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브라우저에서 즐기는 대항해시대? '큐리어스 익스페디션', 웹버전 데모 공개

토망 (장이슬) | 2018-05-16 11:54:39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고전 게임 <대항해시대 3>, 그 중에서도 미지의 대륙을 탐험하는 재미가 그립다면 이 게임은 어떨까? 

 

독일 인디 게임 개발사 'Maschinen-Mensch'가 15일, 자사의 전략 게임 <큐리어스 익스페디션>(원제 'The Curious Expedition')의 웹 버전 데모를 공개했다. 게임은 별도의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되고 한국어도 지원한다. 어떤 게임인지 먼저 영상을 보자.

 

 

<큐리어스 익스페디션>은 2016년 스팀에 출시된 전략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찰스 다윈, 마리 퀴리, 아문센 19세기의 유명인이 되어 탐험을 떠난다. 탐험의 목적은 다른 라이벌보다 먼저 '황금 피라미드'를 찾아내는 것으로, 위치와 힌트는 게임을 새로 시작할 때마다 바뀐다. 

 

플레이어가 탐험할 미지의 대륙은 다양한 지형과 동물, 신화 속 생명체와 유적 등이 있고, 한 타일을 이동할 때마다 '정신력(SAN)' 수치가 깎이기 때문에 자원은 물론 정신력의 관리도 필요하다. 강한 적도 많기 때문에 선주민을 만나 거래하고 동료를 얻는 것도 방법이다. 탐험 중 발생하는 이벤트가 상황을 극적으로 바꾸기도 한다.

 

게임은 얼리엑세스 단계로, 약 2년에 걸쳐 게임을 다듬고 있으며, 이번에 공개한 웹 버전 데모는 튜토리얼을 포함해 두 번의 탐험을 체험할 수 있다. 현재 <큐리어스 익스페디션>은 스팀 이용자 1,308명이 '매우 긍정적' 평가를 남긴 상황이다. 

 

<큐리어스 익스페디션> 웹 데모는 PC 웹브라우저( demo.curious-expedition.com​ ​​)에서 한국어로 플레이 가능하고, 정식 게임은 스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