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영상) 주인공은 엠비션! LOL, 롤드컵 2018 주제곡 뮤직 비디오 공개

다미롱 (김승현) | 2018-09-27 14:34:0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거 설마 엠비션 이야기…? '리그 오브 레전드 2018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2018)의 공식 뮤직비디오가 '엠비션' 강찬용 선수로 추정되는 이를 주인공으로 해 화제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26일,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롤드컵 2018의 주제곡 '라이즈'(RISE)와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다. 일단 영상부터 감상하자.

 

 

영상은 안경을 쓰고 후드티를 입은 청년을 주인공으로 보여준다. 주인공은 카직스의 발톱을 형상화한 낫 두 자루, 자르반의 창, 세주아니의 철퇴를 들고 산을 오른다. 주인공은 산을 오르며 야스오, 베인으로 추정되는 이들을 쓰러트린 후, 최정상에서 라이즈의 마법을 사용하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만나 분전 끝에 쓰러트린다. 

 

이후 뮤직비디오는 최정상에 세겨진 삼성 갤럭시의 로고, 그리고 'RISE'(오르다, 떠오르다)를 연호하며 정상을 향해 오르는 선수들을 비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롤드컵 2017 우승팀의 일원인 '엠비션' 강찬용 선수를 모티브 한 것으로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이 든 무기는 강찬용 선수의 주요 캐릭터들을 형상화하고 있으며, 주인공이 등반 중 만난 캐릭터들 또한 '퍽즈' 루카 페르코비치, '우지' 지안즈하오, '페이커' 이상혁 등 그가 롤드컵 기간 중 상대한 인물(혹은 그들을 형상화한 캐릭터)이다. 페이커를 쓰러트린 후 나오는 삼성 갤럭시 로고는 덤.

 

한편, 롤드컵 2018은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한국에서 개최된다. 결승전은 11월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