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게임] 저스트댄스 2018을 해보고 DreamCast 10-29 조회 950 0

 

[리뷰] 저스트댄스 2018 (JUST DANCE 2018)

 

 


 

 

 

[저스트 댄스] 시리즈는 음악에 맞춰 정해진 안무를 따라 하며, 점수를 획득하는 리듬 액션 게임으로, 온라인이나 로컬 플레이를 통해 같은 곡을 여러 명이 함께 춤을 추며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비소프트는 2017 E3 컨퍼런스를 통해 [저스트댄스 2018]의 출시일과 수록곡 목록을 공개했었는데, 10 26 PS4 버전이 국내에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2009년 유비소프트 파리 스튜디오에서 Wii 독점 타이틀로 개발한 [저스트 댄스]는 별도의 동작 인식 없이 화면의 댄서를 따라 춤을 추는 게임이었음에도 서드파티가 제작한 Wii용 타이틀 중에 가장 성공한 타이틀이 되었습니다.

 

2010년 발매한 후속작 [저스트댄스 2]에서는 동작 인식 기능을 활용한 댄스 판정 제도가 도입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상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둬 국내에서는 2011 12, Wii버전이 한글화를 거쳐 정식 발매도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Wii [저스트댄스 3], 외전격인 [저스트댄스 그레이티스트 히트] Xbox360 키넥트 전용 타이틀로 정식 발매 되었었고, [저스트댄스 2015]부터는 PS4 버전의 정식 발매가 이어져오고 있었는데, 국내 판매량이 부진했는지 [저스트댄스 2017]은 정식 발매가 이루어지지 못해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컸었죠. 그런데 이번 작품의 정식 발매가 이루어지면서 명맥을 이어가게 되었네요.

 

 

 


 

 

 

이번 작품에서는 ‘Uptown Funk’로 제58회 올해의 레코드상을 수상하며 미국을 대표하는 팝스타로 성장한 브루노 마스의 신곡 ‘24K Magic’, 독특한 음악세계를 선보이고 있는 영국의 밴드 클린 밴딧의 ‘Rockabye’, 21세기 팝을 대표하는 아이콘 중의 한 명인 비욘세의 ‘Naughty Girl’, 디즈니 애니메이션 모아나의 OST‘How Far I’ll Go’ 40개 이상의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K-POP으로는 싸이의 ‘New Face’를 비롯해 현아의 ‘Bubble Pop’도 수록되어 시리즈 처음으로 K-POP 두 곡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Just Dance Unlimited를 통해 기존에 수록되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 젠틀맨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저스트댄스 2016]부터는 전작에 수록되었던 트랙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저스트댄스 언리미티드 유료 서비스를 선보였었죠. PS 스토어를 통해 사용 개월에 따라 패스를 판매했었는데, [저스트댄스 2018]에서는 별도의 코드 등록 없이 게임을 구동하면 Just Dance Unlimited 9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기존 시리즈에 수록되었던 레이디 가가, 비욘세, 저스틴 비버, 마룬5, 브루노 마스, , 아바, 엘비스 프레슬리, 싸이,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OST 300곡 이상의 추가곡들을 90일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무료 권한은 PS4의 개인 계정에 등록되는 것으로 다른 계정으로 [저스트댄스 2018]을 처음 구동한다면 Just Dance Unlimited 3개월 무료권을 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저스트댄스]는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 전용 타이틀이지만, [저스트댄스 2015]부터는 카메라가 없는 유저들을 위해 모바일 컨트롤러 앱을 출시해 별도의 주변기기 없이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구글플레이 마켓에서 무료로 배포 중인데,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다음, 화면의 지시에 따라 게임과 연동하면 오프라인에서 최대 6명의 플레이어가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이용하여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저스트댄스 2018]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키즈 모드에는 건강한 운동을 장려하기 위해 어린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개발 된 특별한 안무를 선보이고 있어 어린아이들도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댄스의 동작 인식 판정이 퍼펙트, 슈퍼와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 메인 게임의 점수 시스템 대신 ‘HAHA’, ‘YAY’, ‘WOW’와 같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단어들을 사용하고 있고, 슈퍼 스타나 메가 스타와 같은 득점 목표 대신 무지개 별을 획득하게 됩니다.

 

 

 


 

 

 

유비소프트의 독자적인 네트워크 서비스인 유비소프트 클럽(Ubisoft Club)’ 사용이 가능해 게임 진행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나 경험치로 게임 달성율을 수치화하여 아바타, 유닛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임 진행을 통해 Club XP를 얻고 클럽 휘장을 획득하여 월페이퍼, 컨셉 아트 팩, 메인 테마 트랙, 특별 의상 등을 무료로 제공받거나 획득한 포인트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교환할 수 있는데, [저스트댄스 2018]에서는 주간 단위로 진행되는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게임에 수록된 곡들은 실제 모션캡쳐로 촬영된 전문 댄서들의 춤으로, 플레이어는 실시간으로 댄서의 영상을 보고 춤을 따라 하며 플레이어의 동작을 카메라, 스마트폰 등의 주변기기가 인식하여 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댄서의 모션에 따라 플레이어의 동작에 대해 정확성과 리듬감을 바탕으로 스코어 구체에 X, OK, GOOD, SUPER, PERFECT 5단계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일정 횟수 이상 연속으로 GOOD 등급 이상의 판정을 받으면 스타를 획득하게 됩니다.

 

 

 


 

 

 

PS3 전용 주변기기로 발매되어 PS VR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PS 무브 모션 컨트롤러도 지원해, 손목의 각도 변화와 같은 미세한 움직임까지 인식이 가능해 게임 상에 정확하고 신속한 움직임을 표현해 줍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와의 연동을 통해 기본적으로 상하좌우 움직임 감지 외에도 유저의 음성, 얼굴, 몸의 움직임도 인식하여 카메라를 통해 TV 화면으로 비춰지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댄스 배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월드 댄스 플로어 모드는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함께 춤을 추며 동시에 서로 대결을 펼치는 모드입니다. 제시된 두 곡 중 투표를 통해 선정된 곡으로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실시간으로 순위가 반영되며 라운드 종료 후 상위 3명의 플레이어와 자신의 순위가 표시됩니다.

 

이 외에도 게임 진행이나 챌린지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새로운 곡의 잠금을 해제하거나 가챠머신으로 캡슐을 뽑아 엠블렘, 아바타, 스킨 등을 획득해 캐릭터를 꾸며 나갈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저스트댄스 2018]은 올드팝, 디스코, 일렉트로닉, 애니메이션, K-POP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대표곡들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듬액션 장르의 게임입니다.

 

시리즈가 거듭되면서 새로운 곡들이 추가되는 것 외에는 시스템 적인 면에서는 변화가 더디지만 그간 수록된 곡들을 언리미티드 서비스를 통해 모두 즐겨볼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네요.

 

방에 설치되어 있던 PS4를 거실로 옮겨와 간만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화려한 색감의 화면 속에서 역동적인 댄서를 따라 춤을 추며 즐겁게 웃을 수 있는 몇 안되는 PS4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DreamCast | Lv. 28
포인트: 22,907
T-Coin: 3,748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