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채집만 했는데 왜 무기 내구가 닳지?" 듀랑고 한줄 팁 ① 전투와 포획

토망 (장이슬) | 2018-01-19 15:17:10

근래 보기 드문 생활형 콘텐츠로 승부수를 띄운 모바일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서버를 종료하기 전날에도 업데이트를 할 정도로 게임을 담금질하고 있습니다. 무전기 대학을 통해 꼭 필요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게 됐지만 여전히 숨겨진 팁이 많습니다. 미리 해본 사람들이 알려주는 한 줄 꿀팁, 오늘은 전투입니다. / 디스이즈게임 장이슬 기자


※ 본문은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서버(18.01.19)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 Man VS Wild! 기본 전투 팁

 

1. 모든 액션은 스테미너를 소모하므로 생존 스킬의 ‘뱃살 늘리기’를 찍으면 초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방어 관련 액션은 스테미너의 소모가 심하니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합시다. 

3. 일부 적의 공격은 거리를 벌리는 식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무빙을 익혀봅시다.

4. 적이 공격 액션을 쓸 때 발 밑에 노란 원이 나오지만 가끔 페이크를 치는 적도 있습니다.

5. 일대다 전투는 최대한 피합시다! 약한 녀석이라도 무리로 모여 있으면 무섭습니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사망 페널티가 정말 큽니다.

 

6. 어떤 공룡은 정면 공격이 아예 먹히지 않거나 꼬리를 공격 수단으로 사용하는 등 여러 패턴이 있습니다. 보통 옆구리 등 효과적인 부위를 노려야 합니다.

7. 동물의 패턴에 따라 더 유리한 무기나 불리한 무기가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바꿔 쓰는 것도 좋은 전략.

8. <듀랑고>의 동물은 어두워지면 자거나 물을 마시고 다른 종을 공격하는 등 고유한 습성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자는 동물을 기습하거나 동물끼리 싸움을 붙이면 보다 쉽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9. 어린 동물은 성체 동물보다 약합니다. 하지만 부모 동물이 근처에 있으니 멀리까지 유인해서 싸웁시다.

10. 죽으면 미장착 물품 중 랜덤으로 일정 개수를 사망 위치에 떨어뜨립니다.

11. 사망자 보호 같은 시스템이 없어서 다른 사람이 주워갈 수 있습니다.

 

 화면 위쪽에 표시되는 적의 상태창을 보면 현재 적이 어떤 부상을 입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기는 어떤 걸 쓸까요? 무기 팁

 

12. 한손 무기는  공격 속도가 빨라 빈틈이 없지만, 액션이 많아 스테미너 소모가 큽니다.

13. 양손 무기는 기본 대미지가 크고 여러 적을 한 번에 사냥할 수 있는 광역 기술이 있습니다. 하지만 액션의 쿨타임이 조금 느려서 민첩한 적을 잡을 땐 힘듭니다.

14. 원거리 무기는 먼저 공격할 수 있고 거리를 두며 사냥할 수 있지만 기본 대미지가 낮고 무빙에 대한 이해가 특히 필요합니다. 

15. 검은 기동성이 좋고 공격 속도가 빠르며, 스킬 투자로 방어를 무시하고 관통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16. 도끼는 확률적으로 큰 치명타를 입히고, 적에게 부위 손상을 자주 입힐 수 있습니다.

17. 둔기는 느리지만 강력한 한 방을 날릴 수 있고, 상대가 기절할 확률이 높습니다.​

 

 가랏 나의 아름다운 엘리자베스(야구방망이, 양손둔기)

 

18. 장창은 제작이 쉽고 강력한 돌진기가 있으며, 양손 무기 중 사거리가 가장 깁니다. ​스킬을 투자하면 공격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19. 활은 대미지가 약하지만 무빙이 빠르고 상대의 방어를 관통해 대미지를 줍니다.

20. 석궁은 조준 속도가 빠르고 상대를 기절시키는 능력이 있지만 제작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1. 정말 의외지만 발차기 공격도 확률적으로 상대를 기절시킵니다.

22. 어느 무기를 선택하든 방어에 투자하는 것을 잊으면 안 됩니다. 

23. 무기는 대부분 도구를 겸합니다. 내구를 헛되이 낭비하고 싶지 않으면 나무를 캘 때 작업용 도끼를 끼는 식으로 장비를 바꿔끼는 버릇을 들입시다.

 

 자신에게 맞는 무기를 찾아 전투 패턴을 연구해봅시다.

  

 

# 노려라 듀켓몬 마스터! 포획 팁

 

24. 동물을 포획할 수 있는 시점은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있다’와 ‘쓰러졌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입니다. 포획 스킬이 활성화되면 볼.. 아니라 스킬을 사용해보세요.

25. 포획할 때 특히 유리한 상태 이상은 ‘기절’입니다. 둔기와 석궁이 유리합니다.

26. 포획 가능한 종이 따로 있으니 스킬이 활성화된다고 마구 누르지 맙시다. 

27. 열대 종과 일반 종은 다른 종입니다. 스킬 설명이 없는 종은 포획할 수 없습니다.

28. 탈 수 있는 동물의 이동 속도는 대체로 육식종이 더 빠릅니다.

29. 보누사우루스, 센트로사우루스는 각각 120칸, 140칸의 인벤토리를 갖고 있는 짐꾼 동물입니다.

30. 초식종의 먹이는 콩이나 차나무, 육식종의 먹이는 생선을 추천합니다. 콩과 차나무는 농사를 지을 때 한 번에 많은 수확물이 나오고, 생선은 어디서나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길들인 동물과 함께 <듀랑고> 세상을 탐험해봅시다.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