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겨울 한정 스킨만 7개! '오버워치' 환상의 겨울나라 신규 스킨 모음

백야차 (박준영) | 2018-12-11 16:11:30

이 기사는 아래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가 내일(12일), '환상의 겨울나라 2018'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2월 12일을 시작으로 2019년 1월 3일까지 3주간 진행됩니다.

 

올해로 행사 3회째를 맞이하는 환상의 겨울나라. 이벤트가 시작되면 '왕의 길'을 비롯한 일부 맵에 눈이 쌓이며, 이 기간에만 진행할 수 있는 한정 모드도 등장합니다. 하지만, 환상의 겨울나라가 가장 반가운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새로운 스킨들이 추가된다는 점입니다. 올해는 어떤 기간 한정 스킨들이 공개됐을까요? '환상의 겨울나라 2018' 기간 한정 스킨들을 모아봤습니다. /디스이즈게임 박준영 기자


# 스노보더 자리야 (전설)

 

'환상의 겨울나라 2018' 스킨 중 가장 먼저 공개된 건 지난 6일 공개된 '스노보더 자리야'였습니다.

 

귀여운 곰 모자를 쓴 자리야는 고글을 비롯해 각종 스노보딩 장비를 착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가방과 고유 무기 '입자포'에 곰 그림이 그려져 있어 따스함과 귀여움을 모두 담은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 북극여우 루시우 (전설)

자리야가 따뜻한 방한 장비를 착용했다면, 다소 '사이버펑크'스러워진 루시우 모습이 지난 7일 공개됐습니다. 

'북극여우 루시우' 스킨을 착용한 루시우는 기존 레게 머리 부분이 여우꼬리로 변하고, 온몸이 '겐지'처럼 사이버틱하게 변한 모습이 특징입니다. 북극여우가 돼도 특유 흥겨움은 여전한 루시우. 겨울 설산을 상쾌하게 미끄러지듯, 팀원들의 체력도 상쾌하게 해 줬으면 좋겠네요.


# 사탕요정 메르시 (전설)

악마와 발키리, 마녀에 이어 '사탕요정'으로 변신한 메르시 모습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사탕요정 메르시'를 착용한 메르시는 머리는 파랗게, 의상은 보라색으로 물들인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사탕요정'이라는 설정 때문인지 메르시의 귀가 요정 귀처럼 길게 변했으며, 의상 곳곳에는 요정 날개가 달려 있습니다.​ 신발과 복부에 디자인된 하트 문양이 든든한 지원 영웅임을 다시금 상기시켜주기도 합니다.



# 바이애솔론 위도우메이커 (전설)

스키를 타고 험난한 고지를 넘은 뒤 목표가 보이면 조준, 발사! '바이애슬론' 선수로 변신한 위도우메이커가 '환상의 겨울나라 2018' 4번째 스킨 주인공입니다.

바이애슬론은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사격을 합친 경기로, 동계 올림픽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스포츠입니다. 위도우메이커 퍼스널 컬러가 연보라색이었던 것에 비해, 이번 스킨에서는 핑크색 방한장비를 착용했습니다. 여기에, 기존 적외선 투시경은 방한 고글로 변한 것 역시 인상적이네요.



# 선물포장 바스티온 (영웅)


그런가 하면 '선물'이 된 바스티온, '선물포장 바스티온'도 있습니다. 녹색 바탕에 소나무 무늬가 수록된 포장지로 몸을 장식한 바스티온. 그와 함께 다니는 가니메데스도 바스티온 몸 색에 맞춰 갈색으로 변했습니다. 

 

여기에, 궁극기 사용 후 전차로 변하면 바퀴 부분이 흰색으로 변합니다. 마치 눈길이라도 지나간 듯 한 디테일이 돋보이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선물상자 바스티온'이 '환상의 겨울나라 2018' 스킨 중 유일하게 '영웅'등급이라는 점입니다. 바스티온의 전설 등급 스킨은 다음 이벤트를 기약해야겠군요.




# 피겨스케이터 시메트라 (전설)

<오버워치> 감사제에서는 마술사, 환상의 겨울나라 2018에서는 피겨스케이터로 변신한 시메트라입니다.

'피겨스케이터 시메트라'는 금방이라도 경기에 출전해도 될 듯한 경기복과 올려 묶은 머리가 특징입니다. 여기에 시메트라 국적이 '인도'라는 걸 상기시키기 위해서인지, 인도풍 분위기의 장신구도 눈에 띕니다.

시메트라 감정표현 중 '리본체조'가 있는데, 이번 스킨을 착용하고 감정표현까지 하면 시메트라의 피겨스케이트 공연을 볼 수 있겠군요.



# 크람푸스 정크랫 (전설)


지난해 환상의 겨울나라 2017에서 수영복 차림 '비치랫'으로 등장해 많은 유저들을 당황스럽게 만든 정크랫. 업데이트 하루 전인 오늘(11일), 악마 '크람푸스'로 변신한 정크랫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크람푸스는 유럽에서 전해지는 전설의 생물로 크리스마스 기간에 나쁜 행동을 한 어린이에게 벌을 내린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크람푸스의 모습은 반은 염소, 반은 악마로 묘사되는데, 이번 스킨 속 정크랫 모습 역시 염소와 악마가 혼합된 기괴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나쁜 어린이에게 벌을 준다는 크람푸스. 크람푸스 정크랫 역시 화물 밀기를 방해하는 적들에게 '죽이는 타이어'를 선물하는 듯합니다.


 

 

전체 목록