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참여합니다. 도카보 10-21 조회 889 0

 ※부디 pc버전으로 봐 주시길 바랍니다... 단락 구분 태그가 모바일에서는 적용이 안 되네요ㅜㅜ

 

새로운 궁극진화 몬스터

 

이번 슈퍼파워 집행이벤트를 통해 궁극진화를 받은 몬스터가 두 마리 있습니다.


집행자 메타트론(약칭 흑타)과 우드링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특히 흑타는 높은 체력과 더불어 조건부 경감까지 갖추고 있어 까다로웠던 던전을 보다 수월하게 클리어 할 수 있게 해주는 특급 리더로 요새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퍼드를 시작한 이래 단 한번도(ㅠㅠ) 흑타님을 제 몬스터 박스에 모셔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번에 흑타와 더불어 궁극진화를 받은, 초 우드링 파티를 꾸려볼까 합니다.

 

 

 

초 우드링?!

 

 

일단 초 우드링의 스펙을 먼저 알아봅시다.


액티브 스킬: 1턴간 밸런스타입 3배 인핸스+드롭복원

각성 스킬:

리더 스킬: 밸런스 타입 올파라, 조작시간 3초 증가, 5콤보 이상일 때 최대 5배

 

각성스킬에서는 스킬 부스트가 3개라는 점, 초각성이 있다는 점 정도가 눈여겨 볼 사항입니다. 저는 조작2초 배지를 달기 위해 초각성을 바인드면역으로 달았지만 조작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바인드 면역 배지를 장착 후 스킬 부스트나 띠막각성으로 뚫는 것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아무튼 전체적으로 딜에 관계되는 각성이 없다는 게 좀 아쉽네요.

 

액티브스킬의 세배 인핸스는 꽤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대신 드롭판도 같이 갈아버리니까 드롭 변환 스킬을 쓰기 전에 우드링의 스킬을 써야 한다는 것이 주의할 점입니다.

 

리더스킬의 가장 큰 장점은 개인적으로 조작시간을 늘려주는 데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조작시간이 짧으면 아무것도 못 하는 (저같은)사람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체력을 깨알같이 높여주는 올파라미터 증가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역시 던전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몬스터이다보니 공격 배수는 최대 7.5배로 낮은 게 아쉽습니다.

 

 

 

서브와 프렌의 선택

 

<서브>

 

그럼 이제 초 우드링이 리더일 때 어떤 서브를 넣어야 되는지 생각해 볼텐데, 저는 아래 세 가지를 중점으로 뒀습니다.

 

1. 타입에 밸런스가 있는가

밸타입 올파라 배수를 받는게 유리하므로 당연한 얘기입니다.

 

2. 딜을 높게 뽑을 수 있는가

7콤 강화각성이나 10콤 강화각성이 있는 몬스터들을 선택하는 것이 더 강력한 딜에 도움을 주겠죠?

 

3. 각 던전에 맞는 유틸을 가지고 있는가

각성스킬 쪽으로는 요새는 반필수가 되어버린 추가공격 각성이나 데미지무효관통 각성 등이 있고

액티브 스킬 쪽으로는 각성무효 해제나 전체드롭변환, 데미지 감소 등이 있습니다.

 

이 세가지를 종합하여 제가 가지고 있는 몬스터 박스에서 서브로 쓸 만한 아이들을 추려보았습니다.

 

※참고: 

몬스터박스-표시순변경-필터-밸런스타입아이콘-각성-7콤각-OK


저에게 있는 몬스터들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화각의 시간의 여신 울드밴드의 센터 기린 사쿠야각성 안드로메다순각의 백용환사 소니아 엘영계탐정 진진히코 세이쥬로항야명영신 네프티스귀모의 선왕신 사마의등등 

매우 적네요 ㅠㅠ

그래도 어찌저찌 4개 자리를 채울 수는 있어 보입니다.

 

 

<프렌>

 

이렇게 서브로 쓸 만한 아이들이 대략적으로 정해졌으니 프렌을 정해볼 차례입니다.

우드링 리더스킬에 써 있는 '5콤보 이상에서 최대 5배' 라는 문구를 잘 봅시다. 5콤보 했다고 5배가 되는 것이 아니라는 걸 대부분의 퍼드 유저분들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5배가 되는 건 9콤보 이상을 성공했을 때입니다.

