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주의) 그리고리 우3 영상 올렸습니다. BlunelN5 04-05 조회 567 0


//youtu.be/NP2Kyn7YuXI

 

※ 마지막에 듀발 쓰고 드랍 잘 쪼개고 했으면 클리어 가능했을 것 같아서 아쉽긴 한데 결론 내기는 충분할 만큼 굴린 것 같아서 실패한 영상으로 그냥 업로드 해봅니다.

 

[파티 구성]

 

그리고리 (환룡창부 인피니티 레이지), 듀발 (샤나오), 쿠로유리 (셰링포드 카드), 환생 류엘 (파이즈 기어), 성탄절 로미아 (신도 천극성황룡) / 그리고리

 

[그리고리의 장점]

 

- 투웨이 특화 캐릭터라서 콤보가 좀 낮아도 공격력 자체는 높게 잘 나옴.

- 불, 나무를 지우는 것 만으로 배수 조건 충족+추가타 조건 충족이라 리더스킬 난이도 자체가 높지 않음.

- 체력 타입 올파라 2배 조건이라 체력 자체가 높음. 거기다가 독대미지도 무효화 하기 때문에 체력이 높음으로 인해서 오는 독대미지의 아픔에 대한 걱정을 없앨 수 있음.

- 관통+판갈이라는 스킬이 나쁘지 않은 편. 1턴 관통이라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턴 적당히 짧으면서 관통에 판갈이까지 할 수 있어서 버텨가면서 띄울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음

 

[그리고리의 단점]

 

- 초반 스부. 변신 후에 투웨이를 줄거면 변신 전에는 스부를 좀 주던지 했으면 좋았을텐데 그리고리 변신 전에 스부를 하나도 안주는 바람에 스부 끌어오기가 좀 빡셈. 특히 듀발 없으면 굴러가기 힘들 정도.

- 회복력. 올파라 2배이긴 한데 체력이 워낙 높다보니까 배수를 받은 회복력이 체력을 못따라감. 그런데다가 회복력 반/격감까지 맞아버리면 사실상 버틸만하게 회복하기가 힘들어질 정도.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즉발적 회복기를 갖고 있는 쿠로유리나 환생 류엘에 의존하게 될 수밖에 없음.

- 조작 시간. 최단점. 보통의 투웨이 캐릭터들이 투웨이를 엄청나게 많이 갖고 있다보니까 다른 유틸을 포기하게 되는데 그렇다보니 조작시간이 너무 짧음. 중간에 조작 감소 맞으면 눈돌아갈 정도.

 

[그리고리 총평]

 

- 좋은건 맞는데 단점이 장점을 모두 깎아먹음. 리더스킬이 좋은 편이라 굴리면서도 계속 '아 투웨이만 아니었어도' 라던지 '아, 조작 시간이 조금만 더 길었어도' 라는 생각이 꽤 많이 들었음.

- 정 리더로 굴릴거라면 차라리 2쿠로유리로 절단 플레이 하는게 나을 것 같음. 회복기의 유무가 생각보다 생존률을 너무 크게 가름.

- 그래도 투웨이의 미래가 이럴것이다, 정도는 나름나름 잘 보여준 것 같음. 물론 그런 프로토타입을 마법석 주고 뽑아서 이런식으로 봐야 한다는 것은 좀 스트레스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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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대미지 무효 빼더라도 조작시간 1~2초 정도 리더스킬로 더 늘려줬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굴릴만한 투웨이 리더 하나 나왔구나 생각했는데 못내 아쉽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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