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게임 내 주요 소모자원! '검은사막 모바일'의 행동력은?

홀리스79 (정혁진) | 2017-12-20 11:09:08


 

<검은사막 모바일>이 공개한 여러 콘텐츠 중에는 모바일 플랫폼 특성에 맞게 원작의 강점을 계승한 콘텐츠도 여럿 눈에 띈다. 원작의 ‘기운'과 유사하지만 모바일에 맞게 재해석된 ‘행동력'이 바로 그 것. 행동력에 대해 알아보자. 물론 본 게임에서는 이보다 더 많은 곳에서 행동력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 '행동력' 콘텐츠란?

 

행동력은 검은사막 모바일 내 콘텐츠를 조금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을 때 소모되는 자원이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회복된다. 

 

이렇게 회복된 행동력은 자원 채집 및 채광과 벌목에 사용된다. 또한 일정 시간이 필요한 영지민의 임무를 즉시 완료하기도 하며, 영지민을 격려해 충성도를 높이는 데에도 사용 가능하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꼭 필요한 행동력 시스템.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자.

 



1. 채집과 채광, 벌목: 유저가 필드를 돌며 채집/채광/벌목을 할 때 행동력이 소모된다.

 

 



2. 영지민 임무 즉시 완료 & 충성도가 상승: 행동력으로 영지민의 임무를 즉시 완료 시키거나, 대화와 격려를 통해 영지민 충성도를 올리고 피로도를 깎을 수 있다. 

 

 



3. 작물 즉시 수확: 영지민이 활동하기 위해서는 식량이 필요하며, 식량은 영지 내 텃밭에 작물을 심어 얻을 수 있다. 이 식량을 심고 수확하기 까지 일정 시간이 걸리지만 행동력 소모 시, 심어진 작물을 즉시 수확 가능하다.

 

 



4. 영지민 추가 고용: <검은사막 모바일>만의 콘텐츠인 '영지' 시스템에서는 영지민을 고용하면 더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행동력은 영지민을 추가로 고용하고 싶을 때도 사용된다. 영지민 고용 장소인 ‘주점'에 들러 ‘갱신’ 버튼을 누르면 고용 가능한 영지민 리스트를 새롭게 확인할 수 있다.

 

 



5. 친밀도 상승: 행동력을 이용해 특정 마을 주민과 관심사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대화를 통해 주민과의 친밀도가 상승한다. 친밀도가 높아질 시 특별한 의뢰를 받고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는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