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앉아만 있어도 승리의 기운이 온다! 호우~~!! 제닉스 Real Madrid 게이밍 의자 자유전사 01-16 조회 1,657 0

 

1.jpg
보통, 사람들은 컴퓨터 업그레이드에 CPU나 그래픽 카드 등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만, 게이밍 의자는 우선 순위에서 한참이나 밑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제품 출시 주기가 짧고 최적 기능의 활용 수명도 수년에 불과한 이들에 비해, 게이밍 의자는 한번 마련해놓으면 약간의 관리 여하에 따라 십수년 이상 사용하는 것도 불가능한게 아니며 특히 장시간 컴퓨터 사용시에 올 수 있는 피로도를 경감시켜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실보다 득이 많은 매력적인 컴퓨터 관련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와 고성능 마우스, 헤드셋 등 게이밍 기어로 이미 국내에 이름 높은 제닉스는 이외에 가성비 좋은 게이밍 의자 라인업도 갖추고 있는데, 최근에 아주 특별한 게이밍 의자를 새롭게 런칭했습니다. 게이밍 의자로써뿐만 아니라 해외 축구팬이라면 누구나 꼭 사용하고픈 욕구를 끓게 하는 바로 그것!! 제닉스 엘클라시코 레알 마드리드 게이밍 의자로 이제 진짜 프리미엄과 스페셜의 의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본 리뷰는 제닉스와 다나와의 지원과 협조 하에 이루어졌습니다.



2.jpg

3.jpg
 제닉스 엘클라시코 레알 마드리드 게이밍 의자의 세부 스펙과 제닉스 홈페이지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다! 제닉스 엘클라시코 레알 마드리드 게이밍 의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치열한 명승부를 매년마다 만들어내는 세계 최고의 축구 더비, 엘클라시코는 마찬가지로 세계 최고의 축구 구단인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 간에 피할 수 없는 숙명 같은 경기입니다. 이 두 팀의 경기 하나하나와 선수들 플레이 하나하나에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세계 최고 팀들 간의 격전이라는 엘클라시코 자체의 화제성과 세계 탑클래스만이 모인 초호화 선수단의 구성도 있겠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사상 가장 뛰어난 2명의 천재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의 플레이를 한 게임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일 겁니다. 이 두 선수들은 각각 소속팀의 상징을 넘어, 이제는 거의 팀의 모든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엄청난 영향력을 축구 내외로 만들고 있습니다. 아마도 축구에 대해 별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이들의 이름은 들어봤을 정도로 그 명성은 이미 전 세계를 흔들고 있습니다. 
제닉스가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게이밍 의자, 엘클라시코 시리즈는 바로 이 선수들의 소속팀,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로부터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끝에 탄생한 정말 특별한 프리미엄 의자입니다. 특히 팀의 공식 엠블럼과 유니폼 모습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 디자인은 팬들에게 단순한 게이밍 의자를 넘어, 소장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커다란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해볼 의자는 지금 당장이라도 하늘을 향해 몸을 비틀며 뛰어올라 "호우!" 하고 외치고 싶게 하는, 호날두가 있는 레알 마드리드 의자입니다. 두 선수 모두 앞으로 이런 선수가 다시 등장할 수 있을까 하고 의문을 품을 정도로 엄청난 선수들이지만, 개인적으로 전 메시보다 호날두 팬이라 이번 리뷰가 더욱 더 기쁘게 흥분됩니다.
자, 그럼 리뷰하기 전에 "호우~~!!" 하고 한번 외쳐놓고, 제닉스 엘클라시코 레알 마드리드 의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jpg
 리뷰 전에 외치는 승리의 포효! 호우~~~!!!



5.jpg
 내장재와 스트로폼 등으로 충실하게 포장된 패키지!
레알 마드리드 게이밍 의자는 제품 크기만큼이나 패키지 크기가 정말 큽니다. 이정도로 크기가 크고 무게가 나가는 패키지라면 택배로 올 때, 이동 중에 손상이 올 가능성도 있을 수 있는데, 내부를 보니 안에 내장재와 스티로폼을 넉넉히 사용해서 배송 중 파손같은 사태는 딱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6.JPG

7.JPG

8.JPG
 패키지의 전체 모습
제품 패키지는 양손으로 둘러싸도 상당한 공간이 남을 정도로 크기가 큽니다. 또한 제품 몸체가 그냥 플라스틱으로만 되어 있는 게 아니고 외부 프레임에 강철을 듬뿍 사용했기 때문에, 무게가 거의 25kg에 육박할 정도로 무거운 편입니다.


