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랑] Sentimental K 개발일지 #0 – 게임 소개 SentimentalK 02-20 조회 5,070 0

 

반갑습니다.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Sentimental K'를 개발 중인 포데이즈입니다.

 

저희는 'Sentimental K'의 개발 과정을 공유하여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개발일지를 지속적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아래 주소에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540544

 

 

게임 소개

 

'Sentimental K'는 3D 액션으로 이루어진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UnityEngine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2020년 이사분기(2Q) Steam 얼리 액세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설명에 앞서 ‘Sentimental K’가 어떠한 게임인지 영상을 통해 대략적으로 참고해주세요!

 

  

Sentimental K - 30s Game Preview Trailer >

 

 

 

목적

플레이어는 여러 상황에 처하게 되면서 얻은『무기, 스킬, 아티팩트』를 사용하여

 

 

적들을 쓰러뜨리고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주인공 캐릭터가 도중에 쓰러진다면 그 동안 획득한 보상을 잃고,

 

플레이어는 다시 처음부터 여정을 떠나야합니다.

 

플레이어는 보상으로 얻은 『무기, 스킬, 아티팩트』 간의 시너지를 찾아,

 

저마다의 방식으로 최고의 플레이를 끌어내어 마지막에 도달하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주요 특징

 

'Sentimental K'는 매번 새로움을 제공해줄 수 있는 로그라이크에,

 

보다 동적이고 직관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수 있는 3D 액션을 접목시켜 만든 게임입니다.

 

무기, 스킬, 아티팩트, 던전 구성, 보스 등은 매 플레이마다 무작위로 변경되어 나타나며,

 

이러한 요소를 토대로 시너지를 발휘하는 파밍 요소를 통해 흥미로운 선택을 하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항상 새롭고 도전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뷰  

 

기본적으로는 탑 뷰를 유지하고 있지만 근접한 적과 싸우게 될 때는

 

카메라 조절을 통해 화면을 전환시켜, 보다 역동적인 전투 경험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기본 조작  

 

얼리 액세스를 기준으로 선보일 무기는 한손검과 대검, 쌍권총, 채찍, 창으로 총 5종입니다.

 

이후 정식 오픈에 맞춰 추가로 개발하는 것을 검토 중입니다.

 

간단하게 2종의 무기 정도만 짚고 넘어가볼까요?

 

  

[ 한손검 ]

 

 

 

 

 < 한손검의 기본 조작 (위에서부터 기본공격, 대시, 특수공격) >

 

 

한손검은 밸런스잡힌 무기로, 빠른 움직임으로 적에게 표식을 남기며 공격을 퍼붓습니다.

 

표식은 그 자체론 아무 효과도 없지만, 특수공격이나 특정 스킬로 활성화시킴으로써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 대검 ]

 

 

 

 

< 대검의 기본 조작 (좌측부터 기본공격, 대시, 특수공격) >

 

 

대검은 느리지만 묵직한 광역 공격을 하며, 특수공격으로 자신에게 부스트 효과를 부여하여

 

다음 스킬에 더 강력한 효과를 적용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킬 

 

현재 60여종의 스킬이 구현되어 있으며, 얼리 액세스 및 정식 오픈일에 따라 꾸준히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마 얼리 액세스 기준으로는 약 80종의 스킬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예시로 몇 가지 스킬을 소개하겠습니다.

 

 

 

 

각각의 스킬엔 고유한 효과가 있습니다.

 

단순히 사용만 해도 각각의 효과는 있겠지만, 저희는 플레이어가

 

‘각 스킬의 효과를 얼마나 잘 연계하여 사용하느냐’에 따라 큰 즐거움을 얻도록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예시로 든 스킬의 설명이 언뜻 보기엔 내용이 복잡해보이지만, 위 스킬을 조합하면

 

             1) ‘칼 던지기’를 통해 [기절 표식]을 남기고,

 

             2) ‘표식 폭파’로 [기절 표식]을 활성화시켜 적을 기절 상태에 빠트리고,

 

             3) ‘부러진 날개’의 [기절한 적을 공격 시 최대 2회까지 스킬을 곧바로 다시 사용하는 효과]를 적용

 

         시키는 방식으로 연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이어 사용한다면 아래와 같이 활용될 것입니다.

 

 

< [ 칼던지기 – 표식 폭파 – 부러진 날개 ] 를 통한 연계기 >

 

 

이것은 여러 스킬들 중 하나의 예시이며,

 

이 외에도 여러 조합을 구상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장치를 마련해 놓았습니다.

