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사용 시작한 것이 12초부터 다음층으로 넘어가는것이 20~21초입니다.
알 보상이 나왔고 약 8초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뿜패널티 -5000
퍼즐시간X - 뿜시간8초 = y초
2500점 이득이 나오려면
(y*500)-5000=2500
y=15초 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즉 퍼즐시간X(정확히는 영상의 8초와 동일한 조건으로 몹의 대사가 끝나 내 턴이 돌아온 순간부터 몹이 잡히고 다음층으로 넘어간 시간)은 23초가 됩니다. 만약 이것보다 시간이 적게 계산된다면 뿜으로써 얻는 이득은 생각보다 적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1위의 점수로 추론한 평균 드롭 굴리기 시작해서 낙차시간 포함해 콤보결산 전까지의 시간은 7.4초이고 콤보 결산시간 7초(14콤보 예상), 때리는 시간 2초로 16.4초가 됩니다. 여기서 영상과 같이 알이 떨어졌다고 가정, 23초와 17.5초를 비교하면 약 5.5초의 시간이 차이나고 2750점이 이득에서 내려갑니다.
따라서 뿜으로써 얻는 이득은 없습니다. 오히려 퍼즐을 굴렸을 때보다 250점을 손해보네요.
약간의 오류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오류를 감안 하더라도 2500점 근처의 이득을 볼것이라곤 생각할 수 없습니다.
1위 결산창 예상표 참고 : //m.thisisgame.com/pad/tboard/?board=25&page=4&n=1219772
1위파티 이론적 계산 : //m.thisisgame.com/pad/tboard/?board=25&n=1219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