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린이를 위한 마녀 사용법 이벤트] 벨로아최고야 12-04 조회 1,120 0

마드, 리체, 제라, 사레네, 벨로아 순으로 사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글쓰기에 앞서 대마녀들의 진화 재료인 다이아드래곤후르츠의 확보는 12월 기준 12월의 퀘스트 던전 상급자의 미온 강림이나 10만 몬스터pt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12월 기준 다이아드래곤후르츠 획득의 가장 좋은 방법은 전자의 방법인데 퍼린이분들께서 앞으로 설명드릴 대마녀를 어느정도 활용하실 수 있다면 미온 강림은 보스인 미온과 그전의 추가타를 요구하는 헤르메스를 제외하면 충분히 퍼린이분들께서도 깨실 수 있는 던전입니다.

대마녀들을 설명하기에 앞서 퍼린이 분들이 꼭 알아야 하는 용어들에 대해 정리를 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1. 각성 스킬

이 게임 몹들의 좋고 나쁨을 판정하는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강화 재료인 타마도라를 통하여 해방할 수 있으며 아니면 같은 몹을 서로 합성하는 것에 의하여 해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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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을 보실때 몬스터의 우측에 있는 세로로 나열된 것들이 각성 스킬인데요 

1)ë°ì¸ë ë´ì±​,ë°ì¸ë ë´ì±+​ : 바인드 면역 각성입니다. 테크니컬 던전이나 스페셜 던전에서 바인드 공격을 막아줍니다. 첫번 째 것은 50%의 확률로 2번째 것은 100%의 확률로 막아줍니다. 첫번째 것은 보통 2개를 보유하는 경우가 많은데 첫번째 것이 2개거나 2번째가 1개면 그 몹은 바인드 공격을 막는다는 뜻입니다.

2)ì¤í¬ ë¶ì¤í¸​,ì¤í¬ ë¶ì¤í¸ +​ : 스킬 부스트입니다. 던전에 입장할 때 파티의 몬스터들의 스킬을 첫번째 것은 한 턴, 두번 째 것은 두 턴 빠르게 해줍니다.

3)ë´ì¸ ë´ì±​ : 스킬봉인 각성입니다. 하나당 20%의 확률로 스킬 봉인 공격을 막아줍니다. 여기서 스킬 봉인이란 던전 몹이 스킬봉인 공격을 사용할 때 공격에 적중되면 그 턴 수 동안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이 각성이 팀에서 5개 이상이면 스킬봉인 공격을 막아냅니다.

4)ì  í¬ë¬ëë곤 í¬ë¬ìë§ í¬ë¬ì²´ë ¥ í¬ë¬íë³µ í¬ë¬ë°¸ë°ì¤  í¬ë¬ê³µê²©  í¬ë¬ë¨¸ì  í¬ë¬ê°íí©ì±ì©  í¬ë¬ë¥ë ¥ê°ì±ì©  í¬ë¬íë§¤ì© í¬ë¬ì§íì© í¬ë¬​ : 킬러 각성입니다. 킬러 각성과 동일한 타입을 지닌 몹을 만났을 때, 킬러 각성을 지닌 몹의 공격력은 그 킬러 각성 하나당 3배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악마 킬러 3개를 지닌 몹을 파티에 넣고 마드를 만났을 때 그 몹의 공격은 마드에게 27배 뻥뛰기 되어서 박힙니다.

5)ì¡°ì ìê° ì°ì¥​,ì¡°ììê° ì°ì¥ +​ : 드롭조작시간을 연장시켜주는 각성입니다. 첫 번째 것은 0.5초, 두 번째 것은 1초 증가 시켜줍니다. 예를 들어 ì¡°ììê° ì°ì¥ +가 가 파티에 2개 있으면 드롭조작시간이 5+2=7초가 된다는 뜻입니다.

