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영상) 아이폰으로 즐기는 수렵생활! 몬스터헌터 P2G for iOS 출시

한낮 (안정빈) | 2014-05-08 16:30:16

PSP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몬스터헌터 포터블 2G>(이하 몬헌P2G)가 iOS로 출시됐다. 기존의 iOS용 <몬스터헌터>처럼 미니게임 수준이 아닌 ‘제대로 된’ <몬스터헌터>다, 8일 출시된 <몬스터헌터 포터블 2G for iOS>(이하 몬헌P2G iOS)의 플레이 영상부터 보자.



<몬헌P2G iOS>는 <몬헌P2G>의 콘텐츠를 거의 그대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담았다. 모든 조작은 터치로 이뤄진다. 아이템은 하단에 바 형식으로 노출되고, 회피와 각각의 공격이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시점은 화면의 빈 곳을 슬라이드해서 진행할 수 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수렵과 채집 퀘스트가 있고, 얀쿡, 나루가 크루가, 티가렉스 등의 몬스터도 그대로 등장한다. 여기에 그래픽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제한적인 조작을 극복하기 위해 타겟 카메라 기능도 넣었다. 

타겟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시선이 대형 몬스터에 자동으로 고정된다. 3DS용으로 발매된 <몬스터헌터4>에서도 도입했던 기능이다.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최대 4인까지 멀티플레이가 가능하고 유저 간의 채팅도 지원한다. 일부 콘트롤러도 대응된다. 다만 통신환경을 위해 3G 네트워크에서는 멀티플레이가 불가능하다.

<몬헌P2G iOS>는 일본 앱스토어에 출시됐으며 가격은 1,600엔(약 16,000원)이다. 다운로드 이후 별도의 추가과금은 없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