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디지털 선, ‘문라이터 2018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케롱 (김수진) | 2018-07-06 16:10:02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7 5 <문라이터>의 개발사 ‘디지털 선’이 ‘2018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스팀 공식 페이지에 공개했다. 

 

<문라이터>는 2018년 5월 29일에 출시된 로그라이크 액션 RPG 게임으로, 디지털 선이 개발하고 '11비트 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은 낮에는 고대의 문 근처 작은 마을 '리노카'에서 상점을 운영하고, 밤에는 던전을 탐험한다는 내용이다. 

 

디지털 선은 스페인 소재 게임 스튜디오로 <문라이터>의 개발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액 4만 달러(약 4천 만 원)를 3배 이상 넘는 13만 4,000달러(약 1억 4,953원)를 달성했다. 스퀘어 에닉스의 인디 개발자 크라우드 펀딩 프로그램 ‘스퀘어에닉스 콜렉티브'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기도 했다. 

 

인지도가 낮았던 디지털 선은 첫 출시작 <문라이터>로 큰 성공을 거뒀다. 7월 5일 기준 게임 리뷰는 약 1,400개 작성됐으며 그중 75%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

 

<문라이터>의 2018 업데이트 로드맵
 

디지털 선은 업데이트의 내용을 크게 4개로 나눠 공개했다. ▲More stock update Adventure update Companion update Trouble update다. ​디지털 선은 “우리는 매우 많은 의견을 받았으며, 그중에는 굉장히 멋지거나 좋은 의견도 있었다”라며 “그중 일부를 업데이트에 포함 시켰다”라고 밝혔다. 업데이트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More Stock update

 

우선 4개의 던전에 50개의 새로운 방(rooms)이 추가돼 약 600개의 패턴으로 던전을 탐험할 수 있게 됐다. 갑옷과 인챈트 아이템의 모양도 개선된다. 또 업데이트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상점에 관련 튜토리얼이 추가된다. 이 업데이트는 7월 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Adventure update

 

전체적으로 게임의 난이도가 높아진 '뉴 게임+모드(New game+)​'가 업데이트된다. 이 모드에서 플레이어들은 더 어려운 난이도로 처음부터 다시 플레이할 수있다. '차원의 무기(Dimensional Weapons)'와 '부적(Amulets)' ​등 비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종류의 장비와 아이템도 업데이트된다. 

   

# Companion update

 

던전을 탐험할 때, 혼자라서 외로웠던 사람들이 주목할 만한 업데이트다. 이제 모험을 떠날 때, 플레이어는 '동료(Companion)'를 선택해 함께 모험을 떠날 수 있게 된다. 동료들은 각기 조금씩 다르며, 다양한 외형과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 게임 설정 모드(Custom game mode)'가 업데이트된다. 이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특정 변수들을 변경할 수 있어 게임 속에서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

  

# Trouble update

 

'미니 보스(mini boss)'라는 새로운 타입의 적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들은 미니 보스와 싸우면서 캐릭터의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다. 게임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아이템 효과(Item Effect)'도 업데이트된다. 이 업데이트는 핼러윈 테마 장식들을 포함해 핼러윈 기간 즈음 진행될 예정이다.

  

 

디지털 선은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로드맵을 통해 공개된 콘텐츠는 모두 무료로 제공될 것"이라며 "2019년에는 더 많은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라고 밝혔다. 업데이트 로드맵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문라이터> 스팀 공식 페이지 바로 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