통상 드롭판인 6×5판에서 매번 9콤 이상을 성공하기는 꽤 어려운 일이므로 7×6판으로 변경해주는 리더스킬을 가진 프렌이 초 우드링에게 적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여기서 두 가지 선택지가 나옵니다.

 

1. 오마 디아블로스

오마 디아블로스 

각성스킬: ​

AS: 광폭주 수증기 폭발 

LS: 오살의 폭군 

꽤 예전에 나왔지만 아직도 프렌창에서 현역으로 뛰고 있는 콤보파티의 구세주(?) 디아블로스입니다. 

속성과 타입이 뭐든 상관없이 8콤보 이상에서 배수와 경감이 있습니다. 본인 스펙도 매우 우수합니다. 

다만 밸런스타입이 아니라는 점이 마음에 걸리네요.

 

2. 웨더라이트 선장, 조이라

웨더라이트 선장, 조이라 

각성스킬:
AS: 발명 

LS: 정신의 욕망 

새로운 7×6판 리더로 주목받았던 조이라입니다.

각성무효 해제라는 좋은 액티브스킬, 좋은 각성스킬들, 그리고 디아블로스에는 없는 밸☆런☆스 타입의 소유자입니다. 그러나 물속성과 불속성을 동시에 터트려야 최대 배수가 나온다는 점에서 제약이 있습니다.

 

 

 

파티 꾸리기

 

<극한의 투기장 3을 목표로 해보았습니다>

 

프렌: 디아블로스

 

비록 디아블로스가 밸런스 타입이 아니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채용할 가치는 있어 보입니다. 

첫째, 디아블로스가 가지고 있는 (아이콘)가드 브레이크 각성이 의외로 유용합니다. 초 우드링 파티가 요새 나오는 몬스터들처럼 딜이 무시무시하게 나오는 파티가 아니기 때문에^^; 고방어인 적이 있는 경우 이 가드브레이크가 쏠쏠하게 작용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 서브의 자유도가 높다는 점입니다. 속성 상관없이 8콤보 이상만 하면 배수가 나옵니다. 가져갈 수 있는 전체변환스킬이나 드롭 변화 스킬에 제약이 없어집니다.

 

이를 바탕으로 프렌이 디아블로스일 때 파티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체력은 4만이 좀 넘고 디아블로스 경감효과까지 더하면 실제로는 더 된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초 우드링:
인핸스이기 때문에 다른 인핸스를 계승해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 파티엔 스부아이콘이 많기 때문에 캐럿이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저는 없어서 그냥 계승없이 갔습니다)

히코 세이쥬로
​투3에서 꼭 필요한 스킬 중 하나인 데미지 흡수 무효화 스킬의 보유자입니다. 더불어 7콤각이 2개, 2way가 2개씩 붙어있어 훌륭한 딜 요원입니다. 세이쥬로가 한 기 더 있으면 계승으로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순각의 백용환사 소니아 엘←(사루토비의 비전서): ​

7콤각이 하나 뿐이지만 추가공격 각성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체드롭변환인 액티브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불,빛,회). 계승은 같은 계열로 하거나 던전에 따라 필요한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독막으로 사스케 무기진화 계승을 했습니다.

항야명영신 네프티스←(수화의 희여신 우르카):

일러가 다했습니다^^* 일러스트의 강력한 귀여움 뿐 아니라 7콤각 2개를 보유하고 있는 딜러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네프티스 자체 스킬은 별 의미가 없으므로 필요한 걸 올려놓도록 합시다. 저는 속흡무효스킬을 보유한 우르카를 계승해 놓았습니다.

영계탐정 진진←(클라리체 레이피어):

역시 7콤각 2개의 딜러에다가 데미지무효관통각성까지 가지고 있는 준수한 리더서브입니다. 본인 스킬은 헤라도라를 제외한 레이더도라들에게 유리하게 쓰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승은 빛이나 물을 포함한 2색진이 좋을 것 같고, 저는 독막 100프로를 위해 레이피어를 올려놓았습니다.

