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신왕의 천공경계/1층~최상층] 황금의 신부 파르바티 pt. BlunelN5 10-14 조회 735 0


//youtu.be/9tRw-kkHC-U

 

1층 : 00:00

2층 : 03:35

3층 : 07:30

 

1층과 2층은 위험 구간 딱히 없습니다. 2층 아미르 2턴 흡수나 보스 콤흡 정도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3층 보스 제우스 머큐리가 10턴간 대미지 흡수를 사용합니다. 풍신류를 챙겨가거나 10턴간 버텨주시면 됩니다. 들어오는 대미지가 그닥 아프지 않기 때문에 버티는데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1~2층 파티 구성]

 

신부 파르바티 (강화된 목검), 신부 파르바티 (대참선 헬다바), 제라 (지령 아미다마루), 제라 (지령 아미다마루), 오딘 드래곤 (조이라 프리미엄 카드) / 신부 파르바티 (트로이의 목마)

 

[3층 파티 구성]

 

신부 파르바티 (강화된 목검), 신부 파르바티 (대참선 헬다바), 라이저 다크 컬러 (트로이의 목마), 수영복 풍신 (아스나의 란벤트라이트), 대텐구 (아기다인) / 신부 파르바티 (트로이의 목마)

 

※ 아기다인은 내성 채우기용

 


//youtu.be/TIjsDwQs0hE

 

4층

 

사실상 신왕의 천공경계 던전의 진보스 입니다. 보스로 등장하는 디오스가 꽤나 피곤한 패턴을 들고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파티 구성]

 

신부 파르바티 (강화된 목검), 신부 파르바티 (대참선 헬다바), 제라 (지령 아미다마루), 라이저 다크 컬러 (트로이의 목마), 대텐구 (오로치) / 신부 파르바티 (트로이의 목마)

 

1층 / 대텐구 : 첫번째 턴에 모든 파티원 바인드, 두번째 공격에 28000 가량의 대미지, 세번째 턴에 24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독드랍을 생성합니다. 전멸기 전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패턴 하나 있습니다.

 

2층에서도 턴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전 하기 보다는 적당히 턴 벌고 넘어가는 쪽이 좋습니다.

 

2층 / 크라켄 : 나무 속성 몬스터에게 바인드를 날리거나 선제 공격과 함께 암흑을 사용합니다. 2턴마다 공격을 가하는 패턴으로 40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2명에게 바인드를 날리는 형식입니다. 보스를 위해서 풍신류, 턴밀 등을 챙겨왔다면 여기서 턴을 모아주고 가면 됩니다.

 

HP 30% 일때 79000 가량 공격 날아오는 점은 참고

 

3층 / 라스 : 2턴에 한번씩 리더체인지를 사용하는 친구입니다. 이 친구가 점지해주는 서브에 따라서 던전이 완전 꼬여버리거나 편하게 넘어가거나 할 수 있습니다. 턴을 이전 층에서 충분히 벌지 못했다면 여기서 한번 더 벌 수 있기는 한데 워낙 변수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넘어가줍니다.

 

4층 / 로즈엘 : 3개의 폭탄 드랍을 생성하고 37000 가량의 공격과 함께 왼쪽 두번째 열에 초암흑을 사용합니다. 들어오는 대미지가 39400 가량으로 무시 못할 수준입니다. 거기다가 다음 턴에 선제 공격도 강하게 날아오기 때문에 맞았다면 최대한 회복하면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5층 / 디오스 : 6턴간 99% 격감을 사용하고 61100 가량의 선제 공격을 날립니다.

 

여기서 선택지는 총 세가지로 맞아가면서 6턴을 버티거나, 턴을 밀고 6턴을 버티거나, 십자 리더나 아멘 등 배수가 강한 파티로 99% 격감을 무시하고 밀어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턴에는 상태이상을 무효화하고 5턴간 3백만 이상의 공격을 흡수하고 모든 드랍을 잠급니다. 그렇기 때문에 턴을 밀 생각이라면 조우 하자마자 바로 밀어서 상태이상 무효화 패턴을 피해야 합니다.

