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당신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흐름이 바뀐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늘보 (노창호) | 2017-11-01 16:33:24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흐름이 바뀐다. PS4 플랫폼 어드벤처 게임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이 '파리 게임 위크 2017'에서 공개됐다. 영화인지 게임인지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영상으로 먼저 확인하자.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안드로이드가 보편화된 세상에서 생기는 갈등을 다룬 어드벤처 게임이다. 위의 영상에서는 안드로이드 '카라'가 그리고 한 집에서 살고 있는 '토드'와 그의 딸 '앨리스' 간의 다툼을 다루고 있다.

 

유저는 카라가 게임 속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할지 선택할 수 있고, 선택지에 따라 게임의 흐름이 바뀐다. 가령 토드가 앨리스의 방에 들어오려고 할 때, 앨리스와 함께 도망가거나 들어오지 못하도록 문을 잠그거나 또는 토드에게 대화를 시도해볼 수 있다. 그리고 선택한 상황에 따라 이야기의 흐름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전개되기도 한다. 

 

선택지에 따라 이야기 흐름이 바뀌는 게임은 여럿 있었지만,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특유의 고퀄리티 그래픽 덕에 마치 한 편의 영화 속에 직접 뛰어든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이야기가 해피 엔딩으로 끝날지 배드 엔딩으로 끝날지는 유저의 선택에 달려있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출시일은 2018년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