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주간스마트] 유료 게임으로 매출 9위?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의 선전

테스커 (이영록) | 2017-07-24 19:01:18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주간스마트는?] ‘주간스마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게임의 정보를 모아 소개하는 연재물입니다. 마켓에서 어떤 게임들이 인기를 얻었는지, 또 주목할 만한 신작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했습니다. /디스이즈게임 이영록 기자


  

# 유료 게임의 습격!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iOS 매출 9위 달성

  


  

국내에서 6년 만에 등장하는 <레이튼> 시리즈의 신작,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가 출시 첫 주 만에 사고(?)를 쳤습니다.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는 24일, 구글 매출순위 31위, 그리고 애플 매출순위 9위를 기록했습니다.

 

얼핏 봤을 때 구글 매출 31위, 애플 9위라는 성적은 그리 대단해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의 유료 모델을 보면 놀랄 수밖에 없습니다. 가격 19,000원의 '유료 게임'이거든요.

 

모바일게임 업계에서 유료 게임은 높은 매출을 거두기 힘듭니다. 사는 사람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이죠. 모장의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이​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서 오랜 기간 유료 인기 순위 10위권을 유지해오고 있지만 매출 순위는 구글 130위, 애플 106위에 불과합니다. 불과 한 주 전만 하더라도 양대 마켓 매출 TOP 50 안에 유료 게임은 존재하지도 않았죠.

 

그런데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는 19,000원이라는 적지 않은 가격으로 애플 매출 9위, 구글 매출 31위를 기록합니다.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의 선전은 복합적인 요소가 작용했습니다. 먼저 <레이튼> 시리즈 자체의 이름값을 빼놓을 수 없겠죠. <레이튼> 시리즈는 그동안 꾸준한 퀄리티를 보여줬고 이 기대가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로도 이어졌습니다. 더군다나 이번 작품은 역대 최대 볼륨의 수수께기를 보여줄 것이라고 해서 팬들 사이에서 화제였죠.

 

여기에 추가로 텍스트와 캐릭터들의 목소리까지 모두 적용된 '한국어화', 그리고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모바일 버전이 8월 출시 예정인 닌텐도 3DS 버전보다 1달 빨리 게임을 할 수 있고 가격도 훨씬 더 싸다는 것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출시 첫 주인만큼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의 매출 순위에서의 선전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예측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요소를 감안하더라도 ‘유료 게임’인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가 거둔 높은 성적은 눈여겨볼 만합니다.

 

 

양대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선 <소녀전선>이 구글 매출 3위, 애플 매출 6위를 기록하면서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습니다. 

 

모바일게임 매출 상위권은 그곳에 1년 이상 묵은 터줏대감들의 놀이터였습니다. 신작이 TOP 10 안에 들어왔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은 2주를 채 버티지 못하고 내려가기 십상이었죠. 그런 의미에서 <소녀전선>의 이번 성적은 더욱 의미가 큽니다. 국내에서 흔치 않은 유료화 모델로, 오픈빨(?)은 물론 수영복 이벤트 효과도 사라져가는 와중에(보통 뽑기 이벤트는 이벤트 초기가 절정입니다) 최상급의 성적을 보여줬으니까요. 

 

그럼에도 <소녀전선>​이 매출 순위를 지키고 있다는 것은 게임의 매출이 단순히 ‘스킨’과 같은 일회성 꾸미기 요소에서만 나오는 게 아니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 <다크어벤저 3> 출격  준비! <소드 아트 온라인> 출시

 

이번 주 화제의 게임은 7월 21일 출시된 <소드 아트 온라인>​과 7월 27일 출시가 예정돼 있는 <다크어벤저 3>입니다. 

  

7월 21일 출시된 <소드 아트 온라인>은 전 세계 1,900만 부 이상 발행된 동명의 유명 라이트 노벨이 원작인 모바일 액션 RPG입니다. 원작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했으며, 원작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들로 보스를 물리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나가는 작품이죠. 게임은 친구와의 연계나 회복, 공격 등 역할을 분담해 공략하는 실시간 멀티 플레이를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다크어벤저 3>는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신작입니다. <다크어벤저> 시리즈는 2013년 처음 출시돼​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 낮은 사양을 장점으로 28개 국가에서 앱스토어 인기게임 TOP 10과 글로벌 3,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작품입니다. 

 

시리즈 신작 <다크어벤저 3>는 PC게임과 같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고 전략, 협동 콘텐츠인 실시한 PvP, 보스별 패턴을 공략하는 보스레이드 콘텐츠 등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여기에 <다크어벤저> 시리즈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화려한 그래픽,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