 붙여서 공격력을 비슷하게 맞추는 편임. 전생 하쿠의 경우 7콤을 발동시키면 미세하게 딜이 역전되는 것을 볼 수 있음. 다시 말하자면 암테나가 배수 조건이 쉬운 것은 맞으나 운용을 위해서는 7콤보 이상이 요구되기 때문에 이것도 사실 만만치 않다는 것이다. 즉 티그에는 퍼즐력이 중상위 이상인 고수유저들이 너무 많아서 암테나가 이런 취급을...

 

 

마지막 결론 = 기둥뽑아 몬포몹 사는 시대가 아니니까 절대 그런 호구짓 하지 마시라.

 

 


 

파티 어떻게 짜요?

 

자게에 검색했을 때 글이 많이 나오면 이슈가 되는 것... 물론 그게 좋은 의미인지 나쁜 의미인지는 각 몬스터마다 다름....

언급조차 안되면 아예 묻혔거나 또는 잘 안나와서 묻힌 파티.. ㅠ

 

 

파티 어떻게 짜요?(2)

 

만약 박스를 덩그라니 올려놓고 되는 파티를 알려달라고 하는 경우에는 가진 유닛들의 리더스킬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다고 봐도 무방함

 

/pad/tboard/?n=1147591&board=22 

 

이 글을 읽고 좀 참조해보면 좋을 듯

어차피 대충 핫한 파티가 뭔지는 이름이라도 들어봤을테니까 박스에 그런 유닛이 있는지 보고, 없다면 좀 더 고민을.

 

맨날 남들한테 파티 짜달라고 하지 말고 좀 리더스킬 보면서 스스로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야 안목이 생깁니다. 진짜로요.

 


  

잠재확장타마

 

※ [잠재 확장 타마도라]는 6번째 잠재 각성 칸 확장 이외에 다른 몬스터에는 합성할 수 없습니다. +수를 부여하실 경우에는 주의 부탁 드립니다.

※ 베이스 몬스터는 [잠재 각성이 5개 모두 설정된 상태] + [+297]인 상태여야만 합니다.
※ [잠재 확장 타마도라]는 [+297]이 부여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 6번째 잠재 각성 칸을 확장할 때의 합성 비용은 500만 코인입니다.

※ [잠재 확장 타마도라]와 다른 몬스터를 함께 합성할 수 없습니다. 

 

잠재확장타마 합성 조건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모두 경고문이 뜨며 합성이 안 되니까 실수로 먹일 걱정은 안 하셔도 됨.

 


 

일본어 질문

찍은 스샷을 여기 올리지 말고 번역기 앱에 올려보면 대강 알아들을 수 있을 확률이 90%정도 됨.

 

그럼에도 그냥 여기 질문하실 건 아는데... 일본어 해석 물어보는 글에서 한 80% 정도로 예지력 상승 가능한 질문

 

ㅁㅁさんから 親友選伬されました!!

 

親友​가 절친입니다. 그러니까 님 ㅁㅁ상한테 절친 당하셨음!! 이란 시스템 메시지입니다. 

 


 

아아니 열심히 팼는데 왜 몹이 안 죽죠?

→ 공격 순서때문에 그렇습니다 왼쪽부터 오른쪽몹 순서대로 주속성 - 주속성 - 주속성... - 부속성 - 부속성 - 부속성.... 순서대로 때리기 때문에 님 파티에 있는 흡수 대상인 부속이 열일해서 그렇습니다

 

 

아아니 열심히 팼는데 왜 딜이 안 들어가죠?

→ 경감, 속성 반감 같은거 포함해서 님들 단일 개체별 공격이 방어력 커트보다 낮으면 딜이 1씩만 들어갑니다. 딜로 때려 잡으려면 그 방어력 커트를 넘는 공격을 해야하고.. 혹은 고방어몹의 경우 그럴 필요 없이 여러 속성으로 1씩 숟딜해서 잡기도 했는데 요즘 나오는 애들은 그렇게 못잡게 해놔서 그냥 죽창으로 찔러야 함

 

 

아아니 풍신 썼는데 왜 안죽어요?ㅠ

→ 흡수랑 무효화랑 다릅니다 아이콘을 잘 보셨어야죠....

