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국내 최대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 '마인크래프트 코리아', 갑작스런 운영 중단

너부 (김지현) | 2018-08-08 16:11:4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 '마인크래프트 코리아'가 문을 닫는다.

 

'마인크래프트 코리아' 매니저 '퓨우'가 7일 오후 10시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갑작스러운 커뮤니티 운영 중단 소식을 알렸다. 

 

'마인크래프트 코리아'는 2011년 개설된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인크래프트> 유저 커뮤니티로 약 18만 명가량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 방대한 자료와 <마인크래프트> 관련 뉴스 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현재까지도 많은 <마인크래프트> 유저들이 방문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의 인기가 줄어들면서 '마인크래프트 코리아' 회원 수 역시 점차 감소하기 시작했다. 매니저 '퓨우'가 언급한 커뮤니티 운영 중단 이유 중 하나 역시 '커뮤니티 회원 감소'다. 



카페 매니저 '퓨우'는 공지를 통해 "역시 게임은 수명이 있었고 자연스레 게임 인기가 저물고 수명이 다해감에 따라 팬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역시 그 끝은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저 역시 성인이 되어 현업에 충실하게 되어 더 신경을 쏟을 수 없게 되었고 더 이상 마인크래프트 코리아를 부상시킬 여력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라며 커뮤니티 운영 중단 이유를 설명했다.

 

끝으로 그는 "그간 마인크래프트 코리아와 함께해준 여러분, 그리고 저를 응원해주시고 따라와 준 모든 분들과 특히 몇 세대에 걸쳐 함께한 스태프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함께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공지를 마쳤다.

 

이에 유저들은 "슬프다.", "가입한 지 수년이 지난 카페인데 사전 통보도 전혀 받지 못했다.", "회원이 17만 명이나 되는 커뮤니티고, 오래전부터 본인이 직접 관리하지 않았는데 '개인적인 일'을 사유로 드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마인크래프트 코리아'는 추가 회원가입과 글쓰기, 댓글 작성 등 전반적인 기능을 막아둔 상태다.

 

마인크래프트 코리아에 게시된 운영 중단 공지(2) (출처: 유저 제보)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