9.JPG

10.JPG

11.JPG
 패키지 내부 모습
패키지를 개봉하고 내부 제품들을 하나하나 들어내보면서 안의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각각의 부품들은 비닐과 스티로폼으로 빈틈없이 포장되어 있고 패키지 내벽 쪽에는 내장재를 꼼꼼하게 둘러서 혹시나 모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12.JPG

13.JPG

14.JPG
 사용설명서
제품 사용설명서는 그림을 통해, 패키지 안의 모든 구성품 모습과 수량, 사용시 유의사항, 그리고 제품 조립과정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15.JPG
 기타 구성품 박스
패키지 안에는 작은 박스가 하나 더 들어있는데, 이 안에는 의자 바퀴, 커버, 가스 스프링, 볼트 및 육각 렌치 등을 한꺼번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각 구성품들은 이후로 제품을 조립해가면서 좀더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6.jpg
 의자 다리 조립하기
지금부터는 구성품들을 하나하나 소개하면서 제품을 조립해가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이 조립 과정은 그냥 손에 잡히는 대로 직관적으로 생각하며 하다보면 어느새 끝날 정도로 아주 간단하지만, 여기서는 동봉된 사용설명서에 있는 순서 그대로 조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립과정은 크게 의자 다리와 등받이 및 하부 시트 조립으로 나누어지며, 먼저 의자 다리의 조립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7.JPG

18.JPG
 의자 다리 본체
마치 불가사리 같은 모양의 의자 다리 본체입니다. 총 5개의 플라스틱 소재 다리가 각 방향으로 안정감 있게 뻗어있습니다.


19.JPG

20.JPG
 자유롭게 움직이는 바퀴
의자에 앉아있을 때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의자 다리 끝에는 바퀴를 붙일 수 있습니다. 바퀴는 각 다리 끝의 홀에 수직으로 힘줘서 누르면 간단히 연결됩니다. 혹시 잘 안 들어간다면 너무 과도하게 힘주지 말고 살짝 돌리면서 밀어넣으면 쉽게 연결될 것입니다.


21.JPG

22.JPG
 바퀴를 모두 장착한 상태의 의자 다리
바퀴를 모두 장착한 의자 다리 모습입니다. 움직여보면 360도 어느 방향으로도 부드럽게 굴러가는 걸 알 수 있습니다.


23.JPG

24.JPG
 가스 스프링과 커버
다음으로 의자 다리와 시트를 연결해주는 가스 스프링과 커버의 조립입니다. 연결 커버는 각기 다른 종이컵 같은 것 3개가 서로 중첩된 것처럼 생겼는데, 이걸 가스 스프링에 합치고 의자 다리에 결합시킵니다.


25.JPG
 가스 스프링 결합체와 의자 다리의 연결
가스 스프링 결합체와 의자 다리를 서로 연결해놓은 모습입니다. 이제 여기 위에다가 다시 시트를 연결하면 됩니다.


 시트 조립하기
의자 다리의 조립이 모두 끝났으니, 이제 등받이 시트와 하부 시트의 조립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6.JPG

27.JPG

28.JPG

29.JPG
 등받이 시트의 전체 모습
등받이 시트의 전체 디자인입니다. 이 등받이 시트를 보는 순간, 이 의자가 그냥 평범한 의자가 아닌 레알 마드리드 굿즈의 하나라는 걸 여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오직 레알 마드리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아야만 정당히 쓸 수 있는 레알 마드리드 엠블럼, 깔끔한 화이트 바탕 속에 골드 & 블루의 스트라이프 디자인 등은 선수 유니폼을 그대로 연상시키고 있어 정말 팬심을 저도 모르게 자극시키는 것 같습니다.


30.JPG

31.JPG
 등받이 시트 후면 모습
눈에 확 띄는 흰색 바탕의 전면 모습과는 달리, 후면은 올 블랙 컬러로 대비되고 있습니다. 후면 맨 아래쪽에는 흰색 자수로 레알 마드리드 엠블럼과 로고가 다시 한번 새겨져 있습니다.


