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영상) 스팀펑크 세계관에서 벌이는 공중전투, 블루홀 신작 ‘에어’

가나 (최영락) | 2017-11-09 12:42:15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블루홀은 9일(오늘) 신작 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를 발표했다. 먼저 신작 발표와 함께 공개된 영상을 통해 어떤 게임인지 살펴보자.

 

 

<에어>는 기계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스팀펑크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MMORPG다. 유저는 게임 속에서 마법과 비행선 등을 활용해 생존과 전투를 이어가게 된다. 이번에 공개된 5분짜리 영상에서는 <에어>의 전반적인 특징과 플레이 모습 등을 잘 담아내고 있다. 

 

이 게임은 공중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비행 콘텐츠를 보여준다. 영상에는 여러 유저들이 각종 비행기체와 총포류, 워커 로봇 등을 활용해 적들과 싸우는 장면이 담겨있다. 공중에서 강하한 워커 로봇이 전진하며 기관포를 발사하는가 하면, 지뢰 설치를 통한 방어 준비에 매진하는 캐릭터의 모습도 보인다. <에어>는 몬스터와의 전투 이외에도 위와 같은 다양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는 RvR(진영 단위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다.

 

<에어>는 스팀펑크를 배경으로 한 RvR 이외에도 거주지 건설이나 미니 게임과 같은 부수적인 요소들도 보여줄 전망이다. 영상에는 유저들이 집을 건설하거나 물품 채집, 농업 활동을 펼치는 모습도 포함되어 있다. 전투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생산, 커뮤니티 활동 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