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디스이즈게임이 12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디스이즈게임 | 2017-03-14 12:09:17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디스이즈게임입니다. 여러분 덕분에 디스이즈게임이 12번째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디스이즈게임과 함께 해 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__)

 

2016년은 저희 디스이즈게임은 물론, 게임계에도, 한국에도 많은 일이 있었던 한 해였습니다. 디스이즈게임에서는 창간 12주년을 맞아 지난해 저희가 힘썼던 기사, 그리고 독자 여러분들께 사랑받았던 기사들 모아봤습니다. 기사들을 통해 디스이즈게임의 2016년을 되돌아보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12주년 페이지 바로가기

 

 

# 게임,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게임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때로는 세상을 바꾸기도 할 정도로요. 조금만 눈을 돌리면 정말 멋진 메시지를 담은 게임이 보이고, 흔한 게임으로만 인식했던 작품 속에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메시지가 숨어 있음을 알게 됩니다. 

 

여기에는 디스이즈게임이 2016년 다뤘던 독특한 시각을 가진 게임 콘텐츠를 모았습니다. 디스이즈게임이 페이스북 등 SNS에 발을 넓히며 얻은 가장 큰 성과가 아닌가 합니다.

 

 

# 지난 한 해, 가장 많이 읽힌 콘텐츠 12개

 

2016년 디스이즈게임 콘텐츠를 통틀어 가장 많이 읽힌 콘텐츠들입니다. 독자 분들이 가장 많이 사랑해주신 콘텐츠이니 만큼 지난해 주요 이슈가 담겨 있는 곳이 아닐까요?

 

몇 개는 예상하실 수 있으시겠죠? <오버워치>와 <포켓몬 GO> 관련 기사가 많이 보이네요. 확실히 이 두 타이틀은 지난해 게임계 최대 이슈였죠. =)

 

2016년에는 이런 대세 타이틀 외에도 <위 해피 퓨>나 <폴리브릿지>등 독특한 게임을 소개한 콘텐츠 역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기능성 게임이나 게임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제시한 일화도 독자 분들께 호평 받았고요. 이외에도 기자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한 반응을 그리고 이를 지켜보는 답답함 담은 영상도 많은 분들께 웃음을 줄 수 있었습니다.

 

 

# 소셜 네트워크 통계로 보는 작년 한 해

 

옙. 이번엔 저희 자랑도 조금 해보겠습니다. ^^; 디스이즈게임 페이스북이 얼마 전 좋아요 10만을 달성했습니다! 디스이즈게임을 사랑해주신 여러분 덕분입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__)

 

이 곳에는 디스이즈게임의 SNS 현황 외에도, 디스이즈게임을 좋아해주시는 유저들의 성향 등에 대한 자료도 함께 담겨 있습니다. 게임 관련으로 SNS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 12주년을 축하해 주신 분들

 

마지막으로 디스이즈게임의 생일을 축하해 준 업체들의 축전 이미지를 모았습니다. 정말 눈이 휘둥그래지는 퀄리티의 축전도 있고, TIG 식구들의 배꼽을 빠지게 한 발랄한 이미지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그림과 간단한 코멘트도 볼 수 있습니다. 자, 다들 눈호강 하러 가시죠. =)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