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핀, 제이크, 비모와 떠나는 모험! '어드벤처 타임: 엔카이리디언의 해적' 17일 출시

너부 (김지현) | 2018-07-18 11:32:37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애니메이션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을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어드벤처 타임: 엔카이리디언의 해적​>이 17일 출시됐다. 출시 플랫폼은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다.

 


 

<어드벤처 타임: 엔카이리디언의 해적>는 원작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타임'의 인기 캐릭터 핀, 제이크, 비모, 마셀린 등이 등장하는 '오픈 월드형 어드벤처 RPG'다. 게임은 '우 랜드'가 바다에 잠긴 이유를 찾기 위해 핀과 제이크가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유저는 '우 랜드'를 자유롭게 탐험하며 지역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고 전리품을 수집해야 한다. 탐험 중 해적이나 몬스터 등을 마주치게 되면 전투가 진행된다. 전투는 아군과 적군이 한 턴씩 돌아가며 공격을 주고받는 '턴제 기반'이며 각 캐릭터의 고유 능력, 도구를 활용하는 방식이다. 캐릭터의 능력은 게임에서 얻는 자원을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현재 <어드벤처 타임: 엔카이리디언의 해적>은 캐릭터와 세계관을 매력적으로 표현했다는 점과 원작에 없는 새로운 스토리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게임 전문 매체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다만 프레임 끊김, 타 게임에 비해 빈약한 영웅 업그레이드 시스템 등 전투 부분에서는 다소 실망스럽다는 평가도 함께 이어지고 있다.

 

게임은 현재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PC 버전 기준 31,000원이며,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