6)ë¶ ìì± ê°í물 ìì± ê°íë무 ìì± ê°íë¹ ìì± ê°íì´ë  ìì± ê°í​ : 횡강입니다. 가로로 해당 속성을 한줄 맞추면 각성개수*가로줄 만큼 해당 속성 공격력이 10%증가한다. 예를 들어 위 사진의 마드의 경우 불속성으로 가로줄을 4줄 맞추면 160%증가하는 것입니다.

7)ì¶ê° 공격​,ì´ ì¶ê°ê³µê²©​ : 추가타 입니다. 피가 일정 수치 이상일 때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맞고 한번 살 수 있는 근성몹들을 전자의경우 회복드롭을 세로 한줄(5개), 후자의 경우 회복드롭을 3*3(9개)으로 맞추고 공격을 하여 공격을 한 후 한번 더 때려서 죽도록하는, 즉 근성몹들을 상대할 때에 유용한 각성입니다.

8)ë°ë¯¸ì§ ë¬´í¨ ê´íµ​ : 통칭 무무각이라고 불립니다.'n이상의 데미지를 무효화'를 지닌 몹들을 이 각성을 지닌 몹의속성으로 3*3모양으로 드롭을 맞추면 각성보유몹이 무무각 하나당 공격력이 2.5배 증가하고 그 무효화 이상으로 각성보유몹이 딜을 넣어도 뚫리게 합니다. 이 게임에서 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ôÃÂÃÂÃÂìÃÂÃÂÃÂýÃÂÃÂÃÂÃÂ​을 활용하는 것은 아직 퍼린이 분들께서 만날 던전들에선 잘 보이지 않겠지만 테크니컬 던전의 끝부분에 있는 '극한의 투기장3'과 '운명의 삼침', 그리고 스페셜 던전의 몇몇 파멸급던전에서는 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ôÃÂÃÂÃÂìÃÂÃÂÃÂýÃÂÃÂÃÂÃÂ​을 활용하는 것이 키포인트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연습하셔야 하는 빌드입니다.​ 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ôÃÂÃÂÃÂìÃÂÃÂÃÂýÃÂÃÂÃÂÃÂ을 활용하는 빌드는 뒤에 설명드릴 마녀들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9)ë°©í´ ë´ì±​,ìí ë´ì±​,ë ë´ì±​ : 순서대로 방해드롭, 암흑, 독 공격 무효화 각성입니다. 스킬봉인과 마찬가지로 1개당20%, 즉 5개 이상이면 그 공격을 확정 무효화 할 수 있는 각성입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독 공격 무효화 각성이 5개라도 '독 드롭 드랍 확률 증가' 공격을 맞고 나오는 독드롭은 무효화 되지 않습니다.

10)2ë§ë¦¬ 공격​ : 통칭 투웨이 각성이라고 부릅니다. 각성 1개당 1.5배의 공격력을 각성 발동시 올려주며 2마리의 몹을 공격해줍니다. 각성보유몹의 속성의 드롭을 4개 연결해서 맞춰야 발동됩니다.

11)ì¤í¬ 충ì ​ : 스킬 차지 입니다. 5속성으로 공격하면 각성스킬보유몹의 스킬 턴수가 1줄어듭니다.

12)ê°ë ë¸ë ì´í¬​ : 가드 브레이크입니다. 5속성으로 공격하면 각성스킬보유몹의 공격이 공격받는 몬스터의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13)ìì´ì½​ : 콤보 드롭입니다. 각성스킬 보유몹의 속성의 드롭을 12개 연결하면 터트릴 시 콤보를 1증가시켜주는 드롭을 등장시키는 각성입니다. 최대 3개 생성 가능합니다.

14)콤보 ê°í​,ì´ ì½¤ë³´ ê°í​ : 콤보각성입니다. 첫번째는 7콤보 이상시 발동되어 각성보유몬스터의 공격력을 2배 증가시키고, 2번째는 10콤보 이상시 발동되어 5배 증가시키는 각성입니다. 이게임에서 인기있는 각성으로 많이 보유할수록 좋은 몹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순서대로 7콤각, 10콤각이라고 부릅니다.

