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G급 길드퀘스트=라잔!(참고용) RuRua 08-10 조회 3,933 추천 28 28

​★ 요즘 길퀘방에서 새롭게 보이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인데, 이제 갓 입문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길드퀘스트 자체가 생소하고, 익숙하지 못하시다보니 많이들 어려워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 길퀘방에서 가장 많이 수렵하게될 몬스터인 '라잔'에 대하여 부족하나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예전에 제가 길퀘라잔관련 질문글에 작성했었던 뎃글을 조금 수정하여 올려봅니다.

 

길퀘라잔이 어렵고 생소하신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Ⅰ 라잔의 주요공격패턴

 

1.뎀프시롤
=라잔이 가장 자주쓰는 공격패던중 하나로, 두주먹 불끈쥐고 바닥을 쓸듯이 양팔을 휘두르며 한발한발 전진하는 공격입니다.

※ 양주먹에서 어깨부위근방까지 공격판정이 있으므로 몸통 후방과 후측방이 안전지대이며 정면에서는 회피성능없이는 피하기 힘들고, 전측면에서는 타이밍 잘잡고 범위 밖으로 굴러주면 피할 수 있으며, 공격모션이 끝날때 마지막모션으로 양주먹을 바닥에 쿵~하고 찍는데, 이때에 내진판정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롤링썬더
=라잔공격중 가장 자주쓰면서도 흉악한 패턴으로, 공중으로 도약하여 순식간에 목표가된 헌터의 위치까지 직선으로 날아와서 몸통을 바닥에 바운딩시키며 연속으로 공격하며, 경험이 부족한 헌터들을 가장 많이 학살하는 패턴중 하나입니다.

※ 비분노시에는 두번, 분노시(황금색일때)에는 세번을 연속으로 쓰는데, 공격 한번한번에 내진판정이 있어서 내진스킬을 띄우지 않으신 경우에는 피하더라도 내진에의해 비틀거릴때 후속타를 거의 확정적으로 맞는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롤링썬더패턴 3격째직후가 착지타이밍인데, 착지 후에는 라잔이 일정시간(체감상 약 0.8초정도)동안 혼자 신나서 들썩거리는 모션을 하며 무방비상태로 있는데, 이때가 짤딜하기 좋은타이밍이므로, 착지타이밍을 노려 적당히 치고빠지는식의 전술(대검은 차지공격 타이밍)을 구사하시면 좋습니다.   

 

 

3.가메하메파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싫어하는 패턴인데, 돌진이나 키린스텝 후 갑자기 팔딱거린뒤 바로 방향을 틀어서 입에서 초 울트라 번개를 직선방향으로 방출하는 공격으로, 주로 겨냥되는 경우는 가까이 있지않고 일정거리에서 회복중이거나, 숫돌질 중이거나, 암튼 멀리서(중거리에서 원거리 사이) 뭔가 하고있으면 꼭 날아와서 환장하게 만드는 패턴입니다.
롤링썬더와 마찬가지로 경험이 부족한 헌터들을 가장 많이 학살하는 패턴공격중 하나이고, 능숙한 고수들도 실수하면 이거맞고 수레타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간혹 공격에 가격당한후 일어나기전에 본인을 향해 가메하메를 쏘는경우가 있는데, 가메하메파가 몸 위를 계속 쏘고있는중에 캐릭이 일어나게되면 당황하지마시고 옆으로 회피를 해주면 대부분 피할 수 있습니다.

해당패턴시, 근거리에 있을경우 라잔이 가메하메파를 쏘고 있는동안은 무방비상태가 되므로, 딜을하기 좋은 타이밍이 되기때문에 이때에 대검의 3차지나 차지액스의 붕붕이 또는 속성해방출력공격을 노려볼만 합니다.

 

 

4.키린스텝
=단순히 전방으로 갈지자(之)형태로 폴짝폴짝 점프로 이동하면서 들이받는식의 패턴인데, 전측방에 공격판정이 있습니다.
공격중에는 잘 사용안하다가 공격모션이 끝나고 어그로가 다른사람으로 바뀌면, 어그로끌린사람이 일정거리 이상 떨어져 있는경우에 발동합니다.

※ 이동패턴이 갈지자(之) 형태이다보니 어그로 안끌린사람도 자주 얻어맞는 패턴입니다.

