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를 해보고 DreamCast 09-14 조회 489 0

 

[리뷰]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

 


 

 

 

반다이남코는 도쿄게임쇼 2017에서 일본의 인기 만화 및 애니메이션인 [나루토] [보루토]를 기반으로 시리즈화되었던 기존의 작품들과는 다르게 나뭇잎 마을에서 개최되는 무술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팀을 형성해 최강의 닌자를 목표로 하는 [나루토] 기반의 신작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술들을 습득해 온라인 최강의 닌자가 되기 위한 여정을 담은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 한국어판이 지난 8 30, PS4 PC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일본의 닌자배틀 액션 만화 [나루토]를 원작으로 한 기존의 게임들은 원작의 스토리 라인을 기반으로 주인공 캐릭터들을 직접 플레이 할 수 있었던 반면, 이번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는 원작 캐릭터는 스승으로 등장하고, 플레이어가 직접 생성한 오리지널 캐릭터를 중심으로 게임이 전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4명의 플레이어가 한 팀이 되어 4 vs 4 멀티 대전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로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3개의 진지 뺏기, 적 팀의 닌자를 일정 수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들면 승리하는 격파전, 공격측과 방어측으로 나뉘어 승리 조건을 충족시키는 팀이 우승하는 결계공방전 등 다양한 대전모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 [나루토 질풍전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로 애니메이션을 직접 조작하는 듯한 연출로 인기를 구가하며 인지도를 쌓은 사이버커넥트2’에서 개발한 작품이 아니라 솔레이유(Soleil)’라는 다소 생소한 개발사의 작품입니다.

 

2008년 도쿄에 설립된 솔레이유는 프로듀서를 비롯해 디렉터, 프로그래머 등 주요 개발진들이 과거 테크모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데드 오어 얼라이브], [닌자 가이덴] 시리즈를 제작했던 팀 닌자의 주요 멤버들입니다. 이들은 테크모에서 독립 후 게임 스튜디오를 설립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개발이 진행 중이었던 2017 12월에 네트워크 부하 테스트를 위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2월과 7월에 추가적으로 8인 대전, 닌자의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국내에서도 진행한 바 있습니다.

 

테스트 이후 테스트 중에 발생한 문제에 관한 설문조사도 실시하였습니다. 4 1조가 되어 인술을 구사하는 입체적인 액션으로 4 vs 4 멀티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작품인 만큼 온라인 시스템의 다양한 기술 검증을 목적으로 한 테스트를 유저들 대상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게임시스템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는 나뭇잎 마을을 중심으로 다양한 임무와 전투를 펼치게 되는데, 수련을 할 수 있는 VR 인술 투기장, 무기나 의상,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닌자도구 가게, 아바타의 외형부터 무기나 인술, 전투 스타일이나 장비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여관, 전설의 시노비 마스터들의 기술을 계승할 수 있는 인술 자료관 등이 존재합니다.

 

이 중 VR 인술 투기장은 VR 장치가 만들어낸 가상 공간에서 전투 시뮬레이션을 통한 단독 임무와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해서 진행하는 공투 임무들이 전개되고, 임무를 완수하여 닌자 랭크를 상승시켜 나가게 됩니다.

 

 

 


 

 

 

캐릭터의 배틀 타입은 공격력과 빠른 스피드의 인술을 펼칠 수 있는 공격형부터 원거리 공격이 특기인 사격형, 수비 강화에 특화된 수비형,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동료의 회복을 담당하는 치유형까지 네 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배틀 타입에 따라 공격형은 격투 무기, 순신술, 사격형은 표창 무기, 천본, 염탄, 수비형은 대도 무기, 연기 구슬, 경화술, 치유형은 닌자도 무기, 치유찰, 속박술 등 형에 따라 무기와 닌자도구, 인술이 달라 발생하는 특수 효과에도 각각의 특성이 존재합니다.

 

 

 


 

 

 

호카게 저택은 나뭇잎 마을에 모인 플레이어들이 퀵 매치, 이벤트 리그, 인계 리그 등 최대 8명이 함께 멀티 대전에 참가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임수 수행을 통해 육성한 캐릭터로 멀티 플레이 전용 리그에서 여러 대전 룰을 통해 수행의 성과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인계 리그는 시합의 내용에 따라 그레이드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는데, 그레이드는 D5부터 S1까지 총 25단계가 존재합니다. 리그 종료 시에는 그레이드 성적에 따라 다양한 보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에서는 플레이어의 분신이 되는 닌자 캐릭터를 직접 생성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아바타 캐릭터 생성에는 출신 마을, 성별, 이름 등의 기본 정보를 선택하고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 외에도 캐릭터의 체형, 머리모양, 눈썹, 눈매, , , 입가, 페이스 페인트 등 제공되는 패턴 중에 선택하여 아바타의 외모를 변경하거나, 머리 색, 피부 색, 눈동자 색, 장식의 색상과 캐릭터 음성 등으로 플레이어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전투 시에는 스피드가 빠른 근접 공격과 움직임이 큰 만큼 대미지도 큰 강공격으로 일반적인 공격을 펼치게 되고, 공격할 타깃을 고정할 수 있는 록 온으로 공격할 적을 선택해 닌자도구를 활용해 원거리 공격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시로 공격을 회피하거나 적과의 거리를 좁힐 수 있고, 가드로 적의 공격을 막아내거나 가드 중에 공격 타이밍에 맞춰 튕겨내기 기술을 구사하면 공격하는 적을 날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적의 공격을 받아 경직되었을 때는 바꿔치기 기술로 적의 연속 공격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됩니다.

 

 

 


 

 

 

인술을 활용한 공격은 일반 공격보다 강력해 차크라로 육체를 강화하여 고속으로 이동하기, 적의 가드 상태를 무너뜨리는 가드 브레이크 발동, 그리고 아군의 능력을 상승시키거나 소환술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인술이 존재합니다.

 

차크라를 모으면 일반 점프보다 높고, 멀리 뛰어넘는 것이 가능한 차크라 점프를 구사할 수 있고, 점프 중에 와이어 표창을 던져 벽에 꽂으면 그 위치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격이나 회복 등의 행동을 하면 오의 게이지가 차오르게 되는데, 게이지가 모두 차면 신체 능력을 강화하여 체력, 공격력, 이동 속도가 상승하여 일반 인술보다 위력이 강력한 오의 인술을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는 원작 만화 [나루토]를 소재로 닌자 리그에 출전해 최강의 닌자를 가리는 대전을 펼치는 대전액션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4명이 팀이 되어 다른 팀과 온라인 대전을 펼치는 것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원작의 스토리를 재현하거나 별도의 싱글 플레이 모드가 존재하지 않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네요.

 

그래도 유저의 오리지널 닌자 캐릭터를 생성하고, 원작에 등장하는 닌자들을 스승으로 삼아 다양한 기술을 습득해 원작에 등장했던 닌자들과 함께 배틀을 펼치며, 자신의 캐릭터가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DreamCast | Lv. 29
포인트: 28,211
T-Coin: 5,066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