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신규 시즌 ‘작전 아포칼립스 Z’ 시작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 2019-07-11 14:03:13

[자료제공: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Call of Duty®: Black Ops 4) 커뮤니티를 위한 최신 시즌 콘텐츠, 작전 아포칼립스 Z (Operation Apocalypse Z)가 온다. 작전 아포칼립스 Z에서는 언데드 무리들을 게임 속 곳곳에 풀어놓는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 옵스 시리즈 특유의 좀비(Zombies) 유산을 이어가게 된다. 많은 인기를 끌었던 스페셜리스트 ‘리퍼(Reaper)’가 블랙 옵스 4 최초로 등장하며, 3개의 멀티플레이(Multiplayer) 맵, 으스스한 분위기로 바뀐 블랙아웃 맵, 그리고 획득 가능한 다양한 테마의 개인화 수집품들과 장비 등이 신규 콘텐츠로 선보인다. 아울러, 플레이어들은 액션 넘치는 새로운 좀비 경험인 ‘알파 오메가(Alpha Omega)’를 통해 트레이아크의 장대한 에테르(Aether) 스토리 속으로 다시 빠져들게 된다. 작전 아포칼립스 Z는 PlayStation® 4 적용을 시작으로 PC 등 다른 플랫폼에 확대 적용된다.

 


 

트레이아크의 스튜디오 공동 대표 댄 번팅(Dan Bunting, Co-Studio Head, Treyarch)은 “뛰어난 재능을 가진 스토리텔링 팀의 도움에 힘입어 좀비 경험을 10년 이상 공들여 만들어 왔으며 그 상상력의 진수를 작전 아포칼립스 Z를 통해 블랙 옵스 4 모든 모드에 걸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새로운 경험을 만들 때마다 최선을 다해 온 베테랑팀의 또 하나의 역작, 작전 아포칼립스 Z는 팬들이 독특한 언데드의 세계 속으로 빠져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한 모든 이들의 엄청난 창의성과 열정을 대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레이아크의 스튜디오 공동 대표 마크 고든(Mark Gordon, Co-Studio Head, Treyarch)은 “에테르 스토리의 귀환이자, 프리미스(Primis) 및 울티미스(Ultimis) 구성원 양쪽 모두로 플레이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인 알파 오메가를 우리의 좀비 지지자들이 하루 빨리 경험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 이것이야말로 커뮤니티의 팬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선보이는 독특한 조합의 게임 플레이”라며 “이 맵은 기존에 플레이 가능했던 Nuketown 맵에 비해 네 배 이상 클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서사들을 담고 있어 작전 아포칼립스 Z에 선보이는 다른 모든 콘텐츠와 함께 그 어느 때보다 더 흥미진진한 시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작전 아포칼립스 Z는 다음과 같이, 무료로 제공되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새로운 블랙아웃 업데이트 – 좀비 대재앙의 시작과 함께, 블랙아웃 맵에서 햇살 가득한 하늘이 사라지고 대신 한층 ‘언데드’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생명을 가진 모든 것들에 사방에서 달려드는 좀비들 속에서, 피난처를 찾아 짙은 안개와 익숙한 좀비의 시각과 청각을 극복하고 살아남아야 한다.  이 밖에도, 앨커트래즈(Alcatraz) 블랙아웃 맵에서는 새로운 좀비 적들이 등장하는 야간 분위기로의 변화를 처음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전염병(Pandemic) 및 앨커트래즈 군단(Alcatraz Horde) 등 좀비 테마의 블랙아웃 모드도 작전 아포칼립스 Z의 일환으로 추후 추가된다.

 

신규 스페셜리스트 – 멀티플레이와 블랙아웃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페셜리스트 리퍼(Reaper)가 블랙 옵스 4에 등장한다. 리퍼는 강력한 화력을 내뿜는 고성능 양손 소총인 사이드(Scythe)를 활용해 투지 넘치는 전투 스타일을 구사하는 최첨단 전투 로봇으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리퍼는 레이더 장막(Radar Shroud)을 갖춰 적들이 미니맵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교란 장치를 사용하여 적들의 미니맵에 일정 지역이 표시되지 않도록 한다.