32.JPG

33.JPG

34.JPG
 하부 시트의 전체 모습
의자에 앉았을 때 엉덩이를 받쳐주는 하부 시트의 전체 디자인입니다. PVC와 인조 가죽으로 되어있는 등받이 시트와는 달리 하부 시트는 체중이 직접적으로 전달되는 곳인 만큼, 이 외에도 견고한 강철 프레임을 충실하게 사용해서 매우 튼튼합니다.


35.JPG

36.JPG

37.JPG
 등받이 시트와 하부 시트의 연결
등받이 시트와 하부 시트를 연결하기 전에 먼저, 볼트와 와셔를 준비합니다. 와셔는 플랫 와셔와 락 와셔 2종류가 있는데, 각 와셔를 육각 나사에 끼워놓고 이걸 하부 시트의 메탈 프레임 홀을 통해 시트를 서로 결합하면 됩니다. 조립은 같이 동봉된 육각 렌치를 사용해서 단단하게 조여줍니다.


38.JPG

39.JPG

40.JPG

41.JPG
 시트 트레이 조립하기
시트 트레이는 의자의 높낮이를 조절해주는 부품으로, 하부 시트 밑바닥면에 조립하면 됩니다.


42.JPG

43.JPG

44.JPG
 각도 조절부 보호대 조립하기
남아있는 부품 중에 서로 다른 모양의 플라스틱 커버가 있는데, 이건 하부 시트 측면에 연결해주는 각도 조절부 보호대입니다. 남아있는 2개의 나사로 조립해줍시다.



45.jpg
 완성된 제품 전체 디자인
이것으로 의자 다리와 시트 조립 과정을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서로 결합시킨 등받이 및 하부 시트의 연결체를 의자 다리 위에 합치기만 하면 제품 조립이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완성된 제품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46.JPG

47.JPG

48.JPG

49.JPG
 전후좌우에서 살펴본 레알 마드리드 의자의 전체 디자인
전후좌우 4방향에서 바라본 레알 마드리드 의자의 모습입니다. 덩치가 큰 사람도 충분히 편안케 앉게 해줄 큼직한 등받이와 하부 시트, 그리고 무엇보다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그대로 옮겨놓은 유니크한 디자인은 게이밍 의자로써의 기능은 물론, 레알팬으로써의 부심을 여지없이 자극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에서 볼 때 기존의 제닉스 의자와 많이 비슷한 게 독창성 면에서 좀 아쉽지만, 단 하나의 레알 마드리드 제품이라는 유니크한 이미지는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50.JPG
 등받이 각도 조절과 높이 조절 레버
의자 우측에는 등받이 각도를 조절해주는 레버가 있고, 의자 시트 아래쪽에는 높이 조절 레버가 있습니다.


51.JPG
 팔걸이 높이 조절
등받이와 높이뿐만 아니라 팔걸이 또한 그 높이를 사용자에 맞춰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허리 쿠션과 목 쿠션
엘클라시코 레알 마드리드 의자는 허리 쿠션과 목 쿠션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이 쿠션들은 의자에 앉았을 때 착석감을 보다 향상시키주며, 등받이를 눕혀서 휴식할 때에도 매우 요긴하게 쓰입니다.


52.JPG

53.JPG

54.JPG

55.JPG

56.JPG
 허리 쿠션과 목 쿠션의 전체 디자인
허리 쿠션과 목 쿠션의 전체 모습입니다. 각 쿠션의 뒤쪽에는 벨트가 있어서 등받이에 부착할 수 있으며, 허리 쿠션의 경우 등받이에 중앙에 연결할 수 있게 벨트에 따로 결합장치가 있습니다.


57.JPG

58.JPG

59.JPG
 등받이에 허리 쿠션과 목 쿠션 부착하기
허리 쿠션을 부착할 등받이 중앙 부위를 잘 보면 흠이 있어서 손으로 약간 들어올릴 수 있는데, 이렇게 들어올려놓고 벨트를 집어넣어 결합하면 됩니다. 이렇게 연결시킨 허리 쿠션은 사용자 편의에 맞춰 위아래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목 쿠션은 등받이 윗부분을 통해 그대로 끼워놓기만 하면 됩니다.


60.JPG
 허리 쿠션과 목 쿠션까지 모두 부착한 상태의 전체 디자인
쿠션들을 등받이에 모두 부착한 상태의 레알 마드리드 의자의 전체 모습입니다.