 

 

 

 

2. 배수 개념

이 게임의 기본 개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 마드의 리더 스킬을 보시면 '4콤보 이상일 때 공격력 3배. 드롭 조작 시간 2초 증가. 드롭을 6개 이상 연결하여 지웠을 때 공격력 5배 & 받는 대미지 25% 감소'​ 라고 써 있습니다. 즉 리더 스킬을 모두 발동시키면 프렌드도 마드일 때 15*15=225배수 만큼 파티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리더스킬의 배수가 높을수록, 발동하기 쉬울수록 좋은 리더입니다.

 

3.초각성, 강화 수치

이 게임에는 강화 수치가 존재합니다. 체력, 공격력, 회복력을 각각 최대 +99 까지 +포인트를 사용하여 강화시켜 스탯을 증가 시킬 수있습니다. 강화 수치는 강화+포인트 몬스터를 지닌 몬스터를 팔거나 던전을 돌거나를 통하여 얻어서 몬스터 강화 창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퍼린이 분들께서 파티의 몹들의 각성과 스킬레벨업 작업을 끝내셨다면 가장먼저  하셔야 될 강화 작업입니다. 파티 몹들 중에선 레벨을 만렙을 찍었는데 다른 몹들과는 달리 파란색레벨인 몹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 아이한테 슈퍼노엘드래곤이라는 강화합성용 몬스터를 먹이시면 레벨이 한계돌파가 되는데, 이제 몬스터 강화 창에서 초 각성 칸에 들어가시면 +297포인트를 이용하요 초각성 미리보기 3개 중 하나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인트 얻기 바쁜 퍼린이 분들은 하기 힘든 일이고, 솔로플레이에서만 적용되는 각성이기에 퍼린이 분들께서는 크게 신경쓸일 없는 각성입니다.

 

4. 스킬 레벨업

퍼즐앤 드래곤의 몹들은 이벤트를 하지 않는 이상 처음 획득한 몬스터의 스킬레벨은 1입니다. 이것을 증가시켜서 Lv.Max로 만들려면 스킬레벨업던전을 돌거나 삐를 먹이면 됩니다. 하지만 삐는 몬스터포인트상점에서 5만pt를 받고 팔고 이것은 매우 비싸기에 사실상 사면 안됩니다. 그래서 삐를 얻는 방법은 이벤트 에그, 던전 혹은 테크니컬던전의 투기장을 돌아야 얻을 수 있기에 퍼린이분들은 사실상 12월 기준 시즌갓페스 스킬레벨업 던전을 도시는 것이 가장 좋은 스킬레벨업 작업입니다.

 

 

 

이제 어느정도 기본 개념을 설명했으니 대마녀들에 대해 설명해 봅시다.