 

 

풍신은 만능이 아닙니다

속성 흡수, 콤보 흡수, 대미지 흡수, 대미지 무효화 중 대미지 흡수만 해당합니다. 몹이 뭘 쓰는지는 적의 행동을 잘 지켜보거나 아니면 적을 꾹 누르고 있거나 아니면 던전 DB를 찾아보면 다 알 수 있는건데 단순히 아이콘이 구분하기 힘들다는 이유로 착각하는 것은 좀 납득하기 어렵네요. 여튼 다른 흡수나 무효화는 풍신 류 액티브로 카운터 절대 못 칩니다. 콤보 흡수는 콤보 추가 액티브가 있어서 아마 안 나올거 같고 속성흡수는 일판에 온 콜라보 한정 유닛들이 들고 있는데 아마 글로벌 용으로 웨딩 페르세포네를 내줬으니 한판에도 아마 올 거고... 대미지 무효화를 '무효화'하는 방법은 여태 없었는데 얼마전에 파판 콜라보 복각하면서 '대미지 무효화 관통' 각성이 추가되었죠. 여튼 이로써 모든 흡수, 무효화 기믹에 대한 대처 방법이 다 생기긴 했음.

 

 

던전의 적들이 쓰는 패턴에 대해 좀 중구난방이지만 나름 자세하게 가이드를 적었으니 한 번 읽어봐주세요(홍보 중)

/pad/tboard/?n=1251041&board=22 

 

 


 

전생 히메에 수키리를 넣는 이유?

어쨌든 대부분 3기장 가려고 만드는 거잖아요. 전생 히메에 전생 하쿠를 넣고 남는 자리에 회복타입인 발키리를 넣을 때 가드브레이크를 쓰려면 빛부속인 불타는 봉황의 여신 발키리 팜푸른 날개의 여신 발키리 레인 이 둘만 기용 가능한데, 불속성은 흡수몹들이랑 원수를 졌기 때문에 수키리를 씀. 또한 수키리 주속성은 일식스 근성 깠을 때 잡기도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음.

 

 


 

암테나, 전생 히메 답정너...

팁게에 정확히 똑같은 제목의 글이 있습니다. 검색하세요.

 

 


 

보석공주 인핸스 적용방식?

정확히 그 인핸스를 '쓰는 시점'에서 계산된 배율이 적용됨. 인핸스 쓴 후 절단을 하건 패스를 하건 똑같음. 물론 아이콘 모양이 똑같지만 보석공주는 아닌 인핸스(아사셀, 티타니아 등)도 똑같은 방식임.

 

 



 

단한챌 재입장하면 보스 바뀌나요? ㅠㅠ

아뇨

 

아니 단한챌 재입장하면 뭐가 바뀐다던데?

그건 가는 도중의 라인업에 변화가 '있을 수도 있다'는 거구요. 투기장처럼 나오는 몹이 고정된 층도 있고 몇 가지 바리에이션이 있는 층도 있는거구요. 그러니까 재입장하면 그 바리에이션이 있는 층에서는 몹이 좀 달라질 수도 있다는 거죠. 하지만 나오는 보스는 정해져 있어요. 왜 그러냐면 겅호가 계속 던전을 그렇게 내고 있거든요. 단한챌이 예전에는 10층짜리로 나왔었고 각 층 깰 때마다 던전 클리어로 취급하는 방식이었는데 이게 3번째 때 챌린지 던전처럼 10층을 열어줘서 유저들한테 욕 드럽게 처먹고서 그 다음부터 투기장처럼 20층짜리 99스테 던전 하나로 통합해서 나오게 됐거든요. 그래서 새 던전이 나와서 유저들이 정보가 없는 상태로(당연히 일판 기준) 헤딩했더니 나는 이런 애 나왔는데 딴 사람은 여기서 다른 애가 나왔더라 하는 정보를 취합하다보니 단한챌에 보스가 세 종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거고, 그게 나눠지는 근거는 그 당시에 시작용이었던 거고, 7번인가 그 후로부터는 아예 개인별 랜덤 적용으로 바뀐거죠.

 

그러니까 지금 님한테 열려있는 단한챌은 이미 열려있는 시점에서 님이 만날 보스가 정해져 있는 겁니다. 마치 퍼드 계정 새로 만들었을 때 9자리 아이디가 랜덤으로 부여되고 그거에 따라 게릴라 조가 정해지는 것 처럼요?

 

그럼 단 한번의 삐 던전은요?

바뀝니다

 

그럼 어떻게 구분해요?

이제부터 되는거 안 되는거 아시면 되죠. 단한챌은 안됨. 단 한번의 삐 던전이나 노엘 던전은 됨. 단, 삐던전이나 노엘 던전 중에 랜덤이 아니고 특정 삐나 노엘을 준다고 공지된 던전은 당연히 백날 입장해도 똑같은 게 나옴.

 

 



 

 

기타 제보 받습니다 

추천: 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메가쏘닉 | Lv. 30
포인트: 65,562
T-Coin: 5,919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