 

한계: 디아블로스의 부속이 어둠속성입니다. 어둠흡수를 쓰는 몬스터가 나올 경우 높은 확률로 어둠뒷구가 붙기 때문에 속이 터질 수 있습니다. (노아도라라든가 노아도라라든가 노아도라)

 

 

프렌: 조이라

 

위에서도 기술했지만 조이라는 밸런스 타입이라 우드링의 리더스킬에 들어맞고, 디아블로스보다 조금 더 나은 배수를 갖고 있습니다. (디아블로스 8.5배, 조이라 9배)

그러나 물속성과 불속성이 들어가야 최대배수를 띄울 수 있다는게 조금 마음에 걸립니다. 그렇지만 7×6판에서 물 1셋과 불 1셋이 없을 경우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사실 속성배수는 드롭을 굴리는 데 있어 크게 신경쓰이는 일은 아닙니다. 다만, 전체드롭변환을 액티브 스킬로 가진 서브를 선택하는 데 있어 제약이 따릅니다. 물과 불을 포함한 변환을 해야 하므로 디아블로스에서 썼던 소니아엘과 진진은 본인 스킬이 봉인됩니다. 

 

이런 점을 생각하여 프렌이 조이라일 때 파티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체력은 45000정도네요. 역시 조이라에 경감효과가 있으니 실제로는 더 높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 우드링:
인핸스이기 때문에 다른 인핸스를 계승해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 파티엔 스부아이콘이 많기 때문에 캐럿이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저는 없어서 그냥 계승없이 갔습니다)

히코 세이쥬로:

투3에서 꼭 필요한 스킬 중 하나인 데미지 흡수 무효화 스킬의 보유자입니다. 더불어 7콤각이 2개, 2way가 2개씩 붙어있어 훌륭한 딜 요원입니다. 세이쥬로가 한 기 더 있으면 계승으로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화각의 시간의 여신 울드←(슈퍼맨 & 플래시):

7콤각이 하나 뿐이지만 추가공격 각성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액티브스킬이 물불회 전체변환으로 조이라와 궁합이 맞고 계승으로는 같은 울드나 물불을 포함한 전체드롭변환을 올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파티 주요 딜러 주속이 빛속성이기에 빛물불 전체변환을 스킬로 가진 슈퍼맨&플래시를 올렸습니다

항야명영신 네프티스←(수화의 희여신 우르카):

7콤각 2개를 보유하고 있는 딜러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네프티스 자체 스킬은 별 의미가 없으므로 필요한 걸 올려놓도록 합시다. 저는 속흡무효스킬을 보유한 우르카를 계승해 놓았습니다.

영계탐정 진진←(희대의 지모신 촉도의 대장군):

역시 7콤각 2개의 딜러에다가 데미지무효관통각성까지 가지고 있는 준수한 리더서브입니다. 본인 스킬로 최대배수를 못 내기 때문에 좀 아깝지만 이만한 딜러가 (제 몬박에는)없습니다ㅠㅠ 계승으로 데미지무효관통을 활용하기 위한 촉도의 대장군을 올려줬습니다.

 

한계: 적이 선제공격으로 물이나 불을 없애면 반쪽짜리 딜이 나올 수 있습니다. 10콤보를 못 하면 조이라의 딜이 약합니다. 프레도라같은 고방어몹을 한번에 못 잡을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초 우드링 파티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가챠가 아닌, 던전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초 우드링파티는 드롭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매번 같은 파티만 운용해오신 분들도 재미삼아 돌려볼 수 있는 새로운 파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투기장 3을 초 우드링으로 클리어한 영상을 끝으로 글을 마치려 합니다.

모두들 즐거운 퍼드 라이프 되세요!


 

(덧붙임1: 위에 쓰는 걸 잊었는데 7×6판의 공통적인 단점은 딜조절이 필요할 때 끝없이 쏟아져 내려오는 뒷구입니다ㅠㅠ)

(덧붙임2: 영상은 디아블로스에 맞는 서브×조이라의 혼종이지만 우드링 파티가 애초에 스킬 의존도가 높은 파티는 아니라 레이더도라만 잘 넘기면 되겠습니다^^)​ 

(덧붙임3: 캡쳐를 제외한 그림은 전부 직접 그렸어요^ㅁ^)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도카보 | Lv. 17
포인트: 8,174
T-Coin: 888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