마드의 스킬은 2콤보수를 증가시켜 주고 상대의 공격 턴수를 2턴 밀어 버립니다.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마는 느낌의 스킬이지만 상대의 공격 턴 수를 2턴 밀어버리기에 위급할 때 사용 가능하면 사용하여 이득을 볼 수 있는 스킬입니다. 불속성인 마드는 드롭조작시간을 2초를 연장시켜 주어 프렌드와 같이 들고 가면 총합 4초가 연장되게 합니다. 서브 몬스터들에게 ìì´ì½​가 없어도 기본으로 9초의 조작시간을 확보하기 때문에 드롭 조작에 익숙하지 않아 시간이 오래 걸리는 퍼린이분들은 진화 전인 '금지된 동굴의 대마녀 마드'의 리더스킬인 '4콤보 이상일 때 공격력 3배​'는 어느 정도 쉽게 충족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ìì´ì½ìì´ì½​으로 프렌드와 같이 가면 8개의 스킬 부스터를 확보하고 갈 수 있기 때문에 서브 몬스터들과 마드의 스킬 사용이 편해집니다. 4개의ìì´ì½​으로 불드롭 6개를 가로로 맞추었을 시 '드롭을 6개 이상 연결하여 지웠을 때 공격력 5배 & 받는 대미지 25% 감소​' 와의 조합으로 약하지 않은 데미지를 뽑아내어 노말 던전이나 스페셜 던전의 'N월의 퀘스트 던전 초~중급', 요일 던전과 같은 던전들은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불드롭이 아니더라도 속성에 관계 없이 6개의 드롭을 맞추는 것이기에 파티의 자유도가 높습니다. 6개의 드롭을 맞추면서 4콤보 이상을 하는 것은 퍼린이분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는 있지만 숙련만 된다면야 넉넉한 드롭조작시간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불 사슬의 대마녀 마드는 리더스킬에 '불 속성의 공격력 4배 & 회복력 2배'가 생김으로서 피 회복에는 걱정이 없어지지만 불 속성의 배수만 올려주기 때문에 파티의 자유도가 진화 전보다 떨어집니다. 그래서 필자는 만약 불 속성 몬스터가 충분히 없다면 진화 전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진화를 하면 드롭조작시간 연장이 2초가 아닌 3초가 됩니다. 프렌드와 함께면 무려 6초나 연장시켜 주는데기본으로 11초(5+6)의 조작 시간을 가져간다는 것은 정말로 넉넉하게 드롭을 굴릴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진화하면 6개가 아닌 5개를 맞추면 리더 스킬이 발동되니 더 쉽게 리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화 후 공격력이 3500, 불 속성 1위입니다. 3개의 ìì´ì½​를 보유하여 4개의 불드롭을 터트리면 준수한 딜량을 뽑아내고, 이 게임에서 나름 희귀(?)한 각성축에 속하는 ìì´ì½​을 2개나 가지고 있어 'N이상의 데미지를 무효화'를 지닌 성가신 몹들을 잡을 수 있습니다. 마드의 서브로는 마드와 마찬가지로 무무각을 보유한 오딘​과 발딘​그리고 무무각을 쉽게하도록 불,빛 이색진 드롭변환을 가지는 ​과 추가타 요원으로​쿄나 ​헤스티아를, 그리고 특정던전에서 필요한 스킬을 지닌 길가메시 ​을 추천드립니다. 굳이 이들이 아니더라도 가지고 계신 불드롭 몬스터를 활용하셔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는 리더입니다.

 

 

 

 

 

리체의 경우에는 진화 전과 진화 후의 성능차이가 명백히 다릅니다. ​진화 전의 리체를 사용하신다면 빠르게 앞서 말한 미온 강림을 클리어할 빌드를 연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체의 스킬은 스킬레벨업을 완료 했을 시 30턴이 요구됩니다, 하지만 진화 전, 진화 후의 리체는 모두 ìì´ì½ìì´ì½​을 보유해서 매턴 5속성으로 공격한다면 결코 길지는 않은 턴 수입니다. 진화 전의 리더스킬은 3속성 이상 공격을 하면서 물속성을 4개 이상 터트려야 모두 발동시킬 수 있는데 3개의ìÂÂì´ì½Â​가 있기에 사실 상 물드롭은 4개씩만 터트려야하는 스킬입니다.

앞서 설명한 마드에 비해 드롭조작시간연장이 없기에 퍼린이분들에게는 난이도가 꽤 있는 리더입니다. 파티를 만들어야 한다면 

 

 

ìÂÂì´ì½Â이 많이 있는 몹들로 꾸리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다속성을 요구하는 리더이기에 리체에게는 없는 어둠, 불, 빛, 나무속성의 몬스터들을 골고루 배치시켜야 할 것입니다.