 

모든 플레이어 분들께서 저마다의 새로운 콤보를 발견하고,

 

 더 좋은 콤보를 찾아가는 재미를 느꼈으면 합니다.

 

 

 

로그라이크  
① 맵

 

 

‘Sentimental K’는 하나의 플레이에 크게 Act 1, Act 2, Act 3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Act엔 여러 종류의 스테이지가 배치되어 있으며, 무작위 생성된 경로를 통해 각각 이어져있습니다.

 

각 Act의 마지막에 위치한 보스를 처치하면 다음 Act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어떤 길로 가야 잘 갔다고 소문이 날까? >

 

 

 

② 전투

 

매 전투 스테이지에서는 랜덤으로 나타나는 적들을 처치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각 Act별로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몬스터를 처치했다면 『골드, 무기, 스킬, 아티팩트』등의 보상을 획득할 기회가 생깁니다.

 

획득한 보상을 잘 활용하여 다음 전투도 성공적으로 해치워 나가세요.

 

 

 

<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하자. >

 

 

③ 인카운터

 

때론 적이 아닌 우호적인 인물이나 알 수 없는 장소 등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인물, 장소를 만나면서 일어나는 상황에 대해 선택지를 고르고,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얻으세요.

 

몇몇 선택지는 대가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선택은 오롯이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다만 그 결과가 좋든 나쁘든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 모든 선택이 좋다고는 할 수 없다. >

 

 

④ 상점

 

전투 또는 인카운터를 통해 얻은 재화를 소비하여 상점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만 판매하는 물품도 있고, 때론 할인하는 물품도 있으니 상점 또한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상점 >

 

 

⑤ 스킬

 

획득한 스킬은 조합하기에 따라 액션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초반엔 비교적 직관적인 스킬이 많아 쉽게 다루겠지만, 몇몇 스킬은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지 않으면 생각만큼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현재 가진 자원과 미래에 가질자원을 고려하여 최적의 스킬을 획득하세요.

 

 

< 가진 스킬은 물론, 무기나 아티팩트도 생각하면 좋다. >

 

 

 

⑥ 무기

 

무기는 플레이어의 액션을 보조하면서 캐릭터의 강함에 직접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특히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특수공격은 스킬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에,

 

스킬을 사용할 때 스킬과 같은 종류의 무기가 도움이 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

 

(물론 특정 플레이에 따라 다른 무기가 도움이 될 때도 있습니다!)

 

동일한 무기라도 등급에 따라 공격력, 체력 수치가 증가하기 때문에

 

항상 더 강력한 무기를 얻도록 신경써야할 것입니다.

 

 

 

⑦ 아티팩트

 

아티팩트는 플레이어의 액션에 부가적인 효과를 부여하거나 보조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하지만 일부 강력한 아티팩트는 역으로 새로운 액션을 주도하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스킬과 무기를 가지는데 있어 아티팩트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 효과 하나로 실제 플레이는 상당히 달라질수 있다. >

 

 

 

⑧ 휴식처

 

앞서의 전투에서 많은 체력을 잃었다 하더라도 휴식처에서 일부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경미한 수준의 피해만 받았다면 수양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휴식처를 잘 활용하는 것도 오래 생존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⑨ 랜덤성

 

앞에서 말씀드렸던 모든 요소는 대부분 랜덤하게 생성되고, 제공되며, 획득됩니다.

 

물론 몇몇 규칙들도 있겠지만 매판 달라지는 요소들은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매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⑩ 영구적인 죽음

 

몬스터에게 죽임을 당했다면 아쉽게도 다시 처음부터 칼 한자루만 손에 쥔 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플레이 중 달성한 업적을 통해 해금된 보상들이, 새로운 길을 안내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강력한 무기는 여러분들이 그간 학습한 능력이니,

 

자신을 믿고 플레이해주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포데이즈는 2020년 이사분기(2Q)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를 목표로,

 

'Sentimental K'가 보다 더 재밌는 게임으로 거듭나도록 열과 성을 다 하고 있습니다.

 

다음 개발일지에선 'Sentimental K'가 지향하는 방향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관심과 의견을 댓글로 남겨 주시면

 

성심성의껏 확인하여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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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소개 

 

 

“포데이즈”는 2019년 4월부터 시작한 5인 인디 게임 개발 팀입니다.

 

액션 게임으로 유명한 대구의 한 게임 회사를 퇴사하고 나온 5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규모 자본에서 독립하여 가장 좋아하는것(로그라이크), 가장 잘하는 것(3D 액션)을

 

만들겠다는 인디 정신으로 'Sentimental K'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Contact: 이동민 [email protected]

 

Copyright 2020. Fordays Co.,Ltd. All rights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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