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실력 퀘스트 '공략편'] Lv.1 ~ 10 BlunelN5 12-22 조회 1,043 추천 1 0

※ 실력 퀘스트에 등장하는 몬스터 중 일부가 초각성이 뚫려있는 경우가 있어서 협력으로 도전하실 경우 스테는 아낄 수 있겠지만 초각성이 없어서 넘어갈 수 있는 부분도 넘어갈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가급적 솔플 도전하시고, 스테를 아끼고 싶다면 절단을 추천합니다.

 

 

https://youtu.be/5JofSPKbkHU

 

Lv.1~3

 

Lv.1 : 무난한 구성입니다. 어둠 드랍만 잘 지워주시면 됩니다. 따로 스킬 사용하실 필요 없고, 어둠 드랍 모자란다 싶을때 뱀파이어나 용기사 써주시면 됩니다.

 

Lv.2 : 속성 리더 구성입니다. 따로 스킬 쓰실 필요까진 없고, 속성만 잘 이어주시면 됩니다.

 

Lv.3 : 판도라 리더 암횡강 구성입니다. 던전 중간중간 암흑 패턴이 있긴 한데 한조가 다 막아줍니다. 어둠드랍 차곡차곡 모아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조작시간이 8초 고정이긴 하지만 고콤보가 요구되는 던전은 아니라서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EkGU_xOMHMw

 

Lv.4~6

 

Lv.4 : 각성 바스테트 리더 콤보 구성입니다. 스킬 사용 시에 공격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적절하게 스킬 써주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보스로 등장하는 제우스&헤라가 근성을 갖고 있기는 하지만 크게 위협적으로 공격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타가 없더라도 충분히 꺾어서 잡을 수 있습니다. 근성 패턴이 그라비티+HP 50% 회복이기 때문에 이걸 이용해서 근성을 빼는 방법도 있습니다.

 

Lv.5 : 미르 회복 십자 구성입니다. 미르를 필두로 하는 회복 십자 리더를 많이 굴려보신 분이면 편하시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힘들 수 있는 구간입니다.

 

그래도 LF 미르로 조작시간 4초 연장을 챙겨갈 수 있기 때문에 구간구간 회복십자만 잘 챙겨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4층에 등장하는 소니아가 5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하는 것과 5층에 등장하는 페스냥드래곤이 근성을 갖고 있다는 점, 보스로 등장하는 미온이 두번째 턴에 조작시간 격감을 사용하는 점만 유념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미르의 액티브 스킬 중 '시간을 멈추고 드랍을 굴릴 수 있다.'라는 부분은 조작시간 감소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Lv.6 : 알키오네 강화 5드랍 구성입니다. 하누만이 단독으로 등장합니다. 하누만이 흡수를 쓰긴 하는데 빛속성 강화 5드랍 지우고 콤보 섞어도 크게 흡수 컷에는 걸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돌려깎는다는 느낌으로 접근해주시면 좋습니다.

 

 

https://youtu.be/aTGE6arlAf4

 

Lv.7

 

※ 여기부터 난이도가 확 뛰기 시작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마엘, 발텐, 마하, 야마토 타케루, 말카브, 카마엘

 

※ 발텐은 근성에 불 동일 속성 2콤보, 3콤보 배수

※ 발텐이 근성을 갖고 있고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단일 공격이 많아서 발텐 진행하시면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 마하는 HP 80%, 50% 이하 배수, 7콤보 이상일때 배수+경감

 

1층 / 카진 : 오른쪽 1~3열을 불과 방해로 변환하고 6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발텐으로 리더체인지를 하고 넘어가는 방법도 있긴 한데 리더체인지 안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불 1횡이랑 같이 콤보 전개해서 넘어갑니다.

 

2층 / 오우쥬 : 2턴 각무를 뿌린 뒤 각각의 끝열을 1~3번 순서대로 회복&방해, 나무, 불&물&빛&어둠으로 변환합니다. 이후 2턴간의 공격이 크게 아프지 않습니다. 2턴간 버텨준뒤 넘어가시면 좋습니다. 뒷구 사고나면 10턴간 스킬 봉인 날아오니까 주의

 

3층 / 샤인 드래곤 나이트 : 리더 바인드 3턴을 사용합니다. 이전 층에서 각무 묻어있는 상태로 그대로 온 것이 아닌 이상은 그냥 편하게 넘어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딜 애매하게 하시면 죽을만한 대미지 날아올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면 좋습니다.