진화 후의 리체입니다. 이 게임에서 인기 많은 각성ìì´ì½​가 2개나 있어서 딜러의 역할도 수행하고, 스탯도 준수한 편입니다. 리더스킬에 드롭조작시간연장이 생겨 프렌드와 같이 간다면 9초의 드롭조작시간을 기본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더스킬의 배수가 진화전의 12배수가 아닌 16배수로 늘어나 프렌드와 같이 갈 시 256배수로 강력한 딜을 뽑아냅니다. 단점이 있다면 리더스킬의 발동조건이 '4속성이상, 7콤보이상' 이기 때문에 퍼린이분들이 진화 후의 리체를 완전히 숙달하기에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다속성 파티의 특성상ìÂÂì´ì½Â​을 요구하는 어려운 던전 몹을 상대할 때 큰 난제를 겪는데 리체의 경우에는 ​극성의 비술신 오딘의 스킬을 활용하여 Ã¬ÃÂÃÂìÃÂôìýÃÂ​와ìÂÂì´ì½Â​의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진화 후 리체는 퍼린이분들이 숙달만 하신다면 정말정말 좋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리더라고 보시면 됩니다. 굳이 리더로 쓰지 않으시더라도 기본 각성과 스킬이 워낙 좋기 때문에 서브로도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더로 쓰실 시에 추천 서브로는 다속성몹인 만큼 올드롭변환을 해주는 암 칼리 ​,셰리아스 루츠​,라그나로크 드래곤​, 이데알​,뇌신들​,​,​과 각성무효를 해제해주는 오딘​,아마미야 렌​이 있습니다.

 

 

 

 

 

 

 

 

 

3번째로 제라입니다. 진화 전 제라의 각성스킬중 하나인 ìì´ì½​ 은 필자가 안 좋게 보는 각성중에 하나입니다. 회복드롭을 3*3으로 맞춘다는 것은 회복드롭을 9개를 모아야 한다는 뜻인데 게임을 하다 보시면 느끼시겠지만 매번 드롭을 맞추면서 회복하면서 9개의 회복드롭을 모으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사실상 제라의 스킬을 사용하거나 다른 드롭들을 회복드롭으로 변화시켜주는 서브 몬스터를 넣지 않는 이상 맞추기 힘든 각성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ìì´ì½​이 아닌 많이 쓰는 추가타인 ì¶ê° 공격​을 가진 몬스터를 파티에 넣어 꾸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라의 스킬은 목속성 파티에는 정말 좋은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드롭잠금을 해제해주고, 콤보수를 2증가시키고, 모든 드롭을 나무, 회복으로 변화시켜주어 추가타와 무무각을 동시에 발동할 수 입습니다. 진화 전의 제라는 진화 후의 제라가 가지고 있지 않은ÃÂì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ôÃÂìÃÂýÃÂÃÂ​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속성 몬스터중에서 초각성이 아닌 기본 각성으로 ÃÂì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ôÃÂìÃÂýÃÂÃÂ​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 중에서 제라를 제외하면 강화 이전 공격력이 2000을 넘는 몬스터가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라의 리더 스킬인 'HP 50% 이상일 때 받는 대미지 35% 감소 & 나무속성 공격력 5배. 나무드롭을 6개 이상 연결하여 지웠을 때 공격력 2배, 최대 8개 3배​' 와 조합하여 무무각을 발동 시킨다면 진화 전의 제라도 좋은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화 전과 후의 제라가 모두 가지는 HP 50% 이상일 때 받는 대미지 35% 감소는 프렌드와 같이 갈시 좋은 경감 효과를 발휘하여 선제공격패턴을 가진 몬스터를 만나도 웬만하면 피50%이하가 되지 않게 하며 강한 몹들을 만나도 잘 죽지 않게 하는 좋은 리더스킬입니다.

진화 후의 제라는 Ã¬ÂÂì´ì½Â을 3개나 들고 있는데다가 공격력도 준수해서 강력한 딜을 뽑아냅니다. 퍼린이 분들께서 앞으로 많은 강림던전을 도실 때, 방해드롭, 독 드롭, 드롭변화패턴을 만나서 나무드롭2개, 3개 터트리는 것이 매우 어렵게 느껴져 리더스킬인 'HP 50% 이상일 때 받는 대미지 35% 감소 & 나무속성 공격력 4배. 나무드롭 2콤보 이상일 때 공격력 2.5배, 최대 3콤보 3.5배​'​을 발동 시키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라의 스킬과 앞서 말한 경감효과를 잘 활용하시면 버티면서 기회를 노리다가 기회가 왔을 때에 딜을 넣는 식의 플레이를 하면 진화 후의 제라도 좋은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단 진화 전과 후의 제라는 모두 나무속성의 공격력만 올려준다는 한계가 있어 목속성 몹이 충분해야 파티를 완성시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진화 후의 제라는 3개의 7콤각과 좋은 스킬때문에 다른 목속성 파티에도 서브로 쓰일 수 있습니다. 추천 서브로는 7콤과 드롭변환을 지닌 크로노스브라스카​​로미아

