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이주의 텀블벅] 따뜻한 핫초코에 만화책 어때요? '텀블벅 만화방'

텀블벅 (임선민) | 2018-10-11 16:27:22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주의 텀블벅'은 텀블벅(//tumblbug.com/)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게이머에게 좀 더 의미가 될만한 것을 골라 소개합니다. 텀블벅은 '창의적인 시도를 위한 펀딩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주의 텀블벅'을 통해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 작성: 텀블벅, 편집: 디스이즈게임


유달리 더웠던 지난여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을 넘나드는 가을이 왔습니다. 날이 추워 몸을 꽁꽁 싸매게 되는 요즘 날씨엔 따뜻한 핫초코와 담요, 그리고 만화책이 제격이지 않을까요? 핫초코를 홀짝이며 재밌게 볼 수 있는, 짧으면서도 여운이 오래 남는 만화를 보고 싶다면, 오늘 '텀블벅 만화방'을 찾아주세요! 

 

 

# 잇선 - <모지리> 묶음 1 만화책 

  

 

​웹툰 <우바우>와 <뚜리빼>로 많은 인기를 얻은 '잇선' 작가의 새 웹툰 <모지리>가 단행본으로 제작됩니다. <모지리>는 '스몰볼' 을 비롯한 여러 '모지리' 캐릭터들의 일상을 다룬 만화로, 픽션이지만 읽다 보면 왠지 나의 고달픈 일상을 만화가 꿰뚫어 보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합니다. <모지리> 는 절대 어설픈 위로는 주지 않고 오히려 매일 삶과 죽음 사이를 줄타기하는 캐릭터와 이야기들로 가득하고, 비관과 긍정 사이를 절묘하게 오가는 거친 대사가 힘들던 마음에 작은 위로를 줍니다.​ 

  

 

평소 잇선 작가의 만화를 즐겨 보거나 힘든 날 옆에 두고 읽고 싶은 만화책을 찾는 분이라면 잇선의 <모지리> 1권 단행본을 만나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선물로는 <모지리> 묶음 1권과 주인공 캐릭터들이 귀엽게 그려진 책갈피가 제공됩니다. 

  

 

잇선 - <모지리> 묶음 1권 만화책 밀어주러 가기

 

# 오카자키 교코의 <RIVER'S EDGE> (1993) 출간 

  

 

일본 만화가 오카자키 교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너무나 잘 알고 있을 <RIVER'S EDGE>. 1993년 작이지만 아직 한국에 정식으로 소개된 적이 없어 이번 출간이 더욱 반가울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만화의 이야기는 1990년대 한 도시 근교 마을의 강어귀를 배경으로 하며, 이 만화의 세 주인공은 어른거리는 강가의 물이 그려내는 무늬처럼 마음과 행동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주인공 중 하나인 야마다는 늘 멍투성이고, 하루나는 자신의 남자친구에게 늘 얻어터지는 대상으로서 야마다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한편, 모델 일을 하는 고즈에가 있고요. 접점이라곤 없어 보이는 이 셋에겐 알게 모르게 공유하는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강가 수풀 사이에 누워있는 시체를 몰래 지켜보는 것. 

  

 

누군가는 삶이 덧없다고도 하나, 삶이 너무나 예측 가능하고 고리타분할 때 인간이란 썩어져 사라질 수 있다는 존재란 인식은 우리에게 자유를 주기도 합니다. 이 만화책이 주는 위로는 이러한 비관적 위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동시에 시체 지켜보기와 같은 괴상한 취미나 비밀을 공유하면서도 끈적이지 않는 관계가 존재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이 만화는 효과적으로 제시하기도 합니다. 얼마 전 일본에서 영화로도 제작된 이 기묘하고 재밌는 만화를 읽어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바로 후원하세요. 

 

오카자키 교코의 <RIVER'S EDGE> (1993) 후원하러 가기

 

 

# <과자마나> vol.3 , 식빵으로 돌아온 과자 만화책

  

 

출간마다 매번 귀여움과 기발함으로 화제가 되었던 과자전의 과자 만화, <과자마나> 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3호는 정확히 과자는 아니지만, 과자처럼 달콤하고 맛있는 '식빵' 에 대해 다룹니다. 특별히 이번 호는 <혼자를 기르는 법>의 김정연 작가와 시사만화 <장도리>의 박순찬 작가가 함께합니다. 

