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린이를 위한 마녀 사용법 이벤트] - 제라편 바다 11-27 조회 882 0
1.서론 (왜 제라인가?)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아래글 제목을 따라써버렸지만.. 한판에서 제라 출시 후 이것저것 던전을 파밍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제라는 굉장히 좋은 캐릭터라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저평가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5마녀중에 초보가 쓰기에 좋지는 않지만, 가장 엔드컨텐츠에 적합한 마녀입니다. (우기장 안정클 가능, 3인협 캐리 등) 또한 제라는 3호기까지 서브로 다 채용 가능하단 점에서 중복몹이 떴을 때에도 다른 마녀보다 심리적 타격(?)이 덜한 장점이 있습니다. 왜 이렇게 생각하는지 강점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제라는 대체로 진화체로 쓰이며, 미진화체는 리더로 쓰기에 애매하기에 제외하겠습니다.)

1. 초각성이 아닌, 7콤각 3개 추가타를 지닌 캐릭터 : 파티구성에서 추가타 서브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제라 자체가 극딜러이기 때문에 리더로 사용시 서브에 딜러를 고려하지 않아도 무방하단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서브로 썼을때 추가타요원이자 극딜러로 활용가능한 장점이 있죠. 또 초각성이 아니기 때문에 각종 협력던전에서도 동일한 파괴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3인협력던전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2. 강력한 스킬 (회복포함 2색진, 잠금해제, 2콤증) : 좋은 각성 뿐 아니라, 스킬또한 왠만한 보스는 원킬낼 수 있는 한방이 있습니다. 제라파티를 쓰다보면 제라스킬 때문에 다른파티에서 답답함을 느낄때가 있죠 ㅎ 왜 좋은지 조금더 써보자면

1) 회복포함 2색진 : 근성몹 대처 가능, 확률상 목드랍이 10개이상은 자주 나오기에 극딜이 가능합니다. 

2) 잠금해제 : 잠김 걸린 쓸모없는 드랍까지 깔끔하게 처리가능 (+나인가루다 같은 잠금후 발악기 몹 카운터)

3) 2콤증가 : 추가타 2색진은 7콤이 힘듭니다만... 2콤증가 덕분에 회복/목/회복/목/회복 같이 세로로 그냥 쌓으시면 추가타 5콤에 스킬 2콤증으로 제라 최대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3. 리더스킬(35퍼 경감 내구성 및 괜찮은 딜 배수) : 에드와 동일하게 체력 50퍼 이상일 때 35퍼센트 경감이 있어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속도에 있어선 좋지 않지만...목드랍 2콤,3콤에서 추가 배수가 있기 때문에, 턴을 벌고자 하면 에드파티보다 쉽게 벌 수 있습니다. (목드랍 2셋이 터진다해도 7콤 이하면 약합니다 ㅎㅎ;) 때문에 안정적으로 어려운 던전을 깨고자 한다면, 까다로운몹을 원펀내는 제라스킬턴을 모아가면서 갈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동일목드랍 2셋~3셋 모으는건 귀찮으실수 있긴 합니다) 그리고 목 3셋일때 196배의 대세리더급 배수를 내주기에 목드랍이 딸리지 화력이 부족한 리더는 아닙니다 ㅎ  

 

4. 버림받은 목속성 인식(?) : 파티를 짜면 목단속으로 나오게 되는데, 던전에서 목속 흡수를 거는 짜증나는 몹이 빛/암 속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그래서 속성흡수 대비를 하지 않아도 무방한 편이며, 제라스킬이 목속+회복고 제라 부속또한 목속이기에 제라스킬을 쓰면 속성흡수를 자연스레 피하는 결과를 낼때가 많습니다. (스킬을 하나 덜 써도 된다는 점에서 파밍할때 강점을 보입니다.) 