현덕의 여무장​목코튼​베르단디​목네이​​극성 소니아​과 특정던전필수스킬을 지닌 풍신, 그리고 각성무효와 바인드를 풀어주고 제라의 리더스킬을 발동시키기 쉽게 해주는 오딘 드래곤 남익형​​이 있습니다.

 

 

 

 

 

 

 

 

 

 

 

 

<쉬어가고>

 

이제 말씀드릴 빛마녀와 암마녀는 진화 전과 후의 각성, 리더스킬이 완전히 다른 앞의 물,불,나무의 마녀들과는 느낌이 조금 다릅니다.

빛의 마녀 사레네는 모든 드롭을 빛드롭으로 변환 시키고 아군 스킬을 2턴 단축시킵니다. 모든 드롭을 빛드롭으로 변환 시키는 스킬은 한퍼드에서는 아마도 사레네가 최초일 것입니다. 활용을 한다면 사레네의 스킬을 사용하고 'n개의 드롭을 추가'나 '맨 윗줄과 맨 아랫줄을 ~로 변환'과 같은 스킬을 가진 몹들과 연계하여 확정 Ã¬ÂÂì´ì½Â​과 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ôÃÂÃÂÃÂìÃÂÃÂÃÂýÃÂÃÂÃÂÃÂ​을 발동해내는 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레네의 리더스킬은 프렌드와 같이 가면 던전의 경험치 획득량을 3.24배 증가시키는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빛 속성의 공격력을 2배 올려주긴 하지만 이러한 적은 배수는 사실상 노멀던전 초~중반부에서 밖에 쓰일 수 없는데 사레네로 노멀던전을 도시면서 레벨업을 빠르게 하는 방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레네의 경험치 배수 스킬은 이게임에서 가네샤와 ​와 더불어 둘 뿐인 리더스킬입니다. 보유해두시면 이벤트 기간에 잠깐 등장하는 초절경험치던전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레네의 각성 스킬은 팀의 회복력을 20%, 체력을 10%증가 시키니 서브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진화 후의 사레네는 갑자기 '나 딜러임'이라고 말하는 듯, 각성 스킬과 리더스킬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리더스킬의 경우 드롭조작시간을 2초연장시겨주어 넉넉한 드롭조작시간을 확보 가능하고, 빛드롭을 3개(6배)~15개(18배)맞춤으로 인하여 18개를 맞추기만 한다면 강력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게임에서 빛드롭을 18개 맞춘다는 것은 스킬을 쓰지 않고서는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기에 드롭변환을 가진 서브들로 파티를 구성해야 할 것입니다. 사레네의 각성스킬은 바인드면역이 없다는 것이 크게 아쉬울 뿐 딜러가 가질 각성을 거의 다 갖추었습니다. 퍼즐앤드래곤에서 가장 보편적인 킬러 각성인 ìì´ì½ìì´ì½ìì´ì½​를 보유하고 ìì´ì½ìì´ì½​를 보유하여 강력한 딜을 뽑아내고 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ôÃÂÃÂÃÂìÃÂÃÂÃÂýÃÂÃÂÃÂÃÂ​을 보유하였기에 앞서 말한 사레네 스킬과 다른 스킬들과의 조화를 통하여 ÃÂÃÂ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ôÃÂÃÂ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ý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을 발동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퍼린이 분들에게는 난이도가 매우 높은 리더이고 파워를 빼면 유지력이 약한 리더이기 때문에 준비가 되지 않으셨다면 진화하여 사용하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리더로 쓰실 시 서브로는 빛속성에 빛드롭을 많이 생성시켜주는 서브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리더로 쓰실 시에 추천드리는 서브는 빛드롭 대량 수급이 가능한 이르무환생 아폴론​​요르문간드 율아포칼립스​이르미나(진화)​요그 소토스들​빛네이​빛코튼​도트 료 사카자키​진진​​등등이 있습니다.