 

 

5.전방 몸통어택
=자주 발동하는 패턴은 아닙니다만, 어쩌다 스핀어택같은공격후 타이밍잡고 딜할려고하면 발동하는 패턴으로 그냥 전방으로 어깨치기 식으로 한스텝 앞으로 점프하는 공격입니다.
몸통 전체에 판정이 있어서 라잔의 배 아래쪽에서 딜하고있으면 맞게되고, 데미지는 중간정도이며, 그리자주쓰는 패턴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고려해야 하는 패턴입니다.(특히 쌍검분들 난무딜하고있을때 조심!!)

 

 

6.전방달려서 덥치기
=가메하메파와 마찬가지로 멀리서  뭔가하다가 어그로 먹으면 미친듯이 달려와서 처박는 패턴입니다.
돌격이 빠르기 때문에 한눈팔다가는 맞게되므로, 멀리있을시에는 항상 어그로에 주의해야 됩니다.

 

 

7.스핀어택
=라잔공격패턴중 가장 많은패턴중 하나로, 오른주먹으로 몸통전체를 360도 회전시키면서 약간 앞으로 나가며 공격합니다.

※ 보통 발동상황이 주로 정해져 있는데, 빽점프후에 유도성으로 발동하며 오른팔 전체에 판정이 있으므로 회전반경안에있으면 라잔의 꼬리쪽으로 접근더라도 맞게되고, 데미지또한 전투불능급으로 아프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8.포효
=포효는 일단 첫 조우시에 헌터를 인식하게되면 한번, 분노후 빡돌시에 한번, 극한이 풀리고 시간이 지나서 다시 극한상태로 회복될시에 한번씩 합니다.

※ 라쟌의 포효는 귀마게(고귀가 아님)스킬만으로도 무시할 수 있으므로 귀마게나 금강체를 띄우고 가면 좋습니다.(단차중일때는 단차시전자만 '포효[대]'적용입니다.)

 

 

9.구속, 한손던지기, 양손던지기
=극한상태시의 구속은 발동되면 라쟌과 공방중에 어그로 끌린 사람에게 갑자기 빠른속도로 달려가서 잡아서 갈구다가 던져버리는 패턴인데, 파티원중 한분이 구속되었다면 어설프게 구해주려하기보단, 극딜을 시전해서 바로극한을 풀어버리는게 좋습니다.(짬을봐서 생명의 약등으로 구속된 파티원의 채력을 보충해 주시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만, 죽지 않을정도라면 극한을 바로 풀어버리는것이 효과적입니다. 구속패턴에 대비하여 라잔전시에는 비료옥을 지참하는것이 좋습니다.)

 

극한이 풀린상태에서의 구속은, 어그로끌린사람의 방향으로 몸을 회전시켜 갑자기 덥치는 모션으로 발동되는데, 이때 어그로끌린 사람이 구속패턴을 피하는데 성공하면, 라잔이 일정시간동안 힘만주면서 가만히 있으므로, 이때또한 딜타이밍입니다.

 

=양손던지기는 극한상태의 라잔이 구속에 실패하게되면 그자리에있는 큰바위를 끄집어내서 멀리던지는 공격으로, 원거리 판정이기 때문에 근거리가 안전지대이며. 가까이서 딜하는 중이라면 던질때까지 계속 딜하시면 됩니다.
※ 피격범위와 시간이 상당히 크기때문에 긴급회피로 타이밍을 잡아서 피해야 하고, 회성3을 띄우고 있더라도 랜스같은 연속회피모션(랜스도 회성3에 회거가 띄을시에는 연속회피시 완전회피가 안되기때문에 주의!)이 없는 무기군의경우 타이밍 잘못잡으면 맞는경우가 허다하기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한손던지기는, 비극한 상태의 라잔이 공방중에 갑자기 괴성과 함깨 한손을 높이 들었다가 땅으로 박아넣은뒤 작은바위를 뽑아내어 던지는 패턴으로, 던지는 방향의 일직선상의 범위에 피격판정이 있으며, 주로 발동되는 경우는, 라잔과의 전투가 벌어지는 맵의 경계선(맵의 중심부쪽이 아닌 맵의 외벽쪽?!)쪽에 라잔이 위치해 있거나, 근접해 있을때 발동합니다. 
※ 바위를 뽑기전 시간동안은 딜하기가 좋지만, 바위를 뽑은뒤 바로 다른곳(주로 맵의 중심쪽)으로 한스텝 이동해서 던지기 때문에 딜하려고 옹기종기 모여있다가는 그대로 맞기가 쉬우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바위를 뽑기위해 손을 땅에 박아넣을때 공격판정이 있는데, 맞으면 상당히 아픈편이고, 맞은사람은 100%기절상태에 빠지게 되므로, 던지는 바위를 후속타로 맞아 수레타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이또한 주의해야합니다.

