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리더 헬퍼 고정 챌린지 1] 헤라-LUNA-×극성 그레모리 리더 고정 pt. BlunelN5 12-25 조회 352 0


https://youtu.be/PBrRRPOEH9s

 

이번 시간에는 퍼즐앤드래곤 연말연시 이벤트로 찾아온 리더 헬퍼 고정 챌린지의 첫번째 던전을 돌아봤습니다.

 

첫번째 던전은 헤라 루나와 극성 그레모리를 믹스매치한 조합입니다. 헤라 루나는 공배수가 짧지만 조작시간 보정이 긴 편이고 HP 50% 이하 강화 각성을 3개 갖고 있기 때문에 HP 50% 이하 상황에서는 준수하게 딜을 뽑아줄 수 있는 친구입니다.

 

극성 그레모리는 회복 십자 리더입니다. L자 공격을 갖고 있긴 하지만 액티브 스킬에 붙어있는 각성 무효 회복이 최근에 각성 무효 상태를 모두 회복으로 상향되었기 때문에 각성 무효 상황 위기 대처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티 구성]

 

L 헤라-LUNA- : 고정 리더.

S 매지크 린 : 초각성 & 잠재각성 없음, 니콜 볼라스 카드 계승

S 할로윈 바스테트 : 무효화 관통 초각성, 잠재각성 없음, 샤나오 계승

S 제국의 수호신 아테나 : 신킬러 초각성, 신킬러 잠재각성 3개, 클라우 솔라스 계승

S 환생 타천사 루시퍼 : 스킬 부스트 초각성, 신킬러 잠재각성 3개, 외발 드래곤의 문양 계승

F 극성 그레모리 : 고정 프렌

 

※ 매지크 린은 판도라 드랍판 보정 때문에 넣었습니다. 따로 내성을 챙기지 않는다면 매지크 린 가져가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 샤나오는 펜릴의 회복드랍을 지울 수 없게 만드는 디버프를 제거할 목적으로 넣었습니다. 어차피 디버프가 긴 턴 동안 지속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턴밀 넣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던전 구성]

 

1층 / 레드고블린, 마린고블린, 홉고블린 : 마린 고블린이 선제 15500 가량을 때리긴 하는데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무엇보다 체력이 높은 친구들이 아니라서 꼭 회복 십자 안하셔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2층 / 아르라우네 : 모든 서브에게 4턴간 바인드를 뿌립니다. 크게 특이사항도 없고, 체력도 높진 않은 친구인데 바인드가 좀 문제입니다. 혹시라도 무조건 써야 하는 서브가 있다면 바면을 달아주거나 바면 서브를 하나정도는 챙겨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층 / 판도라 : 1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 하고 9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한 뒤 독, 방해, 빛, 어둠, 회복을 6개씩 깔아서 10콤판을 만들어줍니다.

 

10콤보에 성공하면 조작시간을 2배로 늘려주고 자멸하며, 10콤보에 실패할 경우 조작시간을 반감하고 자멸합니다.

 

헤라 루나의 조작시간 연장 리더스킬 덕분에 10콤보를 만드는 것 자체는 크게 어렵진 않은데 파티 안에 내성 각성이 있어서 독이나 방해를 튕겨버리면 드랍판이 뒤틀려서 높은 확률로 10콤진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생깁니다.

 

따라서 선택지는 총 두가지로 먼저 파티에 내성을 아예 챙기지 않고 독이나 방해를 튕기지 않아서 10콤진을 만드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콤증, 확정 10콤진 스킬 등 스킬의 도움을 받아서 넘어가는 방법입니다.

 

저는 확정 10콤진을 만들어주는 매지크 린을 이용해서 넘어갔습니다.

 

4층 / 펜릴 : 3턴간 회복드랍을 지울 수 없게 만들고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회복 드랍 십자를 이어야 하는 리더의 특성 상 3턴간 회복드랍을 지울 수 없게 만드는 공격과 7콤보 이하 흡수가 꽤나 치명적입니다.

 

펜릴 자체의 패턴은 2턴간 그라비티 사용 후 마지막 1턴 인핸스를 사용하는 방식인데 턴밀을 사용해도 이 패턴은 고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울 수 없는 드랍 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스킬이 없다면 턴밀을 사용해서 텀을 길게 두고 잡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전 층 판도라에서 조작시간 2배 옵션까지 받고 왔다면 조작시간에 여유가 있는 편이라서 회복 십자 8콤보 이상을 도전해볼만 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니면 콤증 스킬의 도움을 받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5층 / 각성 사쿠야 : 50% 근성을 사용합니다. 근성 패턴은 7턴간 각성무효입니다. 추가타 처리 해도 되긴 하는데 그레모리의 스킬에 각성 무효 상태 모두 회복이 있기 때문에 추가타 치지 않고 근성 먼저 깬 뒤에 그레모리 사용하고 넘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6층 / 빛 메타트론 : 회복력을 반감하고 5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합니다. 처음 턴은 2턴이 주어지며, HP가 70% 아래로 내려갈 경우 행동 턴이 1턴으로 감소합니다.

 

방어력이 1천만으로 상당히 높은 몬스터입니다. 팀 내에 딜러가 없다면 방깎 스킬을 챙겨가거나 가드 브레이크 각성을 가져가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고, HP 70% 이상 상황에서는 상태이상 무효화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턴밀을 쓰지 않았다면 여기서 턴밀을 쓰고 조금 텀을 길게 두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7층 / 스킬 지연 내성 or 능력 각성용 킬러 or 강화 합성용 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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