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한 가지 퍼즐을 네 가지 맛으로 즐기자! '킹스맨: 골든서클' 게임 모드

토망 (장이슬) | 2017-09-14 11:49:47

NHN픽셀큐브가 오늘(14일), 동명의 영화 IP를 사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 <킹스맨: 골든서클>을 출시했다. 자유롭게 블록을 움직이며 같은 색 블록을 3개 이상 이어 맞추는 퍼즐로, 콤보가 많을수록 '킹스맨' 캐릭터들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해 적을 물리친다.

 

얼핏 보면 단순해 보이지만, <킹스맨: 골든서클>은 모드별로 규칙을 달리해서 4가지 모드로 퍼즐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어떤 모드가 있는지 종류별로 살펴보자.


 

 

# 천천히 게임에 익숙해지자! 스토리 모드

 

스토리 모드는 <킹스맨: 골든서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모드다. 초반에는 기본적인 게임 안내와 퍼즐 풀이에 대한 힌트가 제시되며, 챕터를 진행하면서 점차 게임의 콘텐츠가 해금되고 스토리 모드 난이도도 어려워진다. 유저의 턴이 되면 상단 화면 왼쪽에 있는 코인의 수만큼 퍼즐 블록을 움직일 수 있다. 블록 선택과 이동에는 제한 시간이 없고, 코인을 모두 쓰면 유저가 쌓았던 콤보만큼 캐릭터가 액션을 펼치며 적을 공격하고 턴을 마친다. 

 

캐릭터의 스킬은 고유 스킬과 유니폼 스킬 두 종류다. 테두리와 같은 색의 블록을 정해진 수만큼 없애면 특수 액션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면서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일부 강력한 적은 플레이어 캐릭터처럼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에게 턴을 주지 않도록 플레이어 턴에서 많은 콤보를 쌓아 공격하거나, 적 스킬을 방어할 수 있는 버튼을 재빨리 입력해야 한다. 

 


 

 

# 모든 유저가 같은 조건! 두뇌로만 승부하는 이벤트 모드

 

이벤트 모드는 특정 기간 동안 모든 유저가 같은 조건으로 퍼즐 실력을 겨루는 기록 경쟁 모드다. 유저가 육성하는 캐릭터들이 모두 차에 타서 악당과 추격적을 벌이기 때문에, 캐릭터 스킬은 여기서 사용할 수 없다. 대신 캐릭터 스킬을 사용하는 것처럼 같은 색 블록을 모아 탑승한 차량의 속도를 올리거나 적을 공격하는 차량 스킬을 사용한다. 주어진 시간 동안 퍼즐을 이용해 차량의 속도를 올리고 최대한 많은 적을 쓰러뜨려야 한다.

 

시즌제인 만큼 콤보가 발동하는 조건이나 차량의 종류 등은 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또 모든 유저가 같은 조건으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캐릭터를 충분히 육성하지 못했더라도 퍼즐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충분히 높은 점수를 노릴 수 있는 모드다. 본 미션 외에 서브미션을 추가로 수행하면 점수 상승에 도움이 된다. 클리어하면 요일별로 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속공필승! 손도 머리도 정신 없는 태그 모드

 

스토리 모드와 태그 모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느긋하게 퍼즐을 풀 수 있는 ‘턴’이 없다는 것이다. 두 명의 킹스맨 요원을 선택해 태그 모드 플레이를 시작하면 실시간으로 적과 플레이어 캐릭터가 공격을 시작한다. 퍼즐을 고민하는 중에도 시간은 흐르고 적은 끊임없이 공격해오기 때문에 빠른 퍼즐 풀이는 물론 강력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순간에 콤보와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또 태그 스킬을 사용해 캐릭터를 바꾸면서 합동 공격을 할 수도 있다. 현재 게임을 진행하는 캐릭터의 체력이 0이 되면 파트너 킹스맨으로 강제 교체되고 태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합동 공격은 많은 수의 콤보 스킬만큼 큰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파트너가 쓰러지지 않도록 적절한 교체가 꼭 필요하다.

 



 

# 실시간으로 난투를 벌이는 PvP 모드

 

<킹스맨: 골든서클>은 유저의 데이터를 받아 AI와 겨루는 비동기 PvP는 물론, 실제 유저와 승부를 낼 수 있는 실시간 PvP를 함께 지원한다. 

 

'리얼타임 배틀'은 보유한 캐릭터 중 3명 혹은 5명을 선택해 실시간으로 퍼즐을 풀게 된다. 속성에 따른 대미지의 증감, 가지고 있는 유니폼과 가젯에 따른 공격 패턴의 변화 등 다양한 요소가 변수로 작용하며, 무엇보다도 실시간 배틀인 만큼 퍼즐 실력에 따라 승부가 크게 갈린다.

 

'약탈전'은 참가자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코인을 거는 비동기 PvP다. 게임에 참가하면 받는 기본 보상과 별개로, 게임에 참가할 때 주어진 보너스 코인 일부가 승리한 유저의 보너스로 들어가게 된다. 이벤트 배틀처럼 시즌제로 운영되며, 시즌이 마무리되면 많은 코인을 가진 유저 순으로 순위를 매겨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