 

4층 / 암흑 각성 제우스 : 5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합니다. 콤보 전개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방해드랍 생성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갈 수록 오히려 콤보에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5층 / 카스토르 : 진보스 1입니다. 8백만 이상의 공격을 무효화하고 룰렛 드랍 1개를 생성합니다. 버텨주면서 넘어가는 것 말고는 크게 방법이 있지는 않습니다. 중간중간 생성하는 폭탄드랍 1개는 룰렛으로 밀어넣어서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최대한 횡강 포함 대미지 넣어서 적당히 대미지 주신 후에 카마엘 인핸스 사용하고 넘어갑니다.

 

6층 / 환생 카무이 : 5턴간 스킬 봉인을 사용하고 조작시간을 1초 단축합니다. 회복드랍 상황 따라서 3~4타 까지는 버틸 수 있습니다. 턴 모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모아주고 넘어갑니다.

 

7층 / 다이애나 : 잠긴 폭탄드랍을 3개 사용하고 방해와 맹독을 3개씩 생성합니다. 야마토 타케루를 사용하면 방해와 맹독을 다른 드랍으로 변환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넘어갑니다. HP가 높은 편이라서 까딱 잘못하면 죽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확실하게 딜 해주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8층 / 빅풋 : 95% 격감을 사용합니다. 이후 3턴 뒤에 인핸스와 함께 격감 수치를 낮추는 방식의 몬스터입니다. 여기서는 적절히 상황을 봐서 마하로 리더를 바꿔준 뒤 자신의 HP가 50% 이하로 내려왔고, 빅풋을 적당히 돌려깎은 시점에서 카마엘 인핸스와 드변 스킬 사용해준 뒤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리더체인지를 한 상태라면 전멸기 전 '집어던지기'라는 리더체인지 패턴을 뛰어넘고 바로 전멸기 날아오는 점은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https://youtu.be/a5Fo-qnHmCE

 

Lv.8

 

초환생 비너스, 휩, 환생 하토르, 웨딩 사츠키, 웨딩 무영의 대장군, 초환생 비너스

 

※ 조작시간 연장+ 잠각 2개씩 달려있긴 한데 조작시간이 더럽게 짧습니다. 주의해두시면 좋습니다.

 

1층 / 파브니르 : 아무것도 하지 않는 턴이 초반에 있습니다. 초반 실수에 동요하지 않고 천천히 깎아나가면서 넘어가시면 됩니다.

 

2층 / 주유 : 50% 근성을 사용하고 암흑을 사용합니다. 첫 패턴은 HP 상관없이 고정이라서 가능하면 첫턴에 추가타 없이 바로 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암흑이 좀 말썽이라서 쉽지는 않지만 가능만 하다면 제일 편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게 안됐다면 회복드랍 모아서 근성처리로 넘어가야 하는데 쉽지는 않은 편이기 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넘어가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다음 층 선제 38700 가량 주의

 

3층 / 초월 헤라 : 6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조작시간이 더럽게 짧은데 L자도 해야해서 쉽지 않습니다. 주의해주시면 좋습니다.

 

4층 / 데몬 하다르 : 회복력을 반감하는 것 말고는 특이사항 없습니다. 중간중간 독 관련 패턴 주의

 

5층 / 킹 메탈&골드 드래곤 : L자 공격이 드랍 5개를 잇는 전체공격이기 때문에 빛속성 L자 이용해서 넘어가시면 됩니다. 안될 것 같다 싶으면 휩의 턴밀 적절히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6층 / 후우 : 3행의 구름을 뿌립니다. 구름은 휩이 막아주기 때문에 별 상관 없는데 체력이 높습니다. 비너스 사용해서 조작시간 늘리고 최대한 확실하게 딜하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첫턴에 잡는 것을 실패할 경우 연속 공격을 사용하거나 드랍판 둘레에 룰렛 드랍을 사용하는데, 룰렛을 사용했을 경우 꾹 누르는 방법으로 룰렛 드랍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걸 이용해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7층 / 미르 진화 전 : 조작시간을 2초 단축합니다. 비너스로 카운터 치고 넘어갑니다.

 

8층 / 미르 진화 후 : 50만 이상의 공격을 무효화 합니다. 이후 패턴은 고정적으로 흘러갑니다.

 

무효화가 떠있는 5턴간 버텨주는 방법도 있긴 한데 사츠키와 무영의 대장군에 무효화 관통 초각성이 붙어있기 때문에 사츠키를 먼저 사용해서 물드랍을 회복으로 바꾸고, 무영의 대장군을 사용해서 추가적인 빛드랍을 생성해준 뒤 무효화 관통+L자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https://youtu.be/7O36g7gmzlM

 

Lv.9

 

※ 문제의 '그 스테이지' 입니다. 체감상 난이도는 10레벨보다 어려운 것 같습니다.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케찰코아틀, 환생 휘우의 대장군, 올리아, 에아, 디스텔, 케찰코아틀

 

1층 / 초록 데비냥, 홉고블린, 후리 : 초록 데비냥이 50% 반감을, 홉고블린이 50% 근성을 사용합니다. 홉고블린은 HP 50% 이하에서 행동 턴이 3에서 1로 변합니다.