  

 

본 만화와 부록을 합하여 총 13명의 작가가 이번 과자 만화 3호 '식빵'과 함께합니다. '식빵' 이란 주제로 펼쳐지는 기발하고 개성 뚜렷한 다양한 그림을 만나보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참가 작가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품 

권서영 Kwon Seoyoung 

김정연 Kim Jungyun 

노상호 Noh Sangho 

박순찬 Park Soonchan 

송대영 Song Daeyoung 

안유진 Yoojin Ahn 

에리나 다나카(Erina Tanaka) 

최재훈 Choi Jaehoon 

최진영 Choi Jinyoung 

황로우 Hwang Rowoo 


표지일러스트 

김정연 Kim Jungyun 


부록 

류경호 Kyungho Ryu 

윤여준 Yoon Yeojune 

문해진 MOON HAEJIN  

  

 

<​과자마나> vol.3 '식빵' 밀어주러 가기 

 

 

# 이안코믹스 - <안티 피터팬>, <퐁퐁> 중쇄 에디션!

  

 

만화가 'IAN'이 그리고 싶은 만화를 맘껏 그리는 1인 독립 만화 출판사 이안코믹스. 이번에는 텀블벅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두 권의 만화, <퐁퐁>과 <안티 피터팬>을 다시 한번 재쇄를 찍어 소개합니다. 

  

  

만화 <퐁퐁>은 우리 중 누군가의 이야기일 수도 있고, 내 이야기일 수도 있는 연인 간의 '선택' 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미용사로 일하고 있는 정아는 아직 취업 준비를 하는 차은과 같이 살게 되는데요, 비록 연인이지만 면접을 준비한다고 하면서도 철없이 놀고먹는 차은이 버거운 짐으로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어느 날, 정아는 차은에게 '퐁퐁'을 하나만 사다 달라고 부탁을 하지만 그 사소한 부탁마저도 차은에게 가 닿지 못합니다. 사소한 부탁이 싸움과 눈물로 번지고 푸른 빛의 퐁퐁이 붉게 변질되었다 느낄 때 정아는 드디어 '선택'을 하게 됩니다. 그녀들의 관계는 이제 어떻게 될까요. 

  

  

만화 <안티 피터팬> 역시 우리가 느끼는 씁쓸한 감정에 대한 만화입니다. 흔히 꼰대처럼 생각하던 사람의 언행에 먼저 화가 나는 게 아니라 '이해' 가 되기 시작했을 때, 씁쓸하지만 나 역시 별수 없는 어른이자 꼰대가 되어가고 있음을 인정하게 되죠. 

  

  

<안티 피터팬>은 사회 초년생이자 소위 '예술 병' 에 걸린 입시 만화 보조강사인 '승한' 의 박살 나는 현실 적응기입니다. 각자의 꿈과 이상을 품고 살아온 '피터팬' 들은 자신 앞에 펼쳐진 세계에 하나씩 적응해 나가며 '책임' 이란 무게를 알아가게 됩니다. 그렇게 멈췄던 피터팬의 시간은 흐르고, 모두 조금씩 어른이 되어 가지요. 

  

 

​내가 좋아하는 일을 취미가 아닌 업으로 삼게 된 후 현실에서 많은 쓰라림을 경험하셨던 분이라면, 이안 작가의 <안티 피터팬> 을 읽으며 여러 번 무릎을 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때로는 지극히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현실을 이겨내고 살아가는 힘을 주기도 하지요. <퐁퐁>과 <안티 피터팬>을 읽고 싶으신 분이라면, 아래 이안 코믹스 페이지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이안코믹스 - <안티 피터팬>, <퐁퐁> 중쇄 에디션 밀어주기

 

​이외에도 더 재미있고 다양한 핫초코 마시면서 보기 좋은 만화들을 구경하고 싶다면, 텀블벅 페이지 '텀블벅 만화방' 에 찾아와 주세요. 독특한 느낌의 독립 만화부터 인기 연재물의 단행본 출간 프로젝트까지 취향 따라 만나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현재 텀블벅 단편 만화 기획전인 '짧만전' (짧은 만화 전)이 참가 프로젝트를 모집하고 있단 사실, 알고 계시는가요? 16페이지 내외의 발표되지 않은 전 연령대 대상의 단편 만화가 있다면, 정말 누구든 참가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내놓을 수 있답니다. 내 작품과 사랑에 빠졌다고 말하는 수많은 독자와 팬을 만나고, 작품 출간을 위한 후원을 받으세요! 신청은 11월 15일까지 받으며, 본 기획전은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진행됩니다. 참가 신청은 '짧만전' 참가 신청 구글 폼을 통해 받습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