 

 

10.빽점프
=빽점프는 라잔의 대표적 유도공격패턴이며, 뒤로 한스텝 점프하는모션으로 뒷다리부터 골반부위까지에 공격판정이 있습니다.
※ 빽점프는 주로 키린스텝이나 전방덥치기, 뎀프시롤패턴 후에 바로 연결되서 유도성으로 발동하며, 점프시에만 공격판정이 있으므로 착지타이밍과 포지션을 노려서 후방에서 짤딜을 시전하시면 좋습니다.
빽점프후에는 바로 스핀어택으로 연결되는 유도패턴일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착지지점후방이 안전지대이기 때문에 포지션을 잘 잡으셔야 짤딜도 가능합니다.

 

 

11. 보디프레스
= 보디프레스는 "와앙~"하면서 만세하다가 점프해서 몸으로 덥치는 공격패턴으로, 맞으면 많이 아프고 내진효과까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보디프레스 패턴은 전방과 후방으로 점프하며 공격하기때문에, 조금 떨어져 있다고 안심하다가 맞는경우가 허다하므로 주의하시고, 좌우측면으로 약 35도정도 몸을 틀어서 가격할 수 도 있으니 이또한 주의하셔야 합니다.

 


★ 라잔이 주로쓰는 유도성 패턴이, 키린스텝 → 빽점프 → 스핀어택 패턴과, 뎀프시롤 → 백스텝 → 스핀어택 패턴, 백스텝 → 스핀어택 → 가메하메파 이니 알아두시면 딜타이밍과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하시는데 도움되실겁니다.
(이패턴을 연속해서 쓸때도 있고 끊어서 쓸때도 있습니다.)
또한 보디프레스 → 스핀어택 으로 연결되는 유도패턴도 있으니 주의.

 

 



Ⅱ 길퀘라잔


1. 길퀘 라잔의 상태(극한라잔기준)

 

(1) 비분노상태
= 일반적으로 보통상태(?)로 보시면되는데, 스피드도 느리고 공격패턴이나 공격속도도 단조롭습니다.

 

(2) 분노상태
= 보통상태에서 갈기털 색갈이 황금색으로 바뀌며, 공격패턴이 다양해지고 속도또한 빨라집니다.
이때부터 롤링썬더가 2번에서 3번으로 바뀌며, 뎀프시롤과 가메하메파의 데미지가 많이 아프게 됩니다.

 

(3) 빡돌상태
= 분노상태에서 괴성을지르며 한번더 분노하는 상태로, 양팔에 경화가 일어나 붉은색을 띄고 팔부위 육질이 더러워집니다.(다 팅깁니다)
공격 한방한방 데미지가 거의 살상병기급이되고 스피드또한 엄청나게 빨라집니다.

 

 

2. 수면무기와 수면시 함정플레이
=라잔길퀘시에는 파티가 수면서포팅이 가능한지 아닌지에 따라 난이도가 상당히 틀려집니다.(수면함정플레이 잘만하면 거의 하메급이 되요!)
140고단 쌍라잔길퀘에서도 수면과 함정만 잘 응용하면 0분침(5분 이하)도 가능하기 때문에 수면무기는 최고의 효율을 자랑합니다.(그래서 실수로라도 수면을 깨우게 되면 따가운 시선을 피할 수 없습니다...-ㅂ-;)


① 먼저 라잔과 피튀기는 공방중에 라잔이 수면에 걸려서 잠이듭니다.

 

② 냠냠~♡하시면서 함정(전방 마비함정과 후방 구멍함정 동시설치!!!)과 폭탄을 설치합니다.(폭탄은 반듯이 꼬리쪽에만 설치하시고, 빡돌상태 팔 경화시에는 수면참을 꼬리에 할때도 있으니 폭탄은 왠만하면 안까는게 좋아요!!)
※ 보통 마비함정은 머리 정중앙에 밀착해서 설치(분노상태에서는 구멍함정도 가능하나, 수면참직후 분노가 풀리면 구멍함정은 파괴되요!)하고, 구멍함정은 꼬리에서부터 후방 직선 2에서 3스텝정도 거리에 설치 합니다.(마비도 가능하지만 범위가 구멍이 크기때문에 주로 구멍함정을 사용)

만일 라잔이 수면에 걸릴시 머리를 벽에 붙여서 잠이들면, 머리 중앙에 마비함정을 설치할 수 가 없기때문에, 누워있는 라잔의 왼측 뒷다리 무릅 옆쪽이나 몸통쪽으로 마비함정의 범위를 계산해서 아슬아슬하게 설치하게되면 수면참직후 기상시에 마비함정에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어깨쪽에 마비함정을 설치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어깨쪽으로 마비함정을 설치하게되면 당장에는 안그렇지만 수면참 전에 먼저 라잔이 마비함정에 걸려버리는경우가 많아요! 

