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영상) 온라인으로 즐기는 배틀 아레나, '더데이 온라인'은 어떤 게임?

가나 (최영락) | 2017-12-04 23:49:59

리로디드 스튜디오는 5일(오늘) PC게임 <더데이 온라인>의 테스트 서버 오픈을 앞두고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어떤 게임인지 한 번 알아보자. 

 

 

<더데이 온라인>(이하 더데이)은 3인칭 시점에서 즐길 수 있는 배틀 아레나 형식의 슈팅게임(TPS MOBA)이다. 게임 내에는 소규모로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콘텐츠들이 존재한다. 핵심 콘텐츠는 크게 팀 경쟁전이 진행되는 '다운타운'과 '자원전장', 그리고 개인 경쟁전이 진행되는 '데스매치'로 나눠진다. 

 

각 모드마다 지형, 지물과 승리 조건, 팀 구성 방식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장에 따른 플레이 전략과 방식을 잘 짜놓는 것이 중요하다.  다운타운과 자원전장은 5 대 5 팀 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팀원 간 협동을 통해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거나 필드 몬스터를 우선 처치하는 등의 행동이 필요하다. 데스매치에서는 자기장과 같은 오브젝트의 이동과 몬스터, 서든데스 시스템을 통해 각 유저 간의 치열한 경쟁을 유도한다.


<더데이>는 전장 상황과 개인 취향에 맞게 캐릭터를 선택하고 무기를 고를 수 있다. 4가지 종족과 5개의 클래스가 존재, 남·여 성별의 구분 등을 포함해 총 28가지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클래스는 크게 탱커, 전사, 원거리 딜러, 서포터, 안티 탱커로 나뉜다. 아울러 각 캐릭터에는 8개의 스킬과 메인 무기, 보조 무기가 주어진다. 유저는 보조무기를 변경해 동일한 클래스와 캐릭터 안에서도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다.

 

이번 <더데이> 공개와 관련해 리로디드 스튜디오 조기용 대표는 "MOBA 성격을 띠고 있지만, 장르적 재미뿐 아니라 여러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재미들이 혼합된 느낌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유저들에게 게임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