 

이후 4턴간 305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모든 드랍을 나무로 변환합니다. 이때 이전의 모든 드랍 잠금 패턴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잠금 드랍을 지운 만큼 나무 드랍으로 변환됩니다. 그리고 다섯번째 턴에는 드랍을 잠그기만 하는 패턴을 사용하고, 다시 30500 가량의 공격과 함께 모든 드랍을 나무로 변환하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매턴마다 지워진만큼 드랍이 나무로 변환되기 때문에 회복을 끌어오기가 상당히 힘든 편입니다. 버티고 넘어가야 한다면 최대한 회복드랍을 아껴서 지우거나 쿠로유리 같은 HP 회복 스킬을 이용하거나 판갈이 등을 사용해서 회복 드랍을 확보하는 식으로 버틸 수 있습니다.

 

턴밀을 사용한다면 99% 격감이 끝난 이후 흡수를 사용할때 딜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풍신류가 필요합니다.

 


//youtu.be/nOTFszoyVqw

 

5층

 

[파티 구성]

 

신부 파르바티 (강화된 목검), 신부 파르바티 (대참선 헬다바), 제라 (지령 아미다마루), 제라 (지령 아미다마루), 고대의 용기사 REX (로쉐) / 신부 파르바티 (트로이의 목마)

 

7×6 드랍판으로 도전하는 던전입니다. 보스가 요구하는 콤보가 높긴 하지만 그 덕분에 크게 어렵지 않게 돌 수 있습니다.

 

1층 / 쿠로냥드래곤 : 17500 가량의 공격과 함께 3개의 방해를 생성합니다. 이후 방해드랍 위주의 패턴이 많습니다. 그 점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2층 / 나로 : 2턴간 75% 격감과 함께 23300가량의 공격+불, 물, 나무, 회복 판갈이를 사용합니다. 이후 남은 HP에 따라서 인핸스를 사용하거나 가장 아랫줄 드랍에 조작 불가를 사용하고 이후 맹독이나 드랍 변환, 그라비티 등의 스킬을 사용합니다. 크게 어렵다거나 HP가 많은 친구는 아니라서 넘어가는데는 큰 무리 없습니다.

 

3층 / 디아고르도스 : 크게 대미지가 아픈 것도, 패턴이 귀찮은 것도 아닌 친구입니다. HP 50% 이상일때 연속 공격으로 44000 가량의 공격이 날아올 수 있는 점, HP가 50% 이하일때 3턴째의 공격에서 88000 가량의 공격이 날아오는 점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4층 / 넵튠 : 4턴간 75% 격감을 사용합니다. 방어력도 150만으로 꽤 높은 편이라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후 단일 공격 - 2연 공격 - 단일 공격 - 4턴 공격 - 단일 공격 - 6연 공격 - 모든 드랍을 맹독으로 바꾸는 패턴을 순서대로 사용합니다. 세번째 단일 공격부터는 59900 이상의 대미지가 날아오기 시작해서 최대한 3턴 이내에 잡는걸 추천합니다.

 

5층 / 샤이탄 : 276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드랍판 가로 중앙 1행을 불과 방해로 변환합니다. 그리고 첫턴에는 무조건 3명에게 바인드를 뿌립니다. 이후 공격은 31800 가량의 공격을 제외하면 그닥 아프진 않습니다. 참고로 불을 방해로 변환하고 드랍판 안에 방해드랍이 남아있으면 방해를 불로 변환합니다.

 

6층 / 요우비 : 빛과 회복 드랍을 잠그고 21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모든 드랍을 방해로 변환합니다. 이후 방해드랍이 남아있을 경우 59000 가량의 공격과 함께 방해를 회복으로 바꾸고 아니면 35% 경감을 사용합니다. 크게 패턴이 어려운 친구는 아닌데 특정 턴마다 인핸스나 대미지 흡수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4턴 내에 잡는 쪽을 추천합니다.

 

7층 / 드라크리스트 : 50% 근성에 불, 나무 속성을 흡수합니다. 파티에 따라서 바로 넘어갈 수 있다면 바로 넘어가는 쪽이 좋고, 아니라면 속성 흡수 무효화를, 그것도 아니라면 버티고 넘어가야 합니다.