 

 

 

 

 

 

 

 

 

 

 

 

암마녀 벨로아, 글쓴이가 대마녀 중에서도 매우 좋게 보는 대마녀입니다. 리더스킬이 굉장히 특이합니다. 5콤보 이상시 공격력이 5배고 던전입장시 에그 드롭률을 높여줍니다. 에그드롭률을 높여주는 리더스킬은 벨로아가 유일합니다. 활용한다면 스페셜던전에서 물의 반신룡 같은 던전에 입장한다고 할때 반신룡은 얻고 싶지만 초지옥급이 무서워서 못들어간다면 벨로아를 들고 중급이나 상급부터 시작하여 파밍을 하거나 진화 재료인 ~의 휘석(중)을 교환 가능하게 하는 전설룡, 천공룡을 코인던전에서 ~러시 던전을 구입하여 벨로아로 파밍을 하는 등의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는 진화 전의 벨로아는 서브의 역할을 더 잘 수행해낸다고 봅니다. 바인드면역이 없는 것이 아쉽지만 ìì´ì½​을 보유하고 ìì´ì½ìì´ì½ìì´ì½​의 조합으로 발동만 한다면 굉장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로 불,빛 드롭을 어둠드롭으로 변화시켜줌으로 인해 스킬레벨업 작업 완료 기준 5턴마다 암드롭을 대량 수급할 수 있습니다. 스킬에 1턴동안 회복력을 75%감소시키는 디버프가 있긴 하지만 1턴이면은 사실상 있거나 말거나기 때문에 없다시피 보아도 됩니다. 그리고 팀의 체력 5%증가, 팀의 회복력10%증가도 붙어 있기에 서브의 역할은 거의 암속성중에선 가장 잘 수행하는 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진화 후의 벨로아는 진화 전의 벨로아와 각성스킬구성이 많이 다릅니다. 우선 바인드면역이 생기고 드롭조작시간1초 연장, 스킬부스트2개분을 보유합니다. Ã¬ÂÂì´ì½Â​이 없어지고 ìì´ì½​을 3개 보유하게 되는데 이것은 굉장히 슬픈 일이지만 벨로아의 리더스킬을 생각하면 나쁘지는 않은 일입니다. 퍼즐앤드래곤에서 드문 각성인ìì´ì½​이 추가 되는데 이 각성은 벨로아파티기준 어둠드롭을 12개 맞추면 발동됩니다. 즉 프렌드와 같이 갈 시 어둠드롭 12개를 맞추면 콤보드롭 2개가 생긴다는 것이죠. 하지만 암드롭 12개를 맞춘다는 것은 벨로아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렇기에 벨로아의 스킬과 궁합이 잘맞는다고 할 수 있는 각성입니다. 그리고 리더스킬의 낙차 콤보 없음이 붙고 5콤보 이상시 회복력*공겨력이 3배가 생겼는데 진화 전에는 없던 회복력 3배가 생김으로 피 회복이 굉장히 빨라지고 어둠드롭을 6개 이상 터트릴 시 25%경감이 발동되기 때문에 단단한 파티를 벨로아를 활용하여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프렌드와 같이 갈시 기본조작시간이 7초로 확보되는데다가 낙차 콤보 없음이 붙어있기에 퍼린이 분들에게는 난이도가 높은 리더라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익숙해지기만 하면 굉장히 좋은 리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티추천 서브로는 무무각을 보유하고 암드롭 대량수급이 가능한 발렌타인 네이​ 진화 전의 벨로아 라죠아흑타트론​, 팀의 체력을 책임지고 드롭변환이 있는 플레나와 ​,니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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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아최고야 | Lv.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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