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 캐릭 뭐 써야해요? 에 대한 정답. 메가쏘닉 09-20 조회 1,827 추천 16 9

1. 도트 궁진몹을 왜 쓸까요?

대미지 무효화를 관통하기 위해서.

 

2. 도트 궁진 몹을 쓰기 위해서는 딜을 넣는 상황에서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관통각성을 가진 몹의 딜을 극대화시켜야 함.

 

3. 그렇다면 그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한 각성은 뭐가 필요할까요?

물론 인핸스, 드강 등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킬러 잠각. 해당 몹의 딜만 극단적으로 뻥튀기 시킬 수 있기 때문.

 

4. 그럼 그 각성에 맞는 타입은? 

생각해봅시다. 무효화를 관통까지 해서 잡아야 하는 몹들이 퍼드에 뭐 뭐 있을까요?

 

/pad/tboard/?n=1233737&board=22 

 

팁게시판에서 '대미지 흡수' 또는 '무효화' 등으로만 검색해도 나오는 글. 제가 썼습니다.

지난 5월 기준이라서 그 사이 업데이트 된 애들은 아직 정리 못했지만, 여기 있는 애들 정도면 일단 충분.

 

현재 '파밍'을 전제로 한 던전투기장3과 삼위일체에서 대미지 무효화를 가진 위협적인 몹이라면

성박신 노아 드래곤기원신 가이아 드래곤전능신 제우스 드래곤형태가 없는 자 아자토스

얘네 무효화를 뚫어서 한방에 잡기 위한 수단이 바로 무효화 관통 각성.

 

그럼 관통몹의 딜을 극단적으로 뻥튀기 시키기 위해서 쓸 수 있는 킬러잠각은 저 몹들의 타입과 맞아야겠죠?

 

아자토스 - 악마, 드래곤

노아도라 - 드래곤, 신

가이아도라 - 드래곤, 머신

제우도라 - 드래곤, 신

 

가이아도라, 제우도라의 경우 보통 투기장 3을 '파밍'하는 파티로는 열심히 딜을 해도 무효화컷에 안 걸리거나, 혹은 딜컷을 조금 주의하면 원턴킬을 낼 수 있을 정도로 쉽기 때문에 우선순위가 낮음.

 

따라서 노아도라, 아자토스가 현 시점에서는 무효화 관통의 가장 큰 목적이라고 볼 수 있음.

얘네가 가진 타입? 악마, 드래곤, 신. 공통적으로 드래곤 타입.

 

그렇다면 결론.

 

무효화 관통각성을 가진 캐릭터에 드킬, 신킬, 악킬이 박힐 수 있어야 파밍에서 현실적으로 써먹을 수 있다.

 

앞으로 다른 타입의 무효화몹이 또 나온다면 모르겠지만 현재 기준으로는 결론이 이렇습니다.

그러면...... 이제...... 속성별로 존재하는 관통몹들이 가진 타입과 그에 따른 장착 가능한 킬러 잠각을 살펴봐야죠.

 

신킬 - 밸런스, 악마, 머신

드킬 - 밸런스, 회복

악킬 - 밸런스, 신, 공격

머킬 - 밸런스, 드래곤, 체력

 

밸런스타입(전부 착용 가능)

도트 양파 기사도트 바츠 양파기사, 바츠 

 

회복타입(드킬 착용 가능)

도트 라이트닝도트 팔라딘 세실도트 유우나도트 티나도트 야슈톨라도트 리노아 라이트닝, 세실, 유우나, 티나, 야슈톨라, 리노아 

 

신타입: 없음

 

공격타입(악킬 착용 가능)

리노아, 양파기사, 바츠 제외 전부 해당

 

도트 클라우드 이 중 클라우드의 경우 본체가 악킬을 가지고 있어서 악킬 중첩이 가능 → 아자토스 학살 가능하겠죠? 

 

악마타입(신킬 착용 가능)

도트 세피로스도트 샨톳토도트 리노아 세피로스, 샨톳토, 리노아

 

도트 세피로스 세피로스의 경우 본체가 머킬을 가지고 있는데 본인은 머킬을 장착할 수 없음. 신킬을 잔뜩 박아서 가이아도라 관통딜은 가능할지도? 

 

머신타입: 없음

 

드래곤타입: 없음

 

체력타입(머킬 착용 가능)

도트 클라우드도트 티파도트 스콜도트 녹티스도트 지탄도트 암흑기사 세실도트 티다도트 반 클라우드, 티파, 스콜, 녹티스, 지탄, 암세실, 티다, 반

 

 

즉 자신이 파밍하고자 하는 던전(투3, 삼위일체 등)에 맞는 도트캐릭 중 자신이 운용하고자 하는 파티의 속성이나 특징과 일치하는 캐릭터를 도트화시켜서 들고 가면 됩니다.

 

 

<참고>

불속성의 경우 현재 마땅한 리더가 없어서 속성 전체가 다 침체기인 상황. 다만 얼마전 일판에서 열린 왕비의 무용신전 4층의 경우 보스인 베오크가 체력 1.4억에 600만 무효화라 무효화 관통을 쓰라고 만들어놓은 곳이라 써볼 여지는 있었음.

 

물속성의 경우 파밍 최강자 메리디오나리스가 있기 때문에 상위던전(레이더 용환사 던전 급)을 메리로 다 뚫어버리는 택틱이 유행함. 따라서 드킬을 박을 수 있으면서 본인이 2스부를 가진 야슈톨라가 가장 많이 쓰임.

 

나무속성의 경우 파밍왕 유비로 이곳저곳 뚫는 방안에 대해 필자가 고민해보고 실제로 도전해본 결과를 티그 내 이곳 저곳에 기록해뒀음. 밸런스타입인 바츠는 모든 킬러를 다 박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스부가 없고 지탄은 2스부인 대신 악킬, 머킬만 박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음.

 

빛속성의 경우 생태계 파괴자 요그 때문에 가장 인기가 많았음. 대 아자토스 병기로 도트 클라우드를 넣으면 인핸스 없이도 원킬이 난다고 알고 있고, 클라우드가 없을 경우 빛속 도트 2기를 넣고 인핸스를 써야 한다고 알고 있음. 여튼 기승전 요그임.

 

어둠속성의 경우 일판은 무스비가 있기 때문에 암속 도트캐릭으로 투3 레이더도라를 뚫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음. 아누비스나 아누디아에 관통캐를 넣어서 굴리는 초고수도 있는 걸로 아는데 그건 역시 가는 던전의 종류와 목적에 따라 어떤 도트캐를 넣을지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달려있음.

추천: 1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메가쏘닉 | Lv. 30
포인트: 65,433
T-Coin: 5,910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