 

초록 데비냥은 체력이 낮은 편이라서 쉽게 넘길 수 있는데 홉고블린하고 후리가 문제입니다. 드랍 6개 이상에 콤보 전개하면 홉고블린 근성도 쉽게 뺄 수 있습니다. 두번 정도 꺾어서 잡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하고, 후리를 남겨서 9콤보 흡수 10턴을 띄우면 좋던 싫던 턴을 모을 수 있습니다. 드랍판 상황에 따라서 3층에서 올리아를 띄울 수 없는 상황도 올 수 있기 때문에 턴을 모아서 가면 루즈해지긴 해도 유리하게는 진행할 수 있습니다.

 

2층 / 아르얀로드 : 9레벨 비극의 시작이자 만악의 근원인 친구입니다. 50% 이상 근성에 4개의 고정 위치에 룰렛을 사용합니다. 룰렛이 상당히 많이 성가시기 때문에 케찰코아틀을 빼는 쪽을 추천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향은 HP가 50% 이하로 내려가면 모든 드랍을 어둠으로 바꾸고 잠금 드랍이 뒷구로 떨어지는 디버프를 사용하는데, 그 디버프를 받고, 휘우의 대장군을 사용해서 드랍 리프레시 해준 뒤 잠금 드랍을 최대한 활용해서 넘어가는 방법입니다.

 

이상적인 것은 그렇긴 한데 뒷구가 유저를 도와주기만 하란 법은 없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첫턴에 추가타랑 섞어서 딜 시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근성기가 독드랍 뒷구 디버프이기 때문에 상당히 성가십니다. 최대한 안전하게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3층 / 알레샤 : 10턴간 불속성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그리고 10턴이 지나면 대미지 격감을 사용합니다.

 

일단 이전 층 룰렛을 빼는 것을 1목적으로 하고 7콤보 이상으로 경감을 받으며 버텨줍니다. 쉽지 않다면 디스텔이나 에아 스킬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룰렛을 빼준 뒤 HP를 50% 이하로 빼주면 인핸스 패턴과 함께 회복을 물로 바꾸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이때 올리아 사용해준 뒤 속성 흡수를 무효화 시키고 넘어갑니다.

 

4층 / 평정의 황천신 이자나미 : HP 88% 근성을 사용하고, 대미지 반감과 조작시간 반감을 사용합니다. 조작시간 반감은 조작시간 버프로 덮을 경우 다음 턴에 다시 사용합니다.

 

회복 드랍이 5개 이상 있는 상태라면 케찰코아틀 사용해서 조작시간 디버프를 덮은 뒤에 추가타 처리 합니다.

 

회복 드랍이 충분하지 않다면 역시 케찰코아틀 사용해준 뒤 추가타를 발동하지 않고 드랍 6개 이상 이으면서 딜을 넣어줍니다.

 

추가타를 쓰고도 한방에 잡지 못했거나, 근성을 깨버리면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고 가장 아래 1행에 초암흑을 사용하고 인핸스 패턴을 사용합니다. 이때 휘우의 대장군이 남아있다면 사용해서 초암흑 드랍을 날려주고 이전에 사용한 케찰코아틀 버프 받고 넘어가면 됩니다. 휘우 없다면 최대한 기억해서 굴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ㅜ

 

5층 / 페르세우스 : 75% 이상 근성에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8콤보 이상을 해야하기 때문에 조작시간 연장이 없는 상태에서는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가능하더라도 배수가 애매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천천히 턴 모아주다가 케찰코아틀을 사용하고 넘어가도 상관 없습니다.

 

근성을 깰 경우 75% 격감을 사용하는데 격감 동안에는 대미지가 잘 들어가지 않아서 넘어가기가 힘든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6층 / 케찰코아틀 : 3턴간 1500만 이상의 공격을 무효화 하고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이후 3턴 뒤에는 리더 체인지와 대미지 반감을 사용하고, 다시 3턴 뒤에 무효화와 콤보 흡수를 다시 사용하는 구조입니다.

 

최대한 버텨가면서 케찰코아틀을 잡을 수 있는 판을 만들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시면 됩니다. 관통 대미지가 꽤 잘 들어가는 편이기 때문에 나무나 불드랍 9개를 모으는 것을 주력으로 해주면 좋긴 한데 그게 녹록하지는 않기 때문에 일단 최대한 돌려깎아줍니다.