 

HP가 50% 이상일 경우 그라비티 사용 후 왼쪽에서 두번째 1열에 초암흑을 사용하고 37900 가량의 공격과 함께 턴밀, 다음에 44300 가량의 공격을 사용합니다. 7×6 드랍판이기 때문에 뒷구 사고가 터질 확률이 높습니다. 주의해서 넘어가시면 좋습니다.

 

8층 / 벌컨 : 8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고 천만 이상의 공격을 무효화 합니다. 이후 첫턴에 8콤보 이하, 9~11콤보, 12콤보 이상의 여부에 따라서 각기 다른 패턴을 사용합니다. 드랍판 상황에 따라서 콤보 수는 충분히 변할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관통으로 첫턴에 끝내는 쪽이 좋으며, 콤증 등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전멸기 전에 드랍 잠금+격감 패턴 있습니다.

 


//youtu.be/M2zC6jc6V0w

 

최상층

 

[파티 구성]

 

신부 파르바티 (강화된 목검), 고대의 용기사 REX (대참선 헬다바), 제라 (지령 아미다마루), 대텐구 (초선), 오딘드래곤 (조이라 프리미엄 카드) / 신부 파르바티 (트로이의 목마)

 

※ 동일 몬스터 금지 구성이라 파르바티 시스템은 못굴리고 한자리에 렉스 넣어줬습니다.

 

동일 몬스터 금지 제한이 있는 최상층입니다.

 

1층 / 미온 : 첫 턴에 99% 격감을 사용합니다. 이후 첫번째 턴에 5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고 조작시간을 격감하기 때문에 조작시간 연장 스킬이 없다면 미리 드랍판 밑작업을 해놓는 식으로 첫번째 턴에 바로 넘어가면 좋습니다.

 

5콤보 이상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99% 그라비티와 함께 5턴간 50만 이상의 공격을 무효화 하기 때문에 상당히 귀찮아질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넘어가면 좋습니다.

 

이후 방해 포함 판갈이&초암흑 - 드랍 잠금 or 단순 연속 공격의 패턴을 사용하고 HP 50% 이하일때는 인핸스 패턴이 있습니다.

 

전멸기 컷은 30%로 전멸기 이전에 6콤보 이하 공격 흡수 - 구름 패턴이 있습니다.

 

2층 / 아폴로 : 6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방어력이 2천만으로 상당히 높은 친구입니다. 참고하셔서 최대한 확실하게 딜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이후 패턴은 30000 가량의 공격과 함께 자신의 HP를 50% 회복하고 방해 포함 판갈이를 사용합니다. 상태 이상에 걸릴 경우 공격력 2배 인핸스 사용합니다.

 

3층 / 나인가루다 : 50% 이상 근성에 모든 드랍을 잠그고 공격력 9배 인핸스를 사용합니다. 첫 턴에 처리하지 못하면 8만 가량의 공격이 날아오기 때문에 주의. 이후 폭탄 드랍 위주로 패턴이 날아오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사실상 패턴이 꼬이는 주요 원인 중 하나

 

4층 / 니무 : 3턴간 각성 스킬을 무효화 하고 10턴간 룰렛드랍을 1개 생성합니다. 특정 턴마다 턴밀 날아오기 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각성 스킬 무효화를 해제하고 넘어가는 쪽을 추천합니다.

 

5층 / 제우스 바스 : 50% 근성을 사용하고 1억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 합니다.

 

HP가 50% 이상일때 연속 공격이나 초암흑, 맹독드랍 위주의 패턴을 사용합니다. 파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버틸만한 수준이기 때문에 최대한 버텨주면서 잡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HP가 50% 이하로 내려갈 경우 첫턴에 자신의 속성을 불, 물, 나무 중 하나로 바꾸고 3열을 어둠으로, 4열을 빛으로 변환합니다. 어둠이나 빛으로 관통을 사용하는 파티일 경우 해당 패턴이후에 생성된 드랍을 이용해서 관통처리 할 수 있습니다.

 

발악기 컷은 10%로 발악기 사용 전에 10배 인핸스와 10턴간 각무를 사용합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근성 무시하고 바로 딜 넣어서 근성을 빼버린 후에 각무를 맞고 툭 치는 식으로도 넘어갈 수 있는 점은 참고해두시면 조금 더 쉬운 클리어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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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nelN5 | Lv.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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