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카드뉴스] 오늘만을 기다렸다! 2018 만우절 게임 이벤트 모음

너부 (김지현) | 2018-03-30 18:30:07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게임업계에 큰 행사 중 하나죠. 만우절이 돌아왔습니다. 오늘만을 기다렸다는 듯 수많은 게임사가 유쾌한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올해는 또 어떤 쇼킹한 이벤트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 디스이즈게임 김지현 기자




<검은사막>은 PC와 연동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흑정령 mini'를 공개했습니다! '흑정령 mini'는 카카오에서 출시한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 mini'를 모티브로 한 제품인데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흑정령 mini 컨트롤러'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한 후 게임에서 연동 코드를 입력하면...짠! 말 한마디면 낚시, 이동, 잠재력 돌파까지 다양한 기능을 도와주는 나만의 흑정령 소환!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라니 이야~ 정말 기대되네요!

<던전앤파이터>는 시즌 5 Act41(?) '봉인해제'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캐릭터 주변 몬스터에게 자동으로 폭발 데미지를 입히는 '모인물 물약(...)' 비탑의 탑 꼭대기에 비말라야 정상 추가. 최대 데미지 수치 봉인 해제. 실사 같은 그래픽을 지원하는 '언-리얼 모드'와 더욱 현실감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4D 모드', 게다가 자동전투 시스템까지! 게임계의 만우절 장인으로 꼽히는 만큼 올해도 풍성하게 준비해왔네요.

<리그 오브 레전드>는 만우절을 맞아 두 개의 특별 스킨을 추가했습니다. 바로 '피자 배달꾼 시비르'와 '꼬끼오 갈리오' 매년 높은 퀄리티의 만우절 스킨을 선보인 만큼 올해 역시 디테일이 남다릅니다.

'피자 배달꾼 시비르'는 부메랑 검을 쓸 때마다 피자 토핑이 달라질 뿐만 아니라 크로마에 따라 피자 종류도 바뀌죠. '꼬끼오 갈리오'는 말할 것도 없이 센스 만점입니다. 공격하는 내내 노란 닭기름이 튀기고 심지어 궁극기를 시전할 때는 우렁차게 울려퍼지는 닭 울음소리!

그 외에도 스킨과 함께 추가된 특별 와드 '피자 치킨 와드' 게다가 로그인 화면까지... 정말 이날만을 기다린 듯 약 한 사발 거하게 들이킨 <리그 오브 레전드>. 내년 만우절이 벌써 기다려지네요.

매년 색다른 모드를 선보였던 전함 대전 게임 <월드 오브 워십>은 만우절 특별 모드 '우주 함대전'을 선보였습니다.  '우주 함대전'은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전투를 벌이는 모드로 이번 이벤트를 위해 9종의 특별 군함이 추가됩니다.

이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전투 돌고래는 이번 이벤트에서 특별 '함장'으로 등장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실제로 플레이 가능하다고 하니 서둘러 플레이해 볼까요?

<서든어택>에서는 만우절을 맞아 신규 캐릭터와 무기를 공개했습니다. 바로 '종이 인형'과 저격총 'TRG-41'이 그 주인공 (왠지 그 게임이 생각나는 건 기분 탓_페이퍼맨)

가로로 서 있으면 절대 맞지 않는 역대급 효율의 캐릭터와 한 번만 줌을 땡겨도 모공까지 다 보이는 고배율 저격총 3일권을 4월 1일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제공한다고 하네요.

<소녀전선>은 캐릭터 외형을 변경시켜 버렸습니다. 파이브세븐(FN)은 무려 족제비(!)로 변해버렸는데요. 족제비를 데리고 다니는 팔(FAL)과 일러스트레이터가 같고, 팔(FAL)의 족제비와 머리색이 유사해 '애완 족제비의 의인화가 아니냐.'는 농담이 돌곤 했는데 이번에 만우절의 희생양이 돼 버린 거죠..

러시아 소총 모신나강을 모티브로 한 전술인형 '모신나강'은 말을 탄 기병으로 변했습니다. 유저 커뮤니티에서는 고증을 잘 살린 점과 만족스러운 외형으로 정식 스킨 출시 요청까지 쏟아지는 중이죠.

여기까지 TIG가 뽑은 올해 만우절 이벤트였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이벤트가 가장 인상적인가요? 소개한 이벤트 외에 재미난 이벤트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