 

HP가 50% 이하에서는 버프를 지우고 턴밀을 사용합니다. 계승이나 스킬 지연 내성이 없는 파티이기 때문에 턴이 밀린 이후에는 버티기 힘들어질 수 있는 점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스킬 사용해주면 최대한 버텨주다가 잡을 수 있는 판이 나오면 디스텔 인핸스 사용 후 관통 처리 하는 방식 등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횡강 위주의 공격은 대미지가 생각보다 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마지막 일격은 무효화 관통으로 추천합니다.

 

베스트는 케찰코아틀이 만들어주는 목드랍을 이용해서 넘어가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파티원 중 셋에게 바인드를 뿌리는 패턴이 있는데 이 바인드가 리더와 프렌에게도 튈 수 있고, 연속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https://youtu.be/szy8S-_Dy0g

 

Lv.10

 

아누비스, 할로윈 바스테트, 이자나미, 할로윈 이자나미, 벨로아, 아누비스

 

※ 할로윈 바스테트와 이자나미의 일부 각성이 열려있지 않습니다.

 

1층 / 링 5종 : 이자나미 켜고 8콤보 이상으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대미지가 아픈 편이고, 다음 층에 선제 공격이 날아오기 때문에 맞았다면 회복하면서 넘어가야 합니다.

 

2층 / 파이어 아이스 오거&우드 사무라이 오거 : 50% 근성에 둘이 합해서 40000 가량의 선제 공격을 사용합니다.

 

둘의 행동 패턴이 3~4턴이기 때문에 추가타 사용할 필요 없이 아누비스 스킬 사용해서 넘어갑니다.

 

3층 / 산타클로스 : 23000 가량의 공격과 함께 암흑을 사용합니다. 암흑이 성가시긴 하지만 다음 층에 조작시간을 4초 감소 시키는 레이란이 등장하기 때문에 할로윈 바스테트 보다는 다른 스킬을 사용하고 넘어가는 쪽을 추천합니다.

 

4층 / 정월 레이란 : 조작시간을 4초 감소 시킵니다. 할로윈 바스테트 사용 후에 넘어갑니다.

 

5층 / 레이 시리우스 : 10턴간 회복력을 반감하고 구름을 생성하는데 구름은 아누비스가 튕겨냅니다.

 

회복력 반감은 벨로아의 회복력 격감 1턴으로 덮어씌울 수 있기 때문에 벨로아 사용하고 넘어갑니다.

 

6층 / 요르문간드 : 방해와 독 뒷구를 사용합니다. 아누비스 제외한 스킬 하나 사용 후 넘어갑니다.

 

7층 / 루미엘 : 28300 가량의 공격과 함께 암흑을 사용하고 5속성, 회복, 독, 방해, 맹독 판갈이를 사용합니다. 아누비스를 사용하면 독, 방해, 맹독을 어둠으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아누비스 사용 후 콤보 전개합니다. 콤보가 무리일 것 같다 싶으면 어둠 드랍 뭉쳐서 콤보드랍 떨구고 콤보드랍 이용해서 넘어갑니다.

 

8층 / 토르 : 5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고 구름을 생성한 뒤 잠긴 물과 빛드랍이 떨어지는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구름은 아누비스가 튕겨낼 수 있고 콤흡을 조심하며 넘어갑니다.

 

9층 / 아사셀 : 가장 위 1행에 조작 불가를 사용합니다. 조작불가는 아누비스가 튕겨낼 수 있고, 첫턴에 턴밀을 사용하는데 모든 파티원에 스킬 지연 내성이 달려 있기 때문에 턴밀을 당하지 않습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한 턴 정도는 벌어줄 수 있습니다.

 

10충 / 헥사제온 : 헥사제온 상대 전 곡옥을 깨야합니다. 총 3개의 곡옥이 나오는데 초록 검, 보라 방패, 노란 곡옥 순으로 깨주시면 됩니다.

 

선제 공격으로 보라 방패가 자신에게 공격 대상을 고정합니다. 전체 공격을 사용해서 넘어가는 방법도 있긴 한데 녹록치 않다면 보라 방패 먼저 잡고, 노란 곡옥의 조작시간 감소 패턴과 녹색 검의 보라 방패 부활 패턴을 본 뒤 녹색 검, 보라 방패, 노란 곡옥 순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삼신기를 모두 깰 경우 헥사제온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벨로아에 무효화 관통이 달려있기 때문에 관통 처리가 가능하긴 한데 아누비스의 특성상 콤보가 더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벨로아의 콤보드랍 각성을 최대한 이용해서 콤보드랍을 모아준 뒤에 넘어가시면 됩니다. 아누비스 자체에 회복력 배수도 붙어있어서 버티기에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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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nelN5 | Lv.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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