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다중인격 소녀 도로시를 구하라! ‘후엠아이:도로시 이야기’

디스이즈게임 | 2017-05-10 13:50:49

 

​ 

 

당신의 머릿속에 아예 다른 인격들이 존재한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인 도로시 왓슨은 이제 막 중학교에 입학한 14살 소녀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 도로시에게는 또래 아이들에게는 없는 많은 아픔과 상처가 있습니다. 어릴 적부터 겪었던 여러 가지 사건들은 도로시에게 끔찍한 트라우마를 남겼고, 결국 마음 속에 상처들이 계속 쌓이면서 도로시의 인격은 여러 개로 쪼개져 버렸습니다.

 


 

어린 아이처럼 순수하지만 남들이 보지 못하는 환상을 보는 앨리스. 분노와 광기에 물들어 다른 사람을 적대하는 그레텔. 밝고 활기차지만 지금의 도로시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신디. 이들을 그냥 놔둔다면 가엾은 도로시는 다중인격 장애로 더욱 고통받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기회는 남았습니다. 도로시의 꿈 속에는 도로시의 머릿속에 살고 있는 다른 인격들과 대화할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꿈 속 상담자가 되어 도로시와 다른 세 인격과의 대화를 통해, 다른 세 인격을 도로시에게 다시 통합시켜주세요. 상담을 통해 도로시와 다른 세 인격의 관계를 파악하고 인격들의 '통합도'를 높인다면 도로시의 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심하세요. 도로시와 다른 세 인격은 당신의 말에 아주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신중하지 못한 당신의 선택은 인격들을 폭주시켜 도로시를 더 큰 절망으로 밀어 넣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만이 도로시를 구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잊지 마세요!

 

 

# 게임의 진행


플레이어는 상담자가 되어 한 주에 한 번씩 도로시의 “꿈속에서” 네 명의 인격과 대화를 하게 됩니다. 상담은 도로시가 “현실에서” 일어났었던 일들에 대해 독백한 후 시작되며, 플레이어가 대화하고 싶은 인격을 선택해 그 인격이 하는 말에 어떤 대답을 할지 결정하고, 그에 대한 반응을 지켜보는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현실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 플레이어가 누구의 말에 어떤 대답을 하느냐에 따라 스트레스 수치나 인격들의 통합도가 달라지며, 스트레스 수치가 최대치에 도달하기 전에 앨리스, 그레텔, 신디의 통합도를 최대치로 만드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게임에는 총 6개의 엔딩이 있습니다. 여러 번의 플레이를 통해 도로시와 인격들이 겪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경험하고 아카이브에 모든 엔딩 카드를 수집하세요!

 

 

# 게임 특징


- 14살 소녀의 네 가지 인격과 대화하는 상담/육성 시뮬레이션

- 플레이를 할 때마다 다르게 발생하는 스토리 이벤트

- 300여개의 선택 분기, 그리고 인격들의 다양한 반응과 변화

- 인격의 특징을 추리하고 상담 전략을 짤 수 있는 스트레스/통합도 시스템

- 여자아이의 꿈속을 표현하는 몽환적인 2D 그래픽과 사운드

-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엔딩카드와 이를 보관할 수 있는 아카이브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