라잔이 잠이들면 배를 긁적긁적하는 모션이 있는데, 이때 어깨쪽에 설치된 마비함정의 범위에 영향을 주어 걸려버리기때문에, 수면함정플레이시 어깨쪽으로는 마비함정을 설치하시면 안좋습니다.

 

 

③ 대검이나 차액등 한방이 있는 무기군이 수면참을 합니다. 그러면 라잔이 일어나다가 바로 마비함정에 걸리기 때문에 계속해서 극딜을 시전해 줍니다.(극딜중에 상태이상중 연속해서 걸리는 마비는 상관없으나 다시 수면이 걸릴시에는 공격을 멈추고 머리함정과 폭설치를 하고 다시 리플레이 합니다.

 

 

④ 마비함정효과가 끝나면 라잔의 상태에따라 대처를 달리해야 하는데, 수면시나 딜중에 분노가 풀려서 비분노상태가 되었을경우에는 직전의 극딜로 인해 분노상태로 돌입하며 뒤로 폴짝 사정거리를 이탈해서 바로 구멍함정에 걸리는데, 분노가 풀리 않았을 경우에는 운이 좋을경우 백스텝으로 구멍함정에 걸리지만, 아닐경우는 바로 다시 전투에 돌입하시고, 상황봐서 깔아놓은 구멍함정으로 유도하여 딜을 시전해 주시면 됩니다.(라잔은 비분노시에 마비함정은 걸리지만 구멍함정은 안걸리며, 구멍함정의 범위에 도달하면 뒤로 점프회피를 하며 구멍함정을 파괴해 버립니다.)

 


⑤ 파티의 화력이 매우좋으면 바로 토벌이 되겠지만, 만일 구멍함정에서 탈출하게되면 다시 피튀기는 공방전으로 돌입하는게 되는데, 이상태에서는 딜량이 제대로 들어갔다면, 라쟌의 남은피통이 거의 보통 1or2/10정도밖에 안남은 상태이므로, 극한화 하더라도 약점부위만 노려서 여유있게

토벌해 주시면 됩니다.(보통은 다음 한마리를 위해 항룡석을 아껴두시는게 좋습니다)

※ 2차극한시 파티에 단차무기가 있다면 단차를 시전하여 위험없이 딜타임확보로 인한, 빠른 클리어가 가능하며, 만일 딜량이 안좋을 경우에도 2차극한 돌입 후 단차를 걸어 딜타임을 확보하여 극딜로 2차극한상태를 쉽게풀어버릴 수 있게되므로, 2차극한때의 단차는 그야말로 꿀단차가 됩니다.

 

 

 

★참고사항

 

※ 첫 딜을위해 대검이 선입장하여 바로 3차지를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 두번째 라잔의 경우, 차지액스의 공격력이 중급 이상이면 5발장전상태 초고출력 한방으로 조우시 바로 극한을 풀어버리는것이 가능합니다. 

 

※ 길드퀘스트의 경우 극한상태가 퀘스트 시작 후 약 1분여가량의 시간동안은 절대로 풀리지 않기 때문에, 수면무기가 선입장하여 속격으로 재우더라도 시간이 너무 이르면 수면참으로도 극한이 바로 안풀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 극한상태시 라잔의 약점(팅기지 않는)부위는 전방 양팔과 머리 가슴부위까지와 꼬리입니다. 허리뒷부위와 엉덩이는 항룡석 심격을 안바르면 팅기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극한분노상태에서 빡돌상태전환시 양팔에 경화가 일어나 붉어지면서 팅기게 되므로 이또한 주의합니다. 

 

※ 단차는 라잔이 극한상태일때만 하세요!!(비극한상태에서 단차를 할 경우 딜로스로 인하여 재극한까지의 시간까먹기가 발생하고, 그로인해 전반적으로 퀘스트를 성공하기가 매우 어려워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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