 

새로운 블랙 마켓 장비 – 작전 아포칼립스 Z를 맞이해, 블랙마켓 역시 좀비 테마가 반영된 새로운 스페셜리스트 의상과 개인화 수집품, 그리고 무기 위장과 제스처들로 다시 채워진다. 여기에는 Reaver C86 Crossbow, 블랙 옵스 III(Black Ops III)에 등장했던 Argus 산탄총, Daemon 3XB 걸작(Mastercraft) 무기, MOG 12 MKII 및 Vendetta MKII 등 플레이어들이 획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신규 무기들도 포함된다.

 

새로운 좀비 모드 요소들 – 작전 아포칼립스 Z를 통해 모든 좀비 맵에서 새로운 특전(Perk)들과 묘약(Elixir)들이 등장, 이를 장착하고 활성화시킴으로써 더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작전 아포칼립스 Z의 무료 콘텐츠에 더불어, 블랙 옵스 패스(Black Ops Pass)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다음과 같은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역시 PlayStation 4에 먼저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멀티플레이 맵 ‘Der Schatten’ – 에테르 스토리의 좀비 모드에 등장하는 ‘Der Eisendrache’ 성의 그림자가 드리운 오스트리아 알프스 고지대에 자리잡은 눈 내리는 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맵이다.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이 복합적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전투가 벌어져, 플레이어들은 좁은 지역에서의 교전에 나서야 한다.

 

신규 멀티플레이 맵 ‘Remnant’ – 미국 루이지애나 주 늪지대 깊숙한 곳에 자리잡은 ‘부자연사 박물관(The Museum of Unnatural History)’을 무대로 하는 대형 맵으로, 혼돈과 피에 굶주린 역사 속 유물들이 잠들어 있다. 플레이어들을 맵 반대편으로 이동시키는 포털이 갖춰진 Remnant 맵은 중거리 전투에 맞춰 구성됐다.

 

새로 다듬어진 멀티플레이 맵 ‘Havana’ – 원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Call of Duty : Black Ops)>로부터 재해석된 Havana 맵은 긴장이 고조됐던 냉전 시대, 햇살 가득한 쿠바의 도시를 무대로 한 중간 크기의 맵이다.  Z자 형태로 설계되어, 근접 및 원거리 총격전이 복합적으로 펼쳐진다.

 

새로운 좀비 경험, ‘알파 오메가(Alpha Omega)’ – 에테르 스토리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제 플레이어들은 알파 오메가를 통해 프리미스 및 울티미스 양쪽 모두의 인기 좀비 캐릭터를 사상 최초로 함께 플레이하며 게임 속에 뛰어들 수 있다. 시간대가 한 곳으로 좁혀지는 가운데 전례없이 반전이 가득한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새로운 통찰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좀비 적들의 무리를 상대로 싸우고, 도전 요소를 해결하며, 마지막까지 계속되는 험난한 경험 속에서 새로운 이스터 에그를 발견하게 된다.

 

블랙 옵스 패스*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Digital Deluxe Edition)에 포함되어 있으며, 단독 구매도 가능하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PC 버전은 한국에서 15세 이용가 및 청소년 이용불가 등 두 가지 등급으로 분류되었으며, 이용자의 연령은 게임 접속 시 자동으로 확인된다.  블랙 옵스 4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그리고 YouTube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블랙 옵스 패스의 콘텐츠는 확정된 것이 아니며, 변경될 수 있고, 게임의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를 모두 포함하고 있지 않을 수 있다. 일부 국가에서는 블랙 옵스 패스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으며 플랫폼에 따라 가격과 출시일이 다를 수 있다. 블랙 옵스 패스의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게임 내 상점에서 다운로드해야 한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한 경우, 블랙 옵스 패스를 별도로 구매해서는 안 되며, 별도 구매 시 요금이 다시 청구될 수 있다. 블랙 옵스 패스의 콘텐츠는 별도로 판매될 수 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