 

위 네가지 강점으로 인해, 리더로 사용시 어려운 던전을 안정적으로 클리어해주는 A급 리더 혹은 층이 짧은 협력던전에서 보스까지 원펀내는 캐리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서브로 사용시 서브 2자리 역할을 혼자 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제라를 어떤 식으로 활용하는지 제가 사용하는 몇가지 파티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2.던전별 파티 템플릿(1인던전)

 

 

1. 초월 극한의 투기장 (우기장)  

1)경감 제라팟 : 제라(제라 혹은 턴 긴 스킬,3신킬) / 웨샤나(사스케,2신킬2스밀) 풍신(보공,3드킬) 타디스(곰,5스밀) 자회오뎅도라(염라)/ 제라(꼬썸)

2) 자회 제라팟 : 제라(제라 혹은 턴 긴 스킬,3신킬)/ 웨샤나(사스케,2신킬2스밀) 풍신(보공,3드킬) 슬레이프니르(호노카장비) 자회오뎅도라(6자회,오뎅무기)/제라(꼬썸) ,  

3) 자회 제라팟2 : 제라 / 환생미카엘(오뎅무기) 파넬라(보공)  슬레이프니르(호노카장비) 자회오뎅도라(오뎅무기) / 제라

 

클리어시간은 대략 25분~40분 사이이며, 제라의 안정성과...턴만 모아 제라스킬 쓰면 원킬내는 재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공략은 중철치님께서 자세히 써주셔서 생략하겠습니다. ( http://www.thisisgame.com/pad/tboard/?board=22&sf=subject&sw=%EC%A0%9C%EB%9D%BC&n=1341857

 

2. 성보의 밤하늘 (1인파밍던전 파티 예시)

제라 / 녹소(줄막초각성) 아발론 고래(1턴감 목속변환 아무거나) 제라 / 제라 (스부배찌)  

고래 - 녹소  - 제라 - 제라 - 제라 순으로 쓰면 끝

 

3.던전별 파티 템플릿(3인협력던전)

 

 1인파티에선 동속 드랍을 2셋이상 맞춰야한단 점 때문에 속도에서 약점을 보이지만, 2인-3인협력 던전은 대체로 던전 길이가 짧기 때문에 1층에 1스킬 쓸수 있게 되며, 이때문에 제라의 강점이 극대화됩니다! 특히 3인협력 짧은 던전에선 스킬 한번에 억딜을 가볍게 뽑아내는 장점때문에 1티어 리더로 사용합니다.  

 

1.짧은 3인협력 던전 (범용성) 

제라(독막무기)/ 풍신 아발론 아발론 목여무장 / 제라(독막무기)  

-각무해제(목여무장)

-데미지흡수 대처 가능(대부분 다른 파티는 스부가 모자라서 풍신이 올라오지 않지만, 제라는 가능합니다!) 

-2색진을 통한 매턴 억딜 가능

-제라스킬을 통한 추가타 억딜 가능

-목여무장을 고래(각무해제)로 교환시 저렴한 파티구성으로 직진 가능

-판갈 스킬을 쓰기에, 상대적으로 편한 퍼즐링  

 

2. 협력! 극한의 투기로 (휘기장)

  ​현재 휘기장을 직진해서 돌수 있는 파티는 제라파티가 거의 유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라뽑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던전이죠.  

1) 1p 보스처리반 제라팟 : 제라(독막무기) / 물부속풍신(암흑막기 무기) 아발론(스부무기) 아발론(스부무기) 제라(백타무기)/ 제라(독막무기)

아발론 - 제라 - 아발론 혹은 제라 - 스왈로테일에서 1콤 - 남은 스킬 - 보스층(풍신 - 제라) 순서로 써주시면 당신도 휘기장 공대장(?)

2) 2p,3p 보스는 누군가 해주겠지 제라팟 : 제라(독막무기) / 고래(턴밀) 목여무장 아발론 아발론 / 제라(독막무기)  

아발론 - 제라 - 이후 상황보면서 쓰시면 됩니다. 보스 처리 못하는거 빼면 유틸을 다 챙긴 완소파티  

 

4. 마무리

  제라는 제라캐릭터 혼자 딜넣고 추가타넣고 스킬써서 원콤내고 다할 수 있는 완소 캐릭터입니다. 혹시 제라는 뽑았지만 쓸모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생각치 못한 파밍, 3인협에선 완소리더로 사용할 수 있으니 소중히 다뤄주세요~ ㅎ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바다 | Lv. 16
포인트: 6,384
T-Coin: 273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