 실사용 테스트
등받이에 허리 쿠션과 목 쿠션까지 모두 달아놓고, 이제 실제로 의자에 앉아보며 실사용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2~3시간 사용했을 때와 등받이 각도 조절을 해놓고 휴식할 때로 나누어서 제품의 실사용 느낌을 알아보겠습니다.


61.JPG

62.JPG

63.JPG
 일상 사용 테스트
일상 사용 테스트에서의 느낌은 아주 편안하고 좋은 편입니다. 하부 시트도 널찍하고, 큼직한 등받이 시트는 몸에 힘을 빼고 체중을 담아 뒤로 젖혀도 든든하게 몸을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쿠션이 허리와 목을 받쳐주는 느낌이 있어서 몸을 기대고 앉는 기분이 참 괜찮습니다.


64.JPG

65.JPG
 등받이 각도 조절을 통한 휴식 테스트
등받이 각도 조절을 통해서 등받이를 뒤로 최대로 젖혀놓고 누우면서 휴식을 취해보았습니다. 본래, 의자 등받이를 젖힐 때, 이렇게 180도로 눕히는 일을 드물지만, 여기서는 테스트상 어디까지 젖혀놓고 쓸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차원에서 완전히 눕혀놓고 사용해보았습니다.
180도로 눕혀보니 이건 거의 웬만한 간이식 침대 그 이상입니다. 이렇게 완전히 눕혀버렸는데도 의자가 흔들리거나 불안한 느낌은 없었으며, 쿠션은 베개 역할을 톡톡히 해줘서 아주 만족스럽게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66.jpg
 제닉스 게이밍 의자들과 엘클라시코 레알 마드리드 의자의 가격

★ 장점
① 짝퉁이 아닌 진짜 레알 마드리드 공식 라인선스 제품
② 체형 상관없이 누구나 편안한 착석감을 느끼게 하는 크고 널찍한 시트
③ 180도 뒤로 젖혀 사용해도 충분한 안정성을 보장하는 견고한 강철 프레임
④ 장시간 의자 생활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목 쿠션과 허리 쿠션의 기본 제공

★ 아쉬운 점
① 기존 제품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제품 자체의 퀄리티
② 스페셜 에디션판 의자치고는 다소 아쉬운 독자성

★ 제품에 대한 짧은 한 마디!
레알 마드리드팬이라면 정말 탐이 안날 수 가 없는 유니크한 게이밍 의자!
레알 유니폼을 쏙 가져온 디자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지만, 성능면에 있어서도 높은 완성도가 돋보인다.


이상으로 제닉스 엘클라시코 레알 마드리드 게이밍 의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축구팀, 레알 마드리드의 공식 라이선스 하에 탄생한 제품이고, 개인적으로 레알의 간판 선수인 호날두의 팬이라, 리뷰 전부터 제품에 대한 기대가 많았습니다. 실제로 테스트해보며 알아본 레알 마드리드 게이밍 의자는 그 기대에 걸맞은 특징이 가득합니다. 크고 널찍한 시트와 하부 시트 전체에 적용된 견고한 강철 프레임, 180도 조절이 가능한 등받이 조절 기능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목과 허리 쿠션 등 제품 곳곳에서 게이밍 의자로써 매우 충실한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제닉스 의자에 유사한 모습으로 스페셜 에디션판으로써의 유니크한 독자성은 조금 아쉽지만, 전반적으로 우수한 게이밍 의자임에 틀림없습니다. 가격 또한 20만원대로 동급 퀄리티의 제품과 비교할 때, 가성비가 상당히 좋으며 무엇보다도 레알 마드리드 공식 라이선스 제품이라는 사실은 그냥 평범한 컴퓨터 의자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축구 리그인 프라메라리그에서 매 시즌마다 50골 이상을 기록하고 상이란 상을 모조리 휩쓸고 있는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 자체이며 승리의 아이콘입니다. 이제 호날두의 레알 마드리드 게이밍 의자에 앉아서 그 승리의 기운을 받아 보다 즐거운 게이밍 라이프를 마음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  제닉스 게이밍 의자, 레알 마드리드, 공식 라이선스, 등받이 조절, 쿠션 기본 제공

 

추천: 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자유전사 | Lv. 9
포인트: 2,553
T-Coin: 73
댓글 0
에러
시간
[비밀글] 누구누구님께 삭제된 글입니다 블라인드된 게시물입니다 내용 보기 댓글을 로딩중이거나 로딩에 실패하였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
주사위
주사위 